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총서기가 빈곤해탈을 지휘한 8년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1.02.26일 14:38
이는 인류 력사상 규모가 전례없고 강도가 제일 크며 혜택을 받은 인구가 제일 많은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이다.

이는 중국공산당이 억만 인민들을 이끌고 창조한 인간 기적이다.

습근평 총서기는 몸소 지휘하고 몸소 배치하고 몸소 감독하면서 전국의 집중 밀접 빈곤지역을 일일이 돌아보았으며 해마다 첫 국내 고찰 시 빈곤해탈을 돌아보고 해마다 신년사에서 빈곤해탈을 얘기했으며 해마다 전국 량회에서 대표, 위원들과 빈곤해탈을 상의했고 해마다 빈곤해탈의 날이면 중요한 지시를 내렸으며 해마다 빈곤해탈 난관공략 좌담회를 소집하고 추진을 배치했고 해마다 회의를 주재하고 빈곤해탈 난관공략 성과 평가 정황에 대한 회보를 청취했으며 중대한 장소, 중요한 회의, 관건적인 절점에서 빈곤해탈 난관공략을 반복적으로 강조했는바 못을 박는 정신으로 끝까지 틀어쥐고 시종 빈곤해탈 난관공략을 정확한 방향과 량호한 태세에로 이끌었다.  

습근평 총서기는 일련의 새 사상과 새 관점을 제기하고 일련의 새 결책, 새 배치를 함으로써 빈곤해탈 사업에 관한 중요한 론술을 형성하여 빈곤해탈 난관공략에 근본적인 의거와 과학적인 인도를 제공했다.

18차 당대회에서는 2020년에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실현하는 웅대한 목표를 제기했다. 18차 당대회이래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전당, 전국, 전사회의 힘을 모아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에서 싸워 이겼다.

2012년말, 습근평 총서기는 하북 부평 로혁명근거지에서 빈곤해탈을 고찰할 때 “초요사회인지 아닌지의 관건은 백성을 보아야 한다”고 강조했는데 이로써 새시대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의 서막을 열어놓았다.

2013년 습근평 총서기는 호남 화단현 18동촌에서 처음으로 ‘정밀 빈곤해탈’을 제기하여 새시대 빈곤해탈 난관공략에 방향을 제시해주었다.

2015년에 습근평 총서기는 섬서 연안에서 섬감녕로혁명근거지 빈곤해탈치부 좌담회를 소집하고 빈곤지역의 인민대중들이 중국 인민들과 함께 전면적인 초요사회에 들어서야 된다고 지적했다. 귀주 귀양에서 부분 성, 자치구, 직할시 빈곤해탈 난관공략과 13.5 기간 경제사회 발전 좌담회를 소집하고 “빈곤해탈의 관건도 정밀이고 중점도 정밀이며 성패도 정밀에 있다”고 말했다. 일련의 조사연구를 거쳐 당중앙 18기 5차 전원회의에서 빈곤해탈 난관공략 프로젝트를 실시할 데 대해 배치했다.

2015년말, 중앙에서는 빈곤부축개발사업회의를 소집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회의에서 중요 연설을 발표하고 빈곤해탈 난관공략의 중요한 의의, 목표 임무, 중대한 조치를 천명하고 정밀 빈곤부축, 정밀 빈곤해탈의 기본방략을 명확히 했다. 회의 후 당중앙과 국무원에서는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에서 싸워 이길 데 관한 결정〉을 인쇄, 발급함으로써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을 전면으로 시작했다.

2016년 습근평 총서기는 녕하 은천에서 서부 빈곤부축협력 좌담회를 소집하고 동서부 빈곤부축 협력과 지정 지원은 대전략, 대배치, 대조치로서 반드시 장기적으로 견지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2017년 습근평 총서기는 산서 태원에서 심층 빈곤지역 빈곤해탈 난관공략 좌담회를 소집하고 심층 빈곤지역 빈곤해탈은 관건중의 관건으로서 반드시 힘을 합쳐 섬멸전을 치러야 한다고 강조했다.

19차 당대회는 정밀 빈곤해탈을 3대 난관공략전의 하나로 삼고 배치했으며 당중앙과 국무원은 〈빈곤해탈 난관공략전 3년 행동에서 싸워 이길 데 관한 지도의견〉을 인쇄, 발급함으로써 힘을 합쳐 난관공략하는 단계에 들어섰다.

