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새 리념을 관철하고 진흥발전의 새 길을 걷자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9.09.02일 15:06
― 중공길림성위 서기 파음조로 길림성인민정부 성장 경준해

변화 속에서 혁신을 추구하고 변화 속에서 진보를 추구하며 변화 속에서 돌파를 추구하여 ‘3가지 다섯’ 발전전략을 깊이 실시하고 중, 동, 서 ‘3대 분야’ 건설 추진에 진력하며 ‘1주 6쌍’ 산업공간패턴 건설을 가속화하고 품질이 더 높고 효익이 더 좋으며 구조가 최적화되고 우세를 충분히 방출하는 진흥발전의 새 길을 걸으며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 지시 요구가 길림에서 착지하여 뿌리를 내리며 꽃이 피고 열매가 열리도록 확보해야 한다. 70년 동안의 휘황한 성과는 중국공산당의 지도와 중국특색 사회주의제도의 무한한 우월성을 충분히 체현했으며 광범한 간부군중들이 습근평 총서기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굳게 뭉쳐 중국특색 사회주의 길을 따라 분투하여 전진하는 결심과 신심을 진일보로 견정히 했다.

새 중국 창건 70년래 길림에는 천지개벽의 변화가 일어났다. 전성의 지구총생산액은 1952년의 16.6억원에서 2018년의 1.5만억원으로 성장했고 인구당 지구총생산액은 153원으로부터 5.5만원으로 증가했다. 특히 당의 18차 대표대회 이후, 습근평 총서기는 선후로 두차례나 길림에 와서 고찰하고 우리에게 방향을 제시해주고 진맥해주었으며 새시대 길림의 진흥에 강대한 정치적 동력과 정신적 동력, 실천적 동력을 주입시켰다. 우리는 습근평 총서기의 간절한 부탁을 시종 명기하고 변화 속에서 혁신을 추구하고 변화 속에서 진보를 추구하며 변화 속에서 돌파를 추구하여 ‘3가지 다섯’ 발전전략을 깊이 실시하고 중, 동, 서 ‘3대 분야’ 건설 추진에 진력하며 ‘1주 6쌍’ 산업공간패턴 건설을 가속화하고 품질이 더 높고 효익이 더 좋으며 구조가 최적화되고 우세를 충분히 방출하는 진흥발전의 새 길을 걸으며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 지시 요구가 길림에서 착지하여 뿌리를 내리며 꽃이 피고 열매가 열리도록 확보해야 한다.

확고부동하게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여 발전 질과 효익이 대폭 제고됐다. 습근평 총서기의 공업에서 ‘혼자 힘으로 중임을 떠맡는 것’과 단일구조의 ‘2인전’ 산업체계를 개변할 데 관한 중요 지시 요구를 깊이 관철 시달하고 공급측 구조성 개혁의 주선을 단단히 틀어쥐며 디지털길림 건설을 인도로 하는 것을 견지하고 ‘가감승제’를 다 같이 하며 산업구조 최적화 승격과 혁신구동 발전을 전력으로 추진시키고 신구 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며 로공업기지의 화려한 변신을 추진했다. 경제구조 조정 추진에 진력하고 주동적으로 전형승격에 총력을 다하여 산업 전형승격의 ‘4대 공사’를 깊이 실시하였는바 3차산업 구조가 새 중국 창건 초기의 55.5 : 27.4 : 17.1에서 7.7: 42.5 : 49.8로 조절되였다. 새 산업, 새 업무경영방식, 새 모식의 배양에 진력하여 스마트 인터넷련결 자동차, 신에너지 자동차가 빠르게 발전하고 관광 총수입이 4,200억원을 돌파했으며 전자상거래액, 농촌 온라인판매액, 다국경전자상 수출액의 증가폭이 련속 몇년 동안 30% 이상을 유지했다. 혁신에 미리 손을 쓰고 체계혁신, 플래트홈혁신, 능력혁신 건설을 강화하여 국내 최대의 OLED 신형스크린생산기지가 건설되여 생산에 투입됐고 시속 400키로메터의 다국경련합운송객차 연구제작 총체 설계방안이 국가의 평의에서 통과되였으며 과학기술 진보 기여률이 55.5%에 달하고 과학기술의 경제발전 추진지수가 전국에서 14번째를 차지했다.

