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군사
  • 작게
  • 원본
  • 크게

새 발전리념을 관철하고 새 발전구도에 융합되며 사천성 발전의 새 장을 써놓기 위해 분발 노력해야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2.06.13일 12:46
습근평 사천성 시찰시 강조



8일,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사천을 시찰했다. 사진은 8일 오전, 습근평이 미산시 동파구 태화진 영풍촌에서 촌민들과 친절하게 교류하는 모습이다. 신화사



8일,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사천을 시찰했다. 사진은 8일 오후, 습근평이 의빈학원에서 기업의 직원 채용 수요와 졸업생들의 계약 체결률 등 상황을 료해하는 모습이다. 신화사

[북경 6월 9일발 신화통신]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일전 사천성 시찰시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당중앙의 결책, 포치를 단호히 관철하고 위대한 창당정신을 고양하며 안정속에서 발전을 모색하는 총적 기조를 견지해야 한다. 완정하고 정확하며 전면적으로 새 발전리념을 관철하고 주동적으로 새 발전구도를 위해 봉사하고 융합되며 전염병과 경제, 사회 발전을 일괄 추진하고 안정된 경제발전을 유지해야 한다. 사회대국 안정을 유지하고 사천의 사무관리와 흥성발전을 새 단계에로 격상시켜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 전면 건설의 새 로정에서 사천성 발전의 새 장을 써놓기 위해 분발 노력함으로써 실제행동으로 20차 당대회의 승리적인 소집을 맞이해야 한다.

8일, 습근평은 사천성 당위 서기 왕효휘와 성장 황강의 수행하에 선후하여 미산, 의빈 등지를 찾아 농촌과 문화재 보호단위, 학교, 기업 등에서 조사연구를 진행했다.

1일, 사천 아안에서 리히터 규모 6.1의 지진이 발생한 후 습근평은 즉시 중요한 지시를 내려 전력으로 재해구조를 잘하고 조난자 유가족들을 위로하며 부상당한 군중들을 치료하고 피해를 입은 군중들의 생활을 잘 배치하며 차생재해 방지에 주의를 돌리는 동시에 재해 후 복구건설을 잘 틀어쥐어 정상적인 생산생활 질서를 조속히 회복할 것을 사천성 당위와 정부에 요구했다. 중앙 관련 부문은 즉시 국가 지진 3급 비상대응기제를 가동하였고 사천성 당위와 정부는 신속하게 지진재해 대처사업을 조직하였으며 생명통로를 개통해 전력으로 부상자를 구조하고 제때에 피해군중을 안전지역으로 대피시켰다. 현재 절대다수의 리재구 군중들은 이미 삶의 터전으로 돌아갔고 사천성은 성급 지진 3급 비상대처기제를 중지하고 복구건설 단계에 돌입했다.

시찰 기간, 습근평은 부상인원의 치료와 리재구 인민의 심리치료를 크게 관심했다. 습근평은 조난자 사후처리와 재해 진척 상황을 자세히 료해하고 계속해 부상자를 치료하고 리재구 군중의 심리치료를 강화하며 조난자 사후처리와 유가족 위로사업을 잘하는 한편 리재구 군중들을 타당하게 배치하고 기본생활물자 공급을 보장할 것을 사천성 당위와 정부에 요구했다. 습근평은 또 재해 후 복구계획을 잘하고 다그쳐 실시하여 리재구 군중들이 조속히 정상적인 생산생활을 회복하도록 도와주어야 한다고 지시했다.

8일 오전, 습근평은 미산시 동파구 태화진 영풍촌을 시찰했다. 영풍촌은 벼 산업과 기술우세에 의존해 전 성에서 규모가 가장 큰 벼 새 품종, 새 기술 시험기지를 건설했다. 고표준 벼 육종기지에서 습근평은 전반적인 상황소개를 청취하고 이들이 알곡재배에 조력하여 국가 알곡 안전을 보장한 데 대해 긍정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성도평원은 자고로 ‘천부지국’이란 미명을 널리 알려왔으며 경작지 레드라인을 엄수하고 이 알곡생산 명당을 잘 보호하며 알곡생산을 다그쳐 틀어쥐어 새시대에 더 높은 수준의 ‘천부 알곡창고’를 건설해야 한다.

습근평은 시험전을 찾아 벼 자람새를 료해했다. 농업기술인원은 벼 시험육종과 재배보급 상황을 총서기에게 소개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벼 우량종자의 육종주기가 길어 반복적으로 시험하고 선별할 필요가 있는데 우리 나라 광범한 농업과학기술 실무자들은 간고한 노력을 거쳐 국가 알곡 안전을 보장하고 민중의 윤택한 삶을 보장하는 데서 중요한 기여를 하고 마멸할 수 없는 공을 세웠다. 농업 현대화를 추진하려면 농업전문가에 의존해야 할뿐더러 광범한 농민들에게 의존해야 한다. 현대농업 과학기술 보급응용과 기술강습을 강화하고 알곡재배 전문호들을 조직하여 친환경 농업, 생태 농업, 고능률 농업을 적극 발전시켜야 한다. 우리는 중국인의 밥그릇을 자신의 수중에 잘 장악할 신심과 저력이 있다.

