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국제사회
  • 작게
  • 원본
  • 크게

2023년 대학입시 10문10답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06.06일 16:47
  2023년 대학입시를 앞두고 있다. 많은 수험생들이 시험주의사항을 더 잘 리해할 수 있도록 수험생들의 일반적인 질문과 관련된 문제와 건의들을 정리했다.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참고하기 바란다.

  1. 수험생은 어떻게 시험일정을 계획해야 하는가?

  시험 전에 수험생은 시험시간, 시험장소 정보, 수험생 주의사항 등을 주의깊게 읽고 확인해야 한다. 특히 시험시간, 시험장 위치, 시험장 번호를 잘 기억하고 시험장 위치, 날씨, 교통 등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교통수단을 합리적으로 배치하고 출발경로를 합리적으로 계획할 필요가 있다.

  시험 당일 요구에 따라 시험장에 미리 도착하고 시험장 신분인증 및 보안검사를 위한 충분한 시간을 충분히 남겨야 한다. 긴급교통상황이 발생하면 가까운 곳의 교통 경찰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2. 수험생이 옷차림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

  수험생의 옷차림은 현지 시험기관의 관련 요구에 부합되여야 하는바 금속성분이 함유된 팔찌, 목걸이, 머리핀 등 악세사리를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동시에 현지 기상상황에 따라 옷을 증감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3. 수험생의 개인 건강방호에 대해 어떤 건의가 있는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에 대해 ‘을류 전염병 을급 관리’ 조치를 시행하기에 수험생은 계속해서 개인방호를 잘하고 자기 건강의 제1책임자가 될 것을 건의한다. 시험 전에 모임과 류동을 최소화하고 사람들이 밀집된 장소에 가지 말아야 한다. 동시에 심리상태를 조절하고 합리적인 식단과 충분한 수면을 취하며 자가건강 모니터링을 하고 불편함이 있으면 제때에 진료를 받아 몸이 불편하여 시험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주의한다. 발열이나 갑작스러운 응급상황에 부딪치더라고 당황해할 필요가 없는바 각 지역 시험장에서 이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했다.

  4. 시험장에 가기 전에 어떤 물품을 검사해야 하는가?

  시험장에 가기 전에 ‘수험표’와 성급 학생모집시험기관이 규정한 유효한 신분증 등 필요한 입장증을 지참해야 한다. 동시에 성급 학생시험기관이 규정한 시험용품을 제대로 휴대했는지 잘 검사해야 한다. ‘수험표’를 스스로 출력하는 수험생은 ‘수험표’ 내용 이외의 글씨도 확인해야 한다.

  5. 시험장 설치장소(학교)에 입장할 때 일반적으로 어떤 요구사항이 있는가?

  시험장 설치장소에 입장할 때 일군의 지시에 따라 줄을 서서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고 휴대폰 등 규정에 어긋하는 물품을 시험장에 반입해서는 안된다. 휴대폰은 시험 전에 미리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시험장에 들어가기 전에 인솔교사 및 학부모에게 전달하거나 시험장 규정에 따라 보관할 수 있다.

  6. 시험장(교실)에 입장할 때 일반적으로 어떤 요구사항이 있는가?

  시험장에 입장할 때 수험생의 신원확인 및 물품 검사를 다시 실시하며 성급 학생시험기관이 규정한 시험용품을 제외한 다른 물품은 시험장에 반입하지 말아야 한다. 시험장에 입장한 후 번호에 따라 자리에 앉고 확인을 위해 ‘수험표’와 학생모집시험기관이 규정한 유효 신분증을 책상에 놓아야 한다.

  7. 시험장규률을 위반하면 어떤 처벌을 받는가?

  수험생이 시험과정에서 시험장규칙을 준수하지 않고 시험장 일군의 관리에 불복하여 위반행위를 한 경우 , 에서 정한 절차와 규정에 따라 엄숙히 처리하고 국가교육시험 성실기록부에 기재한다. 부정행위를 하면 대학입시의 모든 과목의 성적을 무효로 하며 사안의 심각성에 따라 1~3년 해당 시험에 응시하는 것을 정지하고 사안이 특별히 엄중한 경우 각종 국가교육시험에 응시하는 것을 1~3년 정지한다. 범죄혐의가 있을 경우 , 등 법률 규정에 따라 사법기관에 이송하여 책임을 묻는다. 대학입시에서 부정행위를 조직하는 것은 에 규정된 ‘심각한 사안’에 해당하는 범죄이다.

