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예능
  • 작게
  • 원본
  • 크게

"이효리 1년 매출 = 안테나 20년 매출" ...광고비 대체 얼마길래?

[나남뉴스] | 발행시간: 2023.12.11일 16:52



기사내용과 무관한 사진 = 이미지 나남뉴스

뮤지션 정재형이 이효리가 안테나뮤직의 매출에 큰 도움을 주었다고 전했다.

지난 10일 정재형 유튜브 '요정재형'에는 '오늘은 안테나가 부러진 날로 기억될 것입니다'라는 영상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에는 안테나 뮤지션 루시드폴, 페퍼톤스 이장원·신재평, 이상순이 출연했다.

이날 정재형은 "올해 효리가 (안테나에서) 올린 매출이 우리가 20년 매출과 비슷할 걸"이라며 이효리를 언급했다. 이에 남편 이상순도 "작년에 효리한테 온 섭외 전화가 안테나 뮤지션 통틀어서 제일 많을 것"이라고 긍정했다.

그러자 정재형은 "사실 작년에 효리가 한 매출이 우리가 20년간 했던 매출이랑 비슷할 거다"라며 이효리의 파급력에 대해 언급했다.

앞서 이효리는 남편 이상순에 이어 지난 2월 안테나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안테나는 정재형, 루시드폴, 페퍼톤스, 이진아, 권진아,샘킴, 정승환 등 싱어송라이터 뮤지션을 위주로 관리해오다가 유재석 합류 이후 이미주, 이효리, 이상순 등이 합류하게 되었다.

이후 이효리는 상업 광고를 찍지 않겠다고 선언한 뒤 약 11년 만에 자신의 SNS에 "광고 다시 하고 싶습니다. 광고 문의는 안테나 뮤직으로"라는 글과 함께 상업 광고를 다시 찍고 싶다는 의지를 밝히면서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채널 '요정재형' 갈무리

페퍼톤스 신재평은 "예전에 재형이 형이 안테나의 대들보였던 시절이 있었고, 그땐 루시드폴이 공연해서 회사 전기세를 내곤 했었다. 내가 막 안테나에 들어왔을 땐 사무실도 없었다"라며 이효리에게 감탄했다.

한편 이효리는 지난 10월 KBS 2TV 예능 '더 시즌즈-악뮤의 오날오밤'에 출연해 "상업광고 복귀 발언을 한 이후 100개 정도가 들어왔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또한 이효리는 기획사에 들어온 뒤 더 좋은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이기 위해 회사에 수익을 가져다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6년 만인 지난 10월 발매한 신곡 '후디에 반바지'는 호평을 받았다. 아울러 이효리는 많이 버는 만큼 기부도 많이 하겠다고 앞서 예고했다.

이상순 "제주도 카페는 예약제로 운영 중...화제 될지 몰랐다"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채널 '요정재형' 갈무리

이날 이상순은 제주도에서 운영 중인 카페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상순과 이효리처럼 현재 제주도에 거주 중인 루시드폴은 “이상순이 카페에 아침 9시에만 있다. 그래서 상순이를 보려면 집에서 7시 반에 나가야 한다. 중간에 멀미가 좀 나서 한라 수목원에서 잠깐 산책하다가 가야 한다”며 그들의 인기를 언급했다.

이어 그는 “근데 심지어 저번엔 늦었다. 근데 얘넨 한 시간 단위로 딱딱 끊지 않나”라고 말했다. 이에 이상순은 “우리 카페는 예약제라 그렇다”고 설명했다.

커피에 꽂힌 계기가 있냐는 질문에 이상순은 “커피를 예전부터 좋아했다. 맛있는 커피 먹으러 가려고 하면 차 타고 한 시간씩 가야 됐다. 집 가까운 데 만들어서 맛있는 스페셜티 커피를 소개하자는 의미로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이에 정재형이 “너 혼자 조용하게 (운영이) 될 줄 알았던 거지”라고 말했고, 이상순은 역시 “사실은 그랬다”며 호응했다. 이상순은 “오픈하기 전에 포털 사이트에 연락해서 정보를 다 내렸다. 인스타그램 생각은 못 한 거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상순은 지난해 7월 제주도에 카페를 오픈했다. 카페에 방문한 손님들이 이효리, 이상순 부부의 모습을 찍어 SNS에 사진을 남겼고, 대기줄이 100m가량 이어질 정도로 화제를 모았다. 결국 인근 주민들이 불편을 호소했고, 이상순은 사과문을 올린 뒤 예약제로 운영방식을 바꿨다.

당시 이상순은 “제 아내는 이 카페와는 무관하다. 마을 주민들께 피해가 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며 “예약제로 변경한 카페에서는 세 명의 바리스타가 최선을 다해 좋은 스페셜티 커피를 제공해 드릴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33%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7%
50대 17%
60대 0%
70대 0%
여성 67%
10대 0%
20대 0%
30대 17%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