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IT/과학 > 과학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2023 중국 관광산업 영향력 사례 명단 발표! 흑룡강성 5개 항목 입선!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12.12일 11:20
12월 8일, 제10회 중국 관광산업발전년회가 강서성 감주시(赣州市)에서 열렸다. 년회에서 2023년 중국 관광산업 영향력 사례 목록을 발표했다. '흑룡강성 관광소비잠재력을 방출하여 관광의 고품질 발전을 촉진할데 관한 50가지 조치'가 대표적인 관광소비촉진 혁신 실천 대표적인 사례에 선정되였고 '흑룡강 중러 대 계강 역로(驿路) 량극 횡단 자가운전 좋은 경치 채풍활동(采风活动)'이 관광영향력 마케팅보급 대표적인 사례에 선정되였으며 '흑룡강성 이춘: 신흥업태 조성하여 록색 관광 발전의 새로운 활력 자극'이 대표적인 록색관광지 혁신 발전사례로 선정되였고 할빈극지공원이 관광명소 및 기업 혁신 발전 대표적인 사례로 선정되였으며 학강시가 미식관광목적지 혁신 발전 대표적인 사례로 선정되였다.



행사현장(사진 흑룡강성문화관광청 제공)

이번에 흑룡강성이 관광소비 촉진 혁신 실천의 대표적인 사례로 선정된 '흑룡강성 관광소비 잠재력을 방출하여 관광업의 고품질 발전을 촉진할데 관한 50가지 조치'는 흑룡강성이 관광상품형식을 더욱 혁신하고 고품질 관광공급을 풍부하게 하며 관광소비 잠재력을 방출하고 흑룡강성 관광소비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하며 관광업의 고품질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출범한 것이다. '조치'에는 고품질 관광상품 및 서비스 공급 증가, 빙설경제 발전, 상호 련결된 관광 교통 네트워크 구축, 관광 소비수요 활성화, 국경 관광 서비스 강화, 관광 시장주체 육성 강화, 분야 종합능력 향상, 업무 보장조치 강화 등이 포함된다.

'흑룡강성 중러 대 계강 역로 량극 횡단 자가운정 좋은 경치 채풍활동'은 흑룡강연선 도시 문화관광의 함의를 깊이 발굴하여 '량극 횡단' 자가운전 IP를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막하 북극촌-동극 무원' 연선의 중러문화, 계강 풍정, 향촌 진흥, 미식 체험 등을 주제로 하여 촬영 홍보형식으로 흑룡강성이 독특한 문화적 매력을 지닌 자가운전 IP코스를 조성하도록 돕는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형태로 전체 네트워크에서 보급했으며 전반 채널에서 보급 홍보 총 시청자 수가 연 1억명에 달했다.



남옹하(南瓮河)습지

흑룡강 이춘: '신흥업태 조성하여 록색 관광발전의 새로운 활력 자극' 사례에서 이춘은 항상 '생태 도시, 관광 강시'의 발전 립지를 고수하고 관광산업을 기간산업으로 중점 건설했다. 다년간 관광지원시설이 점차 개선되고 특색 민박, 자동차 캠프, 연구 기지 등 신제품 신업태가 왕성하게 발전했으며 항공, 고속철도, 고속도로 립체교통망이 형성되고 있다. 삼림 휴양, 온천 휴양, 중의약 휴양, 리조트 휴양 등 제품도 관광객들이 선호한다.

관광명소와 기업 혁신 발전의 대표적인 사례로 선정된 할빈극지공원은 흰고래쇼(白鲸秀), 돌고래쇼(海豚秀), 바다코끼리 토크쇼(海象脱口秀), 빙천 오로라쇼(冰川极光秀), 펭귄쇼(企鹅表演), 물춤(水舞), 가오리쇼(鳐鱼表演) 등 7대 세계급 주제공연을 조성했다. 국내 최초의 극지 주제공연, 동물 상호 작용 체험, 과학보급 연구 등을 핵심 특징으로 하는 독창적인 극지 문화관광휴양지로서 오락, 문화, 쇼핑, 음식, 관광을 통합한 새로운 도시 레저관광 랜드마크이며 중국 극지해양관광산업의 벤치마킹기업이며 중국 문화관광산업의 유명한 브랜드이며 흑룡강성에서 만든 세계적인 관광명함이다.



타오쉐펭귄(淘学企鹅)

학강은 중국-몽골-러시아 경제벨트에 위치해 있고 흑룡강성의 중요한 항구 국경도시로 관광 자원이 풍부하다. 2023년 초 학강은 '노력하는 학강은 정말 쾌적하다(不卷的鹤岗真惬意)'라는 주제로 삼림, 계강, 습지, 국경, 미식 등을 핵심으로 하여 온라인, 오프라인 마케팅활동을 진행했다. 그 중 학강 꼬치는 학강 미식문화의 정착과 도시 명함 중 하나이다. 학강 꼬치는 작고 섬세하며 신선하고 부드러우며 굽는 방법이 독특하다. 올해 제1회 '학강 꼬치' 대회가 개최되였으며 30명의 구이료리사들이 '학강 꼬치왕'을 놓고 경쟁했다.



제1회 학강 꼬치구이축제(흑룡강성 문화관광청 제공)

흑룡강성에는 2023년 중국 관광산업의 영향력 사례에 5개 항목이 선정되였다. 이는 최근 몇년동안 흑룡강성 특색 문화관광건설에 대한 긍정일 뿐만 아니라 흑룡강성의 미래 발전에 대한 자신감을 높였다. 다음 단계에 전성 문화관광분야는 겨울시즌 빙설관광 '100일 행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룡강 문화관광산업의 고품질 발전을 촉진할 계획이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남석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