2018년 습근평 총서기는 사천 성도에서 정밀 빈곤해탈 난관공략 좌담회를 소집하고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의 효과적인 전개를 추진했다.

2019년에 습근평 총서기는 중경에서 ‘두가지가 걱정 없고 세가지를 보장’하는 돌출 문제 해결 좌담회를 소집하고 빈곤해탈의 효과와 질을 확보할 것을 강조했다.

2020년 갑자기 들이닥친 코로나19 역정에 대비해 습근평 총서기는 전반적인 통일 계획을 세우고 과학적으로 결책하였으며 북경에서 빈곤해탈 난관공략 결승 죄담회를 소집하고 총동원령을 지시했다. 회의 후 습근평 총서기는 섬서, 산서, 녕하, 길림, 안휘, 호남 등 곳에 내려가 고찰하고 마지막 한해에 목표와 임무를 확고히 할 데 대해 동요하지 말 것을 요구했다.

2020년 12월, 습근평 총서기는 중앙정치국 상무회의를 소집하여 빈곤해탈 난관공략의 총체적 평가에 대한 회보를 청취하고 빈곤해탈 난관공략의 중대한 승리에 대해 충분히 긍정한 동시에 새로운 형세와 새로운 임무를 치밀하게 분석하고 빈곤해탈 난관공략의 성과를 공고히 할 데 관해 명확한 요구를 제출하였다.

2020년 11월 23일, 귀주성에서 최후 9개 빈곤현이 빈곤현에서 벗어났다고 선포했다. 이로써 국무원 빈곤부축판공실에서 확정한 전국 832개의 빈곤현이 전부 빈곤 모자를 벗었다. 8년 동안 832개 빈곤현, 12.8만개 빈곤촌, 9,899만명에 달하는 빈곤인구, 이 무거운 수자들이 2020년말에 와서 전부‘동태적 령'을 실현했다.

이렇게 빈곤해탈 난관공략 목표와 임무를 본다

빈곤해탈 난관공략 목표와 임무는 2020년에 우리 나라 현행 표준하에 농촌 빈곤인구가 빈곤에서 벗어나고 빈곤현이 전부 빈곤 모자를 벗으며 구역성 전반적인 빈곤을 해결하는 것이다.

빈곤인구 빈곤해탈 표준

빈곤인구의 빈곤해탈 표준은 일인당 년평균 순수입이 국가 빈곤 표준을 초월하고 ‘두가지가 걱정 없고 3가지가 보장되는 것(먹을 걱정, 입을 걱정; 의무교육, 기본의료와 거주 안전 보장)’을 안정적으로 실현하는 것이다.

5급 서기 빈곤해탈 사업 이렇게 틀어쥔다

각급 당위 서기가 총괄적으로 틀어쥐고 각 방면의 역할을 조률하는 것을 견지하고 빈곤해탈 난관공략 제1지도자 책임을 관철하며 각 성, 시, 현, 향, 촌 5급 서기가 함께 틀어쥐고 400여만개의 기층 당조직, 9천여만명 당원의 응집력과 전투력을 충분히 발휘하며 광범한 인민군중들을 거느리고 9,899만 농촌 빈곤인구에게 혜택을 주는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을 전개한다.

제1서기와 촌 주재 간부

2013년부터 빈곤촌에 제1서기와 촌 주재 공작대를 파견했다. 전국적으로 25.5만개의 촌 주재 공작대, 루계로 300만명에 달하는 현급 이상 당정기관과 국유기업, 사업단위 간부들이 제1서기 혹은 촌 주재 간부를 담임했다. 매년 100만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자신의 일터에서 촌 주재 빈곤부축을 전개했는바 이들은 빈곤해탈 난관공략의 일선에서 분투하면서 빈곤해탈 간부의 책임과 정감을 써내려갔다.

이렇게 계산한다

17,000억

중앙, 성, 시, 현 재정에서 1.7만억원의 빈곤해탈 전문 자금을 투입했고 빈곤현에서 포괄적으로 사용한 3농 재정자금이 1.5만억원 이상에 달하며 토지 증감과 련결한 지표의 성단위를 뛰여넘은 류전자금이 4,400억원에 달한다. 은행, 보험, 증권 등 부문에서도 금융 지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했다.

