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윁남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응우옌 푸 쫑과 회담 거행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12.13일 12:04



당지시간 12월 12일 오후, 금방 하노이에 도착한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인 습근평이 윁남공산당 중앙위원회 소재지에서 윁남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응우옌 푸 쫑과 회담을 거행하였다.

[하노이 12월12일발 신화통신] 당지시간으로 12월 12일 오후, 금방 하노이에 도착한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인 습근평은 윁남공산당 중앙위원회 소재지에서 윁남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응우옌 푸 쫑과 회담을 거행하였다.쌍방은 중국과 윁남 량당, 량국관계의 새로운 정위를 선포하고 중국과 윁남의 전면적인 전략적 협력동반자관계를 심화하는 기초에서 손잡고 전략적 의의가 있는 중윁 운명공동체를 구축하기로 했다.

주석부 광장은 장엄하고 열렬했으며 금성 붉은기는 오성 붉은기와 어우러져 눈부셨고 수백명 환영아동들의 웃음꽃으로 찬란했다.

응우옌 푸 쫑이 습근평을 위해 성대한 환영식을 거행하였다.

습근평과 부인 팽려원이 차를 타고 도착했을 때 응우옌 푸 쫑 부부가 영접했으며 윁남 소년아동들이 습근평 부부에게 경례하고 생화를 드렸다. 량당 총서기는 쌍방 수행인원들과 각기 악수를 나누며 사의를 표했다. 습근평은 응우옌 푸 쫑과 함께 사열대에 올랐다. 군악대가 중윁 량국의 국가를 주악하고 례포 21발을 울렸다. 습근평은 응우옌 푸 쫑의 안내하에 의장대를 사열하고 분렬식을 관람했다.

환영의식이 끝난후 습근평과 응우옌 푸 쫑은 차를 타고 윁남공산당중앙 소재지로 향했다. 당지 각계 군중들은 량국 국기를 흔들면서 길가에서 환영했고 연도에는 열렬하고 우호적인 분위기가 넘쳐 흘렀다.

습근평과 응우옌 푸 쫑은 회담을 거행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약속대로 도착하여 응우옌 푸 쫑 총서기와의 3번째 상호방문을 완수하게 되여 매우 기쁘다. 동지이면서 또 형제로서 우리는 윁남의 혁신개방 근 40년, 특히는 윁남공산당13차대회이래 거둔 발전성과에 대해 내심 기쁘게 생각한다. 중국은 윁남이 사회주의 건설사업을 계속해서 추진하는 것을 확고히 지지하며 응우옌 푸 쫑 총서기를 수반으로 하는 윁남공산당중앙의 견강한 령도하에 윁남 당과 정부에서 반드시 윁남공산당13차대회에서 제기한 제반 임무를 순리롭게 완수하고 윁남 창당 건국 ‘두개100년'분투목표에 튼튼한 기초를 닦아놓을 것을 확신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중국과 윁남 량국은 각자 국가의 독립과 민족해방을 쟁취하는 투쟁에서 서로 지지하고 서로의 개혁개방과 혁신사업에서 서로 배우고 서로 거울로 삼았다.‘중국과 윁남은 우정이 깊고 동지이자 형제'라는 것은 중국과 윁남 관계의 가장 생동감 있는 모습이다. 중국은 시종 전략적 고도와 장기적인 각도에서 중국과 윁남 관계를 대하고 있다.현재 세계의 변화, 시대의 변화, 력사의 변화는 전례없는 방식으로 전개되고 있다. 중국과 윁남 량당은 세계에서 앞자리를 차지하는 2개 집권 공산당으로서 모두 맑스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켰으며, 모두 확고부동하게 사회주의의 길로 나아가고 있으며, 모두 각자의 국가를 지도하여 사회주의 건설을 진행하고 있다.량당은 더욱 세계 사회주의 력량을 강대하게 하고 각자의 사회주의 건설 사업이 안정적이고 멀리 갈 수 있도록 보장하는 높이에서 중국과 윁남 관계의 특수한 전략적 의의를 파악하여 중국과 윁남 운명공동체 건설을 착실하게 추진해야 한다. 쌍방의 공동한 노력하에 중국과 윁남 관계는 정치적 상호신뢰가 더욱 높고 안보협력이 더욱 실제적이며 호혜협력이 더욱 깊고 민의의 기초가 더욱 튼튼하며 다자간 조률과 협력이 더욱 긴밀하고 의견상이에 대한 관리통제와 해결이 더 잘 되는 새로운 단계에 진입할 것이며 중국과 윁남 량국의 사회주의건설사업은 끊임없이 새로운 성과를 이룩하고 지역 나아가서는 세계의 안정, 발전, 번영을 위해 새로운 기여를 할 것이라고 믿는다.

