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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촌진흥 전면 추진과 농업농촌현대화를 다그칠 데 관한 실시의견 (심열중)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1.03.17일 15:36
중공 길림성위, 길림성 인민정부에서 향촌진흥을 전면 추진하고 농업농촌현대화를 다그칠 데 관한 실시의견(공개 발표고)



습근평총서기의‘3농’사업에 관한 중요한 론술,특히 중앙농촌사업회의에서 한 중요한 연설정신을 깊이있게 관철하고 《중공중앙 국무원에서 향촌진흥을 전면 추진하고 농업농촌현대화를 다그칠데 관한 의견》(중발[2021])1호)의 포치를 전면적으로 시달하기 위해 아래의 실시의견을 제정한다.

'13.5’시기 전 성에서는 습근평새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 사상을 지도로 하는 것을 견지하면서 습근평총서기의 ‘3농’사업에 관한 중요한 론술, 특히 길림시찰시의 중요한 연설과 중요한 지시정신을 깊이있게 관철시달하면서 전력을 다해 중점을 틀어쥐고 기초를 다지며 유효공급을 확대(补短板)하면서 ‘3농’사업이 뚜렷한 효과를 거두었다. 빈곤퇴치 난관돌파임무를 제때에 완성했고 량곡산량이 700억근이상으로 안정되였으며 농업현대화의 새로운 진전을 앞장서 실현하였고 주요농작물 경작파종수확에서의 종합적인 기계화률이 91%에 달했다. 농촌의 거주환경이 현저히 개선되였고 농촌인구당 가지배수입이 ‘두가지가 높은’ (两个高于)목표를 실현했으며 농촌은 곧 전면적으로 초요사회를 건설하는 목표를 동시에 실현하게 되며 향촌진흥전략을 전면 실시하고 새 시대 길림의 전면적인 진흥과 전방위적인 진흥을 다그쳐 실현하는데 든든한 기초를 다져 놓았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 전략의 전반면에서 볼 때 민족이 부흥하려면 농촌을 반드시 진흥시켜야 한다. 세계적인 백년 미증유의 큰 변화로부터 볼때 농업기초를 안정시키고 ‘3농’기초를 잘 지키는 것은 변화에 응수하고 새로운 시작을 하는데 있어서 밸러스트스톤(压舱石)이다. ‘14.5’ 시기는 기세를 몰아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건설하는 새로운 길을 시작하고 두번째 100년 분투목표를 향해 전진하는 첫번째 5년이다. 우리는 반드시 ‘3농’문제를 잘 해결하는 것을 각급 당위와 정부의 모든 사업의 가장 중요한 내용으로 견지하여야 하며 농업농촌의 우선발전을 현대화건설의 한가지 중대한 원칙으로 간주하고 향촌진흥을 전면 추진하는 것을 중대한 임무로 간주하며 ‘84549’ 현대농업발전계획과 농업농촌현대화 ‘10대 프로젝트’를 깊이있게 실시하여 광범한 농민들이 더욱 아름다운 생활을 누릴수 있게 해야 한다.

1. 총체적 요구

(1) 지도사상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상을 지도로 하며 당의 19차 당대표대회와 19기 2중, 3중, 4중, 5중전원회의 및 중앙경제사업회의, 중앙농촌사업회의 정신을 깊이있게 관철하며 성당위 11기7차, 8차 전원회의와 성당위 경제사업회의, 성당위 농촌사업의 포치를 전면시달하면서 총괄적으로 ‘5위1체’ 총체적인 포치를 추진한다. ‘4개 전면’ 전략포치를 조화적으로 추진하고 견정불이하게 새로운 발전리념을 관철하며 안정속에서 진보하는 사업 총 기조를 견지하고 당이 ‘3농’사업에 대한 전면적인 령도를 강화하는것를 견지한다. 농촌진흥전략을 실시하는 것을 총력점으로 농업농촌 우선발전을 견지하고 농업현대화와 농촌현대화의 일체적인 설계를 함께 추진하는것을 견지하며 농촌기층경영제도를 공고히 하고 보완하며 농업 공급측 구조성개혁을 깊이있게 추진하고 향촌건설행동을 실시하며 농업의 높은 질 고효과와 살기좋고 일하기 좋은 농촌, 부유하고 풍족한 농민생활을 적극 추진하여 새 시대 길림의 전면진흥과 전방위적인 진흥 추진에 유력한 지지를 제공해 준다.

(2)목표임무

2021년 빈곤퇴치 난관돌파 성과를 지속적으로 공고해지게 하고 빈곤퇴치 난관돌파 정책체계와 사업기제를 향촌진흥과 효과적으로 련결시키고 평온하게 이행시킨다. 앞장서 농업현대화의 새로운 진전을 실현하고 량식의 온당하면서도 높은 산량을 유지하면서 800억근을 향해 노력한다. 향촌건설행동을 전면적으로 가동하고 농촌의 거주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시킨다. 농촌개혁 중점임무를 깊이있게 추진하고 개혁의 보너스(红利)가 효과적으로 석방되게 한다. 향촌치리체계를 진일보 보완하고 농촌사회의 조화와 안정을 유지시킨다. 농민들의 소득증장 수준이 도시주민보다 계속 높아지게 한다.

2025년에 이르러 농업농촌현대화가 중요한 진전을 거두게 한다. 량식 생산량이 800억근의 새로운 단계에 올라서게 하고 현대 향촌산업체계가 기본상 형성되게 하며 장춘시와 기타 9개 국가현대농업시범구와 시(주)도시 주변들에서 솔선적으로 농업현대화를 실현하게 한다. 향촌건설행동이 현저한 효과를 거두게 하며 농촌주민 기본생산생활조건을 지속적으로 개선시키고 농민들의 과학기술문화 자질을 진일보 제고시키며 향촌발전의 활력이 현저하게 증가시킨다. 빈곤퇴치 난관돌파 성과를 지속적으로 공고히 하고 농민소득 증가과 경제증장이 기본상 동보조로 되게 하며 도시와 농촌주민들의 수입격차가 지속적으로 줄어들게 한다.

2. 빈곤퇴치 난관돌파 성과를 공고 확대하는 것과 향촌진흥의 효과적 련결을 실현한다

(3) 련결 과도기를 설립한다. 빈곤퇴치 난관공략에 관한 중앙의 관련 정책을 참답게 락착하여 빈곤에서 벗어난 현에 대해 빈곤퇴치일로부터 5년간의 과도기를 설정, 과도기내에 현존하는 주요 방조부축정책의 총체적 안정을 유지한다. 우리 성의 실제와 결부하여 주요 방조부축정책에 한해 항목별로 최적화 조정을 진행하며 자원집중 빈곤해탈 난관공략에서 향촌진흥을 전면 추진하는 데로 평온하게 과도하는 것을 점진적으로 실현한다. 빈곤해탈 난관공략의 성과를 공고히 하고 확장하는 것을 향촌진흥과 효과적으로 련결시키는 구체적 방법을 출범한다.

