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한풍시대13]《〈중공백년사〉를 건당 100주년 선물로 드리겠습니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5.12.29일 16:41
길림신문 창간 30주년 년말기획 - 《한국은 지금 한풍시대》(13)



중국공산당력사 계렬도서 출판하는 김정동대표.

“중국공산당 창건 100주년이 되는 2021년에 중국 습근평주석에게 〈중국공산당역사(100년)〉 한국어판을 선물로 드려야겠다는 꿈이 생겼습니다.”

일전 서울 송파구 합정동의 한 카페에서 기자의 인터뷰를 받으며 이 소원을 밝힌 한국 서교출판사 김정동(金贞东)대표(발행인), 그는 바로 지난해 《중국공산당역사(1949~1978)》(한국어판)를 출판하여 한국 출판계에 센세이숀을 일으킨 장본인이다. 《중국공산당력사》는 중공중앙 직속 당력사연구기관인 중국공산당 중앙당사연구실이 편찬한것이다.

서교출판사는 습근평주석의 방한 바로 며칠후인 지난해 7월 9일, 서울에서 중국민족출판사와 공동으로 《중국공산당역사(1949~1978)》 한국어판 출간식을 가졌다. 당시 《동아일보》, 《연합뉴스》, 《세계일보》, 《한겨레신문》 및 신화통신 등 량국의 언론들은 “이는 습근평주석의 한국 방문후 중한 량국의 첫 인문교류와 문화교류”라고 보도했었다.

“중국공산당의 력사를 제일 먼저, 제일 전면적으로 소개한 나라는 한국이며 한국에서도 제일 먼저 소개한 출판사는 서교출판사이다.” 중국민족출판사 당위서기(전임 사장) 우빈희는 이같이 소개한다.

서교출판사는 “한국인들이 중국의 진실된 모습을 료해할수 있도록 중국의 긍정적인 모습을 한국사회에 많이, 폭넓게 소개하는 출판사”로 한국 출판업계와 독자들에게 정평이 나있다.

최근년간 서교출판사는 《중국공산당역사》외에도《시진핑과 중난하이 사람들》, 《베이징 특파원 중국경제를 말하다》,《베이징 특파원 중국문화를 말하다》, 《북경일기》, 《중국사 대발견》 등 일련의 중국 관련 도서들을 펴냈다.

그중 다수의 서적들이 교보문고, 예스24, 아라딘 등 한국내 주요 서점 부스들에 진렬되여 불티나게 팔리고있는바 판매량은 1만여부에서 수만부에 달한다. 이는 “전 국민이 스마트폰에 빠져있다 해도 과언이 아닌 ‘스마트폰시대’의 한국에서 결코 적은 수자가 아니다.”고 출판업계 관계자는 말한다.

김정동대표는 근간에 중국공산당 창건부터 새 중국 건국까지의 력사를 기술한 《중국공산당역사》(1921~1949) 한국어판 출판 준비중에 있다.

특히 중국공산당 창건 100주년이 되는 2021년에 《중국공산당역사(1978—2021)》(한국어판)를 출판하여 한국어판 《중국공산당역사》 (100년) 출판을 완성, 이를 “습근평 중국국가주석님께 선물로 드리고싶다”고 기자에게 말한다. 그는 “이를 저의 출판인생의 최후의, 최대의 하이라이트로 장식하고싶다”고 토로한다.

중국에서 항일투쟁에 참가한 유명한 항일장령인 《청산리대첩》의 주인공 김좌진장군의 조카손자인 김정동대표는 중국에 대한 감정이 특별한 출판인이다. 이제 중국어붐에 대비해 《고사성어》(한국어판) 등 일련의 중국어 관련 도서 출판계획도 세웠다.

한국에서 불고있는 중국어열풍, 중국문화붐을 두고 그는 “한국인들이 중국어를 공부하면 중국어나 일본어를 기본적으로 잘 구사할수 있고 잘 리해할수 있다. 그뿐만아니라 모국어인 한글의 개념 리해를 더 잘할수 있고 중국의 시나 문화, 력사와 현황을 공부하는데 크게 유리하다.”고 소견을 내놓는다.

김정동대표는 1983년 출판계에 입문한후 철학서적을 주로 출판하는 《도서출판서광사》, 《도서출판 책세상》을 거친 정통 출판인이다. 1997년부터 서교출판사 대표로 있으면서 한편 한국가톨릭독서아카데미 회장 겸 중국연구소 고문을 겸임하고있다.

[주: 책이름을 한국어표기 그대로 밝혔음. 역사(력사) 시진핑(습근평) 중난하이(중남해) 베이징(북경)]

■특별취재팀 유경봉기자

편집/기자: [ 유경봉 ] 원고래원: [ 길림신문 ]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미스트롯3' 善 배아현이 자신을 뒷바라지 해 준 아버지에게 고마움을 표현하는 동시에 해묵은 갈등 사연을 언급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날 12일 TV조선 '아빠하고 나하고'에서는 다음 주 예고편 영상에서 배아현이 새로운 '딸 대표'로 출연한 장면이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뉴진스 긴 휴가 받을 것" 어머니 A씨, 하이브 대표 대화 '폭로' 충격

"뉴진스 긴 휴가 받을 것" 어머니 A씨, 하이브 대표 대화 '폭로' 충격

사진=나남뉴스 걸그룹 뉴진스를 둘러싼 어도어와 하이브의 갈등이 깊어지는 가운데 뉴진스 멤버 어머니 A씨가 인터뷰에 응했다. 이날 13일 한 언론 매체와의 전화 인터뷰에 응한 A씨는 "박지원 대표님이 아이들에게 긴 휴가를 주겠다고 했다"라며 충격적인 내용을 털어

“경호원 뚫더니 팬들과 대면” 김지원 행동에 팬들 감동

“경호원 뚫더니 팬들과 대면” 김지원 행동에 팬들 감동

배우 김지원(나남뉴스)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tvN 주말드라마 ‘눈물의 여왕’에 출연하면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배우 김지원(31)이 의도치 않게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앞서 김지원은 지난 5월 12일(일) 명품 브랜드 프로모션 참석차 싱가포르로 출국하기

“딸 같이 양육할래?” 김승수, 양정아에게 청혼?

“딸 같이 양육할래?” 김승수, 양정아에게 청혼?

배우 김승수(52), 양정아(52) 배우 김승수(52)가 동료 배우이자 절친인 양정아(52)에게 딸을 같이 양육하자며 청혼(?)해 이목을 끌고 있다. 김승수는 지난 5월 12일(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김승수는 이날 방송에서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