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마음과 힘을 합쳐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호 거선이 파도를 헤치며 돛을 올려 멀리 항해하도록 추진해야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10.18일 17:13
마음과 힘을 합쳐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호 거선이 파도를 헤치며 돛을 올려 멀리 항해하도록 추진해야

습근평 20차 당대회 광서대표단 토론에 참가 시 강조



17일, 습근평동지가 20차 당대회 광서대표단 토론에 참가했다. /신화사

17일 오전, 습근평동지가 20차 당대회 광서대표단 토론에 참가 시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20차 당대회는 당과 국가 사업의 전진방향을 가리켰고 우리 당이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단결 인솔하여 새시대, 새 로정에서 중국특색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킬 데 대한 정치선언과 행동강령이다. 20차 당대회 정신을 관철하고 과거 5년간의 사업과 새시대 10년간의 위대한 변혁의 중대한 의미를 확고히 파악하며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의 세계관과 방법론을 확고히 파악하고 중국식 현대화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추진하는 사명과 임무를 확고히 파악하며 위대한 자기혁명으로 위대한 사회혁명을 이끄는 중요한 요구를 확고히 파악하고 단결 분투해야 하는 시대적 요구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전당,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은 당의 기치 아래에서 ‘단단한 강철’로 단결되고 마음과 힘을 합쳐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호 거선이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며 돛을 올려 멀리 항해하도록 추진해야 한다.

광서대표단의 류녕, 람천립, 주가빈, 축설란, 정지명 등 5명의 대표가 실제와 결부하여 중국식 현대화의 광서의 편장을 써내려가고 중화민족 공동체 의식을 확고히 수립하며 계림산수 보호, 특색 농업산업 발전, 자주혁신 심화 등 문제에 대해 의견을 발표했다. 대표들은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20차 당대회 보고는 민족 부흥과 백년 변국의 높이에서 과학적으로 미래 5년, 나아가 더 긴 시기의 당과 국가 사업 발전의 목표, 임무와 대정방침을 계획하고 일련의 새 사고방식, 새 전략, 새 조치를 제시했다. 이는 우리가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고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향해 진군하도록 지도하는 강령적 문헌으로서 보고를 일치하게 옹호한다.

습근평은 대표들과 깊이 있게 토론을 전개했으며 현장의 분위기는 열렬했다. 대표들의 발언을 진지하게 청취한 후 습근평은 광서대표단의 대표로 토론에 참가하게 되여 매우 기쁘다고 표하면서 여러 대표들과 광서쫭족자치구 250여만 당원, 5,700만 여러 민족 간부, 대중들에게 진지한 문안을 전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18차 당대회이래, 광서쫭족자치구 당위와 정부는 당중앙의 결책, 포치를 관철하고 전 자치구의 여러 민족 인민을 단결 인솔하여 ‘5위 1체’의 총체적 구조를 총괄적으로 추진하고 ‘네가지 전면’ 전략구조를 조률 추진했으며 전세계 대변국과 세기의 전염병이 겹치는 준엄한 시련 속에서 빈곤퇴치 난관공략전의 승리를 거두었고 전국과 동시에 초요사회를 전면 건설했으며 종합실력이 새로운 단계로 올라섰다. 개혁개방이 전면 심화되였고 생태환경이 지속적으로 개선되였으며 인민들의 생활이 뚜렷하게 향상되였고 도시와 농촌의 면모가 날로 새로워졌으며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는 사업이 종심으로 추진되였고 민족단결, 사회안정, 변방안녕을 실현하여 광서 대지에는 천지개벽의 력사적 변화가 발생했다.

이러한 성과는 당의 민족정책과 민족구역자치제도가 조국 남강에서의 성공적 실천을 구현했고 우리 나라 새시대 10년의 위대한 변혁의 생동감 있는 축소판이 되였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지난 5년과 새시대이래의 10년 동안, 당과 국가의 발전과정은 극히 평범하지 않았다. 직접 체험해보지 않고서는 그 간난신고를 리해하기 어렵다. 이 10년 동안, 여울을 건너는 위험도 있었고 언덕을 오르는 어려움도 있었으며 관문을 통과하는 어려움도 있었지만 당과 국가 사업은 일련의 돌파적 진전을 가져왔고 일련의 상징적 성과를 거두었다. 실천은 18차 당대회이래 당중앙의 대정방침과 사업배치가 완전히 정확했다는 것을 증명했다.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길은 중국의 실제에 부합되고 중국인민의 의사를 반영하며 시대발전의 요구에 부응한 것으로 정확하고 통할 뿐만 아니라 안정적이고 잘 걸어갈 수 있다.

