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북경 동계올림픽 열기에 힘입어 성장 중인 중국 스포츠웨어 브랜드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2.04.02일 14:43



  북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공식 파트너로 선정된 중국 스포츠웨어 업체 안타(安踏·Anta Sports)그룹. (사진/신화통신)

  한자가 프린팅된 후드티부터 호피무늬 코트와 전통적인 꽃 문양이 돋보이는 신발까지. 중국이 자체 제작한 스포츠웨어가 중국 젊은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중국 스포츠웨어 업체인 안타(安踏·Anta Sports)그룹의 지난해 매출은 2020년보다 38.9% 증가한 493억원에 달했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유로모니터(Euromonitor)에 따르면 안타그룹은 2021년 중국 스포츠화·의류 시장에서 시장 점유률 16.2%를 차지해 아디다스(14.8%)를 제치고 1위인 나이키(25.2%)에 바짝 다가섰다.

  중국 국내 브랜드가 매서운 성장세를 보이자 소비자들의 수요 역시 커졌다. 안타그룹 관계자는 "우리는 운동 성과를 높이기 위해 기술 혁신을 달성하고 다양한 구매력을 가진 소비자에게 최고의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최근 '2022 북경 동계올림픽' 열기에 힘입어 중국 스포츠웨어 산업과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중국 경제 성장의 새로운 원동력으로 부상 중이다.



안타그룹은 안타(ANTA), 휠라(FILA), 데상트(DESCENTE), 스프란디(SPRANDI), 킹카우(KINGKOW),

코오롱 스포츠(KOLON SPORT) 등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중국의 또 다른 스포츠웨어 브랜드인 터부(特步·Xtep) 역시 좋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 경제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하방 압력을 받고 있음에도 터부의 성장세는 꺾이지 않았다. 지난해 터부의 매출은 2017년보다 2배 급증해 처음으로 100억원을 돌파한 것이다.

  '2022 북경 동계올림픽'의 공식 피트니스 장비 공급업체인 수화(舒華)스포츠는 최근 2030년까지 매출 1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수화스포츠 관계자는 "'2022 북경 동계올림픽'을 통해 중국의 다양한 스포츠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인 덕분에 전 세계적으로 인지도를 쌓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처럼 중국 국내 브랜드의 부상은 장기적으로 중국 스포츠웨어 산업의 장미빛 미래를 전망할 수 있게 했다.

  중국의 스포츠 컨설팅업체 키솔루션(Key-Solution) 관계자는 "중국 국내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은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공급망을 더욱 개선해 지역 경제 및 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10년 안에 글로벌 영향력을 가진 스포츠웨어 허브가 중국 남동부에 구축돼 많은 스포츠웨어 제조업체가 그곳에 집중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출처: 신화통신

  편집: 전영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전국 어린이 예방접종일 흑룡강성 주제 홍보 활동 개최

전국 어린이 예방접종일 흑룡강성 주제 홍보 활동 개최

4월 25일은 제38회 '전국 어린이 예방접종일'이다. 흑룡강성은 '공동행동으로 백신을 접종해 전 생명주기를 호위하자'를 주제로 어린이 예방접종일 홍보 활동을 개최했다. 행사는 흑룡강성 질병통제예방국이 주최하고 흑룡강성 질병통제예방센터가 주관하였다. 행사장에

할빈: 5.1 련휴 휴가 상품 예약 전년 동기대비 13% 증가

할빈: 5.1 련휴 휴가 상품 예약 전년 동기대비 13% 증가

최근 씨트립은 '2024년 5.1 관광 트렌드 통찰 보고서를 발표했으며 예약 현황에 따르면 올해 5.1 련휴 관광 인기는 지난해 최고치를 기반으로 꾸준히 증가했다. 5.1 련휴 동안 할빈의 휴가 상품 예약은 전년 대비 13% 증가했으며 점점 더 많은 관광객이 '렌터카로 얼음

중국 최북단 계강 평년보다 6일 빨리 개강!

중국 최북단 계강 평년보다 6일 빨리 개강!

기온이 점차 상승함에 따라 4월 24일 흑룡강의 막하구간이 공식적으로 개강하여 류빙기에 들어감으로써 중국 최북단 계강은 겨울 정적을 끝냈다. 크고 작은 얼음덩어리가 흐름을 따라 내려가면서 두꺼운 얼음덩어리가 구르기도 하고 부딪치기도 하며 청아한 충돌음을 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