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연예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스타 인터뷰] 김수현 "천송이 같은 여자친구가 있으면 좋겠다"

[기타] | 발행시간: 2014.03.06일 13:37

'별그대' 성황리에 종방

[스포츠한국 안진용기자] 배우 김수현은 최근 종방된 SBS 수목미니시리즈 '별에서 온 그대'(극본 박지은ㆍ연출 장태유)에서 신명나게 한 판 놀았다. 그리고 대중은 그가 꾸미는 무대를 마음껏 즐겼다. 대한민국 어떤 배우가 김수현보다 실감나게 외계인을 연기할 수 있으랴.

김수현은 이번 작품에서 절제하는 연기를 보여줬다. 방방 뛰는 천송이(전지현)가 돋보였던 건 묵직하게 무게 중심을 잡아주는 도민준이 있었던 덕분이다. 그만큼 김수현은 성장했다. 이 배우, 정말 갖고 싶다.

▲드라마 끝낸 소감이 어떤가.

=뜨겁게 잘 마무리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 굉장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행복했다. 잠을 못 자긴 했으나 즐겁게 마무리 잘 했다

▲400년을 살아온 남자를 표현하는 게 쉽지 않았을 것 같다.

='별에서 온 그대'에서 도민준 역 맡아 가장 많이 신경쓴 게 도민준이 살아온 세월을 표현하는 것이었다. 다행히 많은 분들이 재미있게 봐주셨다. 조선시대 분장, 개화기 시대 분장 등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 즐거웠다.

▲도민준이 실제 본인과도 닮았다고 생각하나.

=도민준은 아는 게 참 많은데 나는 공부가 많이 필요하다. 공통점을 꼽자면 도민준이 갖고 있는 진중한 모습이 닮았다. 많은 분들이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겠다.(웃음)

▲도민준의 초능력 중 하나만 가질 수 있다면 뭐를 가지고 싶나.

=시간을 멈추는 것과 공간이동 능력이 참 좋다. 그 중 공간이동할 수 있는 능력이 더 좋은 것 같다. 집에도 빨리 가고 어디 갑자기 가기도 하고, 하하하.

▲전지현과 두 번째 호흡이다. 소감은 어땠나.

=(전)지현 누나와 영화 '도둑들'에서 처음 인사했다. 드라마에서 다시 만나 편했다. 누나 성격이 쾌활해서 현장 분위기를 맞추는 데 참 좋았다. 나이 차 있지만 지현 누나와는 몰입하기 좋았던 것 같다. 지현 누나도 캐릭터를 준비 잘 해와서 '별에서 온 그대' 를 촬영하며 누누이 '난 지금 최고의 천송이와 함께 하고 있다' 고 느꼈다.

▲베스트 장면을 꼽아달라.

=키스신이 참 많았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에필로그에서 나온 장면이 좋다. 얼음호수에서 시간을 멈추고 도민준이 천송이에게 가서 손을 잡고 키스를 하는 장면 마이다. 그 날 눈 많이 왔는데 따뜻한 느낌이 전해지더라. 많은 분들이 좋아해준 장면이기도 하다.

▲이번 작품을 통해 해외팬들이 늘어난 걸 실감하나.

=안 그래도 3월부터 중국 이곳저곳으로 인사드리러 가야 할 것 같다. 잘 마치고 돌아올 수 있도록 응원 부탁드린다.

▲'해를 품은 달'부터 '별에서 온 그대'까지 연속 히트의 비결은 무엇인가.

=내가 아니라 작품이 좋았다. 난 참 운이 좋은 것 같다. '해를 품은 달'에서는 일편단심 슬프고 가슴아픈 조선시대 가상의 왕, '은밀하게 위대하게'에서 임무를 수행하려고 왔다가 어느새 사람들과 정이 들어버린 가슴 아픈 스파이였는데 '별그대'의 도민준은 마음 편하게 다가갈 수 있을 만한 캐릭터였다고 생각한다. 그런 부분이 많이 사랑을 받은 듯하다.

▲우는 연기가 인상적이었다. 잘 우는 비결이 있나.

=감정신을 연기할 때는 우선 동료 배우의 도움을 많이 받는다. 그래서 이번에는 김창완 선생님이나 전지현 누나에게 도움을 청했다. 감독님과 작가님 만들어 주신 여러가지 상황들도 감정을 잡기에 좋은 조건이었던 것 같다.

▲이제는 정상에서 다른 배우들의 도전을 받게 됐다.