(4) 빈곤퇴치 난관공략 성과를 지속적으로 공고히 하고 확장한다. 빈곤으로 되돌아가는 것을 방지하는 동태감측 및 정밀 빈곤부축 기제를 건전히 하고 현(시, 구)을 단위로 예방성 및 사후 빈곤부축이 결합된 조치를 취하여 감측 대상의 단계별 류형별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동태가 초기화 되도록 확보함과 아울러 규모성 빈곤으로 되돌아 가기가 나타나지 않도록 보장한다. 산업발전 조건을 갖춘 빈곤부축 대상에 대해서 산업취업 방조부축을 강화하고 로동능력이 없는 방조부축 대상자에 대해서 철저한 보장을 강화하며 중대한 자연재해나 집안에 중대 변고를 당한 가정에 대해서는‘일사일의(一事一议)’ 방조부축을 실행하여 돕는다. 타지방 빈곤부축 이주에 대한 후속 지원을 잘하고 타지방 이주 집중배치구역의 산업단지 건설을 보완하여 이주 군중들의 일자리 안정과 취업 수입증대를 촉진한다. 빈곤부축자금 자산항목관리를 가강하고 관리방법을 제정하며 권리확립을 질서 있게 추진하여 후속 경영관리와 위험예방통제 책임을 명확히 하면서 지속적인 효익 산생과 역할발휘를 확보한다.

(5) 빈곤퇴치 지역의 향촌진흥을 계속하여 추진한다. 빈곤부축 산업을 지속적으로 발전 장대시키고 빈곤퇴치 지역의 농전수리, 향촌도로, 고표준농지, 창고저장 및 신선도 유지, 랭동체인 물류 등 기초시설 건설을 계속 강화하며 현(시, 구)을 단위로 정밀 빈곤부축 산업 계획을 보완, 제고한 후 향촌 특색산업 계획배치에 포함시킨다. 국가의 소액신용대출과 선두기업의 재정대출에 대한 리자보조정책을 락착한다. 인터넷 판매, 예산단위 구매, 동서부 생산•판매 련결 등 경로를 확장하고 소비 빈곤부축 행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직업기능훈련을 전개하여 강습 의지가 있는 빈곤퇴치 로동력과 변두리 로동력 등을 훈련 범위에 포함시킨다. 귀향창업 기지건설을 강화하여 빈곤퇴치 로동력으로 하여금 고향을 떠나지 않고 현지 혹은 가까운 곳에서 창업하고 취업하도록 격려하고 인도한다. 전 성의 12개 현(시)을 향촌진흥 성급 중점현으로 확정하고 집중 지원하며 1,489개 빈곤퇴치 가운데서 매년 300개 촌을 선택하여 3A급 표준시범촌으로 건설한다.

(6) 농촌 저소득 인구 상시화 방조부축을 강화한다. 농촌 저소득 인구 동태감측을 가강하고 단계별 류형별 사회구조를 실행한다. 농촌사회보장과 구조제도를 건전히 하고 공익성 일터의 ‘최저 한계선, 긴급 곤난 구제(托底线、救急难)’ 역할을 발휘하며 향촌 공익일터를 합리적이고도 질서 있게 개발하여 고향을 떠날 수 없고 취직할 곳이 없으며 빈곤으로 돌아갈 위험에 직면한 농촌 취업곤난자들을 우선적으로 배치함으로써 가정의 기본소득을 안정시킨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극빈부양 범위 및 기준을 과학적으로 확정하여 조건에 부합하는 농촌인구에 대하여 보장하여야 할 모든 것을 보장하고 철저히 보장한다. 사회구제제도를 건전히 하고 보장범위와 표준을 적시에 조정하며 정밀 구제를 실시한다.

3.견결히 국가량식안전 중임을 수호한다

(7) 경작지의 홍선을 견결히 고수한다. 생태, 농업, 도시 향진의 공간 배치를 최적화하고, 각종 공간의 통제 경계를 과학적으로 설정하며 토지 용도 통제를 엄격하게 실시한다. 경작지 리용 우선 순위를 명확하게 하고 영구성 기본 농지는 량식 특히는 식량 생산에 중점적으로 사용하며 일반 경작지는 주로 식량과 기름, 채소 등 농산물과 사료생산에 사용한다. 농촌의 경작지를 마구 점거하여 건물을 짓는 행위를 전문 정돈하는 행동을 깊이있게 추진하여 농경지의 ‘비농화’를 단호히 억제시키고 ‘비량화’를 방지한다. 경작지에 록화하여 수림을 만들고 호수를 파서 풍경을 조성하는 것을 엄금하며 표준을 초과하여 경작지를 점용하여 록색 통로를 건설하는 것을 엄금하며 농경지를 불법 점용하여 비농업 건설에 종사하는 것을 엄금하며 영구 기본 농지를 점용하여 림업 과수업에 종사하거나 못을 파서 물고기를 양식하는 행위와 불법적으로 흙을 파내 경작층을 파괴하는 행위를 엄금한다. 식량생산기능 구역과 중요 농산물 생산 보호구역의 건설 사업을 계속 잘해야 한다.

(8) 량식 종합생산능력 건설을 강화한다. 각급 당위와 정부는 량식안전 정책 책임을 짊어지고 엄격하게 량식안전에 대한 당정책임을 락실하여야 한다. 국가 량식안전 산업이 우리 성에 가져다주는 항목 가동과 실시를 다그치고 추진하여야 한다. 시, 현의 량식 파종면적 지도성 계획 완성정황을 량식안전 책임제 심사에 올리고 전성 량식 파종면적이 8550만무에 도달하는 것을 확보하여야 한다. 중앙의 농업생산 발전, 농업자원 및 생태보호와 성급 향촌진흥 등 전문항목의 자금을 충분히 리용하여야 한다. 2021년 량식생산 심사를 잘 완성한, 산량이 높은 앞순위 10개 현에 대해 2021년 획득한 관련 농업항목 보조금의 기초우에 증가폭의 10%비례로 보충장려하는데 보충장려금은 총 5억원이다. 옥수수, 콩 생산자 보조금정책을  락실하여 콩생산을 안정시킨다. 가뭄과 침수에 견디는 능력건설을 강화하여 가뭄에 강한 파종능력을 2500만무 이상에 도달시키는 동시에 홍수, 태풍 등 중대재해 방지 준비를 잘 해야 한다. 초지밤나방 등 중대 병충해 방지와 공제를 가강해야 한다. 온당하게 록색 예방공제, 통일방지 등 록색 고품질, 고효률 기술 시범면적을 확대하고 량식 무공해 생산 수준을 제고시키는데 힘써야 한다. 량식절약 행동을 전개하여 생산, 류통, 가공, 저장, 소비 환절에서의 량식 소모와 랑비를 감소시켜야 한다.

