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국제사회
  • 작게
  • 원본
  • 크게

[국제논평] 안전하고 우호적인 환경이야말로 중국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9.06.05일 10:03
  (흑룡강신문=하얼빈) 중국 외교부는 4일 미국여행 주의보를 발령하고 최근 미국 집법기구가 여러번 출입경 조사, 방문예약 등 방식으로 미국여행 중국 공민을 교란하는데 비춰 미국여행 중국 공민과 재미 중국자본기구가 안전의식을 향상할 것을 환기시켰습니다. 중국 문화관광부도 미국여행 주의보를 발령하고 최근 미국에 총격, 강탈, 절도 안건이 빈발하는데 비춰 중국 관광객들이 미국여행 위험을 충분히 평가하고 여행에 신중할 것을 환기시켰습니다.

  이 안전 주의보의 유효기간은 모두 올해 연말까지입니다. 주의보는 미국이 중국 공민의 출경 주요목적지로서 치안환경이 악화되고 관광 위험이 꾸준히 격상되며 심지어 집법의 방향성과 차별성도 갈수록 뚜렷해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이것은 중국 공민의 인신안전에 위험을 줄뿐만 아니라 중국 공민의 합법적 권익에 심각한 손해를 주게 됩니다. 중국 해당 부문은 이 때문에 부득불 안전을 환기시키지 않을 수 없습니다.

  중국이 계속 개방을 확대하고 소비가 격상되면서 출국해서 사업하고 관광하는 중국인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습니다. 2018년, 중국 공민의 출경 관광은 동기 대비 14.7% 성장한 연 1억 5천만명이었습니다. 이로써 중국은 연속 세계 최대의 출경 관광 객원국으로 되었습니다. 그러나 중국 출경관광의 주요한 목적지의 하나인 미국이 지난해 접대한 중국 관광객은 전년 동기대비 5.7% 줄어 들어 연 3백만명 미만이었으며 15년래 처음으로 하강세를 그었습니다. 이 배후에는 미국의 안전환경이 갈수록 악화된 원인이 있습니다.

  올해 미국에서 중국 공민를 절도하고 강탈한 사건이 여러 건 발생했으며 또 백여건의 심각한 총격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올해 6월 1일만 해도 미국 버지니아주에서 13명이 숨진 총격사건이 발생하여 미국 사회에 심각한 공황을 초래했습니다.

  이와 함께 미국의 집법 방향성과 차별성도 갈수록 뚜렷해 지고 있습니다. 최근 적지 않은 중국 공민은 미국 출입경 혹은 미국 체류기간 미국 집법기구의 터무니 없는 조사를 받았으며 존엄과 안전에 모두 위협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미국의 일부 정객은 개인의 정치적 목적에 기반하여 중국을 모독하고 공격했으며 아주 강력한 차별시와 편견을 나타냈습니다. 이런 정객들은 모든 중국인을 '간첩'으로 간주하고 미국 민중들에게 '중국을 두려워하는 증상'이 나타나게 하며 그들과 함께 미치려 하고 있습니다. 미국 연방조사국 크리스토퍼 레이 국장은 상원 청문회에서 중국은 '미국 전반 사회에 위협'을 구성했다고 하면서 '미국 전반 사회가 대응할 것'을 필요로 한다고 했습니다. 이런 극단적인 언론은 중국의 미국여행인원 인신안전에 현실적인 위협으로 되고 있습니다.

  이런 배경하에서 중국 해당 부문이 안전 주의보를 내린 것은 현 미국 치안환경이 악화되고 관광 위험이 꾸준히 격상되며 심지어 집법의 방향성과 차별성도 갈수록 뚜렷해 지고 있는데 대한 필요한 거동입니다. 중국 관광객들이 각자의 실제에 비춰 미국여행 계획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신중하게 선택하며 또 재미 중국 공민과 중국자본 기구도 방비를 강화하고 자기를 타당하게 보호하리라고 확신합니다.

  사실 중국인에게 놓고 볼때 이토록 큰 세계에서 가보고 싶은 곳은 아주 많습니다. 최근에 결속된 제15차 중국 출경관광교역회에는 세계 70여개의 성숙된 신흥 관광목적지의 5백여개 전시업자가 참석했으며 중국 관광객들에게 열정스런 초청을 보내왔습니다.

  미국의 예상에 따르면 올해 미국을 여행하는 중국 관광객은 연 330만명에 달하며 2023년에는 연 410만명에 이릅니다. 그러나 현 상황에 의하면 이 목표치에 이르기 힘듭니다. 유실된 중국 관광객을 만구하기 위해 미국 관광업은 중국어를 구사할줄 아는 직원을 고용하고 중식 조찬을 제공하며 중문 관광책자를 발급하는 등 일련의 방향성 서비스를 진행하여 '자체구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구조는 미국의 일부 정객의 극단정책의 부정적 영향을 해소할 수 없습니다. 스페인의 한 관광연구기구가 분석한데 따르면 중국인의 미국여행 염원이 줄어들면서 2018년 미국 관광업의 손실은 5억달러를 넘었습니다.

  중국과 미국 수교 40년 이래 중국은 시종 중국과 미국 인문교류와 협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했으며 이는 양자간 공동이익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양국 인민의 공동의 염원에 부합한다고 인정했습니다. 워싱턴의 일부 정객들의 중국에 대한 적대시와 진압 정책은 최종적으로 인문교류라는 이 중미 관계의 안정한 초석에 심각한 충격을 주었으며 또한 미국 관광업이 지속되는 우려와 곤혹에 빠지게 했습니다.

  중국이 발령한 주의보는 응당 미국측에 경각성을 불러 일으켜 그들이 조속히 안전환경을 개선하고 미국여행 중국 관광객의 합법적 권익을 보장하며 양국 인민의 내왕에 편리를 제공하도록 해야 합니다. 안전환경이 개선된 미국이야말로 보다 많은 중국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국제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한중도시우호협회, 중국 청도시총상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중도시우호협회, 중국 청도시총상회와 업무협약 체결

최 회장과 함께 사진을 찍은 권기식 회장(오른쪽) 한중도시우호협회(회장 권기식)는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소재 한중경제협력센터에서 중국 산동성 청도시총상회(회장 최작)와 경제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협회에서 권기식 회장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사진=나남뉴스 한국 걸그룹으로 활동했던 일본인 아이돌 멤버가 최근 일본에서 호스티스로 일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4일 일본의 한 유흥업소 틱톡 계정에는 새로 들어온 여성 호스티스를 소개하는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여성은 환하게 웃으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연합뉴스] JYP엔터테인먼트는 연세대학교 의료원(연세의료원)과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치료를 위한 협약을 맺고 5억원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기부금은 연세의료원 산하 병원인 세브란스병원,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