습근평은 중국과 윁남 운명공동체 구축에 대해 몇 가지 건의를 제기했다.

정치적으로 방향을 정확히 잡아야 한다.고위층의 전략적인도를 견지하고 당을 다스리고 나라를 다스린 경험의 교류와 상호참조를 강화하며 공산당의 집권법칙, 사회주의건설법칙, 인류사회발전법칙에 대한 인식을 공동으로 심화해야 한다.서로의 핵심리익과 중대한 관심사와 관련되는 문제에서 상호지지를 확고히 하고 국제공평과 정의를 공동으로 수호해야 한다.

안전상에서 상호 신뢰를 심화시켜야 한다.국가의 정치안전을 수호하는 것을 첫 자리에 놓고 사회주의 붉은기의 색갈이 변하지 않도록 확보하며 각종 정치안전위험을 전력으로 방비, 해소, 억제해야 한다.중국은 윁남이 사회 안정과 민족 단결을 수호하는 것을 확고히 지지하며, 중국이 외부 간섭을 반대하고 국가 통일의 대업을 확고히 추진하는 것을 윁남측에서 계속 지지할 것이라고 믿는다.

실무협력에서 질을 높이고 업그레이드해야 한다.14여억 중국인민이 전체적으로 현대화를 향해 나아가는 것은 중국이 세계에 가져다 준 거대한 기회이며, 중국은 윁남 동지들과 기회를 공유하고 발전을 공모하기를 원한다.윁남 측이 ‘일대일로'공동 건설의 8가지 행동을 고품질로 적극 련계하고 디지털 경제, 록색 발전 등 신흥 분야의 협력을 확장하는 것을 환영한다. 쌍방은 을 공동으로 잘 실시하여 글로벌자유무역체계를 수호하고 안전하고 안정적이며 원활하고 효률적이며 개방포용적이고 호혜상생의 글로벌산업사슬 공급사슬을 구축해야 한다.중국은 실력 있는 중국 기업이 윁남에 투자하여 사업을 일으키도록 계속 고무격려할 것이며, 윁남측에서 중국 기업에 량호한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해주기를 희망한다.

민의기초에서는 투입을 확대해야 한다.중국과 윁남의 협력은 농업, 교육, 의료 등 민생분야에 많이 편중되고 청년, 관광, 지방 등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며 중국과 윁남 운명공동체, 량당 량국의 전통우의에 대한 량국 민중의 리해를 증가시키고 청년세대 간의 감정을 증진하며 중국과 윁남의 우호적인 민의기초를 튼튼히 다져야 한다.

국제 지역 문제에 있어서 긴밀히 협력해야 한다.중국과 윁남 량국이 전 세계가 주목하는 발전 성과를 거둔 것은 자신이 열심히 분투한 결과일 뿐만 아니라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세계,특히 평화롭고 안정된 아시아 태평양 환경 덕분이기도 하다.중국은 배타적인 작은 테두리를 만들지 않고 집단 정치를 하지 않으며 진영 대항을 하지 않으며 윁남 측과 다자 협력을 강화하고 진정한 다자주의를 수호하며 국제 사무에서 개발도상국의 발언권과 영향력을 제고하기를 원한다.

해상관련 문제에서 이견을 관리통제해야 한다.쌍방은 더욱 많은 해상협력프로젝트를 적극 토론하고 전개하며 해상공동개발을 힘써 추진하여 해상문제가 가져다준 도전을 쌍방이 협력을 심화하는 기회로 전환시켜야 한다.

응우옌 푸 쫑은 윁남 당과 국가, 인민을 대표하여 습근평 총서기, 국가주석이 윁중 전면적인 전략협력동반자관계 15주년을 즈음해 윁남을 국사방문한데 대해 열렬히 환영하며 아울러 재차 중공20차대회에서 거둔 중대한 리론과 실천 혁신성과들에 충심으로 되는 축하를 표시한다고 말했다. 응우옌 푸 쫑은 습근평 총서기의 강력한 지도와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상의 인도하에 중국은 전방위적인 성과를 거두었고 국제적 지위와 영향력이 나날이 증가되고 있으며 윁남은 형제의 나라인 중국에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윁남은 습근평 총서기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령도하에 중국은 기필코 예정대로 중국공산당 제20차 전국대표대회에서 확립한 제반 목표를 실현하고 인류진보사업에 새로운 중대한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고 표시했다.

