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신화사 론설원: 빈곤모자 벗기는 것은 새 분투의 시작이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1.03.01일 13:52
빈곤모자 벗기는 것은 새 분투의 시작

—습근평 총서기가 전국 빈곤해탈 난관공략 총화표창대회에서 한 연설을 학습

“빈곤모자 벗기는 것은 종점이 아니라 새 생활, 새 분투의 시작이다.”전국 빈곤해탈 난관공략 총화표창대회에서 습근평 총서기는 기세를 타고 앞으로 나아가고 더욱 분발하며 계속 분투하는 진군 호령을 내려 두번째 분투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행동력량을 주입했다.

모든 위대한 성과는 련속 분투의 결과이며 모든 위대한 사업은 지난 사업을 계승하여 미래를 개척해가는 과정에서 추진해야 한다. 과거를 돌이켜보면 전당 전국 각 민족 인민들의 공동 노력하에 우리는 절대 빈곤을 퇴치하는 어려운 임무를 완수했으며 우리 당은 인민들을 이끌고 아름다운 생활을 창조하고 공동 부유를 실현하는 도로를 향해 또 건실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려정은 멀고 반드시 분투해야 한다. 새로운 려정을 전망해보면 앞에는 아직도 적지 않은 난관과 고난이 기다리고 있다. 발전 불균형문제를 해결해야 하고 도시와 농촌 지역의 발전 차이를 좁히며 사람들의 전면 발전과 전체 국민의 공동 부유를 실현해야 한다. 사회주의 현대화국가의 전면건설 력사의 대망앞에서 우리에게는 여전히 사명이 남아있고 갈 길은 아직도 멀다.

빈곤해탈 난관공략 성과를 공고히 하는 것과 농촌 진흥을 효과적으로 련결시키는 것 은 획기적인 의의가 있는 중대한 전환이다. 빈곤해탈 기초를 더욱 튼튼히 하고 빈곤성과를 지속시키는 것은 분투의 새로운 려정을 시작하는 중요한 기초이다. 현재 빈곤 지역과 빈곤인구발전 기초는 여전히 약하고 일부 빈곤해탈인구는 다시 빈곤으로 돌아갈 위험이 존재한다.

다시 빈곤으로 돌아가기 쉬운 인구 감측을 가강해 일찍 발견하고 일찍 관여하며 일찍 도와줘야 한다. 빈곤 지역 산업에 대해서는 장기적으로 육성, 지원하여 내생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역지 빈곤부축 이전 군중에 대해서는 후속적인 지원 을 잘해야 한다. 빈곤해탈현에 대해서는 힘껏 밀어줘 5년 과도기내 주요 보조정책의 전반적인 안정을 유지해야 한다. 각급 당위원회와 정부에서는 빈곤해탈 난관공략의 성과 책임을 확고히 하여 규모성 빈곤으로 돌아가지 않게끔 최저선을 굳건히 지켜야 한다.

민족이 부흥하려면 농촌이 반드시 진흥해야 한다. 농촌 진흥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중대한 임무이다. 빈곤해탈 난관공략이 승리를 거둔 후 계속해 농촌 진흥을 전면적으로 추진는 것은 ‘3농’사업 중심의 력사성 전이이다. 새 발전단계에 립각하고 새 발전리념을 관철시키며 새 발전구조를 구축하는 새로운 정세, 새로운 요구에 순응하여 ‘3농’문제를 잘 해결하는 것을 전당 사업의 중요한 중심으로 삼아야 한다. 농업 농촌 우선 발전을 견지하며 농촌의 진흥으로 새로운 발전단계 ‘3농’ 각 사업을 총괄하여 중국 특색 사회주의 농촌진흥의 길을 걸어야 한다.

농촌진흥 전략을 전면적으로 실시하는 것은 어렵고 복잡한 시스템 공사로 그 깊이, 넓이, 난이도는 빈곤해탈 난관공략 못지 않다. 최고층의 설계를 강화하고 정책 체계, 사업 체계, 제도 체계를 보완해 사업 수행시 빈자리를 남기지 말아야 하며 정책에 공백을 남기지 말아야 하며 더욱 강력한 조치를 취하고 더욱 강한 힘을 모아 농업 농촌의 현대화속도를 가속화해야 한다.

공동치부는 중국 특색 사회주의의 본질적인 요구이고 사회주의 현대화의 중요한 목표 이자 인민대중의 공동 기대이다. 우리 나라에서 초요사회 전면 건설, 사회주의 현대화국가 전면 건설의 새 려정을 시작함에 따라 반드시 전체 인민의 공동 부유 추진을 더욱 중요한 위치에 놓고 이 목표를 향해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

우리 나라 주요 모순은 이미 날로 늘어나는 인민들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수요와 불평형 불충분한 발전사이의 모순으로 전이됐다.

이 주요 모순에 초점을 맞춰 ‘케이크’를 크게 만들고 ‘케이크’를 잘 나누어 최선을 다 하면서도 능력껏 실행하여 끊임없이 발전하는 토대상 사회의 공평과 정의를 추진하는 일을 잘해야 한다. 개혁발전 추진의 성과가 더 많이 더 공평하게 전체 인민에게 돌려지게끔 해야 하고 공동 부유를 추동하여 더욱 뚜렷한 실질적인 발전을 거둬야만 사람들의 전면적인 발전과 사회 전면발전을 추진할 수 있으며 광범한 인민군중들의 획득감, 행복감, 안전감을 더욱 충실하게 할 수 있고 또한 더욱 보장이 있고 지속가능하게 할 수 있으며 나아가 전체 중국인민들이 더욱 나은 생활을 누릴 수 있게끔 할 수 있다./출처 신화사, 편역 최화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수분하통상구 중국-유럽 정기화물렬차 1분기 이중 성장 달성

수분하통상구 중국-유럽 정기화물렬차 1분기 이중 성장 달성

1분기 수분하통상구를 통해 진출하는 중국-유럽 정기화물렬차는 260편, 총 2만 4750개 표준 컨테이너를 운송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5.6%, 21% 증가했다. 25일, 44개 컨테이너에 판재를 가득 실은 러시아 렬차가 수분하역에 들어서 중국 렬차에 환적한 후 대련항으로

연길뻐스공장 옛건물, 문화창의원으로 탈바꿈된다

연길뻐스공장 옛건물, 문화창의원으로 탈바꿈된다

연길1978문화창의원으로 곧 개조건설되는 원 연변뻐스공장 직장 일각 원 연변뻐스공장 자리에 건설되는 연길1978문화창의원(文创园)대상이 현재 한창 긴장한 시공건설중에 있다. 연길시정부와 린접해있는 연길1978문화창의원 대상의 부지면적은 9만 8,000평방메터에 달

BTS RM, 내달 솔로 2집 발표…"솔로 아티스트 RM의 색깔 채워"

BTS RM, 내달 솔로 2집 발표…"솔로 아티스트 RM의 색깔 채워"

BTS RM, 내달 솔로 2집 발표…"솔로 아티스트 RM의 색깔 채워"[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리더 RM이 다음 달 두 번째 솔로 음반을 내놓는다. 26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RM은 5월 24일 오후 1시 솔로 2집인 '라이트 플레이스, 롱 퍼슨'(Right Place, Wron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