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길림시 조선족민족풍정거리 <란이네 술이야기>고고성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5.13일 19:56
중국에서 조선족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산재지역은 길림시로 지난 세기 80년대의 통계에 의하면 길림지구에는 조선족 17만명이 생활하고있는 것으로 통계가 났다. 길림시 창읍구 강만로는 70여년의 유구한 력사를 갖고있는 조선족중학교가 소재하고 있는 원인으로 길림조중 근처로 길림시 조선족집거지가 형성되였다.

특히 근년에는 조선족유치원과 조선족소학교의 강만로 이전으로 그 집거현상은 더더욱 두드러졌다.

따라서 강만로에는 조선족식당, 조선족상점, 조선족떡집 등 조선족 상호들이 밀집되였으며 강만로는 조선족 먹자거리로도 유명하다.

길림시 조선족 유지인사들과 길림시조선족기업가협회의 신청, 노력하에 2022년 강만로지역은 길림시정부로부터  길림시민족풍정거리로 명명되였다.

향후 길림시민속풍정거리의 밝은 상업전망에 힘입어 조선족상업체들의 강만로지역에 대한 투자, 입주가 기대되는 가운데 4월 25일 길림조중 부근에 조선족 담배술가게 가 오픈했다.

최근, 기자는 주인이며 길림시해성상무유한회사 대표인 성철호(길림시조선족기업가협회 등산협회 대장)를  인터뷰했다.



 

주인 성철호, 박해란 부부 

●술가게를 차리게 된 계기? 민속거리에 입주하게 된 이유는?

술가게 소개 부탁 

성철호 대표: 본인이 애주가로서 중국에서 최고로 유명한 귀주산 술에 대해 농후한 애정을 지니고 모태진을 참관, 고찰하면서 술판매사업을 구상하게 되였으며 6년전에 실행에 옮기게 되였는데 지금까지 인터넷 판매와 도매쪽으로만 사업을 해왔다..

코로나 풍파도 지나간 현시점 본인이 조선족인만큼 조선족들과 조선족 상호가 집결된 길림시조선족민족풍정거리에 술가게를 차리면 좋을것이라는 판단이 섰다.

현재 저희 가게에서는 귀주 모태진에서 생산되는 20여종 중고급 술 브랜드와 통화산 포도주 판매가  위주이며 한국 술과 맥주 판매도 겸하고있는데 향후 다양한 수입산 맥주를 포함해서 품목을 늘일 전망이다.

 ●담배 술가게 흔한데 …어떤 남다른 경영책략? 우세는?

성철호 대표: 경영책략이라면 직접 모태진의 술공장과 계약해서 확실한 품질보증을 하고있으며 나만의 브랜드 술이라는 점이다. 기업과 협회 등 단체고객들의 요구에 맞추어 외포장, 술맛, 술병으로부터 문장에 이르기까지 원하는 데로 맞춤형 써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이 본 가게 술을 모두 시음할 수 있다는 것도 남다른 부분이다.

●현재 판매 주 고객은?

성철호 대표: 기업이나 협회 등 단체고객 위주였으나 가게를 꾸린 지금부터는 개인을 상대로 도, 소매 모두 생각하고 있다.

특히 결혼, 환갑 각종 모임 등 파티용으로 품질이 높은데 비해 가격은 착한 제품을 제공한다.

●조선족들은 춤, 노래의 민족으로 기쁠 때나 슬플 때나 술이다. 술은 기쁨을 더해주고 슬픔을 덜어주는 묘한 매력이 있다.

민족에 따라 음주에 대한 문화도 다르고 술에 대한 선호도도 다르다는데 조선족 고객들이 선호하는 본 가게의 술은?

성철호 대표: 년령층에 따라서 술에 대한 선호도가 다른데 년세가 있으신 분들은 도수가 높은 농향형 술을 즐기며 젊은 층들은 맥주를 즐기는 것 같다. 본 가게 현재 맥주 종류는 두가지이나 향후 품목을 늘일 것이다.



 

가게

●술은 잘 마시면 약, 그래서 약주라고도 하는데 잘 못마시면, 과음하면 몸이 상 할수도 있다.

유태인의 탈무드에는 “마귀가 시간이 없을 때는 술을 보낸다” 라는 경구 속담도 있다

하지만 어느 민족이나를 막론하고 경사에서 술이 빠지면 안되는 법, 또 딱딱하고 진도가 안나가던 상업 담판 테이불도 술자리로 넘어가면, 일이 술술 풀리는 경우도 많다. 술은 사람들사이 거리를 줄여주고 신경을 이완시켜 합작의 성공 끌어내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술의 량면성의 표현이다.

술문화에 일가견? 혹은 술제공자로서 술군들에게 부탁하고싶은 말?

성철호 대표: 요즘은 생활수준도 올라오고 건강도 많이 생각하는 편이여서 좋은 술을 마시는게 원칙이다.  술은 기분 좋게 마시는게 좋고 적당히 마시는 편이 건강에 도움되며 술을 강권하는 현상은 모두 지나간 옛말이다.

●중국은 술 소비대국, 국민이 다 아는 유명한 10대 명주 모태주, 오량액 등으로부터 지방 술에 이르기까지 몇만개 품종은 되는것 같다. 가게에서 추천하는 특색 술은?

성철호 대표: 흰술은 당연 모태진에서 생산하는 술을 꼽겠다. 포도주라면 통화산 포도주가 맛도 품질도 확실한 것 같다.

●코로나 긴 턴넬을 지나 중국 경제가 회복세를 타고있는 가운데 세계 경제의 회복에 중국이 큰 공헌을 할 것으로 세계 유명 경제 분석판단기구들에서 전망하고있다.

위축된 소비심리에 신심 회복이 중요, 술가게 하면서 느낀 소비체감 온도는? 10도 만점에 몆도 정도?

성철호 대표: 소비회복이 활발상이 눈에 보인다. 잔치행사가 많아졌고, 식당도 호황, 따라서 우리 술장사도 흥하다. 체감온도는 6-7도 정도 라는 판단이다.

●술가게를 하면서 목표는?

성철호 대표: 애주가로서 술을 마시는 사람들이 이거 진짜 좋은 술이다 라고 말할때 기분이 좋고 지금 하고있는 술판매 사업의 보람을 느낀다.

모든 사람들의 술이야기가 늘 재미있고 소중한 추억거리이길 바란다.

 /길림신문 차영국 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5%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75%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25%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25%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