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2023년 룡강 공업발전 포인트는 무엇일까?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4.02.05일 15:29
2월 4일에 열린 흑룡강성 공업 정보화 업무회의에서 알아본데 따르면 2023년 흑룡강성 전반 공업 중 전략적 신흥산업의 총 생산액이 산업 총 생산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꾸준히 향상하고 제조업, 장비제조업, 첨단제조업의 부가가치가 규모이상 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각각 1.4, 1.2, 0.7%포인트 증가했으며 그 중 첨단제조업이 12.3% 증가하여 전국보다 9.6%포인트 높았다.

회의에서 2023년 전성 공업 정보업무를 총화하고 할빈시, 치치할시, 목단강시, 가목사시, 대경시 공업정보화국의 주요 책임자들이 교류발언을 했다.

산업 진흥을 더욱 강화하고 심화 추진했다. 2023년에 전통산업이 중, 고급으로 가속화되고 대경 볼보(沃尔沃)의 3가지 신에너지차 모델 프로젝트가 꾸준히 추진되였으며 비학(飞鹤)유제품 스마트공장 건설이 가속화되고 치치할 다운타운(羽绒小镇签约落地)이 계약을 체결하고 착지되였다. 전략적 신흥산업의 업그레이드가 가속화되고 전자정보, 스마트 농기계산업의 생산액은 각각 11.7% 및 14.1% 증가했다. 항공발동기 동안(航發東安)은 백억원급 계단에 올라섰다. 집적회로탄화규소기판(集成电路碳化硅衬底) 등이 량산에 들어갔고 국내 최고 수준에 도달했다. 수화천유(绥化天有)는 자동차 디지털기기의 국내 시장 점유률 20%로 전국 최대 생산기지가 되였다. 스저루이(思哲睿)수술로봇은 국산화로 대체되여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성 산업 정보화 업무 회의

산업 혁신시스템 구축이 가속화되였다. 기업 혁신의 주체 지위를 강조하고 산학연 협력 혁신을 촉진했다. 혁신 구동 산업살롱, 성과 로드쇼(路演) 활동을 11회 개최하고 210개 과학기술 성과의 산업화를 촉진했으며 기업이 72개 신제품을 개발하도록 지원했다. 할빈공업대학 등 3개 단위는 국가 산업기술기반 공공 서비스 플랫폼을 승인받았다. 55개 성급 기업 기술센터, 30개 기술혁신 시범기업이 추가되였다. 2개 성급 제조업 혁신센터가 룡강의 공백을 메웠다. 14개 국가 기업 표준 '리더', 3개 국가 품질본보기(标杆), 26개 전성 품질본보기를 육성했다. 10개 산업제품이 국가 브랜드가치 목록에 입선되였고 5개 제품이 국가 중점 돌파 표지성 제품에 입선되였다.

디지털 록색화 서비스화 전환이 실효를 거두었다. 기획 지도와 정책 지도를 견지하고 전통산업의 전환과 업그레이드를 가속화했다. 총 279개 성급 디지털 작업장과 스마트 공장이 인정받았고 흑룡강성은 전국 최초의 디지털 전환 시범성으로 승인받았으며 할빈시는 국가 최초의 중소기업 디지털 전환 시범도시가 되였고 1억 5천만원의 중앙 재정자금을 확보했으며 항풍제지(恒丰纸业), 가목사전기기계 등 2개 기업이 '디지털 선도' 시범기업으로 평가되였고 50개 기업이 성급 디지털 시범 본보기기업으로 인정받았다. 국가급 록색 공장이 38개 추가되였고 그 수는 동북 지역 1위이다. 3개 기업은 국가 산업디자인센터로 인정받아 력사적 제로 돌파를 달성했으며 4개 기업이 국가급 서비스형 제조 시범기업으로 승진하여 최근 몇년동안 가장 많았다.