(9)중요한 부식품 공급을 보장한다.‘남새바구니' 시장 책임제를 진일보 확실히 한다. 시설 원예 규모단지의 발전을 지원하여 겨울철 ‘남새바구니' 생산기지와 북방의 우질 여름남새 수출기지, 장백산 야채 식용균기지 건설을 확장하며 새로 건설한 하우스 면적이 1.5만무 이상을 보장한다. 돼지산업의 유기적인 발전과 장기적인 효과기제를 건전히 하고 양돈기업의 항목건설을 고무격려하여 국가에서 하달한 돼지생산임무를 전면적으로 완성하는데 년말 우리안의 돼지가 960만 마리에 달해야 한다. ‘짚을 고기로 만드는' 표지성 공정을 실시하고 목축업의 중축산업 작용을 발휘시켜 량식과 부산물을 부가가치를 증가시키는데로 전화시키는 축목대산업을 건설하는 바 '량식 대신 사료 생산', 생옥수수 저장과 우질 꼴사료 재배면적을 확대하여 짚사료화 리용률을 30%에 도달시켜야 한다. 1000만마리 고기소건설 항목을 가동하고 룡두기업에 기탁하여 성급 고기소산업단지를 건설하며 새로운 리익련결 기제를 완벽히 하여 고기소산업군을 조성시킨다. 축산물 품질 안전 향상 계획을 실시하여 ‘무항양식'시점시범을 확대하고 축목업의 정보화 건설 추진을 다그친다. 신형의 수의 사회화 복무체계 건설을 다그쳐 길림특색이 있는 현대화 수의 위생 치료관리 능력을 추동하고 탐색한다. 힘을 다해 수산물 양식업의 록색발전을 추진시키며 차간호 등 대형 호수와 저수지를 주체로 대면적의 생태어업발전을 틀어쥔다. 힘써 랭수어와 기름개구리 양식을 발전시키며 '벼와 물고기 종합재배양식' 보급면적을 70만무에 도달시킨다. 락화생, 해바라기 등 유료작물 생산을 발전시킨다.

(10) 고표준 농지 건설 력도를 강화한다. 국가의 새로운 고표준 농지 건설계획을 락실하여 우선 영구 기본농지, 량식생산 공능구와 중요 농산품 보호구 량식 주산구로 고표준 농지를 계획하고 성, 시, 현 3급에서 통일적으로 편성사업을 진행한다. 2021년도 건설임무 해석과 시달, 항목 심사 비준 및 공정 착공 건설 등 사업을 잘하여 새로 고표준 농지 500만무를 조성한다. 건설관리보호제도를 완벽하게 하고 농지 개조 건설관리 정보화 건설 플랫폼을 업그레이드시킨다. 총도급을 맡기는 방식을 취해 사회자본을 끌어들여 고표준 농지건설에 투입시키는 방안을 탐색한다.

(11) 현대농업과학기술과 물질장비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 농업 과학기술 체제개혁을 심화하고 성급 농업 과학기술 성과 전화거래 서비스 플랫폼을 완벽히 하며 성내 공성, 관건 및 실용신기술, 새로운 성과의 전화와 응용을 가속화한다. 농촌진흥 과학기술 지원행동을 전개하고 농업령역의 기술난제 해결을 강화한다. 디지털 농업 기술 혁신을 추진하고 우리 성의 디지털 농업 클라우드 플랫폼(云平台)에 의지하여 농업 발전과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 등 신기술, 신업종 융합을 추진한다. 구제역과 전염병이 발생하지 않은 지역에 대한 면역력 운행관리를 강화하고 중대한 동물전염병 예방과 통제를 강화하며 아프리카 돼지 콜레라 왁찐과 신형의 안전하고 고효률적인 사료첨가제의 연구 개발을 권장, 지원한다. ‘과학기술 농촌 진흥 조력 전문가 봉사 행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전문가 봉사단의 기능을 끊임없이 보완하며 농업과학기술 봉사의 수요와 특징에 부합되는 과학기술 특파원 봉사 체계를 건전히 한다. ‘과학기술 마당’ 시범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한다. 대중형 관개구의 부대시설 건설과 현대화개조를 실시하고 2025년까지 기존의 위험이 잠재되여 있는 저수지에 대한 보수 보강 공사를 전부 완성한다. 대형 고급농기계 장비의 연구개발과 제작을 강화하고 농기계 구입 보조정책을 조정, 최적화하며 지방특색 주도적 산업이 시급히 수요하는 농기계품종과 고급지능형농업설비를 보조범위에 포함시킨다. 농업을 위한 현대기상 서비스체계건설을 보완하고 기상재해 감시, 예보, 경보를 강화한다.

4.흑토지 보호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12) 사업체제 기제를 건전히 한다. 성 흑토지 보호사업 지도소조를 구성하여 통일 조률과 통일 지도를 강화하고 협동하여 사업을 전개하며 흑토지—‘경작지 중의 참대곰’을 잘 보호하고 리용한다. 흑토지 보호 공사계획을 제정하여 보다 많은 항목을 국가항목고에 편입시킨다. 동북 흑토지보호 국가중점실험실을 적극 건설하고 흑토지보호 관건기술을 둘러싸고 과학기술 난제를 해결한다. 동부는 토양을 보호하고 비옥토를 유지하며 중부는 리용과 보호를 결합시키며 서부는 가뭄을 방지하고 토지를 비옥하게 하는 등 부동한 모식을 탐구한다. 사평 흑토지 보호 시범구 선행시범사업을 지원한다. 8개 현 (시, 구)의 흑토지보호 시범사업을 잘 틀어쥐고 점차적으로 복제할수 있고 보급할수 있는 장기효과기제를 형성한다. 경작지 품질감시 시스템을 보완하고 데이터 정보플랫폼, 경작지 품질감시평가 기구와 대오를 건립하며 경작지의 품질조사와 감시평가 수치관리를 강화한다. 동북 흑토지 보호 국제포럼을 잘 조직해야 한다.

