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20차 당대회]당의 리론 혁신의 세계관과 방법론 확고히 파악해야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10.20일 15:46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의 세계관과 방법론을 확고히 파악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20차 당대회 광서대표단의 토론에 참가할 때 당의 혁신리론을 학습, 관철하려면 그 세계관과 방법론을 리해하고 파악하며 그속에 일관된 립장, 관점, 방법을 잘 견지하고 잘 운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중요한 요구는 우리가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관철하고 새시대의 위대한 실천에서 맑스주의 중국화, 시대화의 새 경지를 끊임없이 개척하는 데 방향을 제시했다.

중국공산당이 왜 성공할수 있고, 중국특색 사회주의가 왜 좋은지에 대한 해답은 본질적으로 맑스주의를 실행하였기 때문이고 중국화하고 시대화한 맑스주의를 실행하였기 때문이다. 18차 당대회 이래, 국내외 정세의 새 변화와 실천의 새 요구들에 직면하여 우리 당은 과감하게 리론 탐색과 혁신을 진행하고 새 시야로 공산당의 집권 법칙, 사회주의의 건설 법칙, 인류사회의 발전 법칙에 대한 인식을 심화하여 중대한 리론혁신 성과들을 거두었는데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으로 집중적으로 구현되였다.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은 새시대 당과 국가 사업의 발전에 근본적인 준칙을 제공했으며 당대 중국 맑스주의, 21세기 맑스주의이고 중화문화와 중국정신의 시대적 정화로서 맑스주의 중국화, 시대화의 새로운 비약을 실현했으며 당과 국가 사업이 력사적인 성과를 거두고 력사적인 변혁이 생기는 데 과학적인 지도를 제공했는바 반드시 장기적으로 견지하고 끊임없이 풍부히 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20차 당대회 보고는 반드시 인민지상을 견지하고, 반드시 자신자립을 견지하며, 반드시 수정혁신을 견지하고, 반드시 문제의식을 견지하며, 반드시 계통관념을 견지하고, 반드시 가슴에 천하를 품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의 세계관과 방법론을 체계적으로 천명했다.

반드시 인민지상을 견지하려면 인민의 립장을 확고히 하고 인민의 념원을 파악하며 인민의 창조를 존중하고 인민의 지혜를 모으며 인민이 좋아하고 인정하며 소유하는 리론을 형성해야 한다. 반드시 자신자립을 견지하려면 중국의 문제는 반드시 중국의 기본국정에서 출발하고 중국인이 스스로 해답하는 것을 견지하며 맑스주의에 대한 확고한 신앙, 중국특색 사회주의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견지하고 도로 자신감, 리론 자신감, 제도 자신감, 문화 자신감을 확고히 하며 더욱 적극적인 력사적 책임과 창조정신으로 맑스주의를 발전시키기 위해 새로운 공헌을 해야 한다. 반드시 수정혁신을 견지하려면 과학적인 태도로 과학을 대하고 진리적인 정신으로 진리를 추구하며 맑스주의의 기본원리를 동요하지 않고 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동요하지 않으며 중국특색 사회주의를 견지하는 것을 동요하지 않고 만강의 열정으로 모든 신생사물을 대하며 인식의 폭과 깊이를 끊임없이 넓히고 선인들이 하지 않은 새로운 말을 과감히 하고 선인들이 하지 않은 일을 과감히 해야 하며 새 리론으로 새 실천을 지도해야 한다. 반드시 문제의식을 견지하려면 실천속에서 부딪힌 새로운 문제, 개혁, 발전, 안정에 존재하는 심층적인 문제, 인민대중이 조급해하고 어려워하며 해결해주기를 기대하는 문제, 국제 대국의 변화에서의 중대한 문제, 당건설에서 직면한 두드러진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진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새 리념, 새 사로, 새 방법을 끊임없이 제기해야 한다. 반드시 계통관념을 견지하려면 전략적 사유, 력사적 사유, 변증법적 사유, 계통적 사유, 혁신적 사유, 법치적 사유, 최저선 사유 능력을 끊임없이 제고하여 당과 국가의 제반 사업을 전망적으로 사고하고, 전반적으로 계획하며, 전체적으로 추진하는 데 과학적인 사상방법을 제공해야 한다. 반드시 가슴에 천하를 품으려면 세계적인 안목을 넓히고 인류 발전과 진보의 조류를 깊이 통찰하며 여러 나라 인민의 보편적인 관심사에 적극 호응하고 인류가 직면한 공동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하며 해납백천(海纳百川)의 넓은 흉금으로 인류의 모든 우수한 문명성과를 참고하고 흡수하여 더욱 아름다운 세계를 건설하도록 추진해야 한다.

“세상만물은 근본을 지켜야만 성장할 수 있고 세상만사는 도의에 부합되고 순응해야만 성공할 수 있다.” 이 6가지에 대해 우리는 학습, 관철 과정에서 진지하게 터득함으로써 당의 혁신리론의 도리, 학리, 철리를 깊이있게 터득하고 그 말을 알고 그 뜻을 더욱 잘 알며 그가 이런 것을 알고 그가 왜 이런 것인지를 더욱 잘 알도록 함으로써 당의 혁신리론을 당과 국가 사업 제반 분야, 전반 과정에 확실하게 관철, 락착해야 한다.

실천에는 끝이 없고 리론혁신에도 끝이 없다. 맑스주의 중국화, 시대화의 새로운 편장을 끊임없이 써가는 것은 당대 중국공산당인들의 장엄한 력사적 책임이다. 사회주의 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로운 로정에서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의 세계관과 방법론을 잘 파악하고 그속에 일관된 립장, 관점, 방법을 잘 견지하고 잘 운용하며 실천에 기초한 리론혁신을 계속 추진하기만 한다면 우리는 반드시 새시대의 위대한 실천속에서 맑스주의 중국화, 시대화의 새 경지를 끊임없이 개척할 수 있을것 이다.

/신화사 론평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최근 하이브와 어도어 대표 민희진의 갈등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르세라핌 소속사 쏘스 뮤직이 공식입장을 통해 유감을 표했다. 지난 26일 쏘스뮤직 측은 온라인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먼저 당사는 공개석상에서 사실이 아닌 내용 및 무례한 표현과 함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