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당신은 이런 말에 속히운적이 있나요?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6.09.29일 16:04
요즘들어 여러가지 요언들이 인터넷과 위챗 동아리를 통해 전해지고있다. 당신이 속히웠는지 어디 한번 봅시다.

1. 전국의 모든 은행이 실종어린이들의 보호소로 된다

내용

“10월 1일부터 전국의 모든 은행을 실종어린이들의 보호소로 만든다. 아이를 잃어버렸거나 유괴당하면 은행을 찾으라… ”

진상

은행계통에서 이러한 통지를 발표한적이 없다. 은행에서도 이와 같은 봉사를 하지 못한다. 어린이가 잃어졌다면 인차 경찰을 찾아야 한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가족의 이름, 전화번호를 가르쳐주어야 하며 110에 전화거는걸 배워줘야 한다.

2. 국경절기간 일본제차량은 고속도로 통행료금 내야 한다

내용

“근일, 인터넷에는 국경절기간 고속도로 통행시 일본제차량에 한해서는 통행료금을 받는다는 말이 전해지고있다.”

진상

교통부문으로부터 알아본데 의하면 지금까지 일본제차량에 대해서 차별규정을 내린적이 한번도 없다.

3. 암에 걸리는 원인이 플라스틱때문이다

내용

“근일 모 병원 영양과에서 발표한 ‘중요정보’가 인터넷을 통해 빠르게 전해지고있다. 내용인즉 미국의사협회의 최신 연구에 따르면 암은 플라스틱으로 인해 발생한다는것이다. ”

진상

알아본데 의하면 미국의사협회가 존재하지 않으며 지금까지 플라스틱 가열과 암발병 사이에 필연적이고 믿을만한 련관성이 있다는 확실한 증명이 없다.

4. 버섯을 가지, 좁쌀, 기장쌀과 같이 먹으면 안된다

내용

“올해는 버섯풍년이다. 버섯을 작은 배추와 함께 볶아먹을수는 있다. 그런데 가지와 같이 먹으면 중독된다. 버섯을 데칠때 마늘을 넣어서 마늘색갈이 변하면 독이 있는것이다. 버섯은 좁쌀, 기장쌀과 같이 먹으면 중독된다. 병원에서도 치료하기 힘들다. ”

진상

이는 과학적인 근거가 부족한 소식이다. 2년전에 이런 요언이 전해진적이 있다.

5. 녀자애들이 감을 먹은 후 요구르트를 먹으면 중독된다

내용

“지금은 감철이다. 그러나 감먹을 때 요구르트, 해산물, 술과 같이 먹으면 안된다. 빈속에 먹지 말아야 한다. 오늘 한 녀자애가 감을 먹고 요구르트를 먹었는데 중독되여 목숨을 잃었다.”

진상

“의학전문가는 “감과 요구르트를 같이 먹었다고 중독되였다는 말을 들은적이 없다. 이런 말들은 아무런 근거가 없으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 그런데 감을 적게 먹는것이 좋다.”

6.씨 없는 포도 피임약으로 재배한것이다

내용

“휴대폰으로 찍은 영상이 재빨리 인터넷 통해 전해지고있다. ‘과농’인듯 보이는 한 중년남성이 씨 없는 포도는 피임약으로 재배한것이니 아이들이 먹으면 생육하지 못한다고 말한다.”

진상

농학, 의학 전문가들은 이는 요언이다. 피임약은 동물호르몬으로서 식물에 아무런 역할도 하지 못한다.

7. 식힌 끓인 물을 마시면 만성 자살과 같다


내용

“모 양생프로현장, 북경중의약대학 교수이며 기초학원 부원장인 하견이 ‘식힌 끓인 물을 마시면 만성자살과도 같다’고 하자 박수치는 영상이 인터넷 통해 전해지고있다”

진상

지금까지 식힌 끓인 물이 인체에 해롭다는 증거를 발견한 과학자가 없다. 위생조건이 부합되는 상황에서 찬물을 마시면 위를 자극준다. 즉 기관수축을 초래하지만 빨리 원상태로 회복된다. 위장이 민감한 사람들은 주의를 돌려야 하지만 신체가 건강한 사람들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

8. NASA 제 13번째 뱀주인별자리를 증가한다

내용

“방금 NASA(미국국가항공항천국)은Cosmopolitan영국판에다 새로운 별자리그림을 출판, 주요 매체들에서 잇달아 보도한다. NASA가 새로운 별자리그림을 발표함과 아울러 기타 별자리날자를 조절한다.”

진상

NASA(미국국가항공항천국)측은 “우리가 토론한것은 점성학이 아니라 천문학이다. 이런 소식은 요언이며 그리고 천문학과 점치는 점성학을 동일시 해서는 안된다.”고 표했다.

편집/기자: [ 홍옥 ] 원고래원: [ 중앙텔레비죤 ]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1%
10대 0%
20대 5%
30대 48%
40대 19%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29%
10대 0%
20대 10%
30대 19%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폴킴이 9년 만난 연인과의 결혼 소식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5일, 폴킴은 공식 홈페이지 '폴킴 스토리'를 통해서 손편지로 자신의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날 그는 "폴인럽에게 가장 먼저 이 소식을 전하고 싶어 글을 적는다"며 입을 열었다. 그는 "어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길림성, 로인 외국인 위한 지불 써비스 향상

길림성, 로인 외국인 위한 지불 써비스 향상

4월 25일, 길림성정부에서는 소식공개회를 개최해 근일 발표한 〈지불 써비스를 한층더 최적화하고 지불 편리성을 향상하기 위한 실시 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해당 ‘실시 방안’은 의 모바일 결제에 익숙하지 않은 로인과 외국인 방문객들이 결제를 편리하게 할 수 있

연변대학MPA 교육센터 '제8회 중국 대학생 공공관리 사례 대회'서 눈부신 성적 안아와

연변대학MPA 교육센터 '제8회 중국 대학생 공공관리 사례 대회'서 눈부신 성적 안아와

4월 21일, '제8회 중국 대학생 공공관리 사례 대회'가 북경중국과학원대학 안치호 캠퍼스에서 막을 내렸다. 김수성교수가 수상단위를 대표해 우수조직상을 수상하고 있는 장면. 연변대학 MPA교육센터 교사와 학생 팀은 이번 대회에서 이채를 돋구면서 여러가지 눈부신

제12기 '배협컵' 광동성조선족배구경기 개최

제12기 '배협컵' 광동성조선족배구경기 개최

광동성에 거주하고 있는 조선족들이 휴일을 리용해 친목을 도모해주기 위한 제12기 '배협컵'광동성조선족배구경기가 지난 4월 20, 21일 이틀간 광동성조선족배구협에서 주최로 광동성 혜주시에서 열렸다. 250여명 선수가 녀자 20개팀, 남자 11개팀으로 구성해 열정과 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