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창장경제벨트 건설해 경제의 지속적 발전에 기여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4.04.30일 15:17
(흑룡강신문=하얼빈)리커창 중공중앙정치국 상무위원 겸 국무원 총리가 4월28일 충칭에서 좌담회를 주재했습니다. 회의에서는 황금수로를 기반으로 창장경제벨트를 건설해 중국경제의 지속적인 발전에 든든한 기초를 제공할 것을 논의했습니다.

  장가오리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 겸 국무원 부총리가 좌담회에 참석했습니다.

  리커창 총리는 좌담회에서, 연해지역을 시작으로 내하를 따라 내지로 계단식 발전을 추진하는 것은 세계경제사의 중요한 규칙이자 많은 선진국가들이 현대화 과정에서 걸어 온 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창장은 동부, 중부, 서부를 가로지나며 연해지역과 광활한 내륙을 이어주는 황금수로입니다. 이는 새로운 경제벨트를 형성하는 데 독특한 강점이라고 전했습니다.

  리 총리는, 당중앙, 국무원이 창장경제벨트를 건설할 것에 대한 중요한 결책과 배치를 철저히 실행하는 것은, 효과적으로 내수를 확대하고 경제성장을 안정시키며 지역구도를 조정하고 중국경제의 업그레이드를 실현하는데 중요한 의의를 갖는다고 표시했습니다.

  리커창 총리는, 창장 삼각주 지역은 중국경제성장의 중요한 한 개 극이라며 중서부지역은 경제 발전의 회선 여지가 가장 크다고 말했습니다. 창장경제벨트를 건설하는 것은 연해지역과 중서부지역간의 상호 지지, 양호한 윈윈의 새로운 국면을 구축하기 위한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아울러, 창장 삼각주와 창장 중류도시, 청두-쓰촨 경제구의 산업과 기초시설을 이어주며 원활한 유동을 실현하고 시장과 통일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나아가 산업을 질서있게 이전하고 신형 소도시의 집중적 발전을 추진함으로써 5분의 1에 달하는 국토와 약 6억 인구의 발전을 이끄는 새로운 강대한 발전 동력을 형성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리 총리는 창장의 화물수송량은 세계 내하 중 제1위를 차지한다고 밝혔습니다. 항로 준설을 강화하고 통항표준을 높이며 창장의 운송능력을 강화함으로써 원가가 낮고 에너지 소모가 적은 수상운수의 경쟁우세를 한층 발휘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중요한 항구를 주축으로 수상운수, 철도, 도로, 항공, 가스 도관, 운송 집산을 총괄적으로 건설함으로써 종합적이고 입체적인 교통 주랑을 구축해 창장이 더욱 유력하게 내지의 발전을 이끌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리커창 총리는 창장 경제벨트 건설은 개혁과 개방을 심화하고 행정구역 간의 벽을 허물며, 전반 유역에 통일적이고 개방적이며 현대화된 시장체계를 건설하는 중요한 조치라고 강조했습니다. 상호 윈윈하는 협력메커니즘을 개선하고, 유역 간의 원활한 통관체제를 완벽화해 지역우세 최적화 배치에 대한 시장의 결정적 역할을 더욱 잘 발휘시킬 것을 요구했습니다.

  동부와 서부가 양방향으로 개방되는 전략을 실시해 실크로드경제벨트와 이어놓음으로써 전방위적으로 개방하는 새로운 국면을 구축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창장경제벨트 건설을 안정적인 성장, 개혁 추진, 구조조정, 민생혜택과 밀접히 결부해 창업과 취업을 이끌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여러가지 조치는 현재에 이익이 될 뿐만 아니라 더욱이 장원한 혜택이 되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나아가, 발전의 강인성과 위험에 대처하는 능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리커창 총리는, 창장생태안전은 전반 국면에 관계된다며 과학적 발전의 요구에 따라 발전과 보호 간의 관계를 잘 처리해 산업이전이 오염 이전을 가져오는 현상을 막아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생태계통 복구와 종합관리를 강화해 중점구역의 수토유실 관리와 보호를 잘 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엄격한 수자원과 수자원 생태환경보호제도를 형성하고 오염배출 총량을 통제함으로써 수질의 안정적 개선을 추진해 새로운 녹색생태의 길로 나아가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출처:CNTV 한국어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67%
40대 33%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