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20차당대회 정신을 참답게 학습선전관철할데 관한 중공 길림성위의 통지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11.10일 09:59
각 시, 주(州)당위, 장백산개발구 당사업위원회, 매하구시당위, 성당위 각 부, 위원회, 성직속 각 당조, 당위, 각 인민단체 당조:

20차 당대회 정신을 깊이있게 학습, 선전, 관철하고 전 성의 광범한 당원간부와 군중의 사상을 20차 당대회 정신에 확실하게 통일시키고 력량을 20차 당대회에서 확정한 제반 임무에 결집시키기 위하여 에 근거하여 우리 성의 실제와 결부하여 학습,선전,관철사업에 대해 다음과 같이 통지한다.

1.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선전, 관철하는 중대한 의의를 깊이 인식해야 한다.

20차 당대회는 전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이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로운 로정에 올라 두번째 100년의 분투목표를 향해 진군하는 관건적인 시각에 소집된 아주 중요한 대회이다. 대회는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맑스-레닌주의, 모택동사상, 등소평리론, ‘세가지 대표'중요사상, 과학발전관을 견지하며 새로운 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전면적으로 관철했고 국제국내정세를 분석하였으며 20차 당대회의 주제를 제기했고 지난 5년간의 사업과 새 시대 10년의 위대한 변혁을 회고, 총화하였다. 맑스주의 중국화 시대화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고 중국식 현대화의 중국특색과 본질요구 등 중대한 문제를 명백히 론술하였으며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데 전략적계획을 진행하였으며 ‘5위1체'의 총체적 배치를 통일적으로 추진하고 ‘네가지 전면'의 전략적배치를 조화롭게 추진하는 것을 전면적으로 포치하였다. 대회는 습근평동지가 19기 중앙위원회를 대표하여 한 보고를 비준하고 19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의 사업보고를 비준하였으며 을 심의, 통과하였으며 새로운 중앙위원회와 중앙규률검사위원회를 선출하였다.

습근평총서기의 보고는 새 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키는 일련의 중대한 리론과 실천문제를 깊이있게 해석하고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웅대한 청사진을 그렸으며 새 시대, 새로정에서의 당과 국가의 사업발전, 두번째 100년의 분투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전진방향을 제시하고 행동지침을 확립하였는바 당과 인민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이는 당이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을 단합인솔하여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의 새로운 승리를 이룩하는 정치선언과 행동강령이며 맑스주의의 강령성문헌이다.

당의 20기 1중전원회에서는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새로운 중앙지도집단을 선거산생하였고, 경험이 풍부하고 덕과 재능을 겸비했으며 분발노력하는 동지들이 중앙지도기구에 진입하였는데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업이 왕성하고 활력이 넘친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주었다.

20차당대회 정신을 학습, 선전, 관철하는 것은 현재와 향후 한시기 전당과 전국의 가장 중요한 정치임무로서 당과 국가의 사업이 선인들의 위업을 이어받아 앞날을 개척하는데 관계되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전도와 운명에 관계되며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에 관계되며 전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동원하여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더욱 긴밀히 단결하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도로자신감, 리론자신감, 제도자신감, 문화자신감을 확고히 하면서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단결분투하는 데 중대한 현실적 의의와 심원한 력사적 의의를 갖고있다. 전 성 각급 당조직과 광범한 당원간부들은 20차 당대회의 중대한 의의를 충분히 인식하고 20차 당대회 정신을 진지하게 학습하고 터득하며 전면적인 학습, 전면적인 파악, 전면적인 실행에 힘을 기울여 20차 당대회에서 제기한 목표와 임무를 확고부동하게 실제에 시달하고 사회주의현대화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로운 길림의 다채로운 문장을 힘써 엮어나가야 한다.

2. 전면적으로 정확하게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하고 리해하며 사상정수와 핵심요의를 단단히 파악해야 한다

20차 당대회정신을 학습하고 리해함에 있어서 20차 당대회보고와 당장을 원문 그대로 글자마다 구절마다 따져가며 학습하여야 하며 습근평 총서기가 20차 당대회 1중전원회에서 한 중요한 연설정신을 전면적이고 정확하게 학습하고 깊이 있고 투철하게 리해해야 한다.

(1) 20차 당대회의 주제를 깊이 있게 리해해야 한다. 중국특색의 사회주의기치를 높이 추켜들고 전면적으로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관철하며 위대한 건당정신을 고양하고 자신자강하며 전통을 지키면서 혁신하고 사기를 진작하고 분발하며 용감하고 꾸준하게 전진하며 사회주의현대화강국을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단결분투하여야 한다.

대회의 주제는 우리 당이 새로운 로정에서 어떤 기치를 추켜 들고 어떤 길을 걸으며 어떤 정신상태로 어떤 목표를 향해 계속 전진할 것인가 하는 중대한 문제를 명확하게 표명했다. 전 당은 반드시 맑스주의 중국화와 시대화의 최신 성과를 지침으로 삼고 당과 국가의 사업이 시종 정확한 방향을 따라 승리적으로 전진할 수 있도록 확보할 것을 정중히 선언하였다. 반드시 위대한 건당정신을 고양하고 당이 시종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업의 견강한 지도핵심으로 되도록 확보하며 반드시 자신자강하고 전통을 지키면서 혁신하고 사기를 진작하고 분발하며 용감하고 꾸준히 전진하여 각항 사업으로 하여금 더욱 시대성을 구현하도록 하며 법칙성을 파악하고 창조성이 넘치게 해야 한다. 반드시 새로운 시대, 새로운 로정에서의 당의 중심과업을 단단히 틀어쥐고 계속 중국식 현대화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여야 한다. 반드시 단결분투해야 하며 반드시 전 당,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의 대단결을 끊임 없이 공고히 하고 해내외 중화 아들딸들의 대단결을 강화하여 한마음, 한뜻으로 중국꿈을 이루는 강대한 합력을 형성해야 한다.

(2) 지난 5년간의 사업과 새시대 10년 간의 위대한 변혁을 깊이 있게 리해해야 한다. 당의 19차 대회가 열린 후 5년간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에서는 준엄하고 복잡한 국제형세와 련달아 일어나는 거대한 모험과 도전에 맞서 효과적으로 대응하였으며 분발노력하는 정신으로 새시대중국특색의 사회주의를 끊임없이 밀고 나아갔다. 장기적으로 해결하지 못하던 허다한 난제를 공략하고 중요하고 장원한 허다한 대사를 성사시켰으며 당과 국가의 사업을 계속 추진하여 세계가 주목하는 중대한 성과를 거두었다.

