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총서기의 섬서성 시찰, 광범위한 간부와 군중들속에서 강한 반향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04.27일 13:49



  (흑룡강신문=할빈) 습근평 총서기가 일전에 섬서성을 시찰할 때 선후하여 상락, 안강, 서안 등지에 가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페염 전염병 상황 예방통제와 경제사회발전의 일괄 추진과 빈곤해탈공략전 상황에 대해 조사연구를 진행하고 간부와 군중들을 위문하였다. 각지 간부와 군중들은 습근평 총서기의 당부를 명기하여 당중앙의 결책과 포치를 드팀없이 관철 실시하고 분초를 다투며 실속있게 일함으로써 빈곤해탈공략의 결전, 결승의 목표 과업을 완수할 것이라고 표했다.

  진령산구에 위치한 상락시 작수현 금미촌은 전현에서도 유명한 극빈촌이였다. 최근 년래 목이버섯 등 산업 발전을 통해 금미촌은 가난에서 점차 벗어났다. 빈곤해탈 가정의 소청송이 바로 현지에서 목이산업을 발전시켜 수익을 본 촌민이다. 습근평 총서기는 금미촌의 목이버섯 하우스를 시찰하면서 소청송에게 열심히 노력하여 부를 창조하라고 격려해주었다. 이는 소청송의 목이버섯 재배의 신심을 더 한층 굳혀주었다.

  지난해 10월, 금미촌은 전자상거래 생중계의 방식으로 작수의 목이버섯 등 농산물을 판매하기 시작하였으며 하루 거래량은 100건을 넘어섰다. 20일 오후 금미촌 강습센터에 온 습근평 총서기를 만난 리욱영은 격동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리욱영은, 당시 습근평 총서기는 전자상거래를 통한 목이버섯 산업 발전에서 큰 성과가 기대된다며 “작은 목이버섯이 큰 산업이 될 수 있다”고 표했다고 말했다. 리욱영은 자신들이 하고 있는 일을 총서기가 이렇게 관심하는데 대해 마음속으로 감동을 받았다며, 더 힘차게 일할 결심을 내렸다고 말했다.

  안강시는 진파산구의 집중 극빈지역의 핵심구역이다. 21일 오전, 습근평 총서기는 안강시 평리현 로현진의 이주배치 지역사회인 금병 지역사회로 가서 왕현평 일가와 이야기를 나누었다.

  2015년, 왕현평 일가는 산속의 흙집을 떠나 120평방메터의 아빠트로 이주해왔다. 총서기의 따뜻한 관심과 배려에 왕현평은 큰 감동을 받았다. 왕현평은, 총서기는 우리가 이주한 시간과 입주후에 돈을 얼마나 썼는지를 문의하였다고 말했다. 왕현평은 이주후에 도시의 건축 공사장에서 일을 하면서 아이들의 뒤바라지를 하였다며, 지금은 수입이 더 늘어나고 생활도 좋아졌다고 말했다.

  로현진 보건원을 시찰하면서 습근평 총서기는, 공중보건봉사분야의 허점을 보완하고 농촌과 지역사회 등 기층의 전염병 상황 예방통제능력건설을 강화하며 제반 예방통제조치를 일상화해야 한다고 표했다. 로현진 보건원 리소동 원장은, 외래진찰에서 무료로 약을 지급받고 있는 458명 빈곤 만성병 환자들은 제한액내의 약품을 무료로 받아 치료를 받고 있다며 무료 상한액은 해마다 천2백원정도에 달한다고 소개했다. 리소동 원장은, 병원에서는 5개 가정의사 계약봉사팀을 무어 한 분기에 한번씩 가정방문을 하는 방식으로 촌민들에게 건강교육과 정책 선전, 무료 검진, 약품 전달 등 봉사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21일 오전, 습근평 총서기는 로현진 중심소학교를 찾았다. 습근평 총서기는 도농 의무교육 일체화 발전을 추진하여 도농간 교육자원의 격차를 줄이고 교육 공평을 추진하여 빈곤이 아래세대로 이어지는 것을 차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학교 식당에서 습근평 총서기는 학교 중점 장소에 대한 소독을 강화하여 안전한 환경을 마련해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로현진 중심소학교 오금붕 교장은, 전염병 상황기간 시간별 구역별 식사방식을 취하고 영양식을 반급에 배급해주고 생활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음식을 나누어준다고 소개했다.

  평리현의 차 재배는 오랜 력사를 갖고 있다. 습근평 총서기가 시찰한 녀와 봉황 차산업 현대시범단지는 100여가구의 빈곤호의 일인당 소득을 천백원 정도 증대시켰다. 장가평촌 라현평 당지부서기는, “생태우선과 친환경발전을 모색하면서 차로 부를 창조하고 차로 산업을 발전시켜 가난에서 벗어나고 초요사회로 나아갈 데” 대한 습근평 총서기의 요구에 따라 차와 려행상품의 융합발전의 새 길을 개척하여 군중들의 일자리를 안정시키고 부를 창조하게 할 것이라고 표했다.

  /인민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거짓주장 유감" 르세라핌, 뜬금없는 '머리채 잡기'에 공식입장 발표

"거짓주장 유감" 르세라핌, 뜬금없는 '머리채 잡기'에 공식입장 발표

최근 하이브와 어도어 대표 민희진의 갈등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르세라핌 소속사 쏘스 뮤직이 공식입장을 통해 유감을 표했다. 지난 26일 쏘스뮤직 측은 온라인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먼저 당사는 공개석상에서 사실이 아닌 내용 및 무례한 표현과 함께

"바프 성공?" 전현무-박나래-이장우, 완전히 달라진 비주얼 '환골탈태'

"바프 성공?" 전현무-박나래-이장우, 완전히 달라진 비주얼 '환골탈태'

지난해 연말, MBC '나 혼자 산다' 팜유즈 멤버들인 전현무와 박나래, 이장우가 올해 보디프로필 찍는 것을 목표로 내 건 가운데 박나래가 힘겨웠던 촬영 후기를 전하며 눈물을 쏟았다. 지난 26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 에서는 전현무와 박나래, 이장우가 함께한 '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