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당과 국가 사업의 발전을 위해 천하의 영재를 널리 모으고 위력을 창조해야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10.23일 09:56
습근평, 유럽과 아메리카 동창회 설립 110돐에 축하편지 보내 강조

축하편지

유럽과 아메리카 동창회 설립 110돐에 즈음해 당중앙을 대표하여 유럽과 아메리카 동창회(중국류학인원친목회)에 열렬한 축하를 표하고 광범한 류학인원과 류학인원 사업일군들에게 따뜻한 문안을 전한다!

유럽과 아메리카 동창회는 중국공산당 령도하의 대중성과 높은 지성, 통일전선 성격을 띤 인민단체로서 창립 110돐 이래 시종일관 류학보국의 기치를 높이 들고 광범한 류학인원들을 단합하여 조국에 보답하고 인민을 위해 봉사하기 위해 적극적인 기여를 했다. 새 로정에서 유럽과 아메리카 동창회는 정치성, 선진성, 대중성을 증강하고 류학보국 인재고, 건언헌책 싱크탱크, 민간외교 생력군의 역할을 계속 발휘하며 사상적인 인도와 조직건설을 강화하여 당과 국가 사업의 발전을 위해 천하의 영재를 널리 모으고 위력을 창조해야 한다. 광범한 류학인원들이 류학보국 전통을 발양하고 조국을 사랑하고 인민을 위하며 자신감을 가지고 자강하며 개척분발하고 개방포용하며 혁신창업 창조시대에 뛰여들어 중외문명의 교류와 상호참조를 조력하고 강국건설, 민족부흥 위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인생의 화려한 장을 엮어나가길 바란다.

습근평

2023년 10월 21일

(북경 10월 21일발 신화통신)

 

[북경 10월 21일발 신화통신] 유럽과 아메리카 동창회 설립 110돐에 즈음하여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축하편지를 보냈다. 습근평은 당중앙을 대표하여 유럽과 아메리카 동창회(중국류학인원친목회)에 열렬한 축하를 표하고 광범한 류학인원과 류학인원 사업일군들에게 따뜻한 문안을 전했다.

습근평은 축하편지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유럽과 아메리카 동창회는 중국공산당 령도하의 대중성과 높은 지성, 통일전선 성격을 띤 인민단체로서 창립 110돐 이래 시종일관 류학보국의 기치를 높이 들고 광범한 류학인원들을 단합하여 조국에 보답하고 인민을 위해 봉사하기 위해 적극적인 기여를 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새 로정에서 유럽과 아메리카 동창회는 정치성, 선진성, 대중성을 증강하고 류학보국(留学报国) 인재고, 건언헌책(建言献策) 싱크탱크, 민간외교 생력군의 역할을 계속 발휘하며 사상적인 인도와 조직건설을 강화하여 당과 국가 사업의 발전을 위해 천하의 영재를 널리 모으고 위력을 창조해야 한다. 광범한 류학인원들이 류학보국 전통을 발양하고 조국을 사랑하고 인민을 위하며 자신감을 가지고 자강하며 개척분발하고 개방포용하며 혁신창업 창조시대에 뛰여들어 중외문명의 교류와 상호참조를 조력하고 강국건설, 민족부흥 위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인생의 화려한 장을 엮어나가길 바란다. (축하편지 전문 따로 발송)

유럽과 아메리카 동창회 창립 110돐 경축대회가 21일 북경에서 개최되였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전국정협 주석인 왕호녕이 대회에 참석하여 연설했다. 왕호녕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특별히 유럽과 아메리카 동창회 설립 110돐에 축하편지를 보내 유럽과 아메리카 동창회의 적극적인 기여를 충분히 긍정하고 유럽과 아메리카 동창회의 사명과 임무를 깊이있게 천명했으며 광범한 류학인원들에게 간곡한 기대를 제기해 새시대 류학인원 사업을 잘하기 위해 근본적인 준칙을 제공했다. 우리는 이를 깊이있게 학습, 터득하고 관철, 실시를 잘 틀어쥐여야 한다.

왕호녕은 다음과 같이 표했다. 새시대는 인재를 수요하고 인재를 양성하는 위대한 시대이다. 광범한 류학인원들이 습근평 총서기의 당부를 명기하고 류학보국의 전통을 고양해 외국에서 학업을 마치고 조국에서 꿈을 이루는 로정에서 인생의 화려한 장을 엮길 바란다. 애국위민을 명기하고 자각적으로 애국의 정, 보국의 뜻을 조국의 개혁과 발전 사업에 융합시키고 인민이 력사를 창조하는 분투에 융합시켜 포만된 애국열정으로 조국에 보답하고 인민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자신자강을 명기하고 자력갱생의 기개, 자강불식의 오기, 독립자주의 저력을 수립하며 확고한 신심과 신념으로 전진의 동력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개척진취를 명기하고 과감하게 선인들을 초월, 대담하게 시대를 인도, 대담하게 세계기적을 창조하는 웅대한 포부로 용기를 내여 분발하며 더욱 완강하게 분투하여 민족부흥의 중임을 담당해야 한다. 개방과 포용을 명기하고 중외 친선교류를 추진하는 교량뉴대 역할을 잘 발휘하며 대내 인재유치와 대외 협력의 우세를 발휘하여 대외교류왕래를 적극 촉진해야 한다. 유럽과 아메리카 동창회는 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견지하고 정치성, 선진성, 대중성을 증강하며 류학보국 인재고, 건언헌책 싱크탱크, 민간외교 생력군의 역할을 발휘해 광범한 류학인원들이 당의 두리에 더욱 굳게 뭉치게 해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이며 중앙통전부 부장인 석태봉이 대회에서 습근평의 축하편지를 대독했다.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유럽과 아메리카 동창회 회장인 정중례가 보고를 했다.

중국인민대외친선협회 당조서기이며 회장인 양만명이 인민단체를 대표해 축사를 했고 유럽과 아메리카 동창회 부회장이며 중국과학기술대학 상무부교장인 반건위가 류학인원들을 대표해 발언했다.

중앙과 국가기관 관련 부문, 관련 인민단체 책임동지, 여러 민주당파 중앙 책임자, 일부 주중 대사관 외교관, 유럽과 아메리카 동창회 각급, 각 부류 조직 책임자, 국내외 류학인원 대표 등이 대회에 참가했다.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