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100조원(RMB)의 경제 총량과 1억 이상의 시장 주체 군체, 14억의 소비자가 광범위하게 참여하는 초대형 규모의 시장을 보유하고 있다.
시장의 활력을 불러일으키고 시장 질서를 규범화하면서 중국의 시장 주체 수는 2012년의 5500만 개로부터 1억 4,600만개로 1.6배 가까이 급증했고, 년간 평균 1천만 개 이상 증가해 국가의 종합실력과 경쟁력 제고를 뒷받침했다.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시장경제 체계를 꾸준히 발전시키고 보완하는 것은 초요사회 전면 실현을 추진하는 내재적이고 필연적인 요구이자 초요사회 전면 실현을 보장하는 원동력으로 된다.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 관계자의 소개에 따르면 최근 몇 년간 중국은 기업경영 환경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고 지식재산권 보호 국면을 구축하여 기업경영 환경의 국제 순위를 큰 폭으로 격상되도록 유효하게 촉진하고 전 사회의 창업 활력과 혁신 열정, 창조 원동력을 충분하게 불러일으켰다.
올해 상반기 중국의 신규 시장 주체는 1394만 개로 코로나19 사태 전의 수준을 기본상 회복했다. 다음 단계에 국가시장감독총국은 또한 기업경영 환경을 최적화하고 공평한 경쟁을 수호하며 안전의 마지노선을 수호하고 품질의 제고 라인을 높이며 시장 규칙을 완벽화하는데 힘쓰고 감독관리의 효과와 성과를 높이는 등 측면에 힘써 높은 수준의 사회주의 시장경제체제를 구축하는데 더 훌륭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중국국제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