18차 당대회가 소집된 후 10년간 우리 당과 인민의 사업에 있어서 중대한 현실적 의의와 심원한 력사적 의의가 있는 세가지 중대한 대사를 겪었다. 첫째, 중국공산당 창건 100 주년을 맞이하였고 둘째로,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는 새로운 시대에 진입하였으며 셋째, 빈곤퇴치 난관공략 사업과 전면적으로 초요사회를 건설하는 력사적 과업을 완성하여 첫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실현하였다. 새시대 10년의 위대한 변혁은 당사, 신중국사, 개혁개방사, 사회주의발전사, 중화민족발전사에서 리정비적 의의를 가진다.

(3) 맑스주의 중국화, 시대화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해야 하는 것을 깊이 리해해야 한다. 20차 당대회 보고는 중국공산당은 무엇때문에 잘할 수 있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는 무엇때문에 훌륭하다고 하는가를 명확히 제기하였는데 이는 결국 맑스주의가 좋고 중국화, 시대화한 맑스주의가 훌륭하기 때문이다. 보고는 맑스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킴에 있어서 반드시 중국의 구체실정과 결부시키고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와 결부시켜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계속 실천의 기초우에서 리론혁신을 추진하자면 우선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의 세계관과 방법론을 잘 파악하고 그 속에서 립장, 관점, 방법을 잘 견지하고 응용해야 하며 절실하게 인민지상주의를 견지하며 자신자립하며 수정혁신하며 문제의식을 견지하고 체계관념을 견지하며 천하를 품는 것을 견지하여 새로운 시대의 위대한 실천가운데서 맑스주의 중국화, 시대화의 새로운 경지를 끊임없이 개척하여야 한다.

(4) 새로운 시대, 새로운 로정에서의 중국공산당의 사명과 임무를 깊이있게 리해해야 한다. 20차 당대회 보고는 중국공산당의 중심과업은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단결인솔하여 사회주의현대화강국을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달성하며 중국식 현대화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것이라고 선포하였다.

20차 당대회에서는 사회주의현대화강국을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2단계 전략적 배치에 대하여 거시적으로 전망하였고 향후 5년간의 전략적 임무와 중대한 조치를 중점적으로 포치하였다. 우리는 반드시 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강화하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길을 견지하며 시종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발전사상을 견지하고 계속 개혁개방을 심화하고 계속 투쟁정신을 발양하여야 한다. 페쇄되고 경직된 옛길을 걷지 말아야 할 뿐 만 아니라 기치를 바꾸는 그릇된 길로 가지 말아야 하며 국가와 민족의 발전을 자신의 힘에 기초하여야 하며 중국의 발전과 진보의 운명을 자신의 손에 확고히 장악하여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 건설하는 면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승리를 이룩하여야 한다.

우리는 반드시 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견지하는 것은 중국특색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키는 데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길이고 중국특색사회주의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데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길이며 단결과 분투는 중국인민이 력사적 위업을 이룩하는 데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길이고 새로운 발전리념을 관철하는 것은 새시대에 우리 나라가 발전장대하는 데서 반드시 걸어야 할 길이며 전면적인 종엄치당은 당이 생기와 활력을 영원히 유지하고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달성하는 데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길이라는 점을 명기하여야 한다.

(5) 중국식현대화의 중국특색과 본질적 요구를 깊이 리해해야 한다. 중국식현대화는 중국공산당이 령도하는 사회주의현대화로서 각 국의 현대화의 공통특징이 있을 뿐 만 아니라 더우기는 자국의 국정에 기반을 둔 중국특색이 있다. 중국식현대화는 거대한 인구규모의 현대화, 전체 인민의 공동부유의 현대화,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이 조화된 현대화,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생하는 현대화, 평화발전의 길을 걷는 현대화이다. 그 본질적 요구는 다음과 같다. 중국공산당의 령도를 견지하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를 견지하며 고품질 발전을 달성하고 발전의 전 과정에 인민민주를 달성하며 인민의 정신세계를 풍부히 하고 전체 인민의 공동부유를 달성하며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생을 촉진하고 인류운명공동체 구축을 추진하며, 인류문명의 새로운 형태를 혁신하는 등 9개 방면이 포함된다. 우리는 20차 당대회정신을 학습함에 있어서 깊이 리해하고 체계적으로 파악해야 하며 특히 이 본질적 요구를 각 실무에 락착시켜야 한다.

(6)사회주의 경제건설, 정치건설, 문화건설, 사회건설, 생태문명건설 등 방면에 대한 중대한 포치에 대해 투철하게 인식해야 한다. 경제건설에서 새로운 발전리념을 완정, 준확하게, 전면적으로 관철하여 새로운 발전구도를 다그쳐 구축하고 힘써 고품질 발전을 추동하며 높은 수준의 사회주의 시장경제 체제를 구축하고 현대화 산업체계를 건설하여 전면적으로 향촌진흥을 추진하고 지역의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하며 높은 수준의 대외개방을 추진함으로써 경제의 질적이고 효과적인 향상과 량적 합리적인 성장을 추진해야 한다. 정치건설에서 전 과정 인민민주를 발전시키고 인민이 주인이 되는 제도적 보장을 강화하고 전면적으로 협상 민주를 발전시키고 적극적으로 기층민주를 발전시킴으로써 가장 광범한 애국통일전선을 공고히 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문화건설에서 문화적 자신감과 자강을 추진하여 사회주의 문화강국을 건설하고 강대한 응집력과 선도력이 있는 사회주의 의식형태를 건설하며 사회주의 핵심가치관을 광범히 실천하고 전 사회의 문명도를 높이고 문화사업과 문화산업을 번영 발전시키고 중화문명 전파력과 영향력을 증강하므로써 사회주의문화의 새로운 휘황한 발전을 이룩해야 한다. 사회건설에서 발전과정에 민생을 개선하는 것을 견지하고 공동부유를 참답게 추진하고 분배제도를 보완하며 취업을 우선시하는 전략을 실시, 사회보장 체계를 건전히 하고 ‘건강한 중국’건설을 추진하며 인민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꾸준히 실현해야 한다. 생태문명건설에서 ‘아름다운 중국’ 건설을 추진하고 발전방식의 록색 전환을 다그치며 환경오염 예방퇴치를 깊이있게 추진하며 생태계의 다양성, 안정성, 지속성을 제고하고 탄소중립정책을 적극적이고 온당하게 추진하여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생을 촉진해야 한다.

