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흑룡강대표단 소조회의 소집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4.03.07일 12:38
흑룡강대표단 소조회의 소집

정부업무보고서 심의, 계획보고서 및 초안과 예산 보고서 및 초안 심사

허근 양혜령 등 심의에 참가, 하영 리소붕 참석하여 의견과 건의 청취



6일, 전국인민대표대회 제14기 제2차 회의에 참석한 흑룡강대표단은 소조회의를 소집하여 정부사업보고를 심의하고 2023년 국민경제와 사회발전계획 집행상황과 2024년 국민경제와 사회발전계획 초안 및 보고, 2024년 국민경제와 사회발전계획 초안, 2023년 중앙과 지방 예산 집행상황과 2024년 중앙과 지방 예산 초안의 보고 및 2024년 중앙과 지방 예산 초안을 심사했다.



대표단 단장 허근, 대표단 부단장 량혜령, 우홍도, 가옥매, 왕합생이 심의에 참가했다. 사법부 당조서기이며 부장 하영, 교통운수부 당조서기이며 부장 리소붕이 각기 회의에 참석하여 의견과 건의를 청취했다.

허근 대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계획보고와 예산보고는 '두가지 확립'을 확고히 옹호하고 '두가지 수호'를 견결히 실현하는 정치적자각을 충분히 구현하고 견결히 옹호했다. 전편은 습근평 신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관통하고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였으며 중앙경제사업회의의 포치를 참답게 락착하고 정부사업보고의 락착을 유력하게 추동했다. 이는 강한 지탱, 정밀한 서비스, 따뜻한 보장이 있는 좋은 보고이며 나는 완전히 찬성한다. 두 보고는 20차 당대회 첫해에 어렵게 얻은 중대한 성과를 체계적으로 총화하고 특별히 복잡한 국제환경과 간고하고 과중한 개혁발전안정임무에 직면하여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데 튼튼한 발걸음을 내디뎠으며 고품질발전의 가장 중요한 임무를 충분히 구현하고 과학기술자립자강, 현대화산업체계 구축, 신질생산력 발전 등에 관한 당중앙의 정책결정과 포치를 전면적으로 실시하였다.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발전사상을 깊이있게 실천하고 민생에 혜택을 주고 민심을 따뜻하게 하는 정책조치를 더욱 많이 내와 인민대중의 획득감, 행복감, 안전감을 끊임없이 증강시켰다. 우리는 두 보고에서 제기한 중요한 정책, 중점개혁, 중대한 프로젝트를 전면적으로 잘 실행하여 연간 경제사회발전목표와 임무를 힘써 완수하고 고품질발전, 지속가능한 진흥이 끊임없이 새로운 돌파를 이룩하도록 추진해야 한다.

양혜령 대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계획보고와 예산보고는 새로운 발전리념을 완전하고 정확하게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새로운 발전구도를 서둘러 구축하였으며 상세하고 확실한 수치로 지난해 계획, 예산집행상황을 회고하고 총화했으며며 올해 사업을 과학적으로 배치했다. 목표가 명확하고 조치가 유력하며 조절통제가 정확하고 안정속에서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의 총적기조를 두드러지게 하고 고품질발전을 두드러지게 했으며 민생방향을 두드러지게 하였다. 정부사업보고에 대한 내실화, 세분화, 구체화이고 동력을 강하게 하며 운동에네르기를 강하게 하고 위치에네르기를 보태는, 신용을 높이고 민심을 따뜻하게 하는 좋은 보고로서 나는 전적으로 찬성한다. 룡강의 실제와 결부하여 두 보고를 정부사업보고와 결부시키고 일체적으로 학습, 관철하며 정책기회를 투철하게 연구하해야 한다. 목표와 임무를 잘 분해, 실시하여 경제가 질적이고 효과적으로 제고하고 량적인 합리적인 성장을 실현하도록 추진하고 고품질발전, 지속가능한 진흥의 새로운 국면을 힘써 개척해야 한다.

부자응(傅自应) 대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정부사업보고는 국내와 국제 전반국면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시대발전의 대세에 순응하며 사회의 관심사에 적극 대답했다. 제기한 사업조치는 당중앙의 당면 정세에 대한 과학적판단과 제반 사업에 대한 총체적요구를 충분히 구현했기에 나는 전적으로 찬성한다. 지난 한해동안 우리 나라 경제와 사회 발전에서 이룩한 성과는 사람들로 하여금 더욱 분발하게 했다. 이런 성과를 이룩한 것은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이 책략을 세우고 확고히 령도한 결과이며 습근평 새로운 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으로 마음을 모으고 혼을 주조하며 과학적으로 인도한 결과이며 전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이 단결분투한 결과로서 더욱 소중히 여겨야 한다. 우리는 발전신심을 확고히 하고 발전우세를 잘 사용하고 충분히 사용하며 정책협동련동을 강화하여 보고에서 확정한 제반 목표와 임무를 실제적인 곳에 시달해야 한다.

장수공(张守攻) 대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정부사업보고의 지난해 사업에 대한 총화는 객관적이고 실재적이며 올해 사업목표에 대한 위치확정이 또렷하고 명확하다. 지난 한해동안 우리 나라는 경제회복을 보장하는 동시에 생태문명건설면에서 아주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흑룡강은 자신의 자원우세에 의거하여 림하경제를 대대적으로 발전시키고 대음식관을 실천하는 선행지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각종 특색 자원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발전 계획을 합리적으로 제정해야 한다. 생태계의 건강과 안정을 촉진하고 우리 나라 북방의 생태장벽을 잘 건설해야 한다. 예측할 수 있는 정책조치의 공급을 안정적으로 확보하여 기업과 삼림지역의 경제발전에 느슨하고 유리한 발전환경을 제공하며 록색 소비 이념을 제창하고 품질 생활을 제창하며 절약형 사회를 건설해야 한다.

회의에서 우양, 곽굉위, 진우가, 류뢰, 형운당, 우가오 등 대표들은 의료위생서비스체계를 서둘러 보완하고 디지털경제와 실물경제의 융합을 조력하며 법치로 농촌진흥을 호위하고 대외개방수준을 제고하며 물류체계개혁을 심화하고 국유기업이 신질생산력발전에서의 선도역할을 발휘하는 등 방면을 둘러싸고 의견과 건의를 제기했다.

왕영강이 회의에 렬석하였다.

국무원 판공청, 국가발전개혁위원회, 사법부, 재정부, 교통운수부 등 관련 사와 국 책임자들이 회의에 참석하여 의견과 건의를 청취했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리인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