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할빈-목단강 고속철도 개통 5주년!일 평균 연 1만명 수송, 룡강 빙설관관에 조력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12.27일 09:40
"흑룡강에서 기다리겠습니다, 은빛 세계의 푸른 하늘. 흑룡강에서 기다릴게요, 여기 사람들은 사계절이 분명한 가장 아름다운 곳에서 살고 있습니다…" 25일 오전 할빈에서 수분하로 가는 D8519렬차안에서 우렁찬 노래소리가 메아리쳤고 려객들은 두 팔을 흔들고 이따금 손벽을 치며 환호를 질렀다. 할빈-목단강 고속철도 개통 운영 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중국철도 할빈그룹유한회사가 차량에서 활기찬 환영행사를 개최하여 승객들에게 색다른 승차경험을 선사했다.



5주년 행사현장

할빈-목단강 고속철도는 중국 '8종8횡' 고속철도망의 가장 북쪽 '1횡'의 중요한 구성부분으로 2018년 12월 25일 개통되였으며 총 길이는 300km로 야부리시, 해림북역 등 11개 역을 거쳐 남쪽으로 북경-할빈 고속철도와 접해 대련, 북경까지 뻗으며 동쪽으로 대러시아 통상구인 수분하에 도착한다. 중국 설향, 야부리스키장 등 유명 빙설관광지를 경유하기 때문에 '가장 아름다운 빙설 고속철도' 관광 코스로 알려져 있다.

승객의 이동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중국철도 할빈그룹유한회사는 개통 초기 하루 19.5쌍의 탄환렬차(动车组列车)를 현재 39쌍으로 늘리고 최단 9분 간격으로 한편씩 운행하며 일부 렬차에서는 정기권, 개찰권(计次票) 등 편리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개통 후 5년동안 할빈-목단강 고속철도는 려객 연 2500여만명을 수송했고 일 평균 수송량은 연 13,000여명에 달했으며 연선에 있는 대중의 이동 편의를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의 조화로운 발전을 적극 촉진하고 룡강 관광경제의 발전을 효과적으로 촉진했다.



5주년 행사현장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빙설관광 고속철도'

겨울에 들어서 '고속철도를 타고 눈놀이 가기'는 중국 관광의 새로운 트렌드가 되였으며 편리하고 빠른 할빈-목단강 고속철도는 룡강 빙설관광의 새로운 엔진이 되였다. 12월 24일 흑룡강성 야부리서역은 연 3300여명의 승객이 몰리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25일, D8519렬차의 많은 려객들은 스키복에 스노보드(雪板), 스노스틱(雪杖) 등 스키장비를 착용하고 있었다. "오늘은 아이, 어머니, 친척 등 7명을 데리고 야부리에 스키타러 갑니다. 고속철도는 운행 회수가 많고 시간이 짧으며 탑승이 편안하여 우리 같은 가족 려행객에게 매우 적합합니다." 홍콩 려객 강창(姜畅)이 말했다.

아침 8시가 넘어서 할빈에서 고속철도를 타고 출발하여 10시에 야부리에 도착하여 스키장에서 하루 일하고 저녁 5시가 넘어서 고속철도를 타고 할빈으로 돌아오는 것이 빙설시즌 스키코치 양효량(杨晓亮)의 일상이다. 양효량은 고속철도 출행을 선택한 리유 중 하나는 시간과 려비를 절약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운전보다 안전하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려객이 탑승을 준비하고 있다.

야부리서역에 도착하자 붐비는 승객들이 차에서 내려 플랫폼 직원의 안내에 따라 질서 있게 역을 빠져나갔다. 할빈-목단강 고속철도가 개통된지 5년동안 야부리서역은 99만 6000명의 승객을 수송했다.

야부리서역 역장은 올해 야부리서역이 실명제와 신체검사 위치를 이전하고 전체 통로를 확장해 승객들이 역에 출입할 수 있도록 했다고 소개했다. 승강장과 대합실에는 스키장비와 짐 운반을 돕는 직원들이 있어 보다 쾌적한 이동환경을 조성했다.

할빈시 야부리관리위원회 문화관광관리처 책임자 양효동(杨晓冬)은 "야부리 스키관광리조트가 올해 11월 9일 개장했고 지금까지 25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했으며 일일 최대 수용량은 11,000명에 달했다"고 말했다. 이 중 자유려행객의 50% 이상이 고속철도를 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성수기 관광객 급증에 대비해 올해 도로 철도 련합 운행을 중점적으로 추진했다. 상지운수관리소와 현지 려객수송회사를 조정 협조하여 각 기차의 도착 인원에 따라 해당 관광버스를 배치하여 관광객을 '점 대 점'으로 련결하고 관광객을 풍경구로 직접 안내했다.



려객이 야부리서역에 도착했다.

지난 5년동안 할빈국그룹은 흑룡강성 관광경제 발전을 적극 추진했다. 고속철도역 앞에 버스 환승지점을 설치하고 관광객은 버스에서 내린 후 직접 관광지로 갈 수 있으며 동상크림, 핸드크림 등 비품을 무료로 제공하여 관광객이 더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려행의 온기를 북돋우는 진정 서비스

할빈역과 목단강역은 같은 기간동안 각각 연 6,388만명과 2,250만명 이상을 수송했다. 고속철도의 개통은 관광객들에게 빠른 이동방법을 제공했으며 철도부문의 다양한 특색 서비스도 관광객들의 이동체험을 향상시켰다.

