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국제사회
  • 작게
  • 원본
  • 크게

흑룡강성 당위상무위원회회의 소집, 장경위 주재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10.09일 11:11
  지난 8일 오전, 흑룡강성 당위서기 겸 성인대상무위원회 장경위 주임이 성당위 상무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중앙인재업무회의 정신을 전달하였다. 한편 장경위는 흑룡강성 방역통제업무지도소조 지휘부와 함께 할빈시방역통제상황 회보를 청취하고 관련업무를 연구배치하였다.

  이날 호창승, 진해파, 장안순, 리해도, 왕융강, 왕조력, 가옥매, 장외, 섭운릉, 심영이 회의에 참석하였다. 황건성, 호아풍과 기타 관련 현직 부성급 간부들이 회의에 함께 참석했다.

  회의에서 장경위 당위서기는, 습근평 총서기가 중앙인재업무회의에서 발표한 중요 연설은 인재업무 령역이 마주한 새로운 형세와 새로운 임무, 새로운 도전을 심도있게 분석하였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습근평 총서기는 연설에서 새 시대 인재업무의 지도사상, 전략적 목표, 중점적 임무, 정책적 조치를 명확히 제기하였다며 이는 새 시대 인재업무를 지도하는 강령성 문헌이라고 했다. 아울러 흑룡강성의 전면적 진흥과 현대화건설을 추진하는데는 각 령역 인재대오들이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흑룡강성은 시종일관 인재가 발전을 이끄는 전략적 지위를 견지하고, 중앙인재업무회의정신을 지속적으로 심도있게 학습하며, 습근평 총서기의 새 시대인재업무관련 새 리념과 새 전략, 새 조치를 착실히 관철하고, 인재강성의 전략을 실시하며, 인재발전제도정책을 혁신함으로써 인재업무의 정치, 사상, 행동 자각성을 한층 강화해야 한다.

  새 시대 인재업무의 목표임무를 전면적으로 실시하고 우리 성 인재업무 규획을 알차고 세심하게 실시하며 흑룡강자유무역시범구, 할빈신구의 인솔역할을 발휘하고 인재사슬, 산업사슬, 혁신사슬, 정책사슬의 유기적 련결과 고효율적 융합을 촉진해야 한다. 인재발전체제메커니즘개혁을 지속적으로 심도있게 추진하고, 흡인력 강한 인재 육성, 인재 인입, 인재 등용 메커니즘을 구축하며, 리더급 인재와 그의 관련 단체 건설을 특별 지원하고 실용인재, 고자질 기술기능인재, 청년년인재대오 양성을 강화해 인재업무의 고품질발전을 힘껏 추진해야 한다.

  인재업무에 대한 당의 전면적 지도를 철저히 강화한다. 각급 당위정부에서는 인재의식을 수립해 인재에 대한 정치적 인솔과 정치적 포용을 강화하고 인재업무지도소조의 직능역할을 발휘하며 인재업무에 존재하는 문제를 착실히 연구, 해결해야 한다.

  인재업무목표책임제를 강화해야 한다. 당과 정부가 층차와 류형을 나누어 전문가들을 련결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를 실시함으로써 인재를 남기는 환경을 적극적으로 창조한다. 광범한 인재들은 애국심과 나라를 위해 공헌하는 사명을 품고 과감히 책임을 떠메며 현대화건설을 추진하기 위해 더욱 많은 지혜화 힘을 기여해야 한다.

  회의는 또 이번 코로나19 발생이래 흑룡강성은 당중앙, 국무원의 결책 배치를 철저히 실행하였다고 밝혔다. 국무원의 련합 방역통제메커니즘 업무팀의 지도, 이웃 성의 대대적 지원원, 광범한 대중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력, 신속한 반응과 조직력을 바탕으로 가장 단호하고 가장 엄격하며 가장 유력한 조치를 취해 방역통제업무 메커니즘과 임무메커니즘, 협조메커니즘을 완벽화하였다. 덕분에 전염병상황이 이미 효과적으로 통제되였으며 전염병의 타지역 전파위험을 기본적으로 억제하고 본토확산 위험을 차단함으로써 전염병 방역통제 업무가 마무리 단계에 들어섰다고 전했다.

  하지만 외부 류입과 내부 요요현상 방지에 신경을 늦추지 않으며 방역통제업무를 일관성있게 신중히 견지해야 한다. 각급 지휘체계는 지속적으로 고효률 운행을 유지하고 국무원 련합방역통제메커니즘 업무소조가 제기한 방역체계 조정 지시를 리행하며 엄격하고 세심하게 방역통제조치를 실시하고 백신접종을 착실히 추진해야 한다. 중점 지역에 대한 관리통제를 강화하고 지역사회업무일군과 기층 파견 간부, 자원봉사자들의 역할을 발휘하여 격리장소에 대한 관리와 병원내 감염에 대한 방역통제조치, 봉쇄지역에 대한 관리를 엄격히 실시한다. 물자보장과 주변환경에 대한 소독 등 업무를 잘해 교차감염을 견결히 차단한다. 환자에 대한 치료를 한층 강화하고 의료 력량과 자원을 집중시키고 중의와 서의를 결합하여 환자들이 하루 빨리 건강을 회복하도록 한다.

  생산과 생활을 질서있게 회복하며 관리통제 중인 아파트단지는 법과 규정에 따라 해제업무를 추진한다. 여러 가지 류형의 시장 주체는 시간과 상황에 따라 영업을 회복하며 여러 구, 현(시)은 지역상황에 따라 오프라인 수업을 재개한다. 전염병 방역통제와 경제사회발전을 총괄하고 프로젝트 건설을 가속화하며 경제운행감측을 잘 틀어쥐어야 한다. 특히 추수작업을 잘 틀어쥐고 전기공급을 보장하여 풍작의 성과를 한톨도 놓치지 않고 거두어 들여 산량 증가와 소득 증가의 실제적 효익을 실현함으로써 올 한해의 목표임무달성을 확보할 것을 강조했다.

  /흑룡강라디오텔레비전방송국 국제부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