10,740원

빈곤서류를 작성한 빈곤인구의 일인당 순수입이 2015년의 2,982원에서 2020년 만 740원으로 증가했고 년평균 증가폭이 전국 농민 수입보다 20%포인트 높았으며 로임에 의한 수입과 생산경영성 수입이 차지하는 비례가 해마다 상승했고 전이성 수입이 차지하는 비례가 해마다 내려갔으며 생활의 질이 뚜렷이 제고되였다.

1,800명

8년 남짓한 동안 전국적으로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에서 희생된 빈곤해탈 간부는 1,800여명에 달한다. 교통사고, 자연재해, 과로, 돌발성 질병…이는 아마도 평화년대에 희생자가 가장 많이 나온 한차례의 ‘전역’일 것이다.

28개

인구가 비교적 적은 28개 소수민족들이 전부 빈곤에서 벗어나 가난하고 락후하던 데로부터 전면적인 초요생활을 누리는 길에 들어섰다.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은 가난한 지구, 빈곤한 사람들로 하여금 혜택을 보게 했을 뿐만 아니라 농촌의 전반적인 발전도 이끌었다.

10년

중국은 2005년에 이어 유엔 천년 발전 목표중의 빈곤인구 절반 감소를 10년 앞당겨 실현한 후 〈유엔 2030년 지속 가능한 발전 의사일정〉의 빈곤 감소 목표를 또 한번 10년 앞당겨 실현했다. 2020년 국제 빈곤퇴치일 전야에 세계은행에서 발부한 수치가 보여주다 싶이 중국이 세계 빈곤 감소 사업에 대한 기여률은 70% 이상이였다.

5년

빈곤해탈 난관공략 목표 임무를 완수한 후 빈곤에서 벗어난 현에 대해 5년간의 과도기를 설치한다. 과도기내에는 주요한 방조부축 정책의 총체적인 안정을 유지해야 한다. 현유의 방조부축 정책을 조목에 따라 분류하고 최적화하고 조정하는데 그 조정 절주, 강도, 시한을 합리하게 장악하며 자원을 집중한 빈곤해탈 난관공략 지지에서 향촌 진흥 전면 추진에로의 평온한 과도를 점차 실현한다.

이렇게 해왔다

산업 빈곤부축

현지 실정에 맞는 정책 조치로 특색 산업을 발전시킨 데서 빈곤지역의 많은 특색 우세 산업들이 초보적인 규모를 갖추게 되였다. 빈곤부축 소액 대부금 정책을 혁신적으로 실시해 루계로 7,100여억원 대부금을 내주고 1,500여만 빈곤호를 지지해 산업을 발전시켰다. 산업 빈곤부축 기제를 건립 완벽히 한 데서 70% 이상의 빈곤호들에 신형의 경영 주체 선도가 있게 되였다.

취업 빈곤부축

취업 기술 양성을 강화하고 동서부 로무 빈곤부축 합작을 전개했으며 빈곤부축 선도기업을 지지해 취업을 이끌었다. 빈곤부축 직장을 건립하고 공익 일터를 세웠다. 따라서 빈곤로동력 로동 규모가 2015년의 1,227만명에서 2020년에는 3,243만명으로 증가했다.

빈곤부축 타지 이사

조건이 구비되고 군중들이 자원하는 원칙을 견지하면서 집중 안치 구역을 루계로 3.5만개 건설하고 안치주택 266만가구를 지었으며 960여만 빈곤인구를 이사시켰다. 안치점의 배합시설 건설을 강화하고 공공봉사 수준을 제고했으며 후속 부축 사업을 잘했다.

생태 빈곤부축

빈곤지역에서 7,450만무의 경작지를 삼림과 초원으로 환원하고 110.2만명 빈곤인구를 생태 호림원으로 선발해 초빙했으며 2.3만개 빈곤부축 조림합작사를 건립함으로써 빈곤해탈 난관공략과 생태보호의 ‘윈윈’을 실현했다.

