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흑룡강성위 상무위원회 회의 소집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4.01.03일 10:17
흑룡강성위 상무위원회 회의 소집

습근평 총서기의 2024년 신년사 전달 학습

허근 주재 및 연설

1월 2일, 흑룡강성위 서기 허근은 성위 상무위원회 회의를 소집 주재하여 습근평 총서기의 2024년 신년사와 전국정협 신년다과회, 중앙외사업무회의의 중요한 연설정신을 전달 학습하고 '신형 산업화를 촉진할데 관한 실시 의견'을 검토했으며 관련 업무를 연구 배치했다.

회의에서는 "습근평 총서기의 신년사와 전국정협 신년다과회에서 한 중요한 연설은 사람들을 분발하게 하고 지난 1년을 깊이 회고했다. 당중앙은 전국인민을 이끌어 계속 분진하고 세례를 겪었으며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묵직한 수확을 거두었다. 1년간의 발걸음은 매우 견실하고 활기차며 저력을 드러냈는바 근본은 습근평 총서기의 키잡이역할과 습근평 신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의 과학적인 지도에 있으며 '두 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충분히 보여주었다"고 강조했다. 총서기는 '여러분들이 비바람을 두려워하지 않고 서로를 돕고 도전에 직면하며 어려움을 극복했다'는 말로 평범한 국민들의 비범한 공헌을 칭찬하고 인민에 대한 깊은 애정을 담았으며 우리가 자강하고 지속적으로 힘차게 전진해야 한다고 격려했다. 신년사에서 '동북의 전면적인 진흥의 새로운 장, 식량 생산 20년 련속 풍작 이룩, 신주 가족의 우주 릴레이' 등 성과는 모두 룡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우리는 매우 자랑스럽고 고무적이며 영원히 분투하겠다는 뜻을 가지고 총서기를 바싹 따라 새로운 로정에서 매진할 것이다. 새해에 우리는 습근평 총서기의 '중국식 현대화를 확고히 추진'할데 대한 중요한 지시를 단호히 관철하고 국가 발전의 전반적인 정세에서 전략적 립지를 확고히 파악하며 성위 제13기 제5차 전체회의 및 성위 경제업무회의 배치를 전면적으로 시행하고 '6개 룡강' 건설을 가속화하며 '8가지 진흥'을 추진하고 고품질 발전과 지속가능한 진흥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며 강국 부흥의 위업을 실현하는데서 룡강의 기여를 할 것이다. 우리는 '국민이 더 나은 삶을 살도록 해야 한다'는 중요한 지시를 단호히 리행하고 고용, 교육, 의료, 양로 등 민생실사에 최선을 다하며 룡강 인민의 삶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다. 우리는 '단결하여 힘을 결집하고 분투하여 위업을 이룩해야 한다'는 중요한 지시를 단호히 관철하고 신시대 당의 대중로선을 확고히 견지하며 가장 광범한 애국통일전선을 공고 발전시키고 힘을 모아 진정으로 중국식 현대화건설의 룡강의 새로운 장을 쓰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회의에서는 "중앙 외사업무회의에서 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연설은 신시대 중국특색 강국 외교의 력사적 성과와 귀중한 경험을 체계적으로 요약하고 새로운 로정에서 대외업무의 목표 원칙, 전략적 배치, 근본 과제를 심도 있게 설명했으며 대외업무를 잘하기 위한 방향을 제시했다"고 강조했다. 대외업무는 국가의지의 집중 구현이며 우리는 당중앙의 권위를 수호하는 것을 통솔로 견지하고 대외업무에 대한 당의 집중 통일령도를 강화하며 당중앙의 대외업무 결정과 배치를 철저히 리행해야 한다. 우세와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중-러 지역협력메커니즘을 잘 활용하며 할빈상담회과 동계 아시안 게임을 잘 개최하고 각국 지방 교류와 인문협력을 확대하여 높은 수준의 외사업무로 고품질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각급 당위(당조)의 외사업무 령도책임을 확고히 다지고 외사규률과 외사규칙을 엄격히 하며 외사대오 구성을 강화하고 외사업무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하여 국가외교정세에 더 잘 봉사하기 위해 룡강의 기여를 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신형 산업화는 중국식 현대화를 촉진하는 핵심 과제이고 룡강의 고품질 발전을 위한 중요한 매개체이며 지속가능한 진흥의 최우선 과제이고 경제구조의 전략적 조정을 실현하기 위해 반드시 신형 산업화의 길을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각 지, 각 부서는 신형 산업화에 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론술을 철저히 관철하고 정치적 립각점을 높이며 국제적 시야를 넓히고 체계적인 사고를 강화하며 새로운 발전구도를 구축하고 국내외 이중 순환에서 새로운 산업화를 촉진하여 제조강국을 건설하는데 기여해야 한다. 발전방향을 파악하고 지능화, 록색화 및 통합추세에 순응하며 신흥 산업화와 4567 현대 산업시스템의 포괄적인 련결을 촉진하고 보다 경쟁력 있는 혁신체인, 산업체인 공급망을 구축해야 한다. 과학기술혁신으로 산업의 전면적인 진흥을 주도하고 전통산업의 전환 및 업그레이드를 촉진하며 전략적 신흥산업과 미래산업을 적극적으로 발전시키고 신질생산력 형성을 가속화하며 신형 산업화의 원동력과 활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야 한다. 업무메커니즘을 개선하고 산업계획, 요소 보장, 련계 서비스를 세분화하고 실시하며 다수의 중대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다수의 기둥 기업을 육성하며 다수의 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다수의 산업단지를 건설하며 신형 산업화를 촉진하여 새로운 돌파를 지속적으로 실현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기타 사항도 연구했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남석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