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건강/의료
  • 작게
  • 원본
  • 크게

남성 수술에 성공하기 위한 3가지 제언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6.04.18일 09:38
1. 상담 시에는 메모지와 볼펜을 준비해주세요.

대부분 사람은 병원에 가면 긴장을 하게 됩니다. 아무리 인품 좋아 보이는 의사 선생님이라 해도 그 앞에 앉으면 상황이 상황인 만큼 평소와는 달리 떨리고 말이 잘 안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메모지와 볼펜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모를 준비하면 좋은 점이 많습니다.



의료진

첫째, 평상시 궁금했던 질문 목록을 미리 적어 가서 하나도 빠트리지 않고 모두 물어볼 수 있으니 상담이 유익해집니다.

둘째, 상담 시 의료진이 이야기한 부분을 메모해두면 추후 '그때 의사 선생님이 뭐라고 하셨지?' 하고 머리 싸매지 않아도 됩니다.

셋째, 병원 측의 일방적인 설명과 수술 홍보에 끌려가지 않고 자신의 템포에 맞춰 주도적으로 상담할 수 있습니다.

넷째, 하얀 종이에 몇 글자 쓰는 것만으로 긴장이 풀리기 때문에 병원 공포증을 극복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대충 꼽아봐도 메모의 유용성은 이 정도입니다. "면전에서 메모하면 의사 선생님이 싫어하지 않을까요?"라고 걱정하는 분도 계실 것 같은데, 환자 마음을 진정으로 헤아린다면 그런 태도를 보이지는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염려 놓으시고 메모하세요.

2. 치료비용이 부담되시면 솔직히 말씀해 주세요.

남성수술 비용이 부담되어 무조건 저렴한 금액을 제시하는 곳, 파격적인 비용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곳을 찾는 분이 많습니다.

그러나 일 년 내내 비용 할인 행사를 한다거나, 터무니없이 저렴한 비용을 제시하는 곳에서의 수술은 되도록 다시 한 번 생각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박리다매식 병원 운영으로, 환자 1인에게 충분한 시간과 정성을 쏟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결과가 좋지 않을 가능성이 그만큼 커집니다.

치료비용이 부담되는 분은 개인적으로 신뢰 가는 병원에서 상담을 진행하시되, 치료비용이 부담된다고 병원 측에 솔직히 말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환자가 단순히 경제적 부담 때문에 수술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병원 재량껏 일부 비용을 감면해주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수술에 따라서는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는 좀 더 저렴한 방법을 제시해드릴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확대수술의 경우 높은 확대 효과를 원하지만 대체진피 같은 고가의 재료가 부담스럽다면 이보다 저렴한 자가조직이나 실리콘 보형물과 같은 재료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기부전수술 시 팽창형 보형물보다 1/2가량 저렴한 굴곡형 보형물을 선택하고 싶지만, 아무래도 굵기 면에서 아쉽다면(참고로 굴곡형 보형물 굵기는 평균 9~12mm, 팽창형보형물 평균 굵기는 17mm) 굴곡형 보형물과 동시에 확대 재료를 적절히 이식함으로써 아쉬운 부분을 보강할 수 있습니다.

확대수술과 발기부전수술을 예로 들었지만, 이 밖의 남성수술 역시 마찬가지로 비용이 부담스러울 경우 대체 방법은 얼마든지 찾을 수 있습니다. 경제적 여건 때문에 믿음 가는 병원에서의 치료를 포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좋은 병원이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파격적인 비용 할인 행사를 한다고 대대적으로 광고하여 무작정 환자를 늘리려는 곳이 아니라, 수술이 꼭 필요해 어렵게 병원을 찾은 환자 한 분 한 분의 생활 배경이나 경제 상황을 이해해주고 그에 적합한 수술 방식을 조언해줄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곳에서 수술 받으면 성공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3. 즉흥적인 결정은 No! 신중하게 생각해보세요.

미용실에서 커트를 하는 것이라면 방문 당일 미용사와 가벼운 상담 후 바로 머리카락을 잘라도 됩니다. 설령 마음에 들지 않는 결과가 나와도 머리카락은 금방 자라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남성수술은 상담 직후 바로 수술하기보다는 귀가하셔서 다시 한 번 신중하게 시행 여부를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수술은 머리카락과 달라서, 마음에 들지 않거나 예기치 못한 부작용이 생겼을 경우 평생 그 결과를 안고 살아야 합니다. 홧김에 머리 박박 밀듯, 투블럭 스크래치 내듯 즉흥적으로 수술을 결정해서는 두고두고 후회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정말로 꼭 필요한 수술인지, 이대로 수술을 진행했을 때 다른 문제는 없을지 곰곰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같은 남성수술이라 해도 병원마다 수술 방법이 다르고 의사의 기술력에도 차이가 있으며, 간호 인력의 케어 능력도 제각각입니다. 최대한 여러 병원에 내원하셔서 상담을 해보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 방식을, 가장 믿음 가는 의사를, 가장 마음 편안하게 해주는 간호진을 찾아야 합니다.

하이닥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10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제18회 연변독서절 및 판권선전주간활동 가동

제18회 연변독서절 및 판권선전주간활동 가동

4월 26일, 연변주당위 선전부, 연길시당위 선전부가 주최하고 연변주독서협회가 주관한 제18회 연변독서절 및 판권선전주간 가동식이 연길시에서 개최되면서 2024년 연변주 전민열독활동의 서막을 열어놓았다. 가동식에서 연변주 2023년도 '우수열독보급인'과'우수열독

할빈북방삼림동물원 '조류사랑주간' 행사 가동

할빈북방삼림동물원 '조류사랑주간' 행사 가동

4월 28일, 할빈북방삼림동물원에서 제43회 '조류사랑 주간' 주제 행사의 발대식이 공원의 백조호수에서 열렸다.이번 '조류사랑주간' 행사의 주제는 '보호체계 개선, 철새 이동 보호'로 철새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철새와 그 서식지 보호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봉황산 4월 30일 개원

봉황산 4월 30일 개원

흑룡강봉황산국가삼림공원에 따르면 룡강삼공 산하툰국회사에 있는 봉황산 공중화원 풍경구가 4월 30일에 공식적으로 개원한다.5.1련휴를 앞두고 봉황산은 할빈 주변 봄나들이 및 레저 산행을 위한 첫 번째 선택지로 각지의 관광객을 초대하여 아름다운 자연 봄 해살을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