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진흥에 전력해 발전 도모하고 한 마음으로 함께 노력하며 건설 추진"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2.19일 14:02
"진흥에 전력해 발전 도모하고 한 마음으로 함께 노력하며 건설 추진" 

 흑룡강성인대상무위원회 2020년 업무종술

  2020년은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13.5개년'계획을 마무리짓는 해로 극히 평범하지 않은 한 해이다.

  지난 한 해 성위의 견강한 령도 하에 성인대상무위원회는 습근평 신시대 중국 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하고 습근평 법치사상을 깊이있게 학습 및 락착하는 한편, 당의 령도를 견지하고 인민이 주인공역할을 하며 법에 따라 나라를 다스리는 것을 유기적으로 통일시켰다. 또 진흥발전이라는 큰 국면, 관리체계와 관리능력 현대화 추진, 인민대중들의 중대한 관심사를 둘러싸고 법에 따라 직책을 수행하며 책임을 다함으로써 룡강의 전면적이고도 전방위적인 진흥을 추진하고 사회주의 현대화 새 룡강을 건설하는데 적극적으로 기여했다.

  "한 해 동안 지방성 법규 및 법규성 결정 27건, 심사비준한 구서립 시지방성 법규 47건, 등록 심사 규범성 문건 64건을 심의 통과시켰다. '한 개 부, 두 개 원'의 전문 업무보고 8개를 청취 및 심의하고 5부 법률법규 실시 상황을 검사했으며 5차례 전문 연구조사와 전문시찰, 한차례 전문 자문, 2차례 만족도 평가를 전개하고 4가지 결의 결정을 내렸다. 법에 따라 국가기관 사업일군 505명을 임면했다......'성인대상무위원회 2020년 직책리행 일지를 펼쳐보면 실무적인 조치, 상세한 숫자, 백성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정책 등은 모두 성인대상무위원회에서 직책을 다하고 발전에 힘을 보태고 있는 견실한 발자취를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다.

  법에 따른 전염병 대응, 큰 일과 어려운 일에서 담당 보여줘

  2020년, 코로나19 전염병이 갑자기 발발해 인민들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에 심각한 위협을 가져다주었다.

  '위기'와 '대 고험'에 맞서 성인대상무위원회는 인민대중들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을 첫 자리에 놓고 법치 길에서 각항 예방통제 업무를 통합적으로 추진할 데 관한 습근평총서기의 중요연설 정신을 단호히 관철, 실행했으며 법치 사고방식과 법치방식을 충분히 활용해 전염병 방역업무를 전개함으로써 법에 따른 전염병 대응에서 합격된 '답안지'를 내놓았다.

  -성위에 연구판단 보고서를 제출하고 상무위원회 회의를 소집하는 외에도 '법에 따라 코로나19전염병 예방통제업무를 강화할 데 관한 흑룡강성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결정'을 빠르게 제정해 전염병 대응이 의거할만한 법이 있게 했다.

  -공공위생 법치 보장을 강화하고 국가의 법률 수정 및 제정 진척에 보조를 맞춰 공공위생 법치보장, 법률 수정 및 제정을 강화할 데 관한 업무계획을 제정함으로써 인민들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을 위해 법치 방선을 견고히 구축했다.

  -성위의 요구를 실행에 옮겼다. 상무위원회 여러 주임회의 성원들은 중점기업을 방문해 생산 재가동 상황을 조사연구하고 나서 기업 공급사슬 체계 본토화 추진, 지지정책 실행 강도 강화, 기업자금압력 해소 등에 대한 대안건의를 제기해 전염병에 따른 영향을 최소화하고 기업의 발전을 지지했다.

  당의 전면적인 령도 견지하고 정치건설 강화해

  정치적 위치가 인대 업무의 방향과 성과를 결정짓는다. 성인대상무위원회는 정치건설을 첫 자리에 놓고 기치가 선명하게 정치를 론하며 정치적 위치를 향상시켰다. '4가지 의식'을 증강시키고 '4가지 자신감'을 단호히 하며 '2가지 수호'가 행동에서 체현되고 업무에서 체현되도록 노력했다.

