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올해에 길림성 1623개 낡은 주택단지 큰 변화 가져온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1.03.05일 12:46
3일, 길림성정부 신문보도판공실은 소식공개회를 열고 2021년 전성 민생 실사 관련 정황에 대해 소개했다. 그가운데는 백성들이 주목하는 도시구역 낡은 주택단지 개조문제도 포함됐다.

2019년, 2020년도 길림성 도시구역 낡은 주택단지 개조상황은 어떠한가? 2021년에는 또 몇개 낡은 주택단지를 개조 착공하는가? 소식공개회에서 길림성주택건설청 부청장 시관이 해당 문제에 대해 답변했다.

2019년, 2020년, 길림성은 2776개 주택단지, 49여만 가구 주민을 대상으로 개조계획을 세우고 국가 년도계획에 포함시켰다.

2020년말까지 국가의 요구에 따라 전부 착공한 기초상에서 전 성 1204개 주택단지, 약 28만가구 주민들이 직접적인 혜택을 받았다. 개조 후의 주택단지, 시정시설이 새로 정비되였고 공간환경이 최적화되였으며 거주 건축환경이 향상되여 주택단지 주민들의 귀속감과 행복감이 대폭 상승하였다.

2021년, 길림성은 1623개 주택단지를 착공하여 개조하게 되는데 약 39만 가구 주민과 관련된다. 2020년 1545개 주택단지, 약 20만 가구 주민 개조를 완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렇다면 낡은 주택단지 개조에는 어떠한 내용들이 포함되는가?

주요하게 기초류, 보완류, 제고류 3가지 방면을 포함한다.

기초류

주로“물, 도로, 전기, 난방, 통신. 소방. 안전. 쓰레기 분류”등 9개 분야의 개조가 포함되는데 기초류형에 포함되는 것은 반드시 개조해야 한다.

보완류

주요하게“건물 에너지 절약 개조, 엘리베이터 설치, 로후시설, 무장애시설, 불법건축물철거, 록화, 량화, 주차장, 전기차충전기, 건물관리용 건물, 스마트 박스”등 13개 방면의 개조와 건설이 포함된다.

개선류

주요하게 ’지역사회통합서비스시설, 공공위생시설 및 로후서비스시설, 육아, 음식관련, 편의점, 편의시장, 가사도우미, 택배말단종합서비스센터’ 등 9개 분야에 대한 개조와 건설이 포함된다.

보완류와 기초류에 대하여 각지에서는 실제에 결부하여 주민들의 수요에 따라 당지실정에 맞게 개조하고 건설해야 한다.

민생공정을 잘 완수하려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가?

5가지 원칙을 견지해야 한다. 즉 통합계획을 견지하고 중점을 확실히 하는 것을 견지하며 질서적인 실시를 견지하고 과학적인 추동을 견지하며 전형적인 사례를 선도로 하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1. 통합적인 계획을 견지해야 한다.

국가에서 규정한 기초류, 보완류, 개선류의 지향과 요구에 따라 "사람, 물, 록색, 선,면, 관리"등 방면에서 각 지역의 실정에 맞게 과학적으로 주택단지 개조 ‘14·5’ 전망 계획과 2021년도 계획 그리고 ‘한개 단지 한개 방안’ 편성을 지도해야 한다.

2. 중점을 확실히 하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주택단지 개조과정에서 주택단지 개조의 자금조달문제, 주택단지 개조의 심사허가문제, 주택단지 내 불법건축물 문제, 주택단지 개조중 품질 안전문제, 개조후 장기적인 관리문제 등 5개 문제를 중점으로 하여야 한다.

3. 질서적인 실시를 견지해야 한다

낡은주택단지 개조는 종합적이고 복잡하며 체계적인 공정으로서 반드시 전반 상황을 통괄하고 최상층설계를 진행해야 한다. 각 지역에서는 이 세가지 고리를 잘 틀어쥐고 질서적으로 실시하여야 한다.

4.과학적인 추동을 견지해야 한다

공정 추동 과정에 다음과 같은 세가지 방면에 주의를 돌려야 한다.

첫째는 ‘도표화, 템플릿화, 리스트화, 메뉴얼화, 체계화'를 견지하고 둘째는 ‘하나의 사업체계, 하나의 전담반(推进专班), 하나의 실시방안, 하나의 계획, 하나의 작업진척표, 하나의 책임 리스트, 하나의 평가방법'을 견지해야 하며 셋째는‘문제를 찾고 원인을 분석하며 위험성을 투시하고 의견을 내놓는’방법과 ‘문제, 임무, 조치, 책임, 기한리스트'를 사용하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5. 전형적인 사례를 선도하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주택단지 개조 과정에서 끊임없이 선진적인 사례, 경험, 방법, 방식을 발견하고 총화하며 보급하여 해당 사업에 시범을 보이고 인도하며 지도해야 한다. 성 외의 다른 선진적인 사례를 학습하면서 전 성 낡은 주택단지 개조의 규범성을 지속적으로 제고해야 한다.

/편역: 길림신문 리전기자  /출처: 吉林省政府官网

https://www.cailianxinwen.com/app/news/shareNewsDetail?newsid=235943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2021년은 중국공산당 창당 100주년이 되는 해이다. 100년간 파란만장한 세월을 거치고 힘겹게 한세기를 걸어오면서 만리강산 곳곳에 빛나는 붉은 발자취를 남겼다. 항일련군의 전쟁의 불길이 타올라서부터 황무지를 개간하기에 이르고, 대국의 중점 사업 추진에서 북쪽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미 해군 피라미드 모양 UFO 발견…"력대 최고로 생생한 모습"

미 해군 피라미드 모양 UFO 발견…"력대 최고로 생생한 모습"

18초 길이 영상에 3기의 UFO 찍혀 영화제작자가 영상 입수해 SNS에 올려 美국방부, 발견 사실 공식 확인 미국에서 피라미드 모양의 미확인비행물체(UFO)가 촬영돼 인터넷에 빠르게 류포되고 있다. 미 국방부는 이들 UFO 영상이 해군 함정에서 촬영된 것임을 확인했다.

얼굴·몸 부기 쏙~ 빼주는 '식품' 4가지

얼굴·몸 부기 쏙~ 빼주는 '식품' 4가지

남들보다 몸이 쉽게 붓는 사람들이 있다. 부종은 의학적으로 림프액이나 조직의 삼출물 등 체내 액체 순환에 문제가 생겨 특정 부위에 고여 있는 상태를 말한다. 이 과정에서 순환이 더딘 팔뚝, 복부, 허벅지, 종아리 등이 잘 붓는다. 아침과 저녁 신발 사이즈가 달라

1:1분기 우리 나라 대 ‘일대일로’ 연선 나라 수출입 총액 2.5조원

1:1분기 우리 나라 대 ‘일대일로’ 연선 나라 수출입 총액 2.5조원

4월 13일, 국무원보도판공실에서 소집한 기자회견에서 2021년 1분기 수출입상황을 소개했다. 세관총서 대변인이며 통계분석사 사장인 리괴문이 이번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리괴문은 우리 나라 대외무역 품질, 효익이 점차 향상하고 있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1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