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집현현 퇴직간부 박영학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06.07일 16:19
  집현현에는 비록 은퇴했지만 고희의 나이에 홍색 유적을 발굴하는 길이나 동북항일련군정신을 고양하는 강연대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로당원이 있는데 그가 바로 박영학이다.

조선족인 박영학은 1947년 9월생으로 흑룡강성 요하현에서 출생, 1974년 2월 입당, 단과대학 졸업, 요하현 부현장, 요하현위 상무위원, 규률검사위원회 서기, 집현현위 부서기, 규률검사위원회 서기, 집현현 정협 주석 등을 지냈다.



  2003년 금방 집현현 정협주석에서 은퇴한 박영학은 집현현 혁명로구건설촉진회 회장을 맡아 20년간 집현현 경내 항일련군의 사적과 유적을 발굴하고 기록하며 위대한 동북항일련군 정신을 전승하는 데 힘써왔다. 백발이 된 그는 혁명로구촉진회 동료들을 이끌고 전 현의 100여개 마을을 방문하여 항일련군 로전사, 항일련군 사적을 알고 있는 사람 1400여명을 탐방하고 동북항일련군사적 80여만자를 발굴, 정리하여 지역별로, 편년체별로 전면적으로 정리하여 삼강대지의 항일련군사적을 충실하게 하였다. 그는 백산흑수, 삼강 대지를 누비며 항일련군 영렬들의 사적을 발굴하고 항일련군의 력사유적을 재현하며 항일련군의 위대한 정신을 전파하고항일련군정신을 전승하기 위해 고된일을 기꺼이 하며 고희의 몸으로 초심의 사명을 실천하고 홍색마음으로 당과 인민에 대한 충성을 다해왔다.

풍부한 지혜와 인생경력을 가진 박영학씨는 고희년에도 여전히 남은 정열을 다 바쳐 적극적으로 인터넷에 접촉하고, 수고와 번거로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당사 학습교육에 뛰어들었다. 그는 대외로 집현현의 풍부한 홍색자원을 널리 알리고 후세 사람들이 국치를 잊지 않고 항일련군정신을 전승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각종 어려움을 극복하면서 '집현항일봉화', '집현혁명로구', '집현전투풍운', '집현현로구공작자료집', '집현현로구선전자료집', '집현현당공작요약독본' 등의 자료를 잇달아 수집, 편찬하였다.



  집현현 문화체육관광국과 집현현 융합미디어센터의 긴밀한 협조하에 박영학씨는 '로구풍모', '영웅의 발자취를 따라', '발자국' 등 15편의 다큐멘터리를 련속적으로 록화하여 동북항일련군 정신사적과 공산당인의 빛나는 업적을 사실적으로 기록하여 집현현 전역의 사회주의 핵심가치체계 교육활동을 심도 있고 지속적으로 전개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

  2021년 박영학씨는 집현현위 선전부에 협력하여 집현현 융합미디어센터 스튜디오에서 홍보 영상 '집현항일련군 이야기 스튜디오에 진입'을 록화하여 전현의 광범위한 당원 간부와 대중들에게 력사를 알고 당과 나라를 사랑하고 지혜를 계발하며 정신을 련마하고 사회 전반에 위대한 항일련군 정신을 대대적으로 고취하고 항일련군 정신을 보급하는데 기여하였다. 이는 그의 력사적 책임감을 보여주었으며 집현현 위챗 공식 계정에 방송된후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매년 집현현항일련군정신홍보활동의 달이면 박영학씨는 집현현 방송국, 집현현 위챗 공식 계정을 위해 집현현 항일투쟁사 자료방송을 제공하고 '항일기념관'을 참관하는 학생, 기관당원,간부들을 위해 의무적으로 강의해주었으며 집현현의 소학교, 중학교 교사와 학생들을 위해 항일투쟁사 보고를 하고 칠성산 현장에 올라가 칠성산항일련군투쟁사를 소개하였는데 루계로 180회 이상의 강연을 하였다. 그는 선후로 흑룡강성, 쌍압산시, 집현현의 당학교 객원교수로 초빙되였다.



  쌍압산시의 퇴직 간부 당원 네트워크 양성반에서 박영학은 강연자 중 한 명으로 각 구, 현, 시직속 단위에서 온 리퇴직 간부 당지부서기, 지부위원 및 로간부업무 종사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항일련군 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며 부국강시에 이바지한다'를 해독하여 신 시대 퇴직 당사업일군의 량호한 정신 모습을 보여주었다.

  "봄누에는 늙지 않고 석양은 붉게 물들고 있다" 박영학씨는 지금도 홍색정신을 인터넷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동북항일련군 정신이 인터넷의 동풍을 타고 더 멀리, 더 넓은 곳으로 전파되게 하며홍색정신, 위대한 동북항일련군 정신을 대대로 계승해 나가기 위해 전력투구하고 있다.

출처:흑룡강신문

편집:김선화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허근: 식목조림을 대폭 전개하여 지속적으로 록색을 확장 보호하고 록색이 룡강의 가장 아름다움 바탕색이 되게 해야

허근: 식목조림을 대폭 전개하여 지속적으로 록색을 확장 보호하고 록색이 룡강의 가장 아름다움 바탕색이 되게 해야

허근, 의무 식목활동 참가 시 강조 식목조림을 대폭 전개하여 지속적으로 록색을 확장 보호해야 록색이 룡강의 가장 아름다운 바탕색이 되게 해야 량혜령, 람소민, 장안순 참가 4월 27일, 흑룡강성위 서기, 성인대상무위원회 주임 허근, 성위 부서기, 성장 량혜령, 성정

중러 국경호수-흥개호 명수기 조업기간 돌입

중러 국경호수-흥개호 명수기 조업기간 돌입

기온이 계속 상승함에 따라 거의 반년 동안 잠잠했던 중러 최대 경계 호수인 흥개호가 얼음 껍질을 벗고 모두 녹았다.4월 27일 4시, 중러 최대 경계 호수인 흥개호는 명수기 조업 기간에 들어갔다. 조업기간 계서국경관리지대 백어만국경파출소 이민 관리 경찰은 어민들

'5.1'련휴 할빈철도 성내 7쌍의 야간고속렬차 증편

'5.1'련휴 할빈철도 성내 7쌍의 야간고속렬차 증편

기자가 중국철도 할빈국그룹유한회사에서 료해한 데 따르면'5.1'련휴기간 동안 승객의 출행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철도부문 성내 야간고속렬차 수송력 배치를 강화하고 림시로 다음과 같은 렬차를 증편 운행한다고 한다. 1. 4월 30일, 5월 5일 가목사-할빈 D9164 렬차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