(7)교육 및 과학기술인재, 법치 건설, 국가 안전 등 방면의 중대한 포치에 대해 깊이 인식해야 한다. 교육 및 과학기술인재 방면에서 교육발전을 우선시 하고 과학기술 자립 자강과 인재 선도 구동을 견지하고 교육강국, 과학기술강국, 인재강국건설을 다그치며 인민이 만족하는 교육을 잘 운영하고 과학기술 혁신 체계를 보완하며 혁신구동 발전전략을 다그쳐 실시하고 인재강국 전략을 깊이있게 실시하여 발전의 새로운 동력과 새로운 우세를 끊임없이 형성해야 한다. 법치건설에서 전면적인 의법치국을 견지하고 중국특색 사회주의 법치의 길을 견지하며 중국특색 사회주의 법치체계를 건설하고 사회주의 법치국가를 건설하며 헌법을 핵심으로 하는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법률체계를 보완하고 의법행정을 참답게 추진하며 공정한 사법을 엄격히 하고 법치사회를 다그쳐 건설하며 법치중국 건설을 추진해야 한다. 국가안전에서 견정불이하게 총체적인 국가 안전관을 관철하고 국가 안전 체계를 건전히 하며 국가 안전 수호 능력을 증강하고 공공안전 관리 수준을 제고하며 사회관리 체계를 보완하여 국가안전과 사회안정을 견결히 수호해야 한다.

(8)국방 및 군대 건설, 향항, 오문, 대만 사업, 외교사업 등 방면의 중대한 포치를 깊이 인식해야 한다. 국방 및 군대건설에서 습근평강군사상을 관철하고 새시대 군사전략 방침을 관철하고 당이 인민군대에 대한 절대적인 령도를 견지해야 하며 전면적으로 군사 훈련을 강화하여 전쟁을 대비하고 전면적으로 군사관리를 강화하며 일체화 국가 전략 체계와 능력을 공고히 제고하고 건군 100년 분투 목표를 예정대로 실현하고 인민군대를 세계1류 군대로 다그쳐 건설해야 한다. 향항 오문 대만사업에서 ‘한개 나라 두가지 제도 ’를 견지, 보완하고 중앙의 전면적인 관리권을 락실하고 ‘애국자가 향항을 관리 ’, ‘애국자가 오문을 관리 ’ 하는 원칙을 락실하며 특별행정구가 국가 안전을 수호하는 법률제도와 집행제도를 락실해야 하며 새시대 당의 대만 문제 해결의 총체적 방략을 견지하고 관철하고 량안 관계의 주도권과 주동권을 확고히 장악하며 하나의 중국 원칙과 ‘92공통인식'을 견지하고 광범한 대만동포를 단결하여 공동히 량안관계의 평화로운 발전을 추동하고 조국 평화 통일 행정을 추진하며 견정하게 국토 분렬 행위를 반대하고 국가 통일을 촉진해야 한다. 외교사업에서 시종 세계 평화를 수호하고 공동 발전을 촉진하는 외교정책의 취지를 견지하고 인류운명공동체의 구축을 추진하고 독립자주적인 평화 외교정책을 확고히 실시하는데 주력하며 평화공존의 다섯가지 원칙하에 각국과의 우호 협력을 발전시키는 것을 견지하고 대외개방의 기본국책을 견지하고 적극적으로 지구촌 관리체계 개혁과 건설에 참여하며 전 인류 공동가치를 고양해야 한다

(9)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견지하고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중대한 포치를 깊이 인식해야 한다. 전면적으로 사회주의 현대화국가를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관건은 당에 있다. 20차 당대회보고는 ‘장시기 변하지 않는 두가지 ’와 ‘두가지는 영원히 길에 있다 ’고 전 당에 깨우침을 주면서 반드시 꾸준히 전면적으로 종엄치당을 추진할 것을 강조했고 새시대 당 건설의 새로운 위대한 공사를 깊이 추진하여 당의 자기 혁명으로 사회 혁명을 이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새시대 당 건설의 총적 요구를 락실하고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는 체계를 건전히 하고 당중앙의 집중 통일 령도를 견지하고 수호하며 끊임없이 습근평새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으로 마음을 모으고 혼을 주조하며 당의 자혁명의 제도 규범 체계를 보완하고 민족 부흥의 중임을 떠멜 수 있는 자질 높은 간부 대오를 건설하고 당조직의 정치기능과 조직기능을 증강하며 엄격한 기조로 기풍을 바로잡고 규률을 엄숙히 하는 것을 견지하며 견결히 부패척결 난관 공략 지구전의 승리를 거두고 전면적으로 당의 자기정화, 자기보완, 자기혁신, 자기향상을 추진하여 우리 당이 초심과 사명을 잃지 않고 시종 중국특색사회주의사업의 강력한 지도핵심으로 되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3. 20차 당대회 정신에 대한 학습과 선전을 참답게 하여 학습과 선전열조를 신속히 불러일으켜야 한다.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하고 선전함에 있어서 전체적으로 파악하고 전면적이고 체계적으로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중점을 두드러지게 하고 관건을 틀어쥐어야 한다. ‘두가지 학습, 세가지 훈련, 다섯가지 선전’ 활동(‘두가지 학습’은 성급 지도간부가 솔선수범하여 학습전달하고 리론학습 중심조 주제별 계렬학습하는 것을 가르키고 ‘세가지 훈련’은 각급 당간부학교 행정학원 훈련, 대학교와 중등전문학교 훈련, 기층당원 학습 훈련을 가르키며 ‘다섯가지 선전’은 중앙전문강연단 시범강연, 지도간부 솔선강연, 성당위 강연단 집중강연, 주제별 강연단 특색강연, ‘7 강 7 진'대중강연을 가리킨다.) 학습, 선전, 관철의 플랫트홈과 수단을 부단히 혁신하여 20차 당대회 정신이 길림성에서 뿌리를 내리고 꽃을 피워 열매를 맺도록 추진해야 한다.

