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공중앙 정치국 회의 소집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5.06일 15:57
  습근평 중공중앙 총서기 회의 사회

  당면 경제형세와 경제사업 분석 연구

  제3차 전국 국토 조사 주요 상황 회보 청취

   심의

  중공중앙 정치국은 4월 30일 회의를 소집하여 당면의 경제형세와 경제사업을 분석, 연구하고 제3차 전국 국토 조사 주요 상황 회보를 청취했으며 를 심의했다. 중공중앙 총서기 습근평이 회의를 사회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올해 들어서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확고한 지도하에 각지역, 각 부문에서는 전염병 예방, 통제와 경제, 사회 발전 사업을 총괄적으로 추진하면서 거시적 정책을 힘있게 실시하고 우리 나라 경제회복을 추동하여 뚜렷한 성과를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경제운행의 첫 출발이 좋았으며 고품질 발전에서 새로운 성과를 거두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1.4분기의 경제수치를 변증법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당면에 경제회복은 불균형적이고 토대도 확고하지 않다. 안정적 성장과 압력이 비교적 작은 구간을 잘 활용하여 경제가 안정 속에서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추동하고 정신과 힘을 모아 공급측 구조적 개혁을 심화하여 국내 대순환과 국내, 국제 이중순환의 장애를 소통하여 제14차 5개년 전망계획시기 우리 나라 경제발전에 지속적인 동력을 제공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안정 속에서 발전을 추구하는 사업의 총적 기조를 견지하고 새로운 발전단계를 정확히 파악하며 새로운 발전리념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새로운 발전구도를 다그쳐 구축하며 고품질 발전을 힘써 추동하면서 시종 방역사업을 잘 틀어쥐여야 한다. 거시적 정책을 정밀하게 실시하고 거시적 정책의 련속성과 안정성, 지속가능성을 유지하며 급한 회전을 방지하고 시간대와 강도, 효과성을 잘 파악하며 근본을 잘 다지고 전망치를 안정시키며 경제운행이 합리한 구간을 유지하도록 함으로써 경제가 회복 속에서 더 높은 수준의 균형에 도달하도록 해야 한다. 적극적인 재정정책을 시달하고 세분화 시달하여 기층의 “세가지 보장” 최저선을 확고히 하며 경제구조를 최적화하는 역할을 발휘시켜야 한다. 온건한 통화정책에서 류동성이 합리하고도 충족하게 유지되도록 하고 실물경제와 중점분야, 박약한 고리에 대한 지지를 강화해야 한다. 인민페 환률이 합리하고 균형적인 수준에서 기본적인 안정을 유지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산업의 최적화 승격을 인솔하고 국가 전략적 과학기술의 력량을 강화하며 공업인터넷을 적극 발전시키고 산업 디지털화를 다그쳐야 한다. 질서적으로 탄소배출정점 도달과 탄소중립사업을 추진하고 신에너지를 적극 발전시켜야 한다. 국내 수요의 빠른 회복을 촉진하고 제조업 투자와 민간투자의 조속한 회복을 촉진하여 국가 중대 프로젝트 용지 등 요소적 보장을 잘해야 하며 공동부유 촉진 행동요강을 제정하여 도농 주민들의 소득이 보편적으로 성장하게 함으로써 내수의 지속적인 확대를 지지해야 한다. 개혁개방을 추진하고 국유기업개혁 3년행동방안을 깊이있게 실시하며 민영경제 발전환경을 최적화하고 각 류형의 높은 수준의 개방 플랫폼을 다그쳐 건설하며 “일대일로” 공동건설의 고품질 발전을 추동해야 한다. 경제 금융 리스크를 방지하고 지방 당정 주요 지도자가 책임지는 재정금융리스크 처리기제를 구축해야 한다. 플랫폼 경제에 대한 감독관리를 강화 개진하고 공평경쟁을 촉진해야 한다. 민생을 보장하고 개선하며 취업우선정책을 강화하고 대학졸업생 등 중점 군체의 취업을 잘하여 빈곤해탈 난관공략성과를 공고히 하고 확대하여 향촌진흥과정에서 빈곤해탈 인구의 생활을 지속적으로 개선시키고 중요한 민생상품의 공급 보장과 가격 안정을 잘해야 한다. 주택은 거주용이지 투기용이 아니라는 지위확립을 견지하고 보장성 임대 주택과 공유 재산권 주택의 공급을 증가하며 학구 주택 등 명의로 주택가격을 투기매매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안전생산을 꾸준히 틀어쥐여야 한다. 전염병 예방, 통제의 끈을 시종 단단히 틀어쥐고 외부류입과 내부반등을 방지하며 백신 접종을 잘틀어쥐여 전염병 상황의 국제 합동예방, 합동통제를 추진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제3차 전국국토조사는 근년에 전개한 중대한 국정국력조사이자 당과 국가 기구개혁 후 통일적으로 전개한 자연자원 기초조사로서 조사에서 반영된 문제에 높은 중시를 돌려 깊이있게 분석하고 목적성 있게 조치를 취하여 절실히 해결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가장 엄격한 경작지보호 제도를 견지해야 한다. 농촌 용지 분포를 능률적으로 조절하고 각지의 경작지 보유량과 영구성 기본농토 보호임무를 확정하며 경작지 점유 보상 균형을 규범화하여 장시기 안정적으로 리용할 수 있는 경작지 총량이 더는 줄어들지 않게끔 담보해야 한다. 지방 각급 당위와 정부의 책임을 다져야 한다. 당위와 정부가 함께 책임지고 경작지를 점용하거나 경작지 용도를 개변하는 각종 법률, 규정 위반 행위를 엄하게 조사처리하며 경작지의 ‘비농화’를 억제하고 ‘비알곡화’를 엄격히 관리통제하며 경작지를 보호하는 면에서 명령을 리행하지 않고 금령을 무시하며 태만독직하는 자에 대해서는 엄숙하게 책임을 추궁해야 한다. 체계적인 관념을 견지하여 고층계획을 강화하고 각지의 구체적 실정에 맞게 생태건설을 총괄해야 한다. 절약, 집약을 견지하여 새로 늘일 건설용지 규모를 합리하게 확정하고 토지 개발 리용률을 높여야 한다. 도시와 농촌의 비축 건설용지 개발리용을 계속 추동하고 정부 인도, 시장 참여의 도시 저효과 용지 재개발정책 체계를 완벽화해야 한다. 토지사용 표준과 용지절약집약 평가를 강화하고 토지절약모식을 힘껏 보급해야 한다. 조사성과를 공유하여 응용하는 것을 강화하고 그 토대에서 국토공간 계획을 잘하며 생태보호 경계선, 환경질 최저선, 자원리용 상한선을 조절 및 보다 명확히 해야 한다. 자원국정선전교양을 깊이 있게 전개하여 전사회가 자원 절약리용 의식을 확고하게 수립하도록 추동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조직의 엄밀은 당의 영광스런 전통, 독특한 우세이다. 를 제정하여 출범시키는 것은 조직사업에 대한 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견지하고 강화하며 새시대 당의 조직로선을 깊이있게 관철하며 조직사업의 제도화, 규범화, 과학화를 추진하며 조직사업의 질을 전면적으로 제고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새시대 조직사업을 잘하려면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삼는 것을 견지하고 조직로선이 정치로선을 위해 복무하는 것을 견지하며 당의 령도를 조직사업의 각 방면, 전반 과정에 관철해야 한다. 당의 조직체계 건설을 강화해야 한다. 당의 집중통일 조직제도를 건전히 하고 수호하며 상하가 관통되고 집행이 유력한 조직체계를 보완하며 당의 정치령도력, 사상인솔력, 군중조직력, 사회호소력을 부단히 증강해야 한다. 당이 간부를 관리하는 원칙을 관철해야 한다. 훌륭한 간부의 표준을 견지하고 덕재가 겸비하고 덕을 우선시하며 지역한계가 없이 인격과 능력을 갖춘 사람을 임용하는 것을 견지하며 정확하게 사람을 선발 사용하는 방향을 견지함으로써 충성스럽고 깨끗하며 책임감이 있는 높은 자질의 전문화 간부대오를 힘써 건설해야 한다. 당이 인재를 관리하는 원칙을 견지해야 한다. 과학적이고 규범적이며 개방적이고 포용적이며 운행 능률이 높은 인재발전치리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일관하게 애국의 뜻을 품고 분투하고 용감히 혁신, 창조하는 우수한 인재대오를 힘써 건설해야 한다. 각급 당위(당조)는 조직사업을 잘 틀어쥐여야 하는 령도적 책임을 주동적으로 짊어지고 체계적인 계획, 통괄적인 조률, 검사 및 정향을 강화하며 조직을 강화하고 지도부를 틀어쥐며 대오를 이끌고 인재를 육성하는 능력을 부단히 제고하여 조직사업에 훌륭한 조건을 창조하고 량호한 환경을 마련해야 한다.

