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민생/민원
  • 작게
  • 원본
  • 크게

'6개 방면'에 착안하여 민생최저선을 확실하게 틀어쥔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12.20일 15:19
흑룡강성위 제13기 제4차 전원회의에서는 '민생보장과 개선을 진흥발전의 중요한 사업으로 견지한다'는 배치와 포치를 하였다. 흑룡강성 인력자원사회보장청은 중요한 민생부문으로서 기능역할을 발휘하고 룡강의 고품질발전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는 과정에 어떤 조치를 취할 것인가? 19일 성위 선전부, 성정부 보도판공실에서 열린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적으로 락착하여 흑룡강의 고품질발전과 지속가능 진흥의 새로운 국면을 힘써 개척하자' 계렬 테마 기자회견 제11장에서 흑룡강성 인력자원사회보장청 당조서기이며 청장 사광화(沙广华)가 해답을 하였다.



흑룡강성 인력자원사회보장청 당조서기이며 청장 사광화.

사광화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올해 9월, 습근평 총서기는 재차 우리 성을 시찰하여 새로운 시대, 새로운 로정에서 동북지역과 룡강발전을 위해 청사진을 배치하고 방향을 제시하며 준칙을 제공했다. 성위는 제13기 제4차 전원회의를 소집하여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과 중요지시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실시하고 전 성이 국가의 '5대 안전'을 수호하는 정치적책임을 견결히 짊어지며 '6개 룡강'을 서둘러 건설하도록 조직, 추동하여 습근평 총서기가 배치한 웅대한 청사진을 아름다운 현실로 확실하게 변화시키려 하였다. 중요한 민생보장부문으로서 흑룡강성 인력자원사회보장청은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과 중요지시 정신을 참답게 학습, 관철하고 '몸은 최북방에 있지만 마음은 당중앙에 있다'는 정치적충성으로 민생을 보장하고 개선하는 중요한 기능을 견결히 짊어지며 민생최저선을 확실하게 틀어쥐고 정확하게 틀어쥐며 실제적인 책임과 성과로 사회주의현대화국가의 룡강의 새로운 장을 전면적으로 건설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중점적으로 다음과 같은 여섯가지 방면에서 기준에 맞추어 성과를 보이려 한다.

취업우선방향을 더욱 두드러지게 내세우고 고품질의 충분한 취업을 추진하는데 착안한다. 취업우선정책을 강화하고 중첩하여 힘을 발휘하며 취업정책비축을 사전에 잘하고 여유를 남긴다. 고품질 완전취업사업메커니즘을 건전화하고 취업동력에너지육성, 취업정책확장, 취업지원최저선, 취업기능향상, 취업서비스승격, 취업권익보장 등 6개 전문계획을 통일적으로 추진한다. 취업서비스체계를 보완하고 청년 특히는 대학졸업생들의 취업을 촉진하며 퇴역군인, 농민공, 취업곤난인원 등 중점군체의 취업지원을 통일적으로 계획하여 전 성의 취업정세가 총체적으로 안정되고 지속적으로 호전되도록 확보한다.

사회보장망을 촘촘히 짜고 다차원적인 사회보장체계를 보완하는데 착안한다. 양로보험 전국통일계획제도와 기금부족분담메커니즘을 실시하여 기본양로금이 제때에 전액 지급되도록 단호히 보장한다. 산업재해보험의 성급통일계획을 착실하게 추진하여 래년 1월 1일에 기금의 통일적인 수입과 통일적인 지출이 실현되도록 확보해야 한다. 사회보험취급서비스를 전면적으로 최적화하고 기금감독관리수준을 확실하게 제고하며 민생보장의 최저선을 확고히 지켜야 한다.

인구의 전반 자질을 제고하는데 착안하여 기능인재대오건설을 강화한다. '정부학교기업' 기능인재양성련맹을 잘 건설하고 중러기능교류협력플랫폼을 개발한다. 대학교에 기능등급 자주인정 권한을 부여하고 대학졸업생들이 직업기능등급증서를 취득하도록 지지하며 '기요룡강(技耀龙江)' 기능주제관을 설립하고 중점산업 기능대가작업실 련맹을 설립하여 우리 성의 중점산업이 발전하는데 기능인재를 제공한다.

신질생산력의 형성을 가속화하는데 착안하여 전문기술인재의 효과적인 공급을 강화한다. 환경을 최적화하여 인재서비스체계를 보완하는 것을 둘러싸고 직함제도개혁, 사업단위의 '한가지 일' 개혁성과를 공고히 한다. 리더인재 제대건설을 추진하고 조건에 부합되는 기업이 박사후과정 과학연구사업소와 혁신실천기지를 설립하는 것을 지지하며 디지털기술공정사 대오건설을 강화하여 더욱 많은 인재들이 중점산업과 기업으로 류동하도록 인도한다.

사회의 전반적인 안정을 촉진하고 조화롭고 안정적인 로동관계를 구축하는 데 착안한다. 로임체불근절 동계난관돌파전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소속지책임과 로임체불주체의 책임을 다지며 공사건설분야의 체불로임 문제를 해결하도록 추진하여 농민공의 로임이 제때에 전액 지급되도록 보장하며 로임체불사건의 '동태적청산'을 단호히 보장하여 농민공의 합법적권익을 효과적으로 수호해야 한다. 조화로운 기업의 건설을 추진하고 룡강특색의 로동관계체계를 구축한다. 조정중재로 분쟁을 해소하는 능력을 제고하고 지혜조정중재정보시스템을 최적화하며 분쟁의 다원화처리의 질적효과를 제고하여 룡강의 진흥과 발전에 조화로운 요소를 더해야 한다.

인력자원사회보장분야의 관리능력의 현대화를 추진하는데 착안하여 '디지털 인력사회보장' 건설을 가속화한다. '디지털정부' 건설의 중요한 계기를 틀어쥐고 자원을 통합하고 력량을 통합하며 데터공유메커니즘을 보완하고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신기술을 융합하며 업무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 재구성하며 인력자원사회보장업무 '일체화' 플랫폼을 건설하고 인력자원사회보장의 디지털화, 정보화 업무수준을 한층 더 제고하며 인력자원사회보장 서비스가 지능적으로 승격되도록 전력으로 추진한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리인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