(1) ‘두가지 학습’으로 20차 당대회의 정신을 깊이 배우고 완전히 리해하여 머리와 마음에 깊이 파고들게 해야 한다. 전 성 각급 당조직은 당중앙과 성당위의 배치에 따라 세심하게 조직하고 진지하게 조직실시하며 신속히 20차 당대회 정신을 매 지부와 매 당원에게 전달하여 전 성 당원의 학습률이 100%에 달하도록 확보해야 한다.

① 전달학습을 신속히 조직하여야 한다. 성당위 상무위원회 회의와 전성 지도자 간부 회의를 소집하여 20차 당대회에서 습근평 총서기가 제19기 중앙위원회를 대표하여 한 업무보고정신, 중국공산당규약 (수정안), 제19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업무보고 정신,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9기 제7차 전체회의 정신,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제20기 제1차전원회의 정신 등을 전달학습해야 한다. 각급 당위(당조) 에서도 전달학습을 참답게 배치해야 한다.

② 리론학습중심조 집단학습을 해야 한다. 각급 당위원회 (당조) 리론학습중심조는 20차 당대회 정신학습을 중점내용으로 삼고 체계적인 학습계획을 제정하고 특정주제를 렬거하여 연구토의하여야 한다. 각급 당위(당조) 리론학습중심조는 20차 당대회 정신학습을 중점내용으로 삼고 체계적인 학습계획을 제정하고 특정주제를 렬거하여 연구토의하여야 한다. 중앙의 요구와 성당위의 포치에 따라 일련의 특정문제학습회를 소집하여 20차 당대회 정신을 지속적으로 깊이있게 학습, 체득해야 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보고를 학습하는 것을 견지하고 대회 보고와 동시에 습근평총서기 대회 기간의 일련의 중요한 연설 및 관련 문건을 학습하고 18차 당대회 보고와 19차 당대회 보고 학습과 결부시켜야 한다.

(2)‘3가지 훈련’은 20차 당대회 정신의 교육양성이 전면적으로 복사하도록 확보해야 한다. 당중앙이 곧 전당에서 전개할 주제교육과 긴밀히 결부하여 전성의 광범한 당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형식, 층차별, 전면적 훈련을 전개하며 광범한 당원간부들을 조직하여 20차 당대회 정신을 진지하게 학습한다. 학습과 훈련과정에 , 등 지도자료를 참답게 운용하여야 한다.

① 각급 당학교 (행정학원)에서 강습해야 한다. 성 관리 주요지도간부 20차 당대회 정신학습 관철주제 연구토론반을 개최하여 당의 혁신 리론 학습 교육 계획을 실행하고 위에서부터 아래로 강습반, 학습반을 개최하여 일정 시간을 집중하여 전성 현급 처급 이상 당원지도간부들에 대해 집중적인 교대훈련을 진행하고 기와 진을 나누어 당원간부들에 대해 체계적인 강습을 진행한다. 각급 당학교 (행정학원) 에서는 20차 당대회 정신을 교육훈련의 필수과목으로 삼아야 한다.

② 대학, 전문학교학원에서 강습해야 한다. 제20차 당대회 정신을 학교의 사상정치교육과 교실수업의 중요한 내용으로 삼고 관련 교재의 수정사업을 조직, 전개하여 제20차 당대회 정신이 교재, 수업, 두뇌에 스며들도록 추진해야 한다.

③ 기층당원들이 학습, 훈련해야 한다. 기층 당조직은 ‘세 가지 회의와 한 가지 수업’, 주제당일 등 다양한 형식을 채택하여 많은 당원 간부들을 조직하여 진지하게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해야 한다. 농촌, 지역사회 기층당원과 신경제조직, 신사회조직 종사자 및 류동인구 당원들의 학습을 참답게 틀어쥐여 20차 당대회 정신학습이 전면적으로 보급되도록 해야 한다.

(3)‘5가지 선전’ 으로 20차 당대회 정신 선전의 대상화, 분중화, 상호작용화를 추진해야 한다. 지금부터 명년초까지 전 성 범위에서 20차 당대회 정신 강연활동을 집중적으로 전개해야 한다. 선전연설의 설득력, 친화력과 목적성, 유효성을 힘써 높이고 광범한 당원간부와 군중의 사상과 사업 실제와 긴밀히 련계시켜 20차 당대회 정신을 대중이 알아듣고 리해할 수 있으며 실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① 중앙선전강연단이 시범강연을 한다. 중앙의 부서에 따라 중앙선전강연단은 중국공산당 제20차 전국대표대회정신 보고회를 진행하는데 영상으로 시(주), 현(시, 구)에 련결하여 영향력과 적용범위를 확대한다. 중앙선전단이 길림성에서 선전활동을 순리롭게 진행할 수 있도록 중앙선전단의 조직봉사 사업을 성실히 수행해야 한다.

② 령도간부들이 앞장서서 강의한다. 전 성 각급 당정 주요책임동지들은 먼저 배우고 깊이 배우며 실제 행동으로 전 성 당원간부 군중들의 학습을 이끌어야 한다. 중앙위원, 성당위 서기 경준해는 장춘시 조양구 중경가두 광명사회구역, 대안시 태산진 장가촌, 동북사범대학, 제1자동차그룹, 성민정청, 두개의 새 조직에 심입하며 중앙위원, 성당위 부서기, 성장 한준은 송원시 녕강구대와진 방신촌, 중국과학원장춘광기소, 기층군중과 청년학생, 기업로동자, 과학연구일군들과 얼굴을 맞대고 20차 당대회 정신을 선전한다. 길림성에 있는 중앙위원, 중앙위원회 후보위원과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위원 및 성당위 상무위원과 기타 성급 당원 지도간부, 시(주), 현(시, 구) 주요책임 동지들은 소재지 책임계통 령역 혹은 도급맡은 지구에서 직접 강연하여야 한다. 통전부문은 “기치를 높이 들고 단결분투하자”를 주제로 당외인사를 대상으로 한 “5강”계렬의 선전활동을 전개하여 당외인사들의 당의 20차 대표대회에 대한 인식과 공감을 증진시켜야 한다.

