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2025년까지 모든 지구급 시 생활쓰레기 분류처리시스템 건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9.07.10일 15:57



― 길림성 생활쓰레기 분류 실시방안 의견 수렴

― ‘유해 쓰레기, 마른 쓰레기, 젖은 쓰레기, 재활용 쓰레기’를 생활쓰레기 분류의 기본류형으로

― 각 지구급 도시의 해당 부문에 구체 임무 하달

― 생활쓰레기 분류사업을 도시 당위, 정부의 생태문명, 정신문명 건설과 정부의 성적 심사내용에

일전, 이 하달되기 시작했다.

2020년에 이르러 장춘시에서는 생활쓰레기분류처리시스템을 기본적으로 건설한다. 지구급 시들에서는 공공기구 생활쓰레기 분류 피복을 실현하고 최소 한개 가두에 생활쓰레기분류시범구를 건설한다. 2022년에 이르러 각 지구급 시들에서는 최소 한개 구에서 생활쓰레기 분류를 전부 피복하고 기타 구에서는 최소 한개 가두에 생활쓰레기분류시범구를 건설한다. 2025년에 이르러 전성의 모든 지구급 시에서 생활쓰레기분류처리시스템을 기본적으로 건설한다.

매하구시, 공주령시, 연길시, 훈춘시는 지구급 시의 요구에 좇아 보조에 맞추어 추진하고 있다.

2019년 6월말전에 각 지구급 시들에서는 생활쓰레기 분류사업을 전면 가동했다. 2019년 10월만 전에 생활쓰레기 분류 실시방안 혹은 행동계획을 완수하고 목표임무, 중점대상, 부대정책, 구체실시, 시간절점, 책임단위 등을 명확히 한다. 2019년말전에 각 도시들에서는 생활쓰레기 분류 표준을 명확히 한다. 장춘시에서는 실시방안을 완벽히 할 뿐만 아니라 락착을 지속적으로 틀어쥐여 예기한 시간내에 목표임무를 완수한다. 장춘신구에서는 국제 선진수준에 따라 더욱 높은 표준, 더욱 엄격한 실시방안과 부대조치를 제정한다.

각 지구급 도시의 기관사무관리 등 부문에서는 당정기관, 학교, 과학연구, 문화, 출판, 라지오텔레비죤 등 사업단위와 협회, 학회, 련합회 등 사회단체 조직과 기차역, 공항, 부두, 체육장(관), 공연장(관) 등 공공장소와 관리단위들을 조직하여 공공기구생활쓰레기 분류를 솔선적으로 실행하며 점차적으로 국유기업, 호텔, 음식점, 쇼팡쎈터, 슈퍼마켓, 전업시장, 농업무역시장, 농산물도매시장, 상점, 상업용 오피스텔 등 경영장소에까지 확대한다. 공공기구 주체책임을 락착하고 선전활동을 조직전개하며 생활쓰레기분류 강습을 강화하고 평가력도를 강화하여 장기적이고 효과적인 사업기제를 형성해야 한다.



각 지구급 도시의 교육 등 주관부문에서는 각급, 각종 학교의 생활쓰레기 분류 교육을 절실히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량호한 문명습관, 공공의식과 공민의식을 양성시켜야 한다. 각 지구급 도시의 공청단위원회 등 부문에서는 조건을 창조하여 청소년들이 생태환경보호에 참가하는 것을 고무격려, 인도하며 앞장 서 록색생활방식을 실천하고 생태문명가치관을 수립하게 해야 한다.

각 지구급 도시의 부련회 등 부문에서는 부련회조직의 봉사대정방침의 뉴대와 사회 기둥작용을 발휘하여 다양한 형식의 사회선전, 주제실천 등 활동을 전개하는 것을 통해 광범한 가정들에 생태문명 사상과 리념을 전력으로 전파하고 리해와 참여률을 점차 제고시키며 가정성원들이 생활쓰레기분류의 량호한 습관을 양성하고 자각적으로 생활쓰레기 분류의 참여자, 실천자, 추동자가 되도록 인도한다.

각 지구급 도시들에서는 가두를 단위로 하여 생활쓰레기분류시범구 건설을 전개하고 생활쓰레기 분류 관리주체의 전피복, 생활쓰레기분류 류별 전피복, 생활쓰레기분류 투척, 수집, 운수, 처리 시스템의 전피복을 실현한다.

각 지구급 도시들에서는 ‘유해 쓰레기, 마른 쓰레기, 젖은 쓰레기와 재활용 쓰레기’를 생활쓰레기 분류의 기본류형으로 하고 유해쓰레기를 단독 투척하고 마른 쓰레기와 젖은 쓰레기를 점차 갈라놓으며 재활용 쓰레기의 단독 투척 비례를 제고시킨다.

생활쓰레기 분류를 실시하는 단위, 사회구역에서는 배치를 최적화하고 분류수집장을 합리하게 설치하며 표식이 선명한 분류용기를 배치하고 분류수집 용기의 수량이 수요를 만족시켜야 하며 배치가 합리해야 하고 표지와 표식을 통일, 규범, 선명하게 칠해야 하며 기능이 완벽하여야 하고 정결을 유지해야 한다.

분류 후의 생활쓰레기는 반드시 분류운수를 하고 전 과정 분류를 목표로 하며 분류 후 각종 생활쓰레기의 분류운수시스템을 건립하고 완벽히 해야 한다.

각 지구급 도시에서는 생활쓰레기 분류투척, 분류수집, 분류운수에 부합되는 분류처리시스템을 건설해야 한다.

각 지구급 도시 정부는 생활쓰레기분류 사업의 책임주체이다.

수정사업을 추진하고 전성의 생활쓰레기 분류에 법규 지지를 주어야 한다.

각 지구급 도시들에서는 여러 형식으로 생활쓰레기 분류 의의에 대한 선전을 강화하고 생활쓰레기 분류 지식을 보급하며 주민들의 생활쓰레기 분류와 자원환경 의식을 제고시켜야 한다.

각급 해당 부문에서는 심사평가를 강화하고 고무격려, 상벌 기제를 건립, 완벽히 하며 생활쓰레기 분류사업을 도시 당위, 정부의 생태문명, 정신문명 건설과 정부의 성적 심사내용에 넣을뿐더러 지도부 성원, 지도간부들에 대한 종합심사평가의 중요 의거로 삼아야 한다. /길림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