=나는 최대한 변하지 않으려 애썼는데 변해가고 있는 것 같다. 지금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도전을 받기보다는 언제까지나 최대한 공격적인 자세를 유지하려 하는 편이다.

▲이런 큰 인기가 두려울 때가 있나.

=드라마가 잘돼서 많은 분들이 찾고 궁금해주니 일단 좋고 감사하다. 물론 두려운 부분도 있다. 항상 도전하는 입장에 서려고 하지만 아무래도 지켜야 하는 것이 생겨나면서 부담도 생긴다. 그래서 소속사 식구나 동료 배우들과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믿고 의지하려 한다.

▲로맨틱 코미디 속 캐릭터의 이미지가 굳어지는 것에 대한 우려는 없나.

=물론 여러 캐릭터에 도전해 보려는 참이다. 각 캐릭터를 연기할 수 있는 시기가 있는 것 같다. 지금 내 나이에 할 수 있는 것들이 있다. 꾸준히 계속 연기해나가다 보면 새로운 캐릭터도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유독 작은 얼굴과 머리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당황하며)음… 무슨 말을 해야 할지… 사실 많은 분들의 얼굴이 작다. 어.. 덕분에 카메라 앞에도 서보게 된 것 같다. 어머니 감사합니다.

▲실제 천송이 같은 여자친구 있다면 어떻겠나.

=대본 속 천송이의 대사들이나 행동을 보면 막 귀여워죽겠더라. 그런 발랄한 여자친구 있으면 좋기도 할 것 같지만 피곤하기도 할 것 같다. 그런 여자친구를 감당하려면 정말 성격과 능력이 도민준 같아야 하지 않을까? 그래도 그런 여자친구가 있으면 좋겠다.

▲다양한 카메오가 출연했다. 누가 가장 인상깊었나.

=현장에서 가장 반응?크게 터진 분은 류승룡 선배님이다. 하지만 아무래도 분위기는 수지가 왔을 때 가장 좋았다. 카메라 감독님은 카메라에 눈이 붙으셨더라.(웃음) 저는 개인적으로 '해를 품은 달'에서 호흡을 맞췄던 정은표 선배님과 다시 만나뵐 수 있어서 기분 좋았다.

▲드라마의 결말은 만족하나.

=마지막까지 결말을 모르고 있었다. 정말 끝나는 것인지 실감이 안 나더라. 사실 나는 '별그대'가 새드엔딩으로 끝나길 바라고 있었다. 그래서 눈물 콧물을 쏟게 하고 싶었는데 행복하게 잘 마무리가 됐다.

안진용기자 realyong@

스포츠한국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40%
10대 0%
20대 0%
30대 4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60%
10대 0%
20대 40%
30대 2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이승철이 모범적인 '남편'의 모습을 제대로 보여줘 화제가 되고 있다. 이와 함께 그는 방송 최초로 연상 '아내'를 공개했고, '신랑수업' 프로그램의 시청률 1등 공신이 됐다. 지난 3일 방송된 채널A의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 에서는 이승철이 아내의 갤러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연변대학, 졸업생들을 위한 맞춤선물 제공

연변대학, 졸업생들을 위한 맞춤선물 제공

최근 연변대학이 졸업시즌을 맞이했다. 졸업생들이 모교와 작별할 즈음, 연변대학은 그들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학교주소가 인쇄된 랭장고자석, 생애 첫 려권케이스, 모교 로고가 있는 카드케이스, 출장려행시 자주 사용하는 보조배터리, 학사복을 입은 곰돌

"천억원대 자산가?" 이승철 연상 아내, 방송 최초 공개... 미모 무슨 일?

"천억원대 자산가?" 이승철 연상 아내, 방송 최초 공개... 미모 무슨 일?

가수 이승철이 모범적인 '남편'의 모습을 제대로 보여줘 화제가 되고 있다. 이와 함께 그는 방송 최초로 연상 '아내'를 공개했고, '신랑수업' 프로그램의 시청률 1등 공신이 됐다. 지난 3일 방송된 채널A의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 에서는 이승철이 아내의 갤러리

민족단결의 꽃으로 피여나는 대평안사회구역 활동실

민족단결의 꽃으로 피여나는 대평안사회구역 활동실

목단강시 서안구 목단조선족가도 대평안사회구역(大平安社区) 서비스센터의 활동실이 거주민들에게 개방되면서 다양한 년령층의 주민들 특히 이 지역의 로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해에 새로 갖춘 천여평 넘어되는 활동실은 그야말로 거주민들의 활력소로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