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건강/의료
  • 작게
  • 원본
  • 크게

금년 길림성서 추진하는 7가지 위생정책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2.05.22일 18:46
현급병원 입원치료 75% 결산 농민 23가지 큰병치료 80% 결산



장춘 인민광장에서 시민들에게 의료지식을 알려주고있는 의무일군(자료사진)/ 사진 김웅견습기자

길림성위생청에 따르면 올해 길림성에서는 민생을 위한 7가지 위생정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신형농촌합작의료

신형농촌합작의료 모금표준을 지난해의 인당 230원에서 290원으로 상향조절한다. 신형농촌합작의료에 참가한 농민에게 290원중 국가에서 1년에 인구당 240원 보조해주고 농민개인은 원래 1년에 30원 내던것을 올해는 1년에 50원 내면 된다.

최고 결산액 농민 년 인당수입의 10배

신형농촌합작의료에 참가한 환자가 향진병원에 입원하면 치료비의 85%를 결산받고 현급병원에 입원하면 75%를 받으며 현급이상 병원에 입원하면 50%를 받는다. 뿐더러 악성종양, 심장병, 신장기능쇠퇴, 백혈병, 급성심근경색 등 23가지 큰병에 걸렸을 경우 치료비의 80%를 결산받는다. 최고 결산액은 농민 년 인구당 수입의 10배이상 된다.

공립병원 의료개혁 시점진행

길림성위생청 수전군청장에 따르면 올해부터 길림성에서는 현급 공립병원의료개혁을 중점으로 의료체제개혁을 시점진행한다. 현재 진뢰,농안, 건안, 연길 4개 현(시)을 현급병원 의료개혁시점현으로 확정하고《기본약품무리윤》과 《수입과 지출 두가지 방법》즉 비영리성 의료기구의 수입을 전부 정부에 바치고 지출부문은 정부조달방식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시점개혁을 진행한다.

공립병원개혁이 전면 실시될 경우 백성들은 안전하고 편리하며 값싸고 효과적으로 병을 보일수 있게 된다. 따라서 현급이상 병원에로의 환자이전률을 10%이하로 통제하는 목적에 도달시킨다.

큰병원과 기층병원과의 협력 추진

현재 길림성에는 564개 사회구역위생봉사중심(소)이 있는데 이중 사회구역봉사중심이 70개 있고 사회구역 위생봉사소가 494개 있다. 향후 사회구역 위생봉사 전문의무일군들의 의료수준을 높여 사회구역 위생봉사소의 진료률을 향상시킨다.

또한 길림성에서는 계속《1000명 의사 사회구역 진출》활동을 벌이는바 2, 3급 병원의 중급, 고급 직함이 있는 의무일군들이 정기적으로 사회구역병원에 가 의료봉사를 하도록 한다.

《건강의 집》건설 주민서류 작성

년초에 있은 길림성위생사업회의에서 길림성위생청 수전군청장은 《성재정에서는 2000만원을 투입해 100개 <건강의 집>을 건설한다. 2, 3년 시간을 들여 길림성의 사회구역마다 <건강의 집>을 건설해 매개 주민들에게 건강서류를 작성해준다》고 밝혔다.

중의중약과학지식 전 성 주민에게 보급

지난 5월19일에 있은《중의중약중국행ㅡ농촌진출,사회구역진출, 가정진출》가동식에서 길림성위생청 부청장이며 길림성중의중약관리국 국장인 구덕량은 2013년전에 《중의약정화를 계승하고 우수문화를 전파하며 건강조화 공유》를 주제로 하는 중의중약과학지식을 향촌 주민, 사회구역 주민, 가정성원들에게 선전하는 활동을 해 병들기전에 미리 예방하고 큰병에 걸리기전에 치료하는 질병예방지식을 보급한다》고 강조했다.

주민 건강자질수준 향상

올해 정부에서 주도하고 여러 부문에서 합작하며 전 사회가 참여하는 건강추진사업관리체제를 건립완벽히 해 건강지식전파, 행위간섭과 기본기능지도 등 활동을 벌여 주민들의 건강리념을 인도하고 옳바른 생활방식과 행위를 양성시킴으로써 전반 주민들의 건강자질수준을 향상시킨다.

관련자료

23가지 큰병

악성종양(恶性肿瘤),심장병(心脏病,限手术治疗及介入治疗),신장기능쇠퇴(肾功能衰竭),백혈병(白血病),재생장애성빈혈(再生障碍性贫血),급성심근경색(急性心肌梗死),계통성홍반랑창(系统性红斑狼疮),뇌경색(脑梗死,限介入溶栓),뇌출혈(脑出血,限手术治疗),중증바이러스성간염(重型病毒性肝炎),간경화(肝硬化),결핵병(结核病),급성췌장염(急性胰腺炎,限出血性,坏死性,出血性坏死性),뇌성마비(脑性瘫痪),관절치환(关节置换),에이즈병(艾滋病),정신병(精神病),간질병(癫痫),요추디스크(腰椎间盘脱出,限手术治疗),하지심정맥혈전증(下肢深静脉栓塞,限手术治疗),골수증식이상종합증(骨髓增生异常综合症),망막하강출혈(蛛网膜下腔出血,限手术治疗),동맥혹(动脉瘤)

편집/기자: [ 홍옥 ] 원고래원: [ 길림신문 ]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10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레전드 시트콤 '세 친구'의 주역이었던 윤다훈이 이동건과 만나 기러기 아빠 근황을 공개했다. 최근 방송한 SBS '미우새'에서는 윤다훈이 오랜만에 출연해 오랜 인연 이동건과 만남을 가졌다. 윤다훈은 "7년째 기러기 아빠, 할아버지로 지내고 있다. 큰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미니영화 《결혼등기》...황혼재혼에 대한 사색의 여운

미니영화 《결혼등기》...황혼재혼에 대한 사색의 여운

연변영화드라마애호가협회에서 올들어 네번째 작품으로 내놓은 미니영화 《결혼등기》가 5월16일 오전 연길한성호텔에서 시영식을 가졌다. 연변영화드라마협회 부회장 김기운이 감독을 맡고 전영실이 극본을 쓴 미니영화 《결혼등기》는 리혼한 부모의 재혼을 둘러싸고

장편소설 《위씨네 사당》 한문판 신간 발표 및 작가 허련순 기자간담회 장춘서

장편소설 《위씨네 사당》 한문판 신간 발표 및 작가 허련순 기자간담회 장춘서

제1회 동북도서교역박람회가 한창인 가운데 연변인민출판사는 2024년 5월 18일 오전 9시, 국가길림민족문자출판기지 전시구역에서 장편소설 《위씨네 사당》 한문판 신간 발표 및 저명한 조선족 녀작가인 허련순의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위씨네 사당》한문판 신간발

뉴진스 멤버 부모, 탄원서 제출에 '전속계약 분쟁' 전문 변호사 선임

뉴진스 멤버 부모, 탄원서 제출에 '전속계약 분쟁' 전문 변호사 선임

뉴진스 멤버 부모, 탄원서 제출에 '전속계약 분쟁' 전문 변호사 선임[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의 법적 분쟁이 이어지는 가운데, 그룹 뉴진스 멤버의 부모들이 탄원서 제출에 '연예인 전속계약 분쟁' 전문 변호사를 선임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19일 가요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