우리는 력사적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 력사적 주동을 강화하여 새로운 과행길에서 력사와 인민들에게 새로운 우수한 답안지를 제출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당의 혁신리론을 관철하고 그 세계관과 방법론을 리해하고 파악하며 그 속에 관통되는 립장과 관점, 방법을 잘 운용해야 한다.

20차 당대회 보고는 인민지상을 견지하고 자신자립을 견지하며 바른 혁신을 견지하고 문제의 방향을 견지하며 체계적인 관념을 견지하고 천하를 마음에 품는 것을 견지했다.

이 여섯가지에 대해 학습, 관철하고 진지하게 터득하며 당의 혁신리론의 리치와 학리, 철리를 깊이 리해하고 말과 뜻을 더 잘 터득하며 당의 혁신리론을 당과 국가 사업의 여러 면과 전반 과정에 관철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새시대에 들어선이래,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 건설에 대한 당의 인식이 깊어지고 전략적으로 성숙되였으며 실천이 부단히 풍부해지면서 중국식 현대화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확대했다.

20차 당대회 보고는 중국식 현대화의 중국특색과 본질적인 요구를 론술하였다. 중국식 현대화는 중국의 대지에 뿌리를 내렸고 중국의 실제와 부합된다. 우리는 시종일관 국가와 민족의 발전을 자신의 력량의 기점에 놓고 중국의 발전과 진보의 운명을 자신의 수중에 확실히 장악하고 신념을 굳히고 바르게 혁신하며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는 새 장을 분발하여 써내려가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18차 당대회이래, 당중앙은 ‘10년 동안 칼을 가는’ 정력(定力)으로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렸고 14억 인민에게 부끄럽지 않을 사명감으로 전례없는 부패척결 투쟁을 추진하여 자기혁명을 추진했다.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는 것과 당의 자기혁명은 영원한 진행형이다. 우리는 당의 자기혁명을 꾸준히 추진하여 당이 영원히 변질되지 않고 변색되지 않으며 맛이 변하지 않도록 확보하고 당이 시종일관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업의 강인한 령도핵심이 되도록 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단결해야만 승리할 수 있고 분투해야만 성공할 수 있다. 18차 당대회이래, 우리 당은 인민에게 긴밀히 의지하여 경제를 안정시키고 발전을 촉진했으며 빈곤을 퇴치하고 초요를 실현했으며 전염병을 통제하고 자연재해에 대처했으며 변국에 대응하고 위기를 극복했으며 공략할 수 없을 것 같은 난관들을 극복하고 괄목할 만한 인간기적을 창조했다. 현재 가장 중요한 임무는 소매를 걷어붙이고 힘을 내서 한걸음한걸음 20차 당대회가 내린 중대한 결책과 포치를 행동에 옮기고 효과를 보는 것이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기대했다.

광서 각급 당위와 정부는 여러 민족 간부, 대중을 단결 인솔하여 20차 당대회 정신의 인도하에 새로운 발전 리념을 깊이 실천하고 당중앙의 결책, 포치를 철저히 관철하며 변방 민족지역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더 큰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

새로운 발전구도에 봉사하고 융합되는 과정에서 더욱 큰 돌파를 가져오고 록색발전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더욱 큰 진전을 실현하며 국가안전을 수호하는 과정에서 더욱 큰 기여를 해야 한다.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는 사업을 추진하여 더욱 큰 효과를 거두고 새시대에 아름다운 광서 건설의 새로운 국면을 힘써 개척, 창조해야 한다.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거짓주장 유감" 르세라핌, 뜬금없는 '머리채 잡기'에 공식입장 발표

"거짓주장 유감" 르세라핌, 뜬금없는 '머리채 잡기'에 공식입장 발표

최근 하이브와 어도어 대표 민희진의 갈등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르세라핌 소속사 쏘스 뮤직이 공식입장을 통해 유감을 표했다. 지난 26일 쏘스뮤직 측은 온라인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먼저 당사는 공개석상에서 사실이 아닌 내용 및 무례한 표현과 함께

"바프 성공?" 전현무-박나래-이장우, 완전히 달라진 비주얼 '환골탈태'

"바프 성공?" 전현무-박나래-이장우, 완전히 달라진 비주얼 '환골탈태'

지난해 연말, MBC '나 혼자 산다' 팜유즈 멤버들인 전현무와 박나래, 이장우가 올해 보디프로필 찍는 것을 목표로 내 건 가운데 박나래가 힘겨웠던 촬영 후기를 전하며 눈물을 쏟았다. 지난 26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 에서는 전현무와 박나래, 이장우가 함께한 '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