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청도대원학교 4년 연속 NYU 아부다비 합격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3.02일 15:11



  최근 해외 대학의 입시 결과가 속속 발표되고 있는 가운데 청도대원학교 국제부에서 12학년(고3) 재학생의 NYU Abu Dhabi(뉴욕대학교 아부다비) 합격 소식을 전해왔다. 청도대원학교 국제부는 올해도 NYU 아부다비 합격생을 배출하면서 제1회 졸업생으로부터 시작하여 4년 연속 NYU 아부다비 합격생을 배출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NYU 아부다비는 아랍에미리트(UAE) 수도인 아부다비에 있는 NYU(뉴욕대학교)의 캠퍼스 중 하나로 뉴욕대학교는 미국 뉴욕 캠퍼스와 함께 중국 상해에 있는 NYU Shanghai 캠퍼스까지 총 3개의 캠퍼스를 보유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NYU 아부다비는 학비 전액을 포함하여 교재비, 해외연수 비용, 기숙사비, 식비, 건강보험료, 개인 용돈, 기타 학생 개인 특별활동에 들어가는 모든 비용을 지원하는 장학 혜택으로 인해 매년 전 세계의 우수한 학생들이 대거 지원하고 있어 세계에서 가장 들어가기 힘든 대학교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NYU 아부다비는 미국 아이비리그대학 수준보다 까다롭게 학생을 선발하기로 유명한 대학으로, 합격률이 3% 미만, NYU 뉴욕 캠퍼스보다도 입학이 어려운 대학이기도 하다.



  NYU 아부다비는 많은 지원자들 중에서도 높은 학업 성적뿐만 아니라 뛰어난 특별활동, 글로벌 인재로서의 관심, 리더십, 인성을 고루 갖춘 인재를 선발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청도대원학교에서 NYU 아부다비에 합격한 학생들은 학교 수업을 통해 모두 SAT 고득점(SAT 1,500점 이상)을 확보하였으며, 기본적으로 우수한 GPA(학점)와 공인성적을 가지고 있었다. 또학업성적 외에도 공통적으로 본인이 대학에서 전공하고 싶은 분야와 관련된 활동을 꾸준히 하고, 학생회 활동과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등을 통해 Extra-Curricular Activities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특히 기숙학교 생활을 통해 가족 이상으로 학교생활에서 교감을 나눈 학교 선생님들의 체계적인 지도를 받으면서 에세이를 준비하기 때문에 본인이 지닌 인간적인 강점과 개성을 에세이에 잘 녹여내는 것이 눈에 띄었다.



  2015년 8월, 대원외국어고등학교와 대원국제중을 설립한 한국의 대원과 협력하여 중학교과정과 고등학교과정의 국제부를 개설한 청도대원학교는 국제부 개교 5년이 지난 2020년 8월, 초등학교과정을 개설하면서 12년제 초·중·고 전교육과정의 완전한 국제학교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중학교 3학년부터 전원 기숙생활을 하게 되는 청도대원학교 국제부는 기숙학교(Boarding School)의 장점을 살려 학생들이 수업과 자기주도학습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으며, 학기 초에는 ICC(Individual Curriculum Clinic)라고 하는 학습 관리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별 교육 계획을 수립하고, 학기 중에는 1:1 지도를 통해 진행 상황을 점검함으로써 체계적인 학습 관리를 하고 있다.



  특히 학교에서 학생들의 진학지도를 담당하고 있는 진학담당교사는 청도대원학교의 괄목할만한 진학 성과와 관련하여 “학교가 철저한 생활지도와 학습관리를 통해 학업능력을 향상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행사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수시로 학생들과 상담을 진행하여 완성도 높은 에세이가 나올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시는 교사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라고 설명하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는 2021학년도 신학기 등교수업 확대 방안이 발표 되었으나, 개학을 일주일 앞두고 있는 현재까지도 코로나19 확진자 숫자가 크게 줄어들지 않고 있어 많은 학부모들 사이에서 등교수업에 대한 기대와 함께 우려도 많은 것이 한국학교의 현실이다.

  하지만 중국 청도시에 있는 청도대원학교는 개학을 앞두고 기숙사 입소와 대면수업을 위한 준비로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으며, 개학과 함께 한적했던 교정이 다시금 학생들의 활기찬 웃음소리로 가득하게 될 것이다.

  코로나 팬더믹 상황에서도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학사 운영을 하고 있는 청도대원학교 국제부에는 최근에도 입학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으며, 홈페이지(//www.qdis.org)를 통해 청도대원학교 입학 관련 정보와 다양한 학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대원학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BTS RM, 내달 솔로 2집 발표…"솔로 아티스트 RM의 색깔 채워"

BTS RM, 내달 솔로 2집 발표…"솔로 아티스트 RM의 색깔 채워"

BTS RM, 내달 솔로 2집 발표…"솔로 아티스트 RM의 색깔 채워"[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리더 RM이 다음 달 두 번째 솔로 음반을 내놓는다. 26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RM은 5월 24일 오후 1시 솔로 2집인 '라이트 플레이스, 롱 퍼슨'(Right Place, Wron

"이게 무슨 망신"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 반응 보니...

"이게 무슨 망신"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 반응 보니...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이나영-원빈 부부 24년 인연 광고모델 종료" 동서식품, 새모델 누구?

"이나영-원빈 부부 24년 인연 광고모델 종료" 동서식품, 새모델 누구?

동서식품, 이나영-원빈부부와 광고계약 종료…새모델 박보영[연합뉴스] 동서식품이 배우 이나영, 원빈 부부와 오랫동안 이어 온 인연을 마무리하고 새 광고 모델로 박보영을 발탁했다. 26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동서식품은 이나영, 원빈 부부와 최근 광고 계약을 종료했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