(13) 보호성 경작을 힘써 보급한다. ‘리수모식’을 깊이 있게 총화, 보급하고 26개 흑토지 보호시, 현에서 집중적으로 경작제도 개혁, 토양 개량 관리 등 보호 조치를 널리 보급하며 2,800만무에 달하는 보호성 경작을 실시한다. 중앙재정의 자금보조 정책을 잘 시달하고 고성능 무경작 파종기 등 관건적인 농기구를 중점적으로 지원하며 보호성 경작 기술보급요구에 따라 작업용 농기구 장비능력을 강화한다. 전 성 주요추진 기술모식과 기술표준을 연구, 제정한다. 전 과정의 기계화 신형 농업경영 주체를 골간으로 각종 신형 농업경영 주체와 농호들이 보호성 경작기술을 적극 응용하도록 이끌어야 한다.

(14) 농경지 환경 처리를 추진한다. 농업용 비닐박막 회수행동을 실시하고 농업용 비닐박막의 사용통제를 강화한다. 화학비료 농약 감량, 효률증가 행동을 실시하고 토양측정 배합시비, 생물예방퇴치, 과학약품사용기술 및 고효률 약품사용기기 및 그 부대기술을 보급, 응용하며 전문화 통일예방통치대오를 적극 육성하며 화학비료의 농약리용률을 40% 이상에 도달시킨다. 가축 가금 양식페기물의 수거, 저장, 수송 체계건설을 가속화하고 수매비축운송체계 건설을 다그치며 똥거름으로 땅을 비옥하게 하는 행동을 실시하여 모든 분변오물을 밭에 내도록 촉진한다. 수토류실 중점 방제구역에서 소류역을 단위로 종합정비 공사를 진행한다.

5. 현대 종자업 제고공정을 실시한다

(15) 농업유전물질자원의 보호 강도를 높인다. 제3차 유전물질자원 조사와 수집 임무를 완성하고 지역의 오래된 품종, 특색있는 유전물질자원을 모두 받아 들이며 우수한 유전물질의 유전자 자원을 감정하고 발굴한다. 동북농작물 유전자 자원과 유전물질 창제 중점실험실의 확장을 추진하고 옥수수, 북방메벼, 콩 등 현대화한 유전물질 자원고의 건설을 다그친다. 기존의 종자 보호장 기반시설의 개조를 추진하고 종자보호 핵심군의 수량을 확대하며 기술력을 보강하고 가축의 유전물질 자원보호조건을 개선한다.

(16) 선도적인 재배업기업을 육성한다. 재배업 발전기금을 설립하고 남번(南繁)과학기술혁신쎈터를 창설하며 재배업 혁신고지를 만들어 우리 나라의 종자부활전의 승리를 위해 길림의 힘을 기여한다. 과학기술기업의 합작체제를 보완하고 성내 재배업기업과 과학연구기구가 육종과학연구에서의 협력을 추진하며 '길계(吉系)'의 새로운 품종을 육성하고 자주적 혁신품종의 핵심경쟁력을 향상시킨다. 금융자본, 산업정책 등 유도역할을 발휘하여 과학연구 경쟁력이 강하고 실력이 있으며 신용이 좋은 육번추(育繁推) 일체화식 종자기업을 육성시킨다. 옥수수, 벼 등 우량종 번식기지를 건설하고 도남(洮南) 국가급 10만무 옥수수종자 번식 기지 건설을 부축하며 공주령시에 국가현대재배업산업원을 건설하는 것을 지지한다. 엄격한 감독과 위험통제가 가능한 전제에서 생물육종의 연구개발과 응용을 가속화시킨다.

(17) 현대가축가금업 건설을 다그쳐 추진한다. 조건이 되는 성내 대형기업들이 외국에서 우수한 가축가금품종을 도입하는 것을 지지하고 길신흑돼지, 연황우, 건화육용 메리노양 등 종자원기지의 건설을 강화하며 종자 짐승의 생산성능과 공급의 질을 안정적으로 향상시킨다. 가축의 신품종(세트식) 육성을 다그쳐 추진하고 지방 품종의 우수한 유전자와 국제가축의 유전물질자원을 리용하여 시장의 다원화 수요에 적응하고 자주적 지적재산권과 핵심경쟁력을 구비한 신품종(세트식)을 육성한다. 핵심육종장 건설을 강화하고 국가급 고기소 핵심 육종장을 공고히하고 제고시키며 돼지, 소, 양 등 핵심육종장 건설을 적극 추진한다. 기층의 번식개량 네트워크 건설을 강화하고 서비스 능력을 제고한다. 2025년까지 가축가금 육종혁신능력을 큰 폭으로 향상시켜 주요 가축가금의 우량종은 기본적으로 자급을 실현하면서 성외로 공급을 확대한다.

6. 농업현대화를 솔선적으로 실현하는 발걸음을 다그친다

(18) 현대 향촌산업체계를 구축한다. 향촌 특색 우세자원에 의탁하여 농업의 전 산업사슬을 구축하고 산업사슬 주체를 현역에 남겨두어 농민들이 산업 부가가치 수익을 더 많이 나누도록 한다. 농산물 가공업과 식품공업을 강하게 우수하게 크게 발전시킨다. 성 농산물 가공업 사업지도소조를 설립하여 농산물 가공업의 전환승급을 가속화 한다. 량식, 가금 및 특색 우세 산업에 립각하여 중대한 대상을 적극 유치하고 옥수수, 벼, 잡곡, 잡두, 돼지, 소, 양,가금 알, 유제품, 인삼(중약재), 꽃사슴, 과일, 채소, 삼림 특산물 (식용버섯, 개구리, 광천수 등) 10대 산업집군을 적극 구축한다. 선두기업을 대대적으로 육성하고 농업산업화 성급 중점 선두기업, 성급 시범 농업산업화 련합체 선정, 인정과 동태감측을 전개하여 년간 판매수입이 10억원을 초과하는 선두기업을 적극 육성한다. ‘량질 량식 공정’을 깊이 있게 실시하고 량식의‘생산, 구매, 비축, 가공, 판매’의 체계건설을 촉진하며 록색량질의 량유제품 공급을 증가한다.