습근평은 향촌진흥 추진상황에 깊은 관심을 돌렸다. 습근평은 영풍촌 오수처리장과 마을 전모를 돌아보고 촌보건소를 고찰하였으며 마을에서 거주환경을 개선하고 농촌 전염병 예방, 통제를 진행한 상황을 료해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촌민들이 먹고 입는 문제를 해결한 후 가장 관심하는 것은 의료문제이다. 향촌 보건시스템 건설을 강화하여 광범한 농민군중들의 기본 의료를 더 잘 보장해야 한다. 당의 기층조직을 잘 건설하고 촌민들을 단결, 인솔해 빈곤해탈 이후에 향촌진흥을 계속 추진해야 한다.

마을을 떠날 때 총서기는 촌민들과 친절하게 작별인사를 나누었다. 습근평은 촌민들에게 중국공산당의 집권취지는 바로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업을 한걸음 한걸음 앞으로 발전시키고 전심전력으로 인민의 사업을 하나 또 하나 해결하여 민중들이 더 아름다운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데 있다고 말했다.

미산시내 중심에는 북송의 저명한 문학가 소순, 소식, 소철 세 부자의 옛집인 삼소사가 자리잡고 있다. 습근평은 소씨 세 부자의 생평과 주요 문학성과, 가훈, 가풍, 그리고 삼소사의 력사 년혁, 동파문화의 연구와 전승 등 상황을 료해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화민족은 5000여년의 문명사를 갖고 있으며 우리는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경모하고 문화적 자부심을 확고히 해야 한다.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에서 국정운영 리념과 사유를 섭취하고 세계의 모든 우수한 문명성과를 널리 참조하며 페쇄하거나 경직되여서는 안되고 외국의 것을 모든 기준으로 삼아서는 안되며 확고부동하게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길로 나아가야 한다. 가풍과 가정교육은 한 가정의 가장 귀중한 재부이며 자손들에게 물려주는 가장 훌륭한 유산이다. 전사회적으로 가정교육과 가풍건설을 중시하도록 추진하고 자손후대들의 애국심을 격려하여 국가와 사회의 유용한 인재로 성장하도록 해야 한다. 당원간부 특히 지도간부들은 청렴하게 처신하고 근검하게 가정을 이끌며 청렴하게 일하고 청렴하게 정치를 하며 자신과 가족을 잘 관리하여 새시대 공산주의자들의 훌륭한 가풍을 함양해야 한다.

8일 오후, 습근평은 의빈시를 시찰했다. 장강, 금사강, 민강은 의빈시 중심지역에서 합류하여 웅장한 모습을 이루고 있다. 의빈시는 물을 에워싸고 건설된 도시로 ‘만리장강 제1도시’ 미명을 갖고 있다. 다년간의 지속적인 정비를 통해 하천 연안은 더욱 아름다워져 인민대중이 즐겨찾는 공원으로 변신했다. 습근평은 삼강 합수목에서 장강류역의 생태 수복, 보호를 추진하고 장강 수역 어획금지 등 상황에 대한 소개를 청취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장강류역의 생태환경을 잘 보호하는 것은 장강경제벨트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 전제이고 중화문명 요람을 잘 수호하는 필연적 요구이기도 하다. 장강 상류에 위치한 사천성은 대국의식을 증강하고 상류의식을 확고히 수립하며 대보호를 공동으로 틀어쥐고 대개발을 하지 않는 방침을 확고하게 관철하여 장강 상류의 생태장벽을 튼튼히 구축하고 맑은 물을 잘 지켜내야 한다.

올해 우리 나라 대학졸업생은 동기 대비 167만명 증가한 1076만명에 달하여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게 된다. 습근평은 대학교 졸업생들의 취업상황에 깊은 관심을 돌리고 의빈학원을 시찰하면서 졸업생 혁신창업 대표들의 작품전시를 돌아보고 학교의 취업, 창업 지도봉사사업을 료해했다. 학교에서는 기업 채용 설명회가 열리고 있었다. 습근평은 교원, 학생, 기업 책임자들로부터 기업의 직원 채용 수요와 졸업생들의 계약 체결률 등 상황을 료해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당중앙은 대학졸업생들의 취업에 깊은 중시를 돌려 일련의 정책과 조치를 내놓았다. 대학졸업생 취업의 관건적인 단계에 일자리 자원을 한층 더 발굴하고 취업 지도봉사를 잘하며 학교와 기업, 관련 부서에서는 학생들의 취업계약 실시 사업을 잘 틀어쥐여야 한다. 특히 빈곤해탈 가정, 최저생계 보장 가정, 령취업 가정, 지체장애자, 비교적 오랜 시간 취업하지 못한 대학졸업생을 중점대상으로 삼아야 한다. 습근평은 행복한 생활은 로동에 의해 창조되는 것이며 개인조건과 사회수요를 객관적으로 보고 실제로부터 출발하여 직업과 일자리를 선택하며 로동을 열애하고 참답게 실천과정에서 성장하는 것이라면서 사회주의 핵심가치관을 자각적으로 실천하고 덕지체미로 전면적 발전을 위해 노력하도록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어 습근평은 극미광전유한회사를 시찰했다. 습근평은 회사 전시장과 생산 작업장에 들어가 기업의 자주혁신 강화, 제품 연구개발 판매, 취업 촉진, 현지의 민영경제 발전 지원, 지원 정책 등 상황을 료해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과학기술혁신을 추진하려면 여러 분야에서 고첨단 기업들을 적극 육성하여 과학기술 혁신그룹을 형성해야 한다.

