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천억근 식량’ 대상 다그쳐 실시, 국가식량안전 수호하는 중대 정치적 책임 안정적으로 짊어져야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05.09일 11:08
-한준, ‘천억근 식량’ 대상 추진 전문회 주재 소집

5월 7일, 성당위 부서기, 성장 한준이 ‘천억근 식량’ 대상 추진 전문회를 주재, 소집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 연설 중요 지시 정신을 깊이 있게 관철, 실시하고 자아 책임을 다져, 주동적으로 담당하며 량곡생산 대현(大县)을 기반으로, 중대 대상을 착력점으로, 농업 과학기술을 지탱으로 함과 더불어 ‘옥토, 우량 품종, 좋은 기회, 량법’으로 생산을 촉진하면서 ‘천억근 식량’ 대상을 다그쳐 실시함으로써 국가식량안전을 수호하는 중대한 정치적 책임을 확실하게 안정적으로 짊어져야 한다.

회의에서 길림성발전개혁위원회가 공사 기획 상황을 회보하고 각 분공사(分工程) 주도단위에서 관련 사업 상황을 회보했다. 한준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길림은 국가의 중요한 상품량곡 기지, 식량 대성인바 ‘천억근 식량’ 대상을 실시하는 것은 습근평 총서기가 길림 시찰 시 한 중요 연설 중요 지시 정신을 관철하고 락착하여 국가식량안전 정치적 책임을 안정적으로 짊어지는 실제행동이며, 국가식량안전 산업대를 앞장서 건설하는 중요한 착력점이며, 길림의 전면적이고도 전방위적인 진흥을 다그치는 중대한 조치이다. 국가에 적극 협력하여 론증을 잘하고 총체 기획과 8개 공사 건설방안을 서둘러 편성하여 국가식량안전 전략 핵심구, 농업현대화 선행구, 향촌 전면진흥 시범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첫째로, 옥토건설 공사를 실시한다. ‘리수모델’을 가일층 총화하고 보급하며 흑토지 보호와 옥토 건설 수준을 높여 가뭄이나 장마가 들어도 수확량 확보, 안정 생산과 풍작 , 물절약과 고효률, 생태 친화의 고표준 농지를 더 많이 건설한다.

둘째로, 알칼리성 토지의 종합 리용 공사를 실시한다. ‘물자원으로 토지 용도를 기획(以水定地)’ 하는 원칙에 따라 알칼리성 토지의 종합 리용 시범행동을 실시하여 알칼리성 토지를 고수확 옥토로 개조한다.

셋째로, 수리보장 공사를 실시한다. 물절약 우선과 저장량에서 잠재력을 발굴하는 것을 원칙으로 ‘대수망(大水网)’ 공사를 서둘러 실시하고 ‘2종 4횡(两纵四横)’ 대수망을 구축하며 물자원 배치 능력을 힘써 향상시켜 중형 관개구 부대시설 추가건설 , 중소 하천 홍수방지 보안, 중점 침수구 배수 능력, 침식골(侵蚀沟) 수토 유지 등 중점 공사를 잘 실시해야 한다.

넷째로, 종자산업 진흥 공사를 실시한다. 장춘농업고신기술산업시범구 등 플래트홈에 의거해 과학연구기업이 과학기술 난제를 해결하도록 인도하여 자주적인 지적재산권을 가진 우량한 길자호 옥수수, 벼, 콩 품종을 재배하고 종자산업 지적재산권에 대한 보호를 강화하며 경쟁력을 갖춘 종자산업 기업을 육성한다.

다섯째로, 농업 기계화 제고 공사를 실시한다. 국내 선두 기업, 과학연구 단위, 전문대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농기계 제조 장비업을 발전시키며 첨단 지능 농기계 장비를 적극 보급한다.

여섯째로, 현대농업 경영주체 육성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농민합작사, 가정농장 등 각종 써비스 주체의 쾌속 발전을 지지하고 적정 규모경영의 발전을 격려하며 농업의 자본절약과 효익증가를 촉진한다.

일곱째로, 량곡생산 대현 진흥 공사를 실시한다. 생산에 있어 생산만 틀어쥐는 데서 벗어나 전 산업사슬의 생산능력을 향상시켜 농산품 가공업과 식품산업 ‘10대 산업 조직망’을 육성, 확대하고 ‘밀짚이 고기로 변하는 것(秸秆变肉)’과 천만마리 고기소 대상을 실시하며 현대화 식량류통 체계를 보완함으로써 량곡생산 대현의 진흥발전 및 농민의 소득증대와 치부를 촉진한다.

여덟째로, 지혜농업 건설 공사를 실시한다. 농촌 정보화 진척을 가속화하고 더욱 많은 응용장면을 만들며 지혜농업 응용시범을 잘 전개하여 ‘길농 클라우드(吉农云)’ 플래트홈에 의지하면서 빅데이터 등 기술의 농업생산 분야에서의 응용을 추진한다. 정책창구기간을 서둘러 틀어쥐고 사업책임을 다지며 강력한 추진 기제를 구축하고 지도소조를 설립하며 업무전문반을 구성하고 조절과 조률을 강화함으로써 제반 건설 임무가 착실하게 추진됨과 아울러 실효를 거둘 수 있도록 확보해야 한다.

/길림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