브랜드 전략을 실시하고 지역 공용브랜드, 기업 브랜드, 제품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육성하며 ‘길림 쌀’, ‘길림선식옥수수(吉林鲜食玉米)", ‘장백산 인삼’, ‘길림 꽃사슴’, ‘장백산 목이버섯’ 등 ‘길자호’ 브랜드를 확대하고 강화한다. 흥촌강현 담체건설을 잘 틀어쥐고 ‘1촌1품’, ‘1향1업’, ‘1현1특’을 보급한다. 촌급 집체경제를 발전장대하고 산업 특색이 뚜렷한 집체 경제강촌을 육성한다. 제3차 성급 특색 산업마을 건설을 가동하고 차간호 생태마을 등 건설을 추진한다. 단지건설을 전개하고 국가농업현대화시범구를 적극 건설하며 중신길림식품구의 가속 발전을 추동하고 국가, 성, 시, 현의 현대농업산업단지를 다그쳐 건설한다. 동북에서 가장 큰 현대화 농산품 도매시장을 계획하고 건설한다. 일련의 관광, 친자, 건강 양생, 휴가 등 대상을 개발하고 농업, 관광을 결부한 정품 관광로선을 집중적으로 출시한다. 확권강현 개혁을 깊이 있게 전개하고 ‘권한 하부 이양, 이양과 관리의 결부, 봉사 최적화’개혁의 강도를 높이며 기반 시설, 공공 봉사, 산업 전환, 생태환경 보호, 도시 농촌 총괄 등 중점 분야를 중심으로 둘러싸고 일련의 중대 대상건설을 계획하고 건설하여 현역경제의 진흥발전을 다그쳐 추진한다.

(19) 현대농업 경영체계의 건설을 추진한다. 가정농장, 농민합작사, 농업사회화 조직 및 농산물가공기업과의 일상적인 련계체계를 구축하여 가능한 빨리 서류 건설과 전면 보급을 실현하고 정밀 봉사를 전개한다. 가족농장의 육성과 시범현의 창설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2021년에는 현급 이상 시범가족농장이 4,000개에 달하게 한다. 농민합작사에 대한 규범, 제고 행동을 전개하고 현 시범에 대한 품질제고를 실속있게 추진하며 성, 시, 현 시범사(示范社) 감측의 창설을 전개한다. 규범화 수준을 제고하고 봉사 견인능력을 강화하며 다양한 형식의 적절한 규모의 경영을 발전시킨다. 농업 전문화, 사회화의 봉사조직을 발전시키고 농업생산 관리위탁 봉사시장을 서둘러 육성하며 현급 농업생산 사회화 봉사조직 명록고를 구축하고 ‘메뉴식’, ‘보모식’ 관리위탁 봉사를 보급하며 선진적이고 알맞는 품종, 투입품, 기술, 장비를 소농가에 도입한다. 현, 향, 촌 3급 공급판매합작사 혜농봉사망을 구축하고 농업생산봉사센터를 구축한다. 선두기업에서 연구개발에 대한 투입을 확대하도록 고무하고 신제품, 신기술을 개발하여 혁신발전의 내생동력을 제고한다. 현대자질을 구비한 농민을 대대적으로 양성하고 온라인, 오프라인 양성 방식을 보완하며 현급 직업교육센터의 건설을 강화하여 년간 2만 5,000명을 육성한다. 육성 종목과 중등 직업교육, 고급 직업교육의 상호 융합 사업을 잘 틀어쥐고 농민을 대상으로 하는 기능 경기대회, ‘대중 창업, 만중 혁신’경기를 조직한다. 여러 방면에 능한 도시의 인재를 농촌으로 끌어들여 농촌에서 창업하고 혁신하며 농촌진흥과 현대농업건설에 참여하도록 한다.

(20) 농업의 록색 발전을 추진한다. 산수, 림전, 호수, 초원을 체계적으로 다스리는 것을 견지한다. 퇴경환림지의 경영관리를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삼림자원의 품질을 부단히 제고하고 퇴경환림의 성과를 보호한다. 초원 생태보호 장려보조 정책을 락실한다. 생태공익림과 천연림자원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살림, 초원 특색자원의 개발, 리용을 힘써 추진하며 10개 홍송 특색 산업기지 건설시범사업을 가동하여 림하경제산업의 고품질 발전을 전면적으로 추진한다. 지하수 관리 통제를 강화하고 지하수 수위와 용수 총량에 대한 통제를 추진한다. 각급의 하장제, 호장제 책임에 압력을 가하고 하천, 호수에 대한 ‘무단 점용, 무단 채굴, 무단 투기, 무단 건설 청산(清四乱) ’의 일상화 규범화를 깊이 추진하며 농촌의 하천,호수 등 수계의 종합 정비를 실시하고 하천, 호수 청결인원을 락실한다. 축산업 록색 순환발전 행동을 전개하고 가금 양식을 과학적으로 배치하며 양식 규모와 자원 환경을 정합하는 것을 촉진하고 축산업 록색 발전평가 체계를 구축한다. 짚에 대한 완전한 계량화 처리를 실시하다. 농산품 품질안전 특별정비를 지속적으로 전개한다. 식용 농산품 합격증의 전자화 사업을 전개하여 전반 과정에 대한 추적능력을 제고한다. 성급 농업록색발전선행구에 대한 인정과 건설 사업을 계속 전개하여 국가급 농업록색 발전선행구 버팀목 체계건설을 잘한다.

7. 향촌건설 행동을 실시한다

(21) 마을계획사업을 서둘러 추진한다. 2021년까지 현급 국토공간계획편제를 기본상에서 완성하고 촌 분류배치를 명확히 한다. 촌 분류와 배치의 기초상에서 과학적이고 질서있게 우리 성 실용성 촌계획편제를 인도하고 현지 실정에 근거해 '다규합일' 실용성 촌계획을 작성한다. 조건과 수요가 있는 촌은 빠른 시일내에 전면적인 피복을 실현하고 잠시 편제계획이 없는 촌에서는 현과 향급 토지공간계획에서 확정한 용도 관제와 건설 요구에 엄격히 따라 건설을 진행한다.

계획에 따라 질서있게 각항 건설을 추진하고 법과 규정을 어기고 함부로 건설하는 행위를 엄숙히 처리한다. 전통부락 민가와 력사문화 명촌, 명진 보호를 강화한다. 촌 합병을 엄격히 규범하고 농민들의 소원을 어기고 강박적으로 층집으로 이주하게 해서는 안된다. 여지를 남겨 농촌산업과 시설 용지를 령활하게 보장하도록 해야 한다.