  특히 수험생이 휴대폰 등 송수신기능이 있는 장비를 지니고 시험장에 들어가면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부정행위로 인정된다는 점에 류의해야 한다. 시험 중 휴대폰 및 기타 장비를 사용하여 시험문제, 답안카드 등을 촬영하고 QQ, 위챗 및 기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정보를 발부하며 시험 문제 및 답안을 류포하는 것은 모두 범죄에 속하기에 사법기관에 이송하여 법적 책임을 묻게 된다.

  8. 시험과정에 어떤 주의 사항이 있는가?

  수험생은 답안을 작성할 때 침착하고 규범화된 방식으로 작성해야 하며 필체가 명확하고 시험지가 깨끗해야 한다. 동시에 요구에 따라 지정된 위치에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하고 해당 문항 번호에 해당하는 답안작성구역에서 문제를 풀어야 한다. 초고지 또는 비문항 번호에 해당하는 작성구역에 쓴 답은 무효이고 규정된 이외의 펜과 종이로 문제를 풀 수 없으며 답안지(답안카드)에 어떠한 표기도 하지 말아야 한다. 시험종료신호가 떨어지면 즉시 펜을 멈추고 문제를 푸는 것을 중단해야 한다.

  9. 인터넷에 대학입시에 관한 정보가 많은데 어떻게 진위를 가릴 수 있을가?

  교육부는 관련 부문 및 인터넷 플랫폼과 함께 ‘권위적 시험입학기구 공식 홈페이지 표시’ 특별행동을 실시했다. 수험생과 학부모는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계정을 확인하고 대학입시 관련 정보는 공식 발표를 기준으로 해야 하며 각종 비공식 홍보 및 승낙을 믿지 말아야 한다.

  동시에 이른바 ‘명제전문가’의 말을 믿지 말고 이른바 ‘문제추측’과 ‘예상문제’에 소중한 시간과 에너지를 랑비하지 말며 돈과 관련된 정보를 믿지 말아야 한다. 수험생과 학부모는 긍정에너지를 고취하고 소문을 내지 않고 소문을 믿지 않고 소문을 전하지 않으며 청렴하고 따뜻하고 조화로운 시험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대학입시의 공평과 공정을 함께 수호해야 한다.

  10. 시험후 점수를 확인하고 지원서를 작성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가?

  시험후 각 성급 학생모집시험기관은 대학입시성적 발표시간과 공식조회채널을 발표할 예정이니 수험생과 학부모는 관련 정보의 발부를 주목하기 바란다.

  출처:인민넷 조문판

  편집:김선화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주청도 대한민국총령사관에 새로 부임된 류창수 총령사 일전 본지는 지난 2월에 새로 부임한 주청도 대한민국총령사관 류창수 총령사를 인터뷰하여 제반 운영 구상에 대해 알아보았다. 문: 총령사님 리력 및 제반 운영 구상은 답: 저는 지난 27년간 외교관으로 외교부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술병 던지고 주먹질" 노엘, 폭행시비 피해자 됐다 "선처 없어"

"술병 던지고 주먹질" 노엘, 폭행시비 피해자 됐다 "선처 없어"

래퍼 노엘이 최근 폭행 시비의 '피해자'가 됐다고 호소했다. 지난 18일, 노엘은 자신의 SNS에 "안녕하세요. 노엘입니다. 불미스러운 사건에 대해 얘기를 하는 게 이제는 죄송하고 지겨울 지경인데, 그런데도 불구하고 말씀드리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 있어 글 적는다"며

"생후 170일 아기 안고 생방송" 임현주 아나, 딸 돌발 행동에 깜짝

"생후 170일 아기 안고 생방송" 임현주 아나, 딸 돌발 행동에 깜짝

안경을 쓰고 '뉴스투데이' 를 진행해 화제를 모았던 그 '안경 앵커' 임현주 아나운서가 이번에는 생후 170일 된 딸을 데리고 생방송에 나서 이목을 끌었다. 그녀는 지난 18일,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 자신의 딸을 안고 등장했다. 이어 "오늘은 아주 특별한 손님과

"산리오, 헬로키티 함께" 에버랜드, 22일 튤립축제 보러가자

"산리오, 헬로키티 함께" 에버랜드, 22일 튤립축제 보러가자

사진=에버랜드 홈페이지 판다월드가 있는 에버랜드에서 이번에는 튤립축제를 개막한다. 이번 튤립축제에서는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 쿠로미, 시나모롤' 등 산리오 캐릭터들이 함께할 예정이라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에 따르면, 지난 18일 에버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