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변 〈우리 신변의 본보기〉 82명 표창

직업에 최선을 다한 본보기(敬业奉献) 표창
2022년 연변 〈우리 신변의 본보기〉 발표회가 2월 24일 오후 연변TV 스튜디오실에서 성황리에 거행됐다.
연변주당위 선전부와 주문명판공실에서 주최하고 연변라지오텔레비죤방송국에서 주관한 이번 발표회는 20차 당대회 정신을 관철시달하고 사회주의핵심가치관 건설을 추진하며 연변에서 용솟음쳐나온 우리 신변의 본보기, 도덕모범을 표창함으로써 전 주 상하가 덕행을 숭상하고 선생을 지향하며 본보기들을 향해 따라 배우려는 농후한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 취지를 두었다.

남을 돕는 것을 즐거워 한 본보기(助人为乐) 표창

효로애친 본보기(孝老爱亲) 표창

성실신용 본보기(诚实守信) 표창
최근 년간 연변에서는 〈우리 신변의 본보기〉 주제 선전 활동을 광범위하게 전개해오며 전 주 상하가 본보기를 따라 배우고 지향하며 본보기가 되는 사회풍기를 형성해왔다.
2022년 연변 〈우리 신변의 본보기〉 선정활동은 대중참여, 일반인의 선행에 초점을 두는 원칙을 견지하여 기층의 추천, 직급별 상급 보고, 온라인 투표 등 절차를 거쳐 대표성과 영향력을 지닌 82명의 연변 〈우리 신변의 본보기〉를 최종 선정했다.

정의를 위해 용감히 나서는 본보기(见义勇为) 표창

전염병에 맞서 싸운 선봉 본보기(战“疫”先锋) 표창
발표회는 연변 〈우리 신변의 본보기〉로 선정된 정광철 등 82명에게 각기 직업에 최선을 다한 본보기(敬业奉献), 남을 돕는 것을 즐거워 한 본보기(助人为乐), 효로애친 본보기(孝老爱亲), 성실신용 본보기(诚实守信), 정의를 위해 용감히 나서는 본보기(见义勇为), 전염병에 맞서 싸운 선봉 본보기(战“疫”先锋) 등 영예를 수여하고 표창했다.
현장에서 관중들은 홍보영상 관람, 사회자 시상사, 대표 수상소감을 통해 연변 〈우리 신변의 본보기〉에 대해 더욱 깊이 료해했다. 관중들은 열렬한 박수를 올리며 그들에 대한 숭고한 경의를 표했다.
/길림신문 리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