③ 성당위 선전강연단은 집중강연을 진행한다. 20차 당대회정신을 학습관철하는 성당위강연단을 구성하고 성당위 주요 책임동지가 단장을 맡으며 성원은 부분적 성당위 상무위원, 각 시(주) 당위서기, 매하구시당위 서기, 성 직속관련부문의 주요 책임 동지 등으로 하며 각 부문의 각 단위에서 집중강연을 진행한다. 원칙상 각 시 (주) 당위 주요 책임동지가 본지방에서 선전강연을 하고 성 직속 관련부문 책임 동지와 리론 전문가 학자들은 관련 계통 령역에서 선전강연을 진행하며 선전강연은 “1+3”모식으로 하는 데 “1”은 한차례의 선전강연보고회를 가리키고 “3”은 학교를 상대로 사상정치 과당 형식의 선전강연 한차례, 기층 교류선전강연 한차례와 한편의 선전강연 영상을 제작하여 온라인에 방송하는 것을 가리킨다. 성당위의 모식을 본받아 시 (주) 당위에서는 주요력량으로 선전강연단을 구성하여 각지 실제에 결합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광범하게 선전강연 사업을 전개하여야 한다.

④ 특별 선전강연단이 특강을 진행한다. 20차 당대회 기층대표 선전강연단은 희의에 참석한 후의 감수와 학습체득 그리고 락실 조치를 중점적으로 강연하며 습근평 총서기의 길림 발자취 선전강연단은 습근평 총서기가 시찰한 후 각지와 각 단위에서 발생한 력사성 변화와 취득한 거대한 성과를 중점적으로 선전강연하며 고품질 발전 선전강연단은 우리 성에서 습근평 총서기의 길림시찰시 중요한 지시정신에 따라 제정한 길림성의 전면 진흥, 전방위적 진흥의 사로와 조치 그리고 성적과 성과를 중점적으로 선전강연하며 청년교사 선전강연단은 당의 혁신리론과 습근평총서기의 청년들에 대한 간절한 부탁과 관심과 사랑을 중점적으로 선전강연하며 “두가지 새 소직에 들어가는” 선전강연단은 “두가지 새 조직”의 종사자들과 당외인사들에게 20차 당대회 정신과 길림성에서 민영경제발전을 지지하는 정책과 조치를 중점적으로 선전강연하여 리론인식과 공감대를 증강하여 진흥발전에 힘을 결집시켜야 하며 군중과 사회단체에서 조직한 선전강연단은 로동모범과 장인, 건국건공표병, 38붉은기수 등 을 중점적으로 조직하여 20차 당대회 정신이 각계 군중들속에 들어가게 추동하며 전 매체 기자 선전강연단은 기자들이 취재일선에서 보고 들은 일과 각급 당위과 정부에서 인민을 중심으로 한 발전 사로를 펼쳐보이고 적극적으로 인민생활을 보장하고 개선한 실천 성과를 중점적으로 선전 강연한다.

⑤ “7강7진(七讲七进)”으로 군중들에게 나누어 강연한다. 성, 시, 현의 련동을 견지하고 각급 선전대오의 작용을 발휘하여 과학보급주간 활동을 전개하며 기층에 심입하여 선전강연을 전개한다. 성당위의 20차 당대회 정신 선전강연 제강에 근거하여 “7강7진” 주요부문은 각급 군중들에 대한 선전 강연 제강을 작성하고 기관, 기업 사업단위, 도시와 향진의 사회구역, 학교, 군영, 각급 신경제조직과 신사회조직, 인터넷에 진출하여 대회정신이 기층과 군중들속에 들어가게 한다.

(4) 신문선전사업을 알심들여 조직한다. 각급 당보, 당간행물, 라지오텔레비죤방송은 알심들여 기획하고 집중적으로 보도하여 20차 당대회 정신을 적극적으로 선전하고 20차 당대회에 대한 간부군중과 사회 각계의 열렬한 반향과 적극적인 평가를 선전하며 각지 각 부문, 각 단위들에서 20차 당대회정신을 학습하고 관철하는 구체적인 조치와 실제적인 행동을 선전한다. 각종 선전형식과 수단을 충분히 리용하여 인민군중들이 즐겨 보는 형식을 취하여 선전보도가 더욱 실제적이고 감동적이 되게 하여야 한다. 인터넷선전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인터넷전파 플랫폼을 20차 당대회 정신을 선전하는 중요한 진지로 만들며 부동한 군중에 따라 차별화, 정밀화하는 것을 견지하며 인터넷 전문란을 개설하고 신매체작품을 제작하며 온라인 상호교류를 전개하여 네트워크 선전에 새로운 면모와 행동을 보이며 온라인에서의 정면적인 여론강세의 형성을 추동하여야 한다.

(5) 연구와 해석을 심입하여 전개한다. 당의 제20차 전국대표대회의 정신을 둘러싸고 한차례의 연구쩨마를 선정하며 리론문장을 작성하여 발표하고 심도 있는 해석을 하는 동시에 정면적으로 인도하여 사회적 관심에 대답해야 한다.

①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선전, 관철하는 일련의 좌담회를 조직하고 개최한다. 전 성 사회과학계, 문예계, 출판계 등 분야에서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선전, 관철하는 좌담회를 소집하고 관련 전문가와 학자들을 조직하여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선전, 관철하는 것을 중심으로 인식 체험과 락착 조치를 담론하며 좌담회의 연구 성과를 당 기관지, 당 간행물에 발표한다.

② 리론 해석과 주제별 연구를 잘 틀어쥐여야 한다. 다수의 지도자동지들과 전문가들이 쓴 서명(署名)문장을 내놓아 《길림일보》 등 성직속 매체들에서 통일적으로 발표를 배치한다. 각 시(주)의 주요 간행물의 리론 특집면, 특간에 동시적으로 관련 특별란을 개설하고 주요 책임자동지들과 당위원회(당조) 리론학습중심조, 관련 전문가와 학자들을 초청하여 통속적이고도 생동하며 재미있는 학습 체험을 담은 문장을 쓰도록 한다. 각 지역, 각 부서, 각 단위의 당위원회(당조) 리론학습중심조는 리론학습과 전문(专题)조사연구를 결합하여 일련의 중점적인 문장과 조사연구 보고를 작성하여 성직속 및 시(주) 주요 간행물의 리론특집면, 특간에 게재한다. 길림성 중국특색 사회주의리론체계 연구중심, 길림성 전국 및 전 성 중점 맑스주의학원, 국가 고차원 싱크탱크(国家高端智库), 성급 중점 싱크탱크 전문가와 학자들과 실제 사업부서의 책임자동지들을 조직하여 20차 당대회 정신을 둘러싸고 일련의 중점 선제를 렬거함과 아울러 전문가와 학자들을 조직하여 연구를 전개하면서 무게 있는 리론문장을 작성함으로써 학습과 선전의 리론 심도, 실천 강도, 감정 온도를 높이고 사람들의 정치적 동질감, 사상적 동질감, 리론적 동질감, 정서적 동질감을 증진시킨다.