  회의는 또 기타 사항을 연구했다.

  /신화통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길림성, 로인 외국인 위한 지불 써비스 향상

길림성, 로인 외국인 위한 지불 써비스 향상

4월 25일, 길림성정부에서는 소식공개회를 개최해 근일 발표한 〈지불 써비스를 한층더 최적화하고 지불 편리성을 향상하기 위한 실시 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해당 ‘실시 방안’은 의 모바일 결제에 익숙하지 않은 로인과 외국인 방문객들이 결제를 편리하게 할 수 있

연변대학MPA 교육센터 '제8회 중국 대학생 공공관리 사례 대회'서 눈부신 성적 안아와

연변대학MPA 교육센터 '제8회 중국 대학생 공공관리 사례 대회'서 눈부신 성적 안아와

4월 21일, '제8회 중국 대학생 공공관리 사례 대회'가 북경중국과학원대학 안치호 캠퍼스에서 막을 내렸다. 김수성교수가 수상단위를 대표해 우수조직상을 수상하고 있는 장면. 연변대학 MPA교육센터 교사와 학생 팀은 이번 대회에서 이채를 돋구면서 여러가지 눈부신

제12기 '배협컵' 광동성조선족배구경기 개최

제12기 '배협컵' 광동성조선족배구경기 개최

광동성에 거주하고 있는 조선족들이 휴일을 리용해 친목을 도모해주기 위한 제12기 '배협컵'광동성조선족배구경기가 지난 4월 20, 21일 이틀간 광동성조선족배구협에서 주최로 광동성 혜주시에서 열렸다. 250여명 선수가 녀자 20개팀, 남자 11개팀으로 구성해 열정과 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