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교육/학술
  • 작게
  • 원본
  • 크게

12세 소년, 중국과학기술대학에 합격!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4.07.11일 09:59
7월 7일, 중국과학기술대학 소년반학원 공식위챗계정은 2024년 소년반 합격명단을 공개했는데 52명의 학생들이 합격되였다.

성급 행정구역에 따라 보면 강소성이 올해 합격된 인수가 가장 많아 총 12명이였다. 중국과학기술대학이 소재한 안휘성이 2위로 7명이 합격되였다. 장강삼각주에 위치한 절강성과 상해시에 각각 4명이 포함되였다.

주의할 만한 것은 올해 북경시제8중학교 5명의 학생이 중국과학기술대학 2024년 소년반에 합격되여 가장 많은 학생이 선정된 중학교가 되였다는 것이다. 합비시제1중학교, 남경시외국어학교, 소주중학교에서 각각 3명의 학생이 합격되였다.

층층이 선발하고 대학입시 전 여러차례 학교시험 진행

중국과학기술대학 소년반은 '중국과학기술대학 소년반 및 혁신시범반'의 략칭이다.

중국과학기술대학 소년반학원이 공포한 2024년 학생모집략장에 의하면 학생모집대상은 원칙적으로 고중 2학년이며 그중 소년반은 2008년 1월 1일 및 이후 태여난 수험생을 상대로 하고 소년반 '혁신시범반'(이하 '소년반'으로 략칭)은 2007년 1월 1일 및 이후 태여난 수험생을 상대로 한다. 소수의 특별히 우수한 고중 1학년 및 이하의 학생도 파격적으로 선발한다.

2024년 중국과학기술대학 소년반 학생모집방식에는 변화가 있는데 기존의 선발절차는 대학입시 전에 1차시험을 치르고 대학입시 후에 2차시험을 치르는 것이였지만 올해는 대학입시 전에 여러차례 학교시험을 진행하여 성적에 따라 A, B, C 3개 등급을 매긴 다음 정도 부동한 대학입시 합격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A급은 중점본과선(특수모집선)이면 합격되고 B급은 서류지원선보다 40점 낮게 록취하고 C급은 서류지원선이면 합격된다.

1978년 중국과학기술대학이 제1회 소년반을 설립한 후로 지금까지 46년이 되였는데 모집하는 학생들의 나이가 어리고 지능이 뛰여나기 때문에 이런 아이들은 '신동', '천재'로 불리웠고 일부 학부모들의 관심과 대중들의 높은 주목을 받았다.

상해 12세 '애어른' 입선

공시된 명단에 근거하면 상해에서 총 4명의 학생이 중국과학기술대학 소년반에 합격되였는데 그들로는 상해시실험학교의 류요(刘尧), 주성기(周晟琪)와 화동사범대학제2부속중학교의 라오연(罗傲然)과 상해외국어대학부속외국어학교의 영자유(荣子瑜)이다. 그중 류요는 12세 밖에 되지 않았다.

《상해교육》잡지 '제1교육'의 보도에 따르면 류요는 앞서 중국과학기술대학 소년반 학교시험을 통과하여 사전에 '대학입시체험권'을 받았다고 한다. 그가 소재한 상해시실험학교에 올해 5명의 학생이 이런 기회를 가졌는데 그들의 대학입시성적이 상응한 요구에 도달하면 중국과학기술대학에 합격될 수 있다고 한다.

앞서 매체의 취재에서 나이가 어리고 애된 모습이였지만 12세 류요는 단계적 선발에 대해 큰 걱정을 하지 않았다고 한다.



그는 소년반의 1차시험 수학과 물리 난도는 전국중소학생 수학과 물리 경연보다 낮았는데 "1라운드에서 136.5점을 맞아 비록 높지 않았지만 2라운드를 마친 다음 신심이 생겨 최후 종합평가에서 A급을 받았다."고 했다.

대학입시 3일을 돌이켜볼 때 류요는 너무 긴장하지 않았다고 하면서 "3차 모의시험에서 360점을 받았는데 예측한 중국과학기술대학 소년반의 합격점수선이 305점 좌우였기 때문에 너무 긴장하지 않았다"고 했다.

류요의 어머니는 류요가 부모의 마음을 매우 편하게 하는 아이로서 어릴 때부터 '자률구동력'이 넘쳤다고 말했다. 많은 아이들이 어릴 때 부모와 함께 숙제를 해야 했지만 류요는 그런 일이 거의 없었다고 한다. "매일 저녁 숙제를 할 때 거의 혼자 다 완성하였고 집중력도 좋았으며 잘 앉아있었다."

어떻게 스트레스에 대처하는가를 물었을 때 류요는 스스로 고중과 대학의 수업을 공부하고 취미로 SF소설을 읽는 것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 중 하나라고 했다.

이후의 계획에 대해 류요는 아직 결정하지 못했지만 수학과 물리에 대해 흥취가 있다면서 중국과학기술대학의 장점은 첫해에 전공을 선택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라고 했다.

/인민넷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최근 여러 지역의 병원과 사회구역위생서비스센터는 2024년 7월 15일부터 신종코로나바이러스백신이 무료접종정책에서 자비접종으로 조정되였다는 통지를 발표했다. 7월 11일, 북경, 사천, 복건, 산동 등 지역의 병원과 사회구역위생서비스센터에서 료해한 데 따르면 7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한부 판정 받아" 트로트 가수 진성, 무명 벗어나자 '혈액암' 투병 근황

"시한부 판정 받아" 트로트 가수 진성, 무명 벗어나자 '혈액암' 투병 근황

사진=나남뉴스 트로트 가수 진성(64)이 혈액암, 심장병 투병 근황을 전하며 70세 은퇴설도 언급했다. 지난 14일 방송한 SBS '미운 우리 새끼'에는 진성이 스페셜MC로 출연해 모벤져스의 환영을 받았다. 이날 진성은 히트곡인 '보릿고개', '태클을 걸지마', '안동역에서

"과거는 과거로" 던, 현아♥용준형 결혼 발표에 '럽스타' 전부 삭제했다

"과거는 과거로" 던, 현아♥용준형 결혼 발표에 '럽스타' 전부 삭제했다

사진=나남뉴스 가수 이던이 전 여자친구 현아의 흔적을 SNS에서 모두 삭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4일 던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현아와 함께 찍은 사진 모두를 삭제한 뒤 스토리에 자신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새로 올라온 사진 속 던은 캐주얼한 차림으로 소

[새 사상 새시대 개혁개방 인솔] 높은 수준의 개방으로 심층 차원의 개혁 추진

[새 사상 새시대 개혁개방 인솔] 높은 수준의 개방으로 심층 차원의 개혁 추진

중경국제물류중추단지는 국내외 객상들이 중경의 개방을 고찰하는 중요한 창구로 고찰해왔으며 중경시 최고 규격의 개방전시중심으로 건설되여 국제 교류가 날로 활발해지고 있다. /신화넷 습근평 총서기는 “대외개방을 부단히 확대하고 대외개방 수준을 제고하며 개방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