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여행/레저
  • 작게
  • 원본
  • 크게

산과 물의 비경 - 구채구

[CCTV 한국어방송] | 발행시간: 2015.06.12일 14:24



(사진설명: 아름다운 구채구)

[CCTV.com 한국어방송] 가장 아름다운 중국의 사계절 명소 100개 중 가을 명소 사천(四川)의 구채구(九寨溝)는 산과 물이 비경을 이루는 곳이다. 백수구(白水溝)라는 하류의 지천인 백하(白河)강 계곡에 아홉개의 티베트족 마을이 있다고 해서 지명이 구채구이다.

해발 2,000m 이상의 산에는 원시림이 무성하고 그 사이의 계곡에 108개의 크고 작은 호수가 산재해 있다. 대륙빙하시기에 형성된 구채구의 지표면에는 많은 석회석이 남아 있어 호수와 강바닥에 유백색의 석회석이 깔려 맑은 물과 함께 동화속 세상을 연출한다.




(사진설명: 멀리서 본 구채구)

구채구의 주요 명소는 Y자 모양으로 형성된 세 갈래의 물길 양쪽에 산재해 있다. 구채구 명소의 입구에서 시작해 물길을 따라 위로 올라가면 14km 길이의 계곡에 크고 작은 호수 40여개가 첩첩하여 영롱하고 투명한 거울을 방불케 한다.

구채구의 많은 명소 중 빼놓을수 없는 볼거리들로는 숲속을 날아내려 유백색의 연못에 떨어지는 누오르랑(諾日朗)폭포와 서우해(犀牛海), 와룡해(臥龍海), 화화해(火花海), 갈대의 호수 등 다양한 호수이다.




(사진설명: 누오루랑 폭포)

노오루랑폭포에서 왼쪽으로 꺽어들면 계절해(季節海)와 오채지(五彩池), 장해(長海)가 나온다. 구채구 호수 중 최고인 오채지는 구채구에서 색채가 가장 풍부한 호수이다.

그밖에 구채구에서 수심이 가장 깊은 호수인 장해는 일년 사계절 물이 넘치거나 줄어드는 법이 없어서 현지인들은 장해를 "아무리 물을 부어도 물이 넘치지 않고 아무리 새도 물이 줄지 않는" 보배 조롱박이라고 부른다.




(사진설명: 구채구의 호수)

누오루랑폭포에서 서남방향으로 가면 르저(日則)골이 펼쳐진다. 볼거리가 집중되어 있는 이 곳의 명물로는 진주탄(珍珠灘)과 금령해(金鈴海), 공작해(孔雀海), 오화해(五花海), 판다해, 전죽(箭竹) 등이다.

풍부한 색채의 만화경과 같은 호수와 선경을 방불케 하는 원초적인 호수가 어울려 속세의 흔적이 전혀 없는 무릉도원에 들어선 듯 꿈속같은 동화속 세상인 듯 황홀하기만 하다.

구채구의 영혼인 물은 구채구 최고의 명물이다. 고요한 호수와 퐁퐁 뛰는 샘물, 졸졸 흐르는 시냇물, 바위를 날아내리는 폭포, 강물과 여울을 만드는 이 곳의 물은 동적인 면과 정적인 면을 어우르며 변화무쌍한 요정으로 변한다.

높고 낮은 언덕을 날아내리는 폭포는 물론이고 크고 작은 저지에 몸을 둔 고요한 호수의 물이 비경을 자랑하는데 단풍과 푸른 숲, 설봉과 푸른 하늘이 거꾸로 비껴 걸음마다 다른 경관을 펼친다.




(사진설명: 구채구의 설산)

구채구에서 또 빼놓을수 없는 비경은 눈부신 설산이다. 푸른 하늘아래 찬란한 햇빛을 받아 눈부신 빛을 뿌리는 설산은 용감한 무사처럼 구채구를 지켜서고 있다.