중국 1중 생산공장

국가 산업안전을 유지하는 역할이 두드러졌다.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련결하여 국가 전략요구에 통합하고 다수의 핵심 기업 및 대학교 과학연구기관이 국가 핵심 산업체인의 고품질 발전을 위한 실행계획에 깊이 참여했다. 할빈전기그룹의 초림계(超临界) 백만킬로와트 장치, 중국 1중 원자력 발전 중대 기술장비 등 많은 '대국 중기'가 지속적으로 혁신되여 국내 공백을 메웠다. 핵심 기술 돌파를 촉진하고 55개 신(세트) 제품을 연구 개발하여 국가 산업안보 유지에 룡강의 공헌을 하고 룡강의 담당을 보여주었다.

대내외 개방 협력을 착실히 추진했다. 성정부가 중국 상업용 비행기, 1중, 할빈전기그룹, 중국건축자재, 중차(中车), 지리(吉利)그룹과 전략적(투자) 협력계약을 체결하도록 촉진했다. 인공지능과 첨단 컴퓨팅의 융합 발전 포럼, 산업 정보화부의 에너지 전자 정책 홍보 및 지역 회의, 식품산업 투자유치 매칭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제6회 신소재박람회는 전시 수준, 혁신과 창의성 등 면에서 선례를 만들었다. 장강 삼각주, 강소, 절강, 상해, 경진기, 광동-홍콩-마카오-대만구 등 지역 고찰을 6차례 조직하여 일련의 투자유치활동을 수행하고 련합항공기(联合飞机), 신주디지털 등 일련의 프로젝트가 착지되도록 추진했다. 전성은 340개 디지털 경제 및 산업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했고 계약액은 1598억 5천만원이다.

민영경제의 발전 추세가 호전되였다. 흑룡강성 민영경제 발전 촉진 조례는 성인대회에서 심의 채택되였다. 련계기업의 품질과 효률을 향상하여 전성 30000여명의 간부가 52만 2000개 기업과 련계하고 2만 4100건의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했으며 처리률이 99.6%에 달했다. 고품질 중소기업을 단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전문행동을 조직 수행하여 1319개의 '전문화, 정밀화, 특성화, 참신화' '작은 거인'기업과 국가 단일항목 우승 기업이 각각 1062개, 59개 및 8개에 달했다. 성급 중소기업 특색 산업 클러스터가 2개 추가되였다.

법에 따라 직무를 수행하는 능력이 지속적으로 향상되였다. 항주 아시안게임 등 중대 행사의 무선 안전보장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공업정보화부 12381 국가 무선전교란민원잡수센터(无线电干扰投诉受理中心)를 효률적으로 운영하여 공업정보화부로부터 20대 무선전 안전보장 업무 선진집체 칭호를 받았다. 지정 소금생산을 촉진하고 전성에서 첫 기업을 설립하여 생산에 투입했다. 산업문화의 번영과 발전을 가속화하고 제1진 성급 산업유산 28개를 인정했다. 성급 산업 정보분아의 정책자금 13억원을 하달하여 전년 대비 44% 증가했고 근 4000개 기업에 혜택을 주었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남석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2023년 5월, 연길시사회복리원은 연변주의 첫 〈국가급 사회관리 및 공공봉사 종합 표준화 시점〉칭호를 수여받은 동시에 ‘국가급 양로봉사 표준화 시점단위’로 확정되였다. 상을 받은 후 연길시사회복리원은 봉사품질 향상을 핵심으로 양로봉사의 표준화를 지속적으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 고아∙곤난아동들 위한 사랑 릴레이 이어간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식 한장면(오른쪽 두번째가 강위란 회장)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물질보단 사랑과 동반이지요. 자원봉사를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어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개남평유전에서 작업 중인 ‘심란탐색'호 시추 플래트홈 지난해 말 기준으로 기술적으로 채굴 가능한 우리나라의 석유 매장량과 천연가스 매장량이 각각 38.5억톤, 66834.7억립방메터 기록, 전년 대비 각각 1.0%, 1.7%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자연자원공보와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격리석(隔离石)에 채색 그림을 그리는 것은 정말 창의적이여서 이것을 보면 하루종일 기분이 너무 좋아요” 장춘시민 왕여사는 말한다. 최근, 장춘시 위치한 모란원은 유명한 서예와 회화 선생님들을 초청해 모란원 출입구 곳곳에 있는 격리석에 알록달록한 채색 그림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