4.지행합일(知行合一)을 견지하여 20차 당대회에서 내린 중대 결책 포치를 길림성의 제반 사업에 락착시켜야 한다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선전, 관철, 락착하려면 길림성의 진흥발전과 당건설사업의 실제에 립각해야 하며, 배우고 생각하고 활용하는 것에 관통하는 것(学思用贯通)과 지•신•행 통일(知信行统一)을 견지하여, 20차 당대회 정신을 경제와 사회 발전의 각 방면에 락착시킴과 더불어 금년의 제반 사업을 잘 수행하고 금후의 사업을 잘 배치하는 데 구현시켜야 한다.

(1)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전면적으로 관철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 당의 혁신적 리론무장을 강화하는 데 진력해야 한다. 전 성 각급 당조직은 당의 혁신리론학습교육 계획을 착실히 실행하고 제1 의제 제도를 엄격히 실행하며 학습의 깊이와 깨달음, 지행합일을 견지해야 한다.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학습하는 것과 총서기가 길림사업에 대한 중요 연설 중요 지시 정신을 학습하고 관철하는 것을 결부시켜 ‘5화(五化)’ 페환사업방법 상시화로 ‘총시공설계도(总施工图)’, ‘분류시공설계도(分施工图)’, ‘돌아보기(回头看)’ 등 기제를 락착함으로써 부단히 학습 성과를 길림 진흥발전의 실제적인 성과로 전환시켜야 한다.

(2) 고품질 발전을 추동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 새로운 발전구도를 다그쳐 구축하는 데 진력해야 한다. 시종 고품질 발전 추동을 주제로 하는 것을 견지해야 하며 내수를 확대하는 전략을 깊이 있게 실시하고 현대화 산업 체계를 서둘러 구축해 실물경제, 특히는 제조업을 우수하고도 강력하게 만들어 ‘6신산업(六新产业)’ 발전과 ‘4신시설(四新设施)’ 건설을 다그쳐 추진하고 각 령역의 ‘6가지 회귀(六个回归)’를 전면적으로 추동하며 산업사슬과 공급사슬의 근성과 안전수준을 제고함으로써 여러 분야에서 지원하고(多点支撑), 여러 업종이 병행하고(多业并举), 다원적으로 발전(多元发展)하는 산업발전의 새로운 구도를 힘써 형성해야 한다. 향촌진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지역균형발전전략을 깊이 있게 실시하며 장춘현대화도시권을 육성, 확대하며 장길(长吉), 장평(长平)의 일체화 협동발전을 착실하게 추진해야 한다. 대개방, 대보호, 대개발, 대협력의 자세로 ‘5가지 협력'을 종심적으로 추진하고 국가 중대전략과 상호관련협력 성시(对口合作省市)의 련결협력을 밀접히 하여 더욱 높은 수준의 개방형 경제의 새로운 체제를 다그쳐 건설해야 한다.

(3) 교육, 과학기술 인재사업을 발전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어 혁신형 성건설(省份建设)을 적극 추진해야 한다. 시종 교육 우선발전, 과학기술 자립자강, 인재선도구동을 견지해야 하며 과학기술교육 흥성(兴省)전략과 인재 강성(强省)전략, 혁신구동 발전전략을 깊이 있게 실시하고 자주혁신능력을 서둘러 제고하면서 발전의 새로운 동력에너지와 새로운 우세를 끊임없이 창조해야 한다. 당의 교육방침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각급, 각 부류의 교육을 통일적으로 계획, 발전시키며 기초학과, 신흥학과, 교차학과 건설을 강화하여 대학교의 교학 과학연구와 지방 경제, 사회의 요구를 긴밀히 결합시켜야 한다. 과학기술혁신 체계를 보완하고 정부•기업•학과인재•금융•응용(政产学孵金用)의 심층 융합을 추동하며 기업혁신 주체규모를 부단히 확대하고 력량을 집결하여 독창성 선도성 과학기술 난제해결을 진행하여 고수준의 과학기술 자립자강을 실현하는 데 길림력량을 기여해야 한다. 당의 인재관리원칙을 견지해야 하며 인재전략 배치를 보완하고 인재정책의 업그레이드판을 제정하며 인재발전 환경을 최적화함과 더불어 각종 인재유치 활동을 잘 조직하여 전국중요인재중심과 혁신고지를 서둘러 건설해야 한다.

(4) 인민이 나라의 주인으로서의 권리행사를 보장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전반 과정의 인민민주를 적극 발전시킨다. 시종 중국특색 사회주의 정치발전의 길을 걷는 것을 견지하고 당의 령도, 인민이 나라의 주인으로서의 권리행사, 의법치국의 유기적인 통일을 견지하며 인민의 주체적 지위를 견지함으로써 인민의 의지를 충분히 구현하고 인민의 권익을 보장하며 인민의 창조적 활력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인민이 나라의 주인이 되는 제도체계를 건전히 하고 인민이 법에 따라 민주선거, 민주협상, 민주결정, 민주관리, 민주감독을 실시하도록 보장하며 생동하고도 활발하며 안정단결된 정치적 국면을 공고발전시켜야 한다. 인민의 참여경로를 넓히고 인민이 인민대표대회를 통해 국가권력을 행사하도록 지지, 보장하며 대중단체조직 개혁과 건설을 심화하고 협상민주를 전면적으로 발전시키며 기층민주를 적극 발전시켜 당의 군중기반을 최대한으로 공고확대해야 한다. 대단결, 대련합을 견지해야 하며 대통전구도(大统战格局)를 보완하고 당의 민족정책을 전면적으로 관철하며 우리 나라 종교의 중국화방향을 견지하면서 진흥발전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강대한 력량을 형성해야 한다.

