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무엇보다 소중한 동란속의 올림픽 정신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2.04.11일 08:48
  “중국인민은 여러 나라 인민과 함께 여러 가지 어려움과 도전을 극복하고 또 한번 력사에 기록될 올림픽 성회를 창조했으며 올림픽의 영광을 또 한번 공유했습니다.”

  8일 습근평 중국 국가주석이 북경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 총결산표창대회에서 연설하고 중국은 국제사회에 한 장엄한 약속을 지켜 세계에 검소하고 안전하며 멋진 올림픽 성회를 선물했다고 말했다. 습근평 주석은 중국의 경기 개최 경험과 북경동계올림픽 정신을 정리하여 세계가 중국이 난관과 도전을 극복하고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한데 대해 더 깊이 리해하도록 했다.

  코로나19 사태 발생이후 처음으로 예정대로 개최한 세계적인 종합적 체육경기대회인 북경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은 경기준비와 경기개최 과정, 선수와 국제사회의 긍정적인 평가, 수십억 관중의 시청 등으로부터 볼 때 모두 올림픽 력사에 기록될 기적을 창조하였으며 코로나19 사태의 영향을 받는 세계에 자신감과 역량을 부여하였다.

  이런 기적은 “대세를 가슴에 품고 자신감을 가지고 개방하며 난관을 맞서 나아가고 탁월함을 추구하며 공동으로 미래를 창조하는” 북경동계올림픽 정신이 있었기 때문이다.

  북경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 개최에 앞서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사태가 더욱 복잡해지고 심각해졌다. 세계가 중국의 방역이 시련을 이겨낼 수 있을지 여부를 주목했으며 중국은 합격점을 받았다. 경기기간 페쇄루프관리 범위내의 양성비례가 0.45%에 불과했으며 모든 양성인원이 유효한 치료와 좋은 돌봄을 받았다. 정밀하고 유효한 방역은 세계적인 방역과 국제 대형행사 개최에 유익한 경험을 제공했으며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리스크를 이겨내는 중국인들의 정신적인 풍모를 보여주었다.

  북경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을 통해 세계는 개방적이고 포용하며 탁월함을 추구하는 중국을 보았다. 중화문화와 독창적인 동계올림픽 경기장과 경기관에서부터 융합과 화합 등 중국이념을 담은 개회식과 페회식에 이르기까지, 올림픽선수촌의 환영을 받는 중국 미식과 중국 쿵후에서부터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하고 진정어린 미소에 이르기까지 북경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은 중화문화의 매력과 중국인민의 정열, 손님에 대한 환대를 충분히 보여주었으며 세계인민의 리해와 친선을 돈독히 했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장은 북경동계올림픽을 진정으로 독보적인 동계올림픽이라고 했다.

  두 올림픽은 마찬가지로 멋졌다. 북경패럴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는 중국의 인권리념과 성과를 보여주는 창구로 되였다. 습근평 주석이 연설에서 중국의 시각장애인 선수가 “저는 세계를 자세히 보지 못하지만 세계가 저를 보게 하고 싶다”고 한 것처럼 경기대회는 장애인의 권리와 리익을 존중하고 보장하는 중국의 성과를 보여주었고 말했다. 앤드루 패슨스 국제패럴림픽위원장은 “북경 2022년 동계패럴림픽은 동계패럴림픽의 새로운 서광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특히 중요한 것은 동란과 불안 속에 놓여 있는 세계에서 북경동계올림픽 정신은 세계의 문명이 서로 벤치마킹하고 단합과 친선의 씨앗을 뿌리고 각국 인민이 “함께 미래에로” 나아가도록 추진했다. 올림픽 대가정의 구성원들은 만리 길을 마다하지 않고 중국에 와서 경기에 참가했으며 많은 나라의 지도자와 국제기구 책임자들이 직접 중국에 와서 관련 행사에 참석했다.

  습근평 주석은 연설에서 “북경동계올림픽, 동계패럴림픽은 평화와 우의의 성회, 단합과 협력의 성회, 세계를 고무한 성회”이며 이는 또한 “세계를 향한 인류운명공동체 공동 구축의 정열적인 호소” 라고 말했다.

  한 외국인 선수는 귀국에 앞서 “저는 생명에서 가장 멋진 동계올림픽의 추억을 간직하고 집으로 돌아갑니다”라고 했다.

  북경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이 페막한지 한달 가까이 된다. 코로나19 사태는 여전히 심각하고 국제정세에는 여전히 새로운 중대한 변화가 발생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두 올림픽”과 북경동계올림픽의 정신은 세계에 자신감과 역량을 부여했다. 인류는 하나의 지구에서 살고 있고 운명이 긴밀하게 련결돼 있으며 여러 가지 긴박한 세계적인 도전에 직면해 있다. 단합과 협력을 강화해야만 더욱 아름다운 래일을 만들어갈 수 있다. 중국인민은 올림픽운동의 발전과 세계인민의 단합과 친선 추진에 기여할 염원과 결심이 있으며 계속 새로운 더욱 큰 기여를 할 능력과 열정이 있음을 사실이 증명한다.

  출처: 중국국제방송

  편집: 정명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수분하통상구 중국-유럽 정기화물렬차 1분기 이중 성장 달성

수분하통상구 중국-유럽 정기화물렬차 1분기 이중 성장 달성

1분기 수분하통상구를 통해 진출하는 중국-유럽 정기화물렬차는 260편, 총 2만 4750개 표준 컨테이너를 운송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5.6%, 21% 증가했다. 25일, 44개 컨테이너에 판재를 가득 실은 러시아 렬차가 수분하역에 들어서 중국 렬차에 환적한 후 대련항으로

연길뻐스공장 옛건물, 문화창의원으로 탈바꿈된다

연길뻐스공장 옛건물, 문화창의원으로 탈바꿈된다

연길1978문화창의원으로 곧 개조건설되는 원 연변뻐스공장 직장 일각 원 연변뻐스공장 자리에 건설되는 연길1978문화창의원(文创园)대상이 현재 한창 긴장한 시공건설중에 있다. 연길시정부와 린접해있는 연길1978문화창의원 대상의 부지면적은 9만 8,000평방메터에 달

BTS RM, 내달 솔로 2집 발표…"솔로 아티스트 RM의 색깔 채워"

BTS RM, 내달 솔로 2집 발표…"솔로 아티스트 RM의 색깔 채워"

BTS RM, 내달 솔로 2집 발표…"솔로 아티스트 RM의 색깔 채워"[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리더 RM이 다음 달 두 번째 솔로 음반을 내놓는다. 26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RM은 5월 24일 오후 1시 솔로 2집인 '라이트 플레이스, 롱 퍼슨'(Right Place, Wron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