응우옌 푸 쫑은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 습근평 총서기, 국가주석은 중국인민이 애대하는 령수이며 세계에서 걸출한 지도자일뿐만아니라 윁남인민이 존중하고 경모하는 동지이고 벗이다. 중국공산당 20차 대회후 제일 빨리 나를 중국방문에 요청해주었을뿐만아니라 또한 약속대로 제3차로 윁남을 방문하였는데 습근평 총서기, 국가주석의 윁남에 대한 특수한 우호적 감정과 윁중관계의 높은 수준을 충분히 구현하였다. 윁남과 중국은 우정이 깊고, 동지이자 형제이다. 얼마전에 내가 직접 우의관에 가서 ‘우의나무'를 심은 것도 이를 통해 윁중 량국의 특수한 형제애를 과시하고 윁남과 중국의 특수한 친선의 적극적인 신호를 방출하기를 희망한 것이다.중국이 윁남을 주변 외교의 우선 방향으로 삼고 윁남의 혁신개방과 공업화 현대화 사업을 확고히 지지하며 윁남이 코로나 사태 등 어려운 시기에 귀중한 도움을 준 것에 감사를 드린다. 윁남은 하나의 중국 원칙을 확고히 준수하고 대만을 중국 령토의 불가분의 한부분으로 인정하며 중국의 통일 대업을 지지하며 어떠한 형식의 ‘대만 독립'분렬 활동도 견결히 반대한다. 향항, 신강, 서장과 관련된 문제는 모두 중국의 내정이며, 윁남측은 어떠한 세력도 중국의 내정에 간섭하는 것을 반대하며 중국이 안정, 발전과 번영을 유지할 것이라고 희망하고 또 믿는다. 윁남은 독립자주외교정책을 견지하고 대중국관계의 발전을 최우선과 전략적 선택으로 삼고 있다. 윁남은 중국과 함께 전략적 의의가 있는 윁남-중국 운명공동체를 구축하고 ‘6개 더욱'(六个更)을 지침으로 정치, 경제무역, 안전, 민간 등 분야의 협력을 전면적으로 강화하여 호혜상생의 본보기를 만들기를 원하는데 이는 윁남-중국 량당, 량국 정부와 인민의 공동리익에 부합된다. 해상 의견상이는 윁남-중국관계의 일부분일뿐이며 쌍방이 상호신뢰, 상호존중의 정신에 따라 타당하게 처리할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윁남과 중국 량국은 다자주의와 국제 공평과 정의를 수호하고 평화, 협력, 발전을 촉진하는 등 면에서 같은 리념을 가지고 있다.습근평주석이 제기한 ‘일대일로'공동건설, 글로벌발전창의, 글로벌안전창의, 글로벌문명창의 등 중요한 글로벌창의는 전 인류의 공동리익을 수호하고 국제법에 완전히 부합되며 날로 국제사회의 광범한 지지와 적극적인 호응을 받고 있는데 윁남은 확고한 지지와 함께 적극적으로 참여하려 한다. 당면 복잡한 국제정세에서 윁남과 중국이 다자간협력을 밀접히 하고 각종 전통적, 비전통적인 안전도전에 공동으로 대응하는 것은 량국과 세계에 모두 중요한 의의를 갖고 있다.습근평 총서기, 국가주석의 이번 방문은 반드시 윁중관계를 한차원 높은 단계에로 추진하는 력사적인 리정비로 될 것이며 아울러 지역과 세계의 평화와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

회담 후, 량당 총서기는 쌍방이 체결한 량자 협력 문건 전시를 함께 견증하였는데 ‘일대일로'공동 건설, 검사 검역, 발전 협력, 디지털 경제, 록색 발전, 교통 운수, 지방 협력, 방위 및 집법 안전 협력, 해상 협력 등 30여 개 분야를 포함한다.

응우얜 푸 쫑은 습근평을 요청하여 작은 범위의 티타임을 진행했다. 량당 총서기는 편안하고 우호적인 분위기 속에서 심도 있는 소통을 계속했다.

량당 총서기는 모두 중국과 윁남은 우호적인 이웃으로서 리상이 같고 리념이 서로 통한다고 인정했다. 좋은 이웃, 좋은 동반자, 좋은 형제, 좋은 동지로서 중국과 윁남이 전략적 의의를 가진 운명공동체를 구축하는 것은 천시, 지리, 인화의 독특한 우세를 가지고 있다.쌍방은 로세대 지도자들이 체결한 전통적인 친선을 계승하고 공동으로 노력하여 운명공동체를 구축하고 각자의 현대화의 길을 잘 걸으며 호혜상생과 아름다움 공유(美美与共)를 실현하여 량국 인민에게 복지를 마련해주어야 하며 지역의 평화와 번영에도 적극적인 기여를 해야 한다.

쌍방은 을 발표하는데 동의하였다.

당일 밤 윁남공산당 중앙 총서기 응우얜 푸 쫑 부부, 윁남 국가주석 보반트 엉 부부가 함께 습근평과 팽려원을 위해 성대한 환영연회를 거행했다.윁남공산당 중앙정치국 위원, 서기처 서기 등 고위 지도자들이 모두 배석했다.

채기, 왕의, 왕소홍 등이 상술한 행사에 참가했다.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