  1년간, 성위는 인대 업무를 높이 중요시하면서 업무 령도를 절실히 강화하였을 뿐만 아니라 인대 업무를 전반적인 업무 배치에 포함시켜 인대 및 그 상무위원회에서 법에 따라 직책을 리행하도록 지지 및 보장했다. 장경위 성위서기 겸 성인대상무위원회 주임은 인대 업무에 대해 수차례 비시를 하고 구체적인 요구를 제기한 바 있다. 성인대상무위원회는 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첫 번째 원칙으로 견지해 인대 업무에서 방향을 바로잡고 큰 국면을 관리하며 실행을 보장함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발휘하게 했으며 당중앙과 성위 결책배치가 인대 업무에서 실행에 옮겨질 수 있도록 보장했다. 상급의 지시를 요청하는 보고제도를 엄히 실행하고 관련 사항 리스트를 보완한 가운데 성위에 지시를 요청한 보고업무가 151건에 달했다.

  당의 혁신리론 무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상무위원회 당조의 견인 시범역할을 돌출히 했다. 성인대상무위원회 당조는 수차 당조회의와 당조리론학습중심소조 집체 학습회를 소집하고 가장 빠른 시간에 첫 번째 의제로 습근평총서기의 최신 중요연설 정신, 당중앙과 성위의 중대한 결책배치 및 중요회의 정신을 제때에 전달하고 학습했을 뿐만 아니라 실제와 결부시켜 관철 실행 의견을 연구 및 제기함으로써 사상, 인식, 행동이 상급의 정신과 보조를 맞추도록 했다.

  '초심을 잃지 말고 사명을 명기하자' 주제 교육 성과를 공고히 하고 심화하는 학습반을 개최하고 '습근평 치국리정' 제3권과 당헌을 집중적으로 학습하는 외에도 학습체험을 서로 교류했다......성인대상무위원회는 상시화, 제도화 학습 메커니즘을 꾸준히 보완하고 당의 혁신리론을 학습 및 관철하여 깊이있게 발전할 수 있도록 추진하였으며 학습성과를 진흥발전을 추진하는 실천 역량으로 전환시키기도 했다.

  /동북망 조선어채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폴킴이 9년 만난 연인과의 결혼 소식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5일, 폴킴은 공식 홈페이지 '폴킴 스토리'를 통해서 손편지로 자신의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날 그는 "폴인럽에게 가장 먼저 이 소식을 전하고 싶어 글을 적는다"며 입을 열었다. 그는 "어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길림성, 로인 외국인 위한 지불 써비스 향상

길림성, 로인 외국인 위한 지불 써비스 향상

4월 25일, 길림성정부에서는 소식공개회를 개최해 근일 발표한 〈지불 써비스를 한층더 최적화하고 지불 편리성을 향상하기 위한 실시 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해당 ‘실시 방안’은 의 모바일 결제에 익숙하지 않은 로인과 외국인 방문객들이 결제를 편리하게 할 수 있

연변대학MPA 교육센터 '제8회 중국 대학생 공공관리 사례 대회'서 눈부신 성적 안아와

연변대학MPA 교육센터 '제8회 중국 대학생 공공관리 사례 대회'서 눈부신 성적 안아와

4월 21일, '제8회 중국 대학생 공공관리 사례 대회'가 북경중국과학원대학 안치호 캠퍼스에서 막을 내렸다. 김수성교수가 수상단위를 대표해 우수조직상을 수상하고 있는 장면. 연변대학 MPA교육센터 교사와 학생 팀은 이번 대회에서 이채를 돋구면서 여러가지 눈부신

제12기 '배협컵' 광동성조선족배구경기 개최

제12기 '배협컵' 광동성조선족배구경기 개최

광동성에 거주하고 있는 조선족들이 휴일을 리용해 친목을 도모해주기 위한 제12기 '배협컵'광동성조선족배구경기가 지난 4월 20, 21일 이틀간 광동성조선족배구협에서 주최로 광동성 혜주시에서 열렸다. 250여명 선수가 녀자 20개팀, 남자 11개팀으로 구성해 열정과 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