(5) 전면적인 의법치국을 견지하고 보다 높은 수준의 법치길림을 힘써 건설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시종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법치의 길로 나아가고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건설을 일체화로 추진하여 각 방면 사업의 법치화수준을 끊임없이 향상시켜야 한다. 립법제도의 공급을 심화하고 고품질발전, 과학기술혁신, 농업농촌, 생태문명 등 중요한 분야의 립법을 강화하여 좋은 법으로 발전을 촉진하고 선치를 보장해야 한다. 법에 의한 정무수행을 깊이있게 추진하고 정부의 직책체계와 조직구조를 최적화하며 행정효률과 공신력을 제고하고 엄격하고 규범적이고 공정하고 문명한 법집행을 전면적으로 추진하여야 한다. 사법 공정을 엄격히 하고 사법체제의 종합적인 조합 개혁을 심화하여 공정하고 능률적이고 권위적인 사회주의사법제도를 빠르게 구축해야 한다. 법치사회 건설을 가속화하고 사회주의법치정신을 고양하며 중화의 우수한 전통법률문화를 전승하여 전사회적으로 법을 존중하고 법을 학습하며 법을 지키고 법을 리용하는 기풍을 힘써 수립해야 한다.

(6) 문화의 자신감자강을 추진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길림문화의 번영발전을 적극 촉진한다. 현대화로 향하고 세계로 향하며 미래로 향하고 민족적이고 과학적이고 대중적인 사회주의문화를 발전시키는 것을 시종 견지하고 문화강성건설을 가속화하여 길림의 진흥발전에 강대한 가치인도력, 문화결집력과 정신추진력을 제공해야 한다. 사회주의 핵심가치관을 힘써 실천하고 전 사회의 문명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며 큰 도덕을 명확히하고 공중도덕을 지키며 개인도덕을 엄하게 하도록 추진해야 한다. 길림 특색의 홍색문화, 빙설문화, 자동차문화, 생태문화, 민속문화 자원을 충분히 발굴하고 문화산업과 관광산업의 심층적인 융합을 촉진해야 한다. 문화사업을 한층 더 번영시키고 현대공공문화서비스체계와 기초시설체계를 건전히 하여 전 성의 인민들로 하여금 더욱 풍부하고, 더욱 고품질의 문화생활을 향유하도록 해야 한다.

(7) 민생복지의 증진에 초점을 맞추고 민생의 보장과 개선에 힘써야 한다. 시종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사업방향을 견지해야 하고 일심전력 인민을 위해 복무하는 근본취지를 실행해야 하며 발전속에서 민생의 보장과 개선을 견지해야 하고 대중의 급하고 어렵고 걱정되며 바라는 문제들을 적극 해결하여야 하며 공동부유를 착실하게 추진하여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인민의 동경을 끊임없이 실현해야 한다. 취업의 선차적인 인도를 강화하며 실물경제를 효과적으로 성장시키고 취업용량을 확대하며 취업구조를 최적화하여 더욱 충분하고 더욱 높은 질의 취업을 실현해야 한다. 도시농촌주민소득 10년 갑절증가계획을 힘써 실시하고 소득분배제도를 보완하며 근로치부를 격려하여야 한다. 전민보험가입계획을 깊이있게 실시하여 전민을 망라하고 도시와 농촌을 총괄하며 공평하고 통일적이며 안전규범적이고 가지속적인 다차원의 사회보장체계를 건전히 해야 한다. 여러 주체 공급, 여러 경로 보장, 임대와 구매를 병행하는 주택제도를 빠르게 건립하여 도시와 농촌의 불우한 군중들의 거주조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야 한다. 건강한 길림을 빠르게 건설하고 공공위생체계를 건전히 하며 중대한 전염병발생상황에 대한 동원호응능력과 응급구급치료능력을 향상시켜 중대한 전염성질병의 전파를 효과적으로 억제해야 한다.

(8)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생을 촉진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힘써 생태강성건설을 가속화해야 한다. ‘두 산’의 리념을 충실하게 실천하고 시종 생태우선과 록색발전을 견지하며 생태강성건설을 가속화하여 아름다운 중국의 ‘길림모델’을 만들어야 한다. 도시와 농촌 주민의 거주환경에 대한 정비를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푸른 하늘, 푸른 물, 깨끗한 토양을 수호하는 전쟁에 전력을 다해야 한다. 산, 물, 수림, 농지, 호수, 풀, 모래와 빙하의 일체화 보호와 체계적인 관리를 견지하고 만리록수회랑과 대형수로망, 삼림, 초원, 습지의 생태련결 등 중대한 생태공정건설을 가속화해야 한다. 이산화탄소탄소 정점 도달, 이산화탄소탄소 중화을 적극적이고 안정적으로 추진하고 태양광 발전, 풍력 발전, 수소에너지 등 신에너지산업을 적극 발전시키며 ‘륙상풍광삼협’ 등 중대 프로젝트를 착실하게 추진하고 국가급 신에너지 생산기지를 건설하여 ‘두단계 이산화탄소’목표를 예정대로 실현하도록 확보해야 한다.

(9) 국가안전과 사회안정을 수호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보다 높은 수준의 평안길림을 적극 건설한다. 시종 총괄적인 발전과 안전을 견지하고 총체적인 국가안보관을 확고부동하게 관철하며 국가안전 수호를 길림성 사업의 전 방면에 관통시켜 국가안보체계를 건전히하고 국가안보 수호능력을 강화하며 ‘5대 안전’ 최저선을 굳게 지켜야 한다. 인민의 생명안전을 효과적으로 수호하고 안전생산을 지속적으로 잘 틀어쥐며 공공안전보장능력을 제고해야 한다. 전 사회 모순과 분쟁의 다원화 예방, 조정, 해결 시스템을 건전화하고 5급 서기가 래신래방을 틀어쥐는 것을 견지하여 사회관리의 총체적효능을 끊임없이 향상시켜야 한다.

