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인물기업
  • 작게
  • 원본
  • 크게

비염치료의 달인을 찾아-베풀며 쌓은 의술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5.06.29일 10:19
인물이름 : 최홍일



   최홍일 원장

  참을수 없는 재채기와 코물, 답답하고 괴로운 코막힘까지…

  비염환자의 괴로움 말로 표현하기 어렵다. 약을 쓰면 잠시는 나아진것 같은데 또 재발하고…

  코막힘이 심해지더니 이젠 머리까지 흐리터분하다.

  비염환자들의 절규 끊이질 않는다.

  (흑룡강신문=하얼빈) 코 내부의 넓은 공강을 비강이라고 하는데 비 주위에는 좌우 4쌍의 공간인 ‘부비동’이 있다. 축농증(부비강염鼻窦炎)은 부비강에 생긴 염증으로 전염성이 있는 병원체에 의해 일어나며 이로 인해 부비동에 고름이 차있는 상태를 말한다. 비염을 방치해두면 축농증이 될수 있다. 축농증이 심해지면 코막힘, 안면부통증, 치통 등이 유발하고 두통도 올수 있다. 두통으로 인해 집중력이 떨어져 업무나 학습에 지장받을수 있다. 돈은 돈대로 쓰고 고통은 고통대로 받다보니 치료를 포기하는 환자들도 적지 않다.

  “비염은 근치 안되고 재발위험도가 높은 질병입니다. 준격완치로 잠시 코가 뚤렸을뿐 완치된것은 아닙니다. 류씨의술로 치료하면 길어서 10년간 재발하지 않은 환자들도 있습니다. 건강상태에 따라 재발확률이 다르지요. ”

  연변부유보건병원에서 남쪽으로 50메터 상거한 ‘류어금진료소’의 최홍일원장(부주임의사)은 비염은 증상이 호전될수는 있지만 완치되기 어려운 질병이라고 말한다.

  “류어금진료소”는 연변의학원 11기 졸업생인 류어금 전임 원장의 이름을 따서 명명했다. 류어금원장은 장장 50년간 오관과 의난병에 도전해오면서 수술하지 않고 독특한 “류씨의술”로 비염을 치료, 환자들로부터 비염치료의 달인이라 불리고있다.

  최근년 아들 최홍일부주임의사 즉 신임 원장까지 합세하여 환자들의 고통을 덜어주고있다.

  “류씨의술”은 치료비용이 적게 들고 치료기한이 길지 않다. 한개 료정이 4주인데 한주에 한번씩 코구멍에 가제에다 불리운 밀방약을 넣고 3시간가량 방치해둔다. (잠간, 코를 막고 입으로 숨을 쉬여야 하는 불편한 점이 있다.) 한시간정도 지나면 코에서 반응이 오기시작한다. 입으로 숨을 쉬여야 하기에 입안이 마르고 목 아픔이 동반되지만 3시간후 코구멍에 넣었던 가제를 뽑으면 황소바람이 코구멍을 타고 들어간다. 막혔던 코가 뻥 뚤린것이다. 코물이 놀라울정도로 쏟아진다. 휴지로 쉴새없이 코를 닦아내야 한다. 작은 코에서 어찌 이다지도 많은 코가 나올수 있단말인가…치료받지 않고 또 치료과정을 목격하지 않고서는 도저히 믿기 어려운 광경이 연출된다.

  비염치료를 받은 환자들은 "굉장히 개운하다. 귀까지 뚫린 기분이다"며 놀라워했다.



  류어금원장은 30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술하지 않고 비용을 적게 들이면서도 효험을 볼수 있는 비염 치료비법인 “류씨의술”을 개발해냈던것이다. 로임이 인상되고 물가가 인상됐지만 ‘류어금진료소’의 약값은 10년전 그 가격이다. 지인들이 가격을 인상하라고 하면 아직도 어려운 사람이 많다며 가격인상을 거부한다.

  “어렵게 자란 류원장은 자신이 의사로 될수 있었던것은 모두 공산당 덕분이라고 말합니다. 아들인 저도 이 말을 들을 때면 가슴이 뭉쿨해납니다. 사실 젊은이들은 이 말의 뜻을 리해하기 어렵겠지만 당시 나라의 도움으로 학업을 마친 이들이 적지 않았다고 합니다. 류원장은 의사인 제가 할수 있는 일이란 가정형편이 어려운 환자들을 돕는것이라고 말합니다. 저도 류원장처럼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는 몸을 사리지 않을겁니다.”