확고부동하게 현대농업 건설을 추진하여 ‘3농’사업 형세가 지속적으로 좋아지고 있다. 습근평 총서기의 앞다투어 농업현대화 선줄군이 될 데 관한 중요 지시 요구를 깊이 관철 시달하고 향촌진흥전략을 깊이 실시하여 농업 3대체계 구축에 진력했고 규모효익형 현대화 대농업 발전을 가속화했다. 알곡생산량이 이미 련속 6년 동안 700억근 이상으로 안정되였고 인구당 알곡점유량, 알곡상품률, 알곡조달량 및 옥수수 수출량이 련속 몇년간 전국의 첫자리를 차지했다. 현대농업 산업체계를 서둘러 건설하고 ‘길자호’, ‘장백산’ 브랜드를 전력으로 육성하였는데 길림입쌀의 전국에서의 영향력이 부단히 제고되여 해마다 10억원 이상의 농민수입 증가를 이끌었다. 현대화농업생산체계 건설을 가속화하여 농업과학기술진보 기여률이 58.6%에, 농업장비 기계화률이 87.5%에, 주요 알곡과 기름작물 자주혁신우질종자 보급률이 100%에 달했다. 농업경영체계 건설을 서둘러 토지류전 면적이 가정도급 면적에서 차지하는 비례가 41.6%이며 가정농장, 농민합작사가 22만호로 발전했다.

확고부동하게 개혁개방을 심화시키고 발전 활력과 동력이 눈에 띄게 강화되였다. 습근평 총서기의 체제기제의 부족점을 보완할 데 관한 중요 지시 정신을 깊이 관철 시달하고 체제기제 혁신을 전력으로 추진하였으며 시장화 개혁을 전면 심화시키고 ‘무형의 손’과 ‘유형의 손’을 서로 결합하고 상부상조를 추진했다. 상업환경을 최적화하고 ‘권리이양, 관리, 봉사(放管服)’, ‘원스톱’ 개혁을 깊이 추진하여 취소, 권리이양 비례가 30%에 도달했고 행정심사비준 중개봉사 사항이 64.3% 줄었으며 상업환경의 전국 순위가 처음으로 12위로 뛰여올랐으며 민영경제 증가치가 GDP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52.3%를 차지했다. 중점령역 개조 추진을 가속화하고 당정기구 개혁을 전면 완성하여 전성 국유자산감독관리위원회에서 감독관리하는 중점 국유기업중 이미 64%가 혼합소유제 개혁을 완성했으며 국유림장이 38개에서 9개로 줄었다. ‘일대일로’ 공동건설을 깊이 융합하고 외향성 경제를 전력으로 발전시키며 자동차, 궤도객차 등 우세산업의 나가기를 서둘러 추진했는바 제1자동차는 해외에 14개 생산기지, 16개 차조립대상을 건설했고 중차장객은 루계로 9,500여대의 렬차를 수출, 계약체결액은 120억딸라에 달한다. 장길도개발개방전략을 깊이 실시하고 장춘, 길림 일체화협동 발전과 장춘―공주령 동성화협동 발전 추진을 가속화하며 중한자유무역구, 훈춘해양경제혁신발전시범구와 시범도시 건설을 적극 추진하여 2018년 전성 수출입 총액이 1,362.8억원에 달했고 실제로 외자 7.02억딸라를 리용했다.

확고부동하게 민생개선을 보장하여 인민들의 생활이 부단히 개선되고 있다. 습근평 총서기의 민생은 ‘지남침’이라는 중요 지시 요구를 깊이 관철 시달하고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발전사상을 확고히 수립하고 3대 공략전을 중점으로 하며 중점령역의 민생문제 해결에 진력하여 광범한 군중들의 획득감, 행복감, 안전감을 제고시켰다. 민생에 대한 투입력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새로 증가한 재력의 75% 이상을 민생 보장개선에 썼다. 해마다 일련의 민생실사를 잘할 것을 승낙하고 각종 판자집 9.5만채, 농촌위험주택 5.9만채를 개조했고 37.6만호의 ‘무호적’ 주택과 1.4만호의 판자집 개조기한이 넘어도 안치하지 않은 문제를 해결했다. 중대위험 방지화해 공략전을 견결히 싸워 이기고 각종 중대위험과 모순분규를 전면 조사배제하고 화해하여 사회 대 국면의 조화와 안정을 확보했다. 정밀빈곤해탈 공략전을 견결히 싸워 이기고 ‘2가지 걱정이 없고 3가지를 보장하는’ 돌출문제 해결에 진력하였는데 전성의 빈곤인구가 2015년의 70만명에서 2018년의 7.8만명으로 감소했으며 루계로 빈곤촌 1,266개, 국가급 빈곤현 3개, 성급 빈곤현 2개가 빈곤모자를 벗었으며 빈곤발생률이 4.9%에서 0.5%로 줄어들었다. 오염단속 공략전을 견결히 싸우고 습근평 생태문명사상을 깊이 관철하여 수준 제고, 부족점 보완, 상부상조를 뚜렷이 틀어쥐고 창공, 벽수, 청산, 흑토지, 초원습지 ‘5대 보위전’을 전면 성공하여 길림성 서부의 자연습지 12만헥타르를 회복 개선시켰으며 2018년 지구급 이상 도시의 공기질 우량날자 비례가 90.3%에 도달했다.