(22) 향촌 공공기초시설 건설을 강화한다. 촌도로 건설을 추진하여 2021년에 농촌도로 2천키로메터를 새로 건설하거나 보수하고 2025년에 가서 동부산구의 20호 이상, 중서부평원지구의 50호 이상 되는 자연툰마다 포장도로가 통하도록 한다. 농촌 음용수 보장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실제에 근거해 도시와 농촌 음용수 공급 일체화, 규모화 건설을 추진한다. 2021년에 농촌에서 수도 보급률이 95% 이상에 달하도록 하고 동시에 농촌 음용수 공급 프로제트의 규범화, 정보화 관리를 추진하며 점차적으로 장효 관리기제를 건전히 하고 완벽하게 해 현대화 관리 수준을 제고한다.

향촌신형기초시설 건설 행동을 실시해 5G 통신, 이동사물인터넷이 수요되는 농촌에 보급하도록 한다. 농촌전력망 개조와 승격 프로젝트를 계속해서 실시하여 2025년까지 농촌전력망 안전 공급률이 99.85%에 도달하도록 해 도시와 농촌 전력공급 균등화를 기본상에서 실현한다. 향촌청정에너지 건설 행동을 실시해 에너지 생산의 청정화, 전기와 가스 소비, 지능화를 추진하여 농촌의 현대화 에너지체계를 구축한다. 촌급종합봉사쎈터 건설을 추진하고 촌급 전자상거래, 물류, 문화체육 등 봉사시설을 건전히 한다. 촌급 려객운송, 공공조명 등 봉사시설 건설을 강화한다.

(23) 농촌주건환경 개조 5년 행동을 실시한다. 분류를 나누어 질서있게 농촌화장실혁명을 추진하고 추위와 가뭄 지구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농촌주민화장실을 보급하며 실제에 근거해 수세식 화장실을 건설한다. 2021년에 전 성에서 16만호의 화장실을 개조한다. 중점을 음용수 수원지보호구, 자연보호구, 중요한 하천과 호수 연안 주변의 마을과 향촌관광지, 인구가 비교적 밀집한 행정촌에 두고 농촌 화장실과 오수처리 건설을 추진한다.

농촌 생활쓰레기 처리를 틀어쥐고 근원지에서의 쓰레기 분류와 감량, 자원화 처리와 리용을 추진하며 조건이 허락되는 곳에서 도시와 농촌 환경위생 일체화를 보급하거나 정부에서 봉사를 구매하는 방식으로 제3자 관리운영을 도입한다. 농촌주거환경 시설 관리와 보호 기제를 건전히 하여 쓰레기와 오수처리 등 공공시설의 유상 봉사와 제품의 유상 구입을 실시하도록 한다. 농촌 청결과 록화 행동을 심입해 추진하고 2021년부터 해마다 천개의 마을을 선택해 ‘3A'급 표준에 따라 집중적으로 시범을 만들어 나간다. 농촌집 조건을 개선하고 농촌주거 건설의 품질을 제고하며 향촌 실제에 적합한 건설 관리 기제를 탐색하고 농촌집에 대한 안전 검사를 실시한다.

(24) 농촌기본공공봉사 수준을 제고한다. 농촌지구 학령전교육 발전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매 향진마다 하나의 공영유치원을 꾸리며 향촌유치원 교원들을 대상해 보육능력양성을 조직한다. 농촌의무교육 질을 제고하고 향촌 ‘아늑한 교정' 건설을 추진하며 도시(현성)의무교육대학구의 향진학교 발전에 대한 지원을 고무한다. 향촌교원 지지계획을 깊이있게 실시하고  ‘특수일터계획'을 위주로 하는 농촌교원 보충 장효기제를 보완한다. 농촌지구 우질교육자원 보급면을 확대하고 정보기술 등 수단을 리용해 향촌학교 교학질을 제고한다.

건강향촌 건설을 전면 추진해 향촌의료자원 배치와 표준화 촌위생실 건설을 보완하고  ‘대졸생 마을의사' 무료 주문과 정향양성을 깊이있게 전개하며 합격한 마을의사를 합리하게 배치하고 향촌의사들의 직업조리의사 혹은 향촌 전과자격조리의사 전변을 추진한다. 향진병원 건설을 강화하여 조건이 되는 향진병원에서 사회구역병원을 건설하는 것을 추진하고 의료위생자원이 향촌으로 내려가는 것을 추동한다.

현급 병원과 방역기구의 봉사능력을 제고하고 새로운 형세하에서 중대한 역정 및 돌발성 공공위생사건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녀성과 아동, 로인, 장애인 등 중점군체의 건강봉사 수준을 제고한다. 도시와 농촌 일체화 공공취업봉사 체계를 건전히 하고 정책적으로 도시와 농촌 취업에 대한 지지와 지원을 동일시하며 공공취업봉사기구가 농촌을 대상하는 것을 추동한다.

도시와 농촌 공공문화봉사체계 일체화 건설을 추진하고 문화혜민 프로젝트를 혁신적으로 실시한다. 농촌양로봉사시설 건설을 추진하고 농촌의 보편적인 양로와 호조양로 발전을 추동한다. 농촌 류재아동, 녀성, 로인, 곤난에 처한 아동, 장애인들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강화하고 정부에서 봉사를 구매하는 방식을 통해 사회조직을 키워 나가며 농촌사회사업봉사시설에 의거해 사회복지일군과 자원봉사자들이 이 활동에 참여하도록 인도한다.

(25). 농촌소비를 전면 추진한다. 여러가지 조치와 방식을 통해 농민들의 수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도록 하며 농촌주민 가처분소득 증가폭이 지속적으로 '다른 두가지보다 높도록' 해야 한다. 농촌주민 내구성 소비제품의 갱신을 추진한다. 려객운송의 공공뻐스화 개조를 계속해서 추진한다. 도시와 농촌의 고효률 배송 전문행동을 심입해 실시하여 현, 향, 촌 3급 농촌물류체계 건설을 추진하고 농촌제품의 생산지 랭장보관, 저온가공배송중심 건설과 개조를 실시한다.

새농촌 현대화 류통망 건설을 추진하여 2022년에 가서 모든 현과 시에서 현역농촌전자상거래 공공봉사중심을 건설하고 조건이 구비된 행정촌에서는 촌급 전자상거래봉사점을 세운다. 농촌의 생활성 봉사업 지지정책을 보완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봉사망을 발전시켜 편리화, 세분화, 품질화 발전을 추동해 농촌주민들의 소비승격 수요에 만족을 주고 도시주민들이 농촌에 내려가 소비하도록 흡인한다.

현역과 향진 소비를 확대하는 것을 틀어쥐고 상업무역시설을 건설하고 촌의 물류시설 건설을 강화한다. 향촌에 립각하고 농민들의 생활소비봉사종합체에 접근하여 농촌소비를 이끌어 나가는 것을 지지한다. 법에 의거해 가짜와 저질 행위를 타격하고 농촌 소비환경을 최적화한다.