멀리서 구채구의 설산을 바라보면 아아한 설봉이 날카로운 검처럼 하늘을 찌르는 것처럼 보이거나 혹은 하얀 옥의 기둥이 하늘을 받치고 있는 것처럼 장관을 이룬다.




(사진설명: 가을날의 구채구)

설명:

구채구에서 가장 아름다운 계절은 가을이다. 가을이 되면 계곡 양안의 숲이 오색으로 변하여 크고 작은 호수에 거꾸로 비껴 화려한 비경을 자랑한다.

단, 가을이 되면 구채구의 일교차가 크고 특히 10월에는 땅이 얼기도 한다. 늦가을이 되면 구채구는 낮에는 얇은 긴팔만 입어도 되나 밤이 되면 방항복을 입을 정도로 기온이 뚝 떨어진다.




(사진설명: 구채구의 산수)

촬영 마니아가 아니라면 자유여행을 하지 않고 단체여행을 하는 편이 더 좋다. 여행사의 단체여행은 성숙된 관광코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숙박과 안전을 담보 받고 구채구의 대표적인 명소를 빼놓지 않을수 있다.

그밖에 구채구는 해발고가 높은 고산지대에 속함으로 격렬한 운동을 피하고 빼어난 비경을 보더라도 흥분하지 말며 술과 육류를 줄이고 야채와 과일을 많이 섭취해야 고산반응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사진설명: 구채구의 가을)

위치:

사천(四川, Sichuan) 구채구(九寨溝, Jiuzhaigou)현

교통:

다양한 교통편으로 사천 소재지 성도(成都)에 이른 다음 성수기에는 성도 신남문(新南門) 버스 터미널에서 구채구행 관광버스를 이용한다. 서문(西門)역에서 구채구를 오가는 버스가 일년 사계절 취항함으로 서문역에서 구채구행 버스를 이용해도 된다.

계절:

9-10월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임영웅을 두고 식품업계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실제 임영웅을 모델로 한 업체들은 주문 수와 매출 증가 등 광고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제주삼다수는 임영웅을 브랜드 모델로 기용한 뒤 2주간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가정 배송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백현과 가족 이상의 관계" 차가원 회장, 템퍼링 의혹 '반박' 누구길래?

"백현과 가족 이상의 관계" 차가원 회장, 템퍼링 의혹 '반박' 누구길래?

사진=나남뉴스 그룹 엑소(EXO) 첸, 백현, 시우민(이하 첸백시) 측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SM엔터테인먼트를 향한 부당한 처사를 폭로했다. 이 과정에서 현재 첸백시 소속사인 INB100의 모회사, 원헌드레드 차가원 회장이 자신과 백현과의 친분을 과시하며 템퍼링 의

"뭐 저렇게 예쁘냐" 엄여인, 충격적인 미모 19년만에 '실물 사진' 공개

"뭐 저렇게 예쁘냐" 엄여인, 충격적인 미모 19년만에 '실물 사진' 공개

사진=나남뉴스 2000년부터 2005년까지 무려 10명의 피해자를 만든 희대의 여성 사이코패스 엄여인의 얼굴이 마침내 공개된다. MBC와 LG유플러스 STUDIO X+U에서 공동으로 제작하는 '그녀가 죽였다' 6화는 여성 사이코패스로 유명한 '엄여인 보험 연쇄 살인사건'을 다룬

주가조작 무혐의' 임창정 "어리석음으로 이름에 먹칠…평생 반성할 것"

주가조작 무혐의' 임창정 "어리석음으로 이름에 먹칠…평생 반성할 것"

'주가조작 무혐의' 임창정 "어리석음으로 이름에 먹칠…평생 반성할 것"[연합뉴스] SG(소시에테제네랄)증권발 폭락 사태에 연루됐다는 의혹을 받다 최근 검찰에서 불기소 처분을 받은 가수 임창정이 팬들에게 사과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임창정은 10일 자신의 사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