확고부동하게 당을 엄하게 관리하고 다스려 정치생태가 지속적으로 최적화되고 있다. 습근평 총서기의 당내 정치생태를 전면 정화할 데 관한 중요 지시 요구를 깊이 관철 시달하고 당이 당을 관리하고 전면 엄격하게 당을 다스리며 ‘초심을 잊지 말고 사명을 명기하기’ 주제교육을 착실히 전개하여 새 기상, 새 담당, 새 역할로 길림 진흥을 가속화하였다. 당의 정치건설을 첫자리에 놓고 련속 3년 동안 8,000여명이 참가한 경시교육대회를 소집하여 광범한 당원간부들이 ‘7가지 있다’를 두절하고 ‘5가지 필수’를 명기하도록 교육했다. 을 출범하여 간부작풍 대정돈을 깊이 전개하고 4풍, 특히 형식주의, 관료주의를 견결히 다스렸는데 견결히 한패를 조절하고 엄숙히 한패를 처리하고 참답게 한패를 선거 수립하고 대담히 한패를 사용하였으며 관리로서 역할을 수행하지 않거나 실직실책하거나 엄숙하지 않고 실제적이지 않으며 깊이가 없으며 세심하지 않은 문제 해결에 진력하여 책임담당의 뚜렷한 방향을 수립했다.

70년 동안의 휘황한 성과는 중국공산당의 지도와 중국특색 사회주의제도의 무한한 우월성을 충분히 체현했으며 광범한 간부군중들이 습근평 총서기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굳게 뭉쳐 중국특색 사회주의 길을 따라 분투하여 전진하는 결심과 신심을 진일보로 견정히 했다. 우리는 새로운 력사기점에 서서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추켜들고 습근평 총서기의 간절한 부탁을 시종 명기하고 확고부동하게 진흥발전의 새 길을 걸으며 사상을 해방하고 사로를 전변시키며 기회를 틀어쥐고 시대를 따라잡으며 환경을 재조립하고 위풍을 다시 과시하며 상업환경이 좋고 혁신능력이 강하며 생태환경이 우수하고 발전 활력이 충족한 진흥발전의 새 국면의 형성을 가속화해야 한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랑만적 려행! 전국 5.1련휴 꽃구경지도 공개

랑만적 려행! 전국 5.1련휴 꽃구경지도 공개

5.1련휴가 다가오면서 한차례 관광붐이 일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 5.1련휴 꽃구경지도가 공개되였으니 어서 랑만적인 '백화성연'에 참여해보자. 북방 봄기운 짙어, 라일락꽃 만개 4월이 저물어가면서 우리 나라 북방의 대부분 지역이 기상학적인 봄철에 접어들었다. 각

조선족전통각궁 부활시킨 80후 장인 김광빈: 력사와 얼이 깃든 활문화 전승

조선족전통각궁 부활시킨 80후 장인 김광빈: 력사와 얼이 깃든 활문화 전승

요즘처럼 바쁜 시대... 장인은 진짜로 존재할가? 꾸준히 무엇인가를 다루고 있는 장인의 모습을 담은 다큐를 보며 이런 생각에 빠질 때가 있었다. 현실에 장인은 진짜로 존재할가? 그러면서 3D기술이 발전해 기계로도 생산할 수 있는 물건을 굳이 옛날 방식을 고집해 손

[우리의 명절과 기념일] ‘5.1로동절’의 유래와 의의

[우리의 명절과 기념일] ‘5.1로동절’의 유래와 의의

◇ 신기덕 ‘5.1로동절’은 ‘5.1국제로동절’이라고도 불리우며 세계적인 범위의 기념일로 되고 있다. ‘5.1로동절’의 유래는 1886년 5월 1일 미국 시카고 로동자들의 파업이 승리하면서 로동자들의 합법적인 권익 획득을 기념하는 의미가 들어있다. 우리 나라에는 몇개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