(10) 당에 대한 전면적 엄격관리를 심화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새시대 당건설의 새로운 위업을 적극 추진해야 한다. 정치건설을 첫자리에 놓고 당의 전면 령도와 당중앙의 중앙집권통일령도를 견지하며 ‘두가지 수호’의 제도규정, 체제기제, 행위규범, 사업절차를 보완하고 락실하여 당중앙의 요구에 따라 명령과 금지를 실행하도록 확보해야 한다. 기층의 선명한 인도를 크게 틀어쥐는 것을 견지하고 새시대 길림당지부표준체계(BTX)의 건설을 강화하여 당조직의 정치기능과 조직기능을 강화하여야 한다. 간부선발임용의 정확한 방향을 수립하고 ‘기반을 튼튼히하고 새싹을 배양’, ‘령혼을 주조하여 능력을 발휘’시키는 프로젝트를 깊이있게 실시하여 충성하고 깨끗하며 책임지는 자질 높은 전문화간부대오를 힘써 건설해야 한다. 중앙의 8가지 규정과 그 실시세칙정신을 엄격히 실행하고 ‘네가지 기풍’을 꾸준히 바로잡으며 ‘엄신세실’의 훌륭한 새 기풍을 대대적으로 선양해야 한다. ‘3불’일체화 추진을 견지하고 당풍렴정건설과 부패척결투쟁을 깊이있게 전개하여 간부가 청렴하고 정부가 청렴하며 사회가 맑은 량호한 정치생태를 조성해야 한다.

5. 조직령도를 절실히 강화하여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선전, 관철하는데 튼튼한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선전, 관철하는 것은 현재와 향후 한시기의 가장 중요한 정치임무이다. 전 성 각급 당위 (당조) 에서는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선전, 관철하는 것을 중요한 의사일정에 올려놓고 조직령도를 확실하게 강화해야 한다.

(1) 지도책임을 확실하게 져야 한다. 전 성 각급 당위 (당조) 는 정치적 립지를 높이고 당중앙의 포치에 따라 본 지역과 본 부문의 실제와 결부하여 주제별 포치를 하고 구체적인 요구를 제기하며 실행에 주력하여 20차당대회 정신을 학습, 선전, 관철하는 열조를 신속히 불러 일으켜야 한다. 각급 조직, 선전부문 및 기타 관련 부문은 당위 (당조) 의 통일적인 령도하에 긴밀히 협력해야 한다. 조직부문에서는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선전, 관철하는 것과 간부교육훈련사업, 지도부건설과 기층당조직건설을 강화하는 것을 결부시켜야 한다. 선전부문에서는 20차 당대회 정신선전사업을 착실하게 잘하여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관철하는 농후한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공회, 공청단, 부녀련합회 등 군중단체조직들에서는 자신의 우세를 충분히 발휘하여 각자 특색이 있는 학습교육활동을 전개해야 한다. 사업지도를 강화하고 성당위 선전부에 20차 당대회 정신학습선전사업판공실을 설립하며 전 성의 전달학습, 선전강연, 연구해석 등 사업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정기적으로 사업속보를 편성발부해야 한다. 독촉검사를 강화하고 존재하는 문제를 제때에 발견하고 해결해야 한다.

(2) 정확한 지도 방향을 확고히 파악해야 한다. 단결과 안정을 견지하고 힘을 북돋우며 정면선전을 위주로 하고 주선률을 고양하고 긍정에너지를 전파하며 주류사상여론을 공고히 하고 장대시키며 20차 당대회 정신으로 사상을 통일하고 힘을 결집하는데 주력해야 한다. 엄격히 당중앙의 포치와 성당위의 요구에 따라 전면적이고 정확하게 선전을 전개하고 방향을 정확히 하며 방향을 확고히 틀어쥐고 선전인도의 주도권, 발언권을 확고히 파악해야 한다. 열점과 민감한 문제에 대한 해석과 인도를 강화하고 전면적이고 객관적이며 엄밀하고 타당해야 하며 의혹을 풀고 정서를 소통시키며 사회의 공감대를 최대한 결집시켜야 한다.

(3) 실제 효과를 높이는 데 주력해야 한다. 실제에 접근하고 법칙을 존중하며 전 성의 광범한 당원간부와 군중의 새로운 기대와 긴밀히 련계하고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선전, 관철하는 흡인력, 감화력과 목적성, 실효성을 힘써 증강해야 한다. 형식담체를 혁신하고 방법수단을 다양하게 하며 대중이 기꺼이 참여하고 참여하기 편리한 방식을 잘 활용하고 시대특색이 짙고 실천요구를 구현하는 방법을 취하며 선전의 폭과 깊이를 넓히는 데 힘을 기울여 학습선전이 방법이 있을뿐만아니라 력도가 있고 질을 더욱 중시하고 효과를 강화하도록 해야 한다. 새로운 기술과 새로운 응용을 충분히 운용하고 상호작용화 전파, 몰입식 체험을 강화하며 사업의 피복면과 영향력을 힘써 확대하여 긍정에너지가 큰 흐름을 산생하도록 해야 한다.

각지, 각 부문, 각 단위들에서는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선전, 관철한 상황을 제때에 성당위에 보고해야 한다.

중공 길림성위

2022년 11월 4일

/길림일보

/편역: 김청수 김영자 김태국 김파 김영화 김가혜 안상근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거짓주장 유감" 르세라핌, 뜬금없는 '머리채 잡기'에 공식입장 발표

"거짓주장 유감" 르세라핌, 뜬금없는 '머리채 잡기'에 공식입장 발표

최근 하이브와 어도어 대표 민희진의 갈등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르세라핌 소속사 쏘스 뮤직이 공식입장을 통해 유감을 표했다. 지난 26일 쏘스뮤직 측은 온라인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먼저 당사는 공개석상에서 사실이 아닌 내용 및 무례한 표현과 함께

"바프 성공?" 전현무-박나래-이장우, 완전히 달라진 비주얼 '환골탈태'

"바프 성공?" 전현무-박나래-이장우, 완전히 달라진 비주얼 '환골탈태'

지난해 연말, MBC '나 혼자 산다' 팜유즈 멤버들인 전현무와 박나래, 이장우가 올해 보디프로필 찍는 것을 목표로 내 건 가운데 박나래가 힘겨웠던 촬영 후기를 전하며 눈물을 쏟았다. 지난 26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 에서는 전현무와 박나래, 이장우가 함께한 '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