할빈역과 목단강역은 서비스리념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기반시설을 업그레이드했으며 전자티켓 및 얼굴인식시스템을 전면 실행하여 입역시간은 3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할빈역에는 원격 영상장비가 설치되여 있어 정보상담, 예약서비스 등 16가지 서비스를 수행하며 '한정품 지능셀프배송함(限带品智能自助寄递柜)'을 설치하여 승객의 이동편의를 제공했다. 올해 7월 목단강역 북역이 개통되여 승객들의 이동이 더욱 편리해졌다. 환승 승객의 더 많은 수요에 대응하여 역은 환승 승객의 출입역통로를 설치하고 지상 안내표지판을 추가했다. 승객 충전기, 애심전화 등 서비스장비를 대기실에 설치하여 승객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홍콩 려객 강창(姜畅 녀)이 식구들과 함께 야부리스키장에 도착했다.

"하드웨어 업그레이드와 함께 진정 서비스도 잘 하고 있습니다. 할빈역 당직주임 부요(付饶)가 소개했다. 주련향안내데스크(朱莲香服务台)의 기존 정보 상담, 중점 려객 서비스, 무장애 서비스 등 서비스 수행의 기초우에 기존 16시간 서비스에서 현재 24시간으로 연장했다. 동시에 겨울 관광성수기에는 직원수요를 적시에 조정하고 중앙 안내 데스크에 분실물 확인서비스구역을 추가했으며 직원 답변을 추가하여 승객의 이동요구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열정적인 서비스로 승객이 할빈역에서 더 따뜻하고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90년대 출생 렬차장 은가이(殷嘉怡)는 할빈-목단강 고속철도 개통초기부터 당직을 맡았다. 겨울 성수기에 려객의 이동을 더 잘 봉사하기 위해 은가이의 소속팀은 스키지식을 결합하여 려객에게 빙설운동 전에 주의해야 할 건강 및 안전보호사항을 소개했다. 렬차에는 동상크림, 핸드크림, 핫팩, 반창고 및 기타 용품이 있는 애심상자도 장착되여 있다. 스키를 타러 가는 승객의 경우 객실승무원이 주도적으로 전용 스키장비 보관소에 대한 서비스지침을 제공하여 승객의 스키려행에 대한 다양한 문의에 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달리는 탄환렬차는 속도를 냈고 따뜻한 서비스는 출행온도를 높였다. 목단강려객터미널 할빈-목단강 탄환렬차 차대 부서기 맹단(孟丹)은 "할빈-목단강 고속철도가 개통된 후 승객의 승차시간이 기존 6시간에서 최소 1시간 28분으로 단축되여 승객의 승차체험을 크게 향상시켰다"고 말했다. 지난 5년동안 그들은 또한 안전하고 편리하며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조치를 취하여 승객을 위한 보다 편안한 려행환경을 마련했다.



할빈역 대합실

'고한 고속철도' 안정보장 잘 수행

겨울이 되면 중국에서 가장 북쪽에 있고 가장 추운 성으로 흑룡강성의 기온은 령하 20~30도에 달한다. 눈 덮인 산과 강을 달리는 렬차는 눈보라를 뚫고 려객들을 빠르고 안정하게 목적지까지 수송한다.

극한의 추운 날씨에 고속렬차의 안전한 운행을 보장하기 위해 할빈국그룹은 차체의 방한 개조 및 유지 보수에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했다.

그 중 할빈 탄환렬차는 기존 CRH5A형 탄환렬차의 16개 방한 개조에 5개의 새로운 개조를 추가했다. 할빈 탄환렬차 정비작업장 부주임 장소(张钊)는 "이 5가지 방한개조의 주요 지역과 리용공간은 탄환렬차의 방한 및 항타격면에서 례를 들면 현재 탄환렬차의 화장실과 전기삽입로와 같이 모든 열동반시스템은 에너지 확장 및 효률성 향상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일반렬차와 다른 점은 겨울에 극한의 날씨로 인해 파이프라인이 얼어붙어 탄환렬차 탑승객의 승차감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밖에 탄환렬차 운행 고장 영상검측시스템, 스마트 순찰로봇 등 스마트화 장비를 투입 활용했다. 올해 1월에 연구 개발 사용된 신식 제설장비는 탄환렬차의 제설작업효률을 1배 향상하여 겨울철 강설기간 탄환렬차의 안전한 출고를 보장하고 탄환렬차의 고품질 차량공급원을 제공해으며 탄환렬차의 본선 진출고률(上线率)을 효과적으로 높였다.

"할빈-목단강 고속철도는 고한지역 고속철도로서 겨울이 되면 기차 운전은 쉬우나 정차는 어렵다." 목단강 기무단 탄환렬차 운전사 류소(刘钊)는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기관사의 경우 고한렬차를 운전하는 것은 도전으로 충만되여 있으며 기관사는 렬차 동계 조종방법이 필요하고 갑판우의 빙설을 제거해야 렬차의 믿음직한 제동과 안정적인 정차를 보장할 수 있다.

"할빈-목단강 고속렬차의 개통은 목단강 백성들의 이동에 편리를 제공했고 우리를 고속철도시대로 이끌었다. 이 1시간 28분을 위해 탄환렬차 운전자들은 고된 노력을 기울였고 반드시 정교한 조종기술과 제한속도 운행을 해야 승객을 안전하게 제시간에 목적지까지 수송할 수 있다. 고향 백성들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마다할 수 없으며 여러분들이 할빈-목단강고속철도에 탑승하는 것을 환영한다."고 류소가 말했다.

고속철도망의 장점을 바탕으로 할빈-목단강 고속철도와 할빈-치치할 고속철도, 할빈-가목사 고속철도, 목단강-가목사 고속철도는 흑룡강의 '2, 3시간'경제권을 함께 구축하여 흑룡강성과 국내 대, 중도시를 련결하는 급행통로와 주요 간선도로가 되여 물류, 인파, 정보 류동을 크게 촉진했고 흑룡강성의 전면적인 진흥, 전방위적인 진흥을 강력하게 추진했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남석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