교육 빈곤부축

빈곤지역 의무교육 취약 학교 10.8만채를 개조하고 빈곤가정 초고중 졸업생 800여만명을 도와 직업 교육 양성을 받도록 했으며 중점대학교들에서 빈곤지역 학생 70여만명을 정향 모집했다. 매년 3,700여만 농촌의무교육 단계 학생들에게 영양 식단을 제공하고 빈곤가정 중퇴생들을 권고해 전부 학교로 돌려보냈다.

위험주택 개조

빈곤지역 농가들을 전면적으로 일일이 검사하고 중앙재정의 농촌 위험주택 개조 가구당 평균 보조금 표준을 제고했으며 790만세대, 2,568만 빈곤대중들의 위험 주택을 전부 개조했다.

철저히 보장

전국 농촌 최저보장 평균 표준이 2012년의 인당 매년 2,068원에서 2020년 3분기에는 5,842원으로 제고되였으며 1,792만명 빈곤인구가 최저보장 정책을 향수하고 있다. 어려운 장애인 생활 보조와 중한 장애인 간호 보조 제도를 전면 실시했다.

건강 빈곤부축

빈곤인구를 전부 기본의료보험, 큰병의료보험, 의료구조 등 세가지 제도 보장 범위에 넣었으며 빈곤인구 입원 의료 비용 실제 결산 비률이 50%에서 80% 좌우로 제고되였다. 빈곤 환자를 루계로 2,024만명 구조 치료하고 1,007개의 3급 병원과 832개의 빈곤현 병원이 방조부축 짝을 뭇고 빈곤현의 모든 향촌 의료위생기구 표준화 건설을 완성했다.

교통 빈곤부축

빈곤지역 골간 통로 건설을 지지하고 ‘4호 농촌길’건설을 힘껏 추진했으며 빈곤지역 농촌 도로 110만키로메터를 새로 개조하고 건설했다.

수리 빈곤부축

2,889만 빈곤인구의 식수 불안전 문제가 전부 해결되고 빈곤지역 농경지 수리 관개 배수 시설이 크게 개선되였으며 홍수방지 가뭄대처 재해감면 능력이 현저히 제고되였다.

전력 빈곤부축

전기가 없던 인구의 전기 사용 문제가 전면적으로 해결되였고 농업회로 전기 공급 신뢰도가 99%에 달하며 큰 전력망이 전국 모든 현급 행정구역에로 뻗어있다. 태양광 빈곤부축 공사를 혁신 실시해 전국 태양광 빈곤부축 용량이 1,865만키로와트에 달하고 10개 촌을 복사하고 있으며 촌 년평균 수익은 20만원 좌우이다.

인터넷 빈곤부축

빈곤촌에 광섬유 케이블과 4G가 통한 비률이 98%를 초과했으며 빈곤현에 대한 전자상거래 농촌 진입 종합 시범의 전면 복사를 실현하고 빈곤지역 정보화 건설이 도약식 발전을 실현했다. 자산 수익 빈곤부축, 관광 빈곤부축, 전자상거래 빈곤부축 등을 탐색하고 실시했다.

 /《구시》잡지, 신화사/편역 유경봉, 리철수, 김정함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10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연길뻐스공장 옛건물, 문화창의원으로 탈바꿈된다

연길뻐스공장 옛건물, 문화창의원으로 탈바꿈된다

연길1978문화창의원으로 곧 개조건설되는 원 연변뻐스공장 직장 일각 원 연변뻐스공장 자리에 건설되는 연길1978문화창의원(文创园)대상이 현재 한창 긴장한 시공건설중에 있다. 연길시정부와 린접해있는 연길1978문화창의원 대상의 부지면적은 9만 8,000평방메터에 달

BTS RM, 내달 솔로 2집 발표…"솔로 아티스트 RM의 색깔 채워"

BTS RM, 내달 솔로 2집 발표…"솔로 아티스트 RM의 색깔 채워"

BTS RM, 내달 솔로 2집 발표…"솔로 아티스트 RM의 색깔 채워"[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리더 RM이 다음 달 두 번째 솔로 음반을 내놓는다. 26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RM은 5월 24일 오후 1시 솔로 2집인 '라이트 플레이스, 롱 퍼슨'(Right Place, Wron

"이게 무슨 망신"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 반응 보니...

"이게 무슨 망신"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 반응 보니...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