작업장 밖 광장에서 습근평은 기업 임직원들과 친절하게 교류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제조대국인 우리 나라는 자주혁신 능력 제고에 힘써 제조강국으로의 전변을 다그쳐야 한다. 중국이 강대하려면 각 분야, 여러 면에서 모두 강해져야 한다.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함에 있어서 전도는 밝지만 앞길에는 곡절이 많으며 험난한 상황에 직면할 수 있으므로 각종 위험과 도전에 용감하게 맞서야 한다. 모든 성과는 우리가 공동으로 분투하여 이룩해야 한다. ‘80후’, ‘90후’ 청년들은 사업심과 책임감을 갖고 열심히 분투하여 본 세기 중엽에 이르러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 전면 건설에서 강국의 꿈을 실현하고 공적에 기여하는 긍지감을 가져야 한다.

사천성을 시찰하는 과정에서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당면 각지, 각 부문은 당중앙의 결책, 포치를 단호히 관철하고 안정 속에서 발전하는 총적 기조를 견지하면서 개혁과 발전, 안정 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평온하고 건전한 경제환경을 유지하고 안정된 사회환경과 정확한 정치환경을 견지함으로써 20차 당대회의 소집을 위해 량호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방역사업과 경제, 사회 발전을 통괄해 추진하고 당면 경제발전에서 직면한 난관을 극복하고 취업과 사회보장 등 면의 사업을 잘하며 사회안정을 수호하는 제반 사업을 참답게 추진하면서 민심과 사회 전반국면을 안정시켜야 한다. 견지가 곧 승리인 만큼 ‘동태적 령상태’ 방역 총방침을 확고부동하게 견지하고 신심을 확고히 하며 간섭을 배제하고 마비사상을 극복하며 방역사업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일전 우리 나라 일부 지방에서 홍수와 지진 피해가 발생했다. 각 관련 지역과 부문은 홍수방지와 큰 위험에 대항하고 큰 재해를 제거하는 데 착안하여 각종 응급준비를 미리 하고 재해방어 능력을 전면적으로 향상시켜 인민군중의 생명, 재산 안전을 확실하게 보장해야 한다. 전면적인 조률을 강화하고 재해위험지역 순찰을 강화하며 중요한 기초시설의 안전보호를 강화하고 강우, 태풍, 산홍수, 산사태 등 조기경보 수준을 향상시키며 교통 소통의 강도를 강화하고 각종 홍수 방지와 재해구조 조치를 철저히 해야 한다. 재해가 발생한 후에는 신속하게 력량을 조직하여 구조하고 차생재해를 엄격히 방지하며 인명피해와 재산손실을 최대한 줄여야 한다. 응급구조 사업을 잘하는 동시에 최대한 빨리 생산생활 질서를 회복하고 재해 군중의 원조, 구조와 위생방역 사업을 착실히 하여 재해로 인해 빈곤으로 돌아가는 것과 큰 재해 후에 큰 전염병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정설상, 류학, 진희, 하립봉과 중앙 관련 부문의 책임동지들이 시찰을 수행했다.

9일 오전, 습근평은 사천성 주둔부대 대좌급 이상 지도간부와 퇀급 주요군관들을 접견하고 당중앙과 중앙군사위원회를 대표해 전체 장병들에게 따뜻한 문안을 전하고 기념사진을 남겼다. 허기량이 접견을 수행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한중도시우호협회, 중국 청도시총상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중도시우호협회, 중국 청도시총상회와 업무협약 체결

최 회장과 함께 사진을 찍은 권기식 회장(오른쪽) 한중도시우호협회(회장 권기식)는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소재 한중경제협력센터에서 중국 산동성 청도시총상회(회장 최작)와 경제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협회에서 권기식 회장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사진=나남뉴스 한국 걸그룹으로 활동했던 일본인 아이돌 멤버가 최근 일본에서 호스티스로 일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4일 일본의 한 유흥업소 틱톡 계정에는 새로 들어온 여성 호스티스를 소개하는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여성은 환하게 웃으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연합뉴스] JYP엔터테인먼트는 연세대학교 의료원(연세의료원)과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치료를 위한 협약을 맺고 5억원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기부금은 연세의료원 산하 병원인 세브란스병원,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