(26) 현내의 도시와 향 사이의 융합발전을 가속화한다. 현역을 도시와 향의 융합 발전의 중요한 착안점으로 삼아 도시와 현의 요소 평등 교환, 쌍방향 류동의 제도적 통로를 쾌속 관통시킨다. 현의 산업, 기초시설, 공공써비스, 기본 농경지, 생태 보호, 도시 진 개발, 마을 분포 등 공간 구조를 총괄하고 현의 종합써비스 능력을 강화한다. 향진을 농민에게 써비스를 제공하는 지역 중심으로 건설하여 현,향,촌의 기능을 서로 보완하도록 한다.

장길(长吉) 접합 지역 도시향 융합발전 시험지역의 건설을 추동하고 도시와 향의 융합발전 경로와 모식을 모색한다. 할장도시군(哈长城市群) 건설을 가속 추진하고 기초시설, 산업, 생태, 개방 등 중점 령역 합작을 중점 추진하며 유수, 덕혜, 부여, 서란 등 할장 일체화 발전 시범구건설을 추진한다.

매하구, 공주령, 전고르로스, 훈춘 4개 국가급 현성 신형 도시진 건설 시범현(시) 인솔 작용을 강화하여 시범성 대상 건설을 가동한다. 도시진 호적 락착 조건을 전면 완화하고 도시와 농촌의 질서있는 호구이동 정책을 건립하여 농업 전이 인구가 현성, 진에서의 간편하게 호적을 락착할 수 있게끔 추진한다. 농민공 등 인원들의 귀향창업기지 건설을 깊이있게  전개해 성시현 3급 귀향창업기지 협동발전 구조를 형성한다.

신생대(新生代) 농민공직업기능 제고 계획을 깊이 실시하여 농촌로동력의 안정 취업을 촉진해야 한다. 통일적인 도시농촌주민 기본의료보험 제도를 지속 완벽화하고 도시농촌 주민의료보험 시급통괄을 전면 실시하고 보험참가인원이 시급통괄 구역내에서의 현 지역을 뛰여넘어 진찰을 받는 제한을 취소하고 시 지역내 타지역 수속 면제를 실시한다.

(27) 농업농촌 우선 발전 투입 보장을 강화한다. 농업농촌을 재정보장 중점 령역으로 간주하고 재정투입과 향촌진흥 전면 추진 상호 적응을 확보한다. 성급예산 투자가 지속적으로 농업과 농촌에 기울어지게 한다. 토지양도수입 사용범위를 조절 보완해 ‘14.5’말까지 토지양도수입이 농업농촌에 사용되는 비례가 10%이상 제고되는 요구가 락착되도록 확보한다. 재정 공급 구조를 최적화하고 농업 관련 자금의 통괄 조합을 심입 추진하며 장기 효과 기제를 완벽화한다.

각급 정부에서는 향촌건설에 대한 투입을 가강해야 한다. 재정투입 인도작용을 발휘하고 시장화방식으로 향촌진흥기금을 설립하는 것을 지지하며 금융자본을 움직이고 사회 력량을 참여시키며 향촌산업발전을 중점 지지해야 한다. 재정과 금융 협동의 합작 농업 지지 기제를 완벽화하고 재정 농업지지 방식을 혁신한다. 기초류 공익 프로젝트는 주로 상으로 보조, 먼저 건설하고 후에 보충하는 방식을 취하고 경쟁성 령역 프로젝트는 리자 보조, 담보비 보조, 모험 보상, 기금 등 시장화 방식을 취해 더 많은 금융과 자본이 농업농촌에 흘러 들게 해야 한다.

농업 지지 예산효과 관리제도를 가속화해 재정자원 배치 효률과 사용효익을 제고한다. 지방정부 채권 발행을 지지해 향촌 진흥 령역 조건에 맞는 공익프로젝트 건설에 사용하는 것을 지지한다. 금융이 ‘3농’ 각항 정책을 지지하는 것을 락착해 농업 신용대출 규모를 제고한다.

8. 농촌 각항 개혁을 착실히 추진한다  

(28) 농촌토지 제도개혁을 심화한다. 농촌 기본 경영제도를 공고, 완벽화하고 〈길림성농촌토지도급조례〉 수개를 추진하며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농촌토지 도급관계 불변을 유지한다.

농촌집체 경영성 건설용지의 시장 진입 제도를 적극 탐색 실시하고 증식 수익 분배기제를 건전히 한다. 택지관리를 가강하고 가옥과 토지 일체화 택지의 일상 등기분배증 사업 전개를 규범화한다. 장춘시 구태구, 매하구시, 통유현 농촌택지 개혁시점을 안정적이고 신중하게 추진하면서 택지 소유권, 자격권, 사용권 분배의 유효적인 실현형식을 탐색한다. 빈곤퇴치, 난관공략 과도기중 빈곤지역에 대해서는 계속해 도시농촌 건설용지 증감을 절감지표와 련결해 성내에서 교역하는 정책을 실시하고 동서부 협동과 맞춤 지원 구조아래 국가 해당 요구에 따라 증감을 절감지표(节余指标)와 련결해 성을 뛰여넘는 조절을 전개한다.

(29) 농촌집체소유권 제도개혁을 심화한다. 농촌집체 경제조직 법인이 구조를 다스리는 것을 완벽히 하고 집체경제조직성원의 합법권익을 수호하며 농촌주민 재산성수입을 증가한다. 농촌토지, 수면(水面), 림지 등 자원요소를 살리고 신형농촌 집체경제를 발전시킨다. 도시 입적을 한 농민들의 토지도급권, 택지사용권, 집체수익 분배권의 자원 유상 양도 방법을 점차적으로 탐색한다. 농촌재산권 류통거래와 관리정보 네트워크 플래트홈 건설을 가강하고 종합성 교역 써비스를 제공한다.

(30) 농촌 기타 개혁을 심화한다. 농촌금융종합개혁시험성과를 공고히 하고 확대하며 농촌금융기초시설건설을 가강하며 농촌신용환경을 최적화하며 3년 시간을 들여 비교적 완벽화한 신형농업경영주체 신용체계를 기본적으로 건설한다.

