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리극강 총리, 정부 당풍렴정건설과 반부패사업 깊이있게 추진 강조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4.28일 11:14
   맑고 깨끗하며 진정으로 틀어쥐고 실효성이 있도록 해야

   조락제 한정 등 참석

  4월 26일, 국무원은 제4차 렴정사업회의를 소집했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 국무원 총리 리극강은 중요연설을 발표하여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렴정정부건설은 경제사회발전사업을 잘하는 중요한 보장으로서 각급 정부는 19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제5차 전체회의에서의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 정신을 깊이 있게 학습관철해야 하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5차 전체회의와 관련배치의 요구에 따라 정부계통의 당풍렴정건설과 반부패사업을 계속 강화해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 국무원 부총리인 한정; 국무원 부총리 손춘란, 호춘화; 국무위원 왕용, 왕의, 조극지가 회의에 참석했다. 국무위원 소첩이 회의를 사회했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서기인 조락제,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이며 국가감독위원회 주임인 양효도가 요청에 응해 회의에 참석했다.

  리극강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지난 1년간, 정부계통에서는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는 요구를 깊이 있게 관철하고 당중앙의 중대한 결책포치를 관철하는 것을 긴밀히 둘러싸고 여러가지 엄중한 충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정책락착을 힘껏 틀어쥐며 사업방식을 혁신하고 기풍과 규률을 엄숙하게 하고 과감하게 짊어지고 일을 해나감으로써 전염병예방통제와 경제사회발전을 힘있게 촉진했다. 그러나 일부 분야에서 부패현상과 부정기풍이 비교적 두드러지고 형식주의, 관료주의가 정도부동하게 존재한다. 꾸준하게 정부계통의 당풍렴정건설과 반부패사업을 추진하여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는 인솔보장역할을 충분하게 발휘시키고 새로운 발전단계에 립각하고 새로운 발전리념을 관철하며 새로운 발전구도를 구축하여 올해 경제사회발전 목표임무의 완성을 확보하고 ‘14.5’계획의 좋은 출발을 실현해야 한다.

  리극강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는 요구를 직책수행과 책임리행의 행동에 락착시켜야 한다. 첫째, 엄밀하고 실제적이고 깊이 있고 세밀한 작풍으로 세금감소 비용인하 등 각항 정책이 실제적으로 락착되도록 확보하여 시장주체가 원기를 회복하고 활력을 증가하도록 촉진시켜야 한다. 재정자금의 전과정, 전방위 감독통제를 강화하고 재정자금 직접조달기제의 기업에 혜택주고 대중에게 리로운 역할을 더욱 잘 발휘시켜야 한다. 기업관련 규정위반 수금 전문항목관리를 전개해야 한다. 주도면밀하고 효과적으로 금융의 기업혜택정책을 락착시키고 금융감독관리를 강화하며 금융위험 배후의 부패문제를 깊이 파내고 엄하게 조사처리해야 한다. 둘째, 취업, 교육, 의료, 양로 등 민생분야의 투입에 대한 감독관리를 강화하고 투입구조를 더한층 최적화하며 억류 류용, 허위수령, 친지우대 등 행위를 견결히 조사처리해야 한다.

  셋째, 정부는 간고하게 지내는 것을 견지하여 비급수, 비강성 지출 등을 압축하는 조치를 실제적인 곳에 락착시켜야 하는바 재정수입 회복이 비교적 빠르다고 간고하게 지내는 줄을 느슨히 해서는 안되며 랑비행위를 반대하고 절약하여 민생에 사용하도록 해야 한다. 넷째, ‘방관복’개혁을 심화하고 시장주체활력과 사회창조력을 더욱 크게 분발시키며 원천적으로 행정권력을 규범화하고 부패가 생기는 토양을 더한층 제거해야 한다. 공평공정감독관리를 실시하고 마구 집법하고 사리를 위해 불법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생명건강과 공공안전에 관계되는 분야에 대한 전면적인 중점감독관리를 실행하고 가짜, 저질 등 불법행위를 엄하게 관리하고 중하게 처벌해야 한다.

  리극강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각급 정부는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하는 것을 견지하며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고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며 ‘두가지 수호’를 잘하여 착실하게 당사학습교육을 전개하여 정치적 판단력, 정치적 터득력, 정치적 집행력을 끊임없이 향상시키고 당풍렴정건설의 주체책임을 락착시켜야 한다. 형식주의, 관료주의를 견결히 반대하고 실사구시를 견지하며 발전을 견지하는 것은 중국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토대로서 대중들을 위해 확실하게 실제적인 일을 하고 난제를 해결하며 렴결자률을 강화하고 정부계통의 당풍렴정건설을 추동하여 끊임없이 새로운 성과를 이룩하고 경제사회의 지속적이고 건전한 발전을 촉진시켜야 한다.

  세관총서와 복건성정부 주요책임자들이 회의에서 발언했다.

  /인민넷 조문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구수한 된장과 김치 향기 대련에  솔솔

구수한 된장과 김치 향기 대련에 솔솔

-대련시 금보신구 제2회 조선족 된장문화 축제 개최 4월 25일, 대련시 금보신구경제문화교류학회에서 주최하고 시골집정원과 금장학사에서 주관한 제2회 조선족 된장문화 축제가 대련시 금보신구 30리보 시골집 정원에서 개최되였다. 이번 축제는 우리 민족의 된장문화

동북아뻐스역, 승격하여 6월 10일 사용에 교부

동북아뻐스역, 승격하여 6월 10일 사용에 교부

연길동북아려객운수총역이 6월부터 새롭게 변모한다. 4월 22일, 실내외 개조대상 건설 진척을 료해하고저 찾은 연길동북아려객운수총역 시공현장에서는 건물 앞에 보호망을 쳐놓았고 역 내 1, 2층의 의장, 검표 통로, 설비들은 전부 철거되여 있었으며 시공일군들이 한

​도쿄샘물학교 2024년도 입학, 개학식 열려

​도쿄샘물학교 2024년도 입학, 개학식 열려

4월 20일, 도쿄샘물학교 2024년도 입학식·개학식이 코오토오구스이진초등학교(江東区水神小学校)체육관에서 열렸다. 도쿄샘물학교 전정선 교장을 비롯한 동경한국교육원 하광민 원장, 재일본한글학교협의회관동지회 서명환 회장, 니이카다대학 김광림 교수, 도쿄샘물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