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리성적으로 구매해야! 여러 지역, 추석 앞두고 ‘고가’ 월병 감독관리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2.08.31일 10:14
  추석이 다가오면서 전통음식 월병도 륙속 출시되고 있다.

  최근 각지 시장감독관리부문은 월병의 과도한 포장을 엄격히 조사처리하고 ‘고가 월병’을 엄숙히 정돈하는 등 불량한 경영행위를 단속하는 동시에 광범한 소비자들이 월병 등 명절음식을 구매할 때 식품안전위험대비에 주의를 돌리고 과학적이고 건강하며 리성적으로 소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여러 부문 ‘고가’ 월병 감독관리

  월병가격은 시장에 의해 형성되는데 몇년간 시장정황으로부터 볼 때 단가 500원 이내 포장월병 판매액이 약 99%를 차지했다.

  2022년 6월, 국가발전개혁위원회 등 네개 부문은 를 련합으로 발표해 월병선물세트를 어떠한 형식으로든지 기타 상품과 끼워팔면 안되고 단가가 500원이 넘는 포장월병에 대해 중점감독관리를 실행할 것이라고 제기했다.

  이외 추석이 다가오면서 월병 등 선물이 판매성수기에 들어갔다. 이에 비추어 많은 지역에서는 ‘고가’ 월병 및 월병선물세트의 과도포장행위 등 전문집법검사를 전개하여 명절기간 시장가격질서를 착실히 수호했다.

  월병을 구매할 때 리성적이여야

  월병은 추석의 전통음식으로서 종류가 다양하고 맛이 다양해 소비자들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적당한 월병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합비시장감독관리부문은 다음과 같이 당부해싿. 소비자들이 월병을 구매할 때 ‘3가지가 없는(공장이름, 공장주소, 생산날자가 없는)’ 식품을 구매하지 말아야 한다.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에서 월병 및 기타 명절음식을 구매할 때에는 생산날자, 류통기한, 보존조건을 잘 확인하고 특히 즉석 수공월병은 더욱 잘 확인해야 한다. 음식을 선택할 때에는 식품의 포장표식 혹은 제품설명서를 잘 확인하고 식품의 명칭, 산지, 공장명칭, 생산날자, 생산허가증번호 혹은 생산허가표시 등 표식이 뚜렷한지, 모두 구비되였는지 확인해야 하며 과도하게 포장한 월병을 구매하지 말아야 한다. 허가증명이 모두 구비된 신용 있고 규범적인 백화점, 슈퍼마켓, 농산물시장에 가서 구매해야 한다.

  “샥스핀 등 야생보호동물 식자재를 소로 만든 월병을 구매하지 말고 제비집 등 진귀하고 희귀한 식자재를 소로 만든 월병을 구매하지 말아야 한다.” 당신시장감독관리부문은 이른바 ‘양생’, ‘보건’ 등 월병을 신중하게 선택하고 새로운 술수, 교묘한 명목의 색다른 월병을 신중하게 선택하며 수요와 실제정황에 근거해 구매해야 한다고 했다. ‘무당, 저지방, 야채소, 향신료 무첨가, 색소 미사용, 방부제 불포함’ 등 광고선전을 쉽게 믿지 말아야 한다고 했다.

  광주시 시장감독관리부문은 다음과 같이 당부했다. 월병을 오래 보존하면 쉽게 변질되기 때문에 최대한 류통기한내에 먹어야 한다. 먹기 전 외관이 정상적인지, 이상한 냄새가 나지 않는지, 곰팡이가 있는지를 잘 확인해야 한다. 이외 월병속의 탄수화물과 지방함량이 비교적 높기 때문에 한꺼번에 너무 많은 월병을 먹지 말아야 하며 특히 당뇨병, ‘3고’, 간담류 등 질병과 위장기능이 비교적 약한 소비자들은 합리하게 섭취량을 장악해 여러차례에 나눠 소량으로 먹고 음식을 탐하지 말아야 한다.

  호북성 시장감독관리부문은 다음과 같이 당부했다. 부동한 월병에 따라 탄수화물, 기름 등 함량이 다르지만 대부분 월병의 탄수화물, 기름 함량이 비교적 높기 때문에 많이 먹지 말고 균형적인 식사를 유지해야 한다. 로인, 아동 및 위장이 불편한 사람들은 자신의 신체정황에 근거해 적당히 먹어야 한다. 이외 견과류는 월병에서 많이 사용하는 원료인데 또 가장 흔한 알레르기원으로서 견과류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먹기 전 성분표를 꼼꼼히 읽어봐야 한다.

  출처: 인민넷 조문판

  편집: 전영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KBS아나운서 출신 배우 오영실이 4년만에 7억 대출금을 갚았지만 결국 무리한 일상에 '갑상선암'을 투병했던 삶을 고백했다. 지난 29일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 식탁'에서는 아나운서 출신 배우 오영실이 출연했다. 그녀의 절친으로는 송도순, 김병옥, 조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22kg 다이어트 성공” 이장우 무대 선다, 송스틸러 방송 언제?

“22kg 다이어트 성공” 이장우 무대 선다, 송스틸러 방송 언제?

배우 이장우와 조혜원(나남뉴스) 예능 프로그램의 신성으로 떠오른 배우 이장우(38)가 또 다른 음악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예고하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장우가 출연하게 되는 프로그램은 MBC ‘송스틸러’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2월 9일부터 2월 12일까지 파일

“결혼만 벌써 4번째” 박영규, 25세 아내와 러브스토리 대방출

“결혼만 벌써 4번째” 박영규, 25세 아내와 러브스토리 대방출

배우 박영규(70) 시트콤 ‘순풍산부인과’를 통해 국민배우로 거듭난 배우 박영규(70)가 SBS 예능 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출연을 예고했다. 박영규는 ‘신발 벗고 돌싱포맨’을 통해 25세 아내와의 첫 만남에서부터 결혼생활 등 러브스토리를 대방출할 예정이다.

흑룡강성 1분기 관광객수와 관광수입 또 사상 최고치 기록

흑룡강성 1분기 관광객수와 관광수입 또 사상 최고치 기록

올해 흑룡강성은 빙설관광제품의 다양화, 마케팅방식의 지속적 혁신, 봉사질의 뚜렷한 제고, 관광환경과 부대시설의 끊임없는 최적화 등에 힘입어 빙설관광 현상급 류량의 목적지로 되였다. 흑룡강성문화관광청의 수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 성에서 접대한 관광객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