뢰봉정신의 시대적 내함을 깊이 파악하고 뢰봉정신이 새로운 시대에 더욱 찬란한 빛을 발하도록 해야한다고 강조
중공중앙 총서기이고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은 최근 중요한 지시를 내리고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올해는 모택동 등 로혁명가들이 뢰봉동지를 위해 제사를 쓴지 60주년이 되는 해이다. 60년래, 뢰봉따라배우기활동이 전국적으로 지속적으로 깊이있게 전개되여 뢰봉의 이름은 누구나 다 알게 되였고 뢰봉의 사적은 사람들의 마음속 깊이 새겨졌으며 뢰봉정신은 한세대 중화아들딸들의 마음을 자양해주었다. 실천이 증명하다싶이 시대가 어떻게 변천하든 뢰봉정신은 영원히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는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새로운 로정에서 뢰봉정신을 깊이 파악하고 시대적 내용을 더 잘 발휘시켜 당원, 간부들의 솔선수범 역할을 강화하고 자원봉사에 대한 보장과 지원을 강화하고 뢰봉따라배우기 자원봉사 행렬이 끊임없이 발전, 장대해졌으며 뢰봉따라배우기 인민대중 특히는 청소년들에게에서 붐을 이루었고 뢰봉따라배우기 활동을 일상속에 스며들었으며 뢰봉정신은 새로운 시대에 더욱 찬란한 빛을 발하여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강대한 힘을 결집했다.
‘뢰봉정신을 대대로 계승해 내려가야 한다——모택동 등 로혁명가들이 뢰봉동지를 위해 쓴 기념사 60주년 기념' 좌담회가 2월 23일 북경에서 열렸다. 회의에서 습근평의 중요지시가 전달되였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 중앙서기처 서기 채기가 회의에 참석하여 연설을 했다. 그는 습근평 서기의 중요지시는 60년래 뢰봉을 따라배우는 활동에서 거둔 뚜렷한 성과를 충분히 긍정하고 뢰봉정신의 영원한 가치를 깊이있게 천명하였으며 새로운 로정에서 뢰봉정신을 더욱 잘 고양할데 대해 명확한 요구를 제기했다.우리는 뢰봉따라배우기 활동을 전개하고 뢰봉정신을 대대로 계승하여 당원, 간부, 군중들이 사회주의 현대화국가의 전면건설과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전면추진에 더 많은 지혜와 힘을 이바지하도록 인도하고 격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채기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새로운 로정에서 뢰봉따라배우기활동을 심화확대하려면 뢰봉정신을 고양할데 관한 중요론술을 깊이있게 학습하고 뢰봉정신의 시대적내포와 실천적요구를 깊이있게 파악하며 당원, 간부, 군중들이 숭고한 리상과 추구를 수립하고 사회주의 핵심가치관을 실천하도록 인도하고 당을 사랑하고 사회주의를 사랑하는 거대한 열정을 격발시켜야 한다. 더욱 확고하게 ‘두개 확립'을 옹호하고 결연히 ‘두개 수호'를 실현하며 자각적으로 개인의 추구를 당과 인민의 사업을 위해 분투하는 과정에 융합시켜 중국식 현대화 건설에 힘을 보태야 한다. 채기는 모택동동지가 ‘뢰봉동지를 따라배우자’호소를 한 60년 동안, 뢰봉 따라배우기 활동은 활발하게 전개되고 지속적으로 심화되어 뢰봉정신은 널리 고양되였으며 계승되어 한 세대 또 한 세대가 당에 충성하고 조국에 기여하며 인민을 위해 봉사하도록 격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18차 당대회 이래 습근평 총서기는 뢰봉정신을 고양할데 대해 일련의 중요한 론술을 했으며 신시대 뢰봉 따라배우기 활동을 지도하고 추진하여 내용을 부단히 확장하고 형식을 혁신하고 담체를 풍부히 하여 일련의 뢰봉식 선진집단과 모범인물을 배출함으로서 신시대 위대한 변혁을 위해 무궁무진한 정신동력을 주입했다.
새로운 로정에서 뢰봉따라배우기활동을 심화, 확대하려면 뢰봉정신을 고양할 데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론술을 깊이있게 학습해야 하고 뢰봉정신의 시대적 내용과 실천 요구를 깊이있게 파악하며 당원, 간부, 군중들로 하여금 숭고한 리상과 추구가 수립되도록 인도하고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 당을 사랑하고 나라를 사랑하며 사회주의를 사랑하는 드높은 열정을 불러일으켰으며 ‘두가지 확립’을 더욱 확고하게 옹호하고 ‘두가지 수호’를 견결히 실천해야 한다. 개인의 추구를 당과 인민의 사업을 위한 분투속에 자각적으로 융합시켜 중국식 현대화건설에 힘을 보태야 하고 뢰봉정신에 대한 연구와 해석을 심화하며 사상정치적 선도를 강화하는 데 힘을 기울이고 당원, 간부와 선진전형 시범의 견인역할을 발휘하며 뢰봉따라배우기의 플랫트홈 및 담체를 풍부히하고 확대하여 함께 틀어쥐고 공동으로 운영하는 장기효과기제의 형성을 추진함으로서 뢰봉따라배우기가 더욱 시대적인 흡인력, 상시화, 장기화되도록 해야 한다.
리서뢰가 좌담회를 사회하고 손춘란과 묘화가 참석했다.
좌담회에서는 중앙과 국가기관사업위원회, 교육부, 공청단중앙, 중앙군사위원회 정치사업부, 호남성 장사시, 료녕성 무순시와 뢰봉이 생전에 소속됐던 부대의 책임동지, 전문가와 학자 대표들이 발언했다. 좌담회는 중앙선전부, 중앙과 국가기관 사업위원회, 중앙문명판공실, 교육부, 공청단중앙, 중앙군사위원회 정치사업부가 공동으로 개최했다.
/길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