  최홍일원장은 류원장처럼 마음을 열고 베푸는 삶을 살기에 노력해왔다. 장애인이거나 독거로인들을 무료로 치료해준 사례가 수없이 많다. 선천성심장병이 있는 비염환자를 무료로 치료해주는 등 그의 따뜻한 손길이 오늘도 이어지고있다.

  1993년 9월에 오픈한 류어금진료소, 23년동안 문을 닫지 않았다는 그 자체만으로도 류원장의 실력을 짐작하고도 남음이 있다. 그만큼 환자들로부터 긍정을 받았기때문이 아닐가.

  “류씨의술”이 동네방네 소문이 자자하다. 기자가 류어금 진료소에 찾아갔을 때 마침 심양공군부대에 근무하는 한 젊은이가 치료를 받고있었다. 그 젊은이에 따르면 친지의 소개로 류어금진료소를 찾아오게 되였다며 한개 료정에 이렇게 효험을 보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다고 말하는것이였다.

  올해 70이 넘은 류원장, 로련한 솜씨로 환자 한분한분 정성껏 치료해주고있다. 아직도 10년은 끄떡없이 환자를 볼수 있는 왕성한 기력을 자랑했다. 하지만 류원장은 2009년, 아들 최홍일부주임의사한테 원장이라는 중임을 맡기고 옆에서 곁들어주면서 환자들을 치료하고있다.



  최홍일원장는 50년간 쌓아온 류원장의 의학성과에 먹칠을 할수 없다며 업무향상에 진력했다. 최홍일부주임의사는 류원장한테서 의술을 전수받는 한편 연변대학병원에서 연수했고 또 중국중의과학원, 북경서원병원에서 중의안이비과를 전공했다. 그는 배운지식과 림상경험을 총화하면서 더 효과적인 치료법을 연구중이다. 지금 그는 류원장 못지 않는 높은 의술을 가졌지만 항상 겸손한 태도로 치료에 임하고있다.

  병원의 규모확장이나 환경개선에는 전혀 신경을 쓰지 않은 류어금원장과 최홍일원장, 오직 환자진료에만 정력을 쏟다보니 간판에도 신경을 쓰지 않아 환자들에게 불편아닌 불편을 가져다주고있다. “다수가 입소문 타고 찾아온 환자들입니다. 믿고 찾아준 환자들에게 실망을 줄수는 없지요.”

  이들 모자는 진맥하고 처방하는데 급급한게 아니라 발병원인, 현재상태, 치료방법, 치료과정에 나타날수 있는 증상에 대해 일일이 설명한다. 그러하기에 환자들은 내심 믿고 치료에 협조하게 된단다.

  “환자들은 병의 근원이 무엇인지 알려고 하지 않고 머리 아프면 두통약을, 어리저우면 영양제를 사다먹습니다. 두통, 코막힘 등 증상이 있을경우 우선 비염검사부터 해야 합니다”

  최홍일원장은 환자들에게 비염이 각종질병의 근원이라며 조기발견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고통받는 환자들을 보면 가족이 아픈것처럼 마음이 아파 치료해주고싶다고 말하는 이들 모자, 환자의 눈높이에 맞춰 소상히 설명해주며 따뜻한 마음으로 환자를 대하는 이들이야말로 환자 마음속의 명의가 아닐가싶다.

  류어금진료소 찾아가는 길: 연길시 장백산아빠트역에서 내려 동쪽으로 100메터 되는 곳

련락전화: 0433-2828005, 0433-2717005

  출처: 조글로미디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33%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7%
50대 17%
60대 0%
70대 0%
여성 67%
10대 0%
20대 17%
30대 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최근 하이브와 어도어 대표 민희진의 갈등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르세라핌 소속사 쏘스 뮤직이 공식입장을 통해 유감을 표했다. 지난 26일 쏘스뮤직 측은 온라인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먼저 당사는 공개석상에서 사실이 아닌 내용 및 무례한 표현과 함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