과학기술 부여를 가강하고 농촌 보편혜택융자써비스체계를 승급해 더 많은 자본이 농촌에 들어오도록 흡인해야 한다. 국가 주요 량식 작물과 중점양식업 완전 성본 보험, 수입보험 시범을 쟁취한다. 농업 종합행정집법개혁을 심화하고 정보화건설을 가강하며 집법능력을 제고한다. 공급과 판매 합작사 종합개혁을 심화하고 생산, 공급판매, 신용 ‘3위1체’의 종합합작시범을 전개하고 농업을 위한 써비스기능으로 확장한다.

국유림장 개혁을 심화하고 림(초)장제 개혁을 추진하며 림(초)장제 의견을 제정, 전면 실행한다. 농업 물가 종합개혁을 추진하고 물료금 보조기제와 물절약 격려기제를 완벽화한다.

9.‘3농’사업에 대한 당의 전면 령도를 가강한다

(31) 5급 서기가 향촌 진흥을 다잡는 사업 기제를 강화한다.〈중국공산당 농촌사업 조례〉를 심입 관철하고 《길림성〈중국공산당 농촌사업 조례〉실시 방법 관철 수행》을 락착하며 성에서 총 책임을 지고 시, 현, 향에서 실행을 다잡는 농촌 사업 령도 체계를 단단히 한다. 빈곤퇴치 난관공략 사업 중에서 형성된 조직 추동, 요소 보장, 정책 지지, 협조 부축, 심사 감독 등 사업 기제를 실제 수요에 근거해 향촌 진흥 추진에 운용하면서 상하가 관통되고 력량이 충족하고 집행이 유력하며 끝까지 다잡는 향촌 진흥 사업 체계를 건립 건전히 한다.

5급 서기가 향촌 진흥을 다잡는 책임제를 심입해 실시하는데 성, 시, 현 당위는 향촌 진흥 사업을 정기적으로 연구해야 하고 현위서기의 주요 정력은 ‘삼농’ 사업을 다잡는 데 두어야 한다는 요구를 락착한다. 향촌 진흥 련계점 제도를 건립하고 성, 시, 현급 당위와 정부 책임 동지는 등급을 나누어 하나 이상의 농업 관련 현, 향, 촌과 련계해야 한다.

현, 향, 촌 3급 당조직 서기 향촌 진흥 양성을 진행한다. 향촌 인재 사업에 대한 당의 령도를 강화하고 향촌 인재 진흥을 당위 인재 사업 총체 부서에 포함시키며 향촌 특점에 맞는 인재 양성 기제를 건전히 하면서 향촌에 봉사하는 인재를 격려하는 약속을 강화한다. 길림, 절강 두 성 향촌 진흥 교류 기제를 건립하고 향촌 진흥을 추진하는 행동을 손잡고 전개한다.

(32) 당위의 농촌사업 령도소조와 사업기구 건설을 강화한다.

각급 당위 농촌사업 령도소조의 주도적인 전반 파악과 총괄적인 협조 작용을 충분히 발휘하고 구성원 단위에서 내놓는 중요한 농업 관련 정책은 당위 농촌사업 령도소조의 의견을 청구하고 기록을 남겨야 한다.

각급 당위 농촌사업 기구 설치와 인원 배치를 강화하고 결책 참모, 총괄 협조, 정책 지도, 추동 실시, 독촉 검사 등 직능을 발휘한다. 성당위에서 실시하는 향촌 진흥 전략 사업 령도소조는 향촌 진흥 중점 령역을 둘러싸고 전문항목 소조를 건립하고 해당 부문에서 앞장서 장부를 건립 락착하며 사업 책임을 단단히 하고 각종 전문항목 사업 임무를 추진한다.

(33) 당의 기층 조직 건설과 향촌 관리 정돈을 강화한다.

농촌 기층 당조직의 령도 작용을 충분히 발휘하고 당건설을 다잡는 것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면서 향촌 진흥을 촉진한다. 향진과 촌의 집중 기바꿈을 질서 있게 진행해 우수한 향진 지도부, 촌의 ‘두 위원회’ 성원 특히는 당조직의 서기를 선발 배치한다. 촌의 ‘두 위원회’ 책임자 ‘한사람 감당’을 적극적이고도 온당하게 추진하며 우수한 ‘4방면 일군’이 향진 지도부에 들어오도록 추동한다.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기가 기층에로의 연장을 추동하고 촌 당조직 기률검사위원이 촌사무 감독위원회 주임 담임을 추진하며 촌 당조직 서기, 촌민위원회 주임 특히는 ‘두 직무를 혼자 감당’하는 일군에 대한 감독을 강화한다.

향촌 진흥 임무가 막중한 촌에는 촌 주재 제1서기를 선발 파견하고 상황을 봐가면서 촌 주재 사업팀을 선발 파견한다.

연약하고 산만한 촌 당조직을 계속해 정돈하고 촌 당조직의 정치 기능과 조직 기능을 진일보 제고한다. 우수한 농촌 청년 가운데서 당원을 발전시키는 데 힘을 더 기울인다. 농촌 기층 간부에 대한 격려와 배려를 강화하고 향촌 진흥 일선에서 간부를 고찰 식별하는 것을 중시한다.

촌급 의사협상 창조혁신 실험시점 사업을 전개하고 기층 당조직 령도하의 촌(거주)민 의사협상 기제를 탐색 건립하며 촌민들 자치 능력을 제고한다. 촌사무 공개 방식 방법을 가일층 보완하고 농민 참여 정도를 제고하며 농촌 ‘미니부패’를 효과적으로 두절한다.

농촌 모순 분규 해결 다원화 기제를 건전히 하고 향촌 인민 조해 조직 대오 건설을 강화하며 농촌 ‘백성 이야기실’ 창조적인 발전을 추진한다. 농촌 지역의 범죄 타격 악세력 제거 상시화 기제를 건립 건전히 하고 상시화 종합 정돈을 진행한다.

현, 향, 촌 응급 관리와 소방 안전 체계 건설을 강화하고 2025년까지 모든 향진(가두), 촌(지역사회)의 응급 관리 조직 체계를 건전히 하며 자연재해, 공공위생, 안전우환 등 중대한 사건에 대한 위험 평가, 감시 경보, 응급 처치를 잘한다. 장춘시 쌍양구, 동풍현, 집안시의 전국 향촌 관리 시점 시범의 창건을 심입 추진한다.

(34) 새시대 농촌 정신문명 건설을 강화한다.

새시대 문명 실천 중심 건설을 확대해 시점현에서 현급 행정구에로의 전면 복사를 추진하며 문명 실천 중심 건설 질량과 수준을 부단히 제고한다.

과학 리론 학습, 당의 정책 선전, 주류 가치 실천, 문화 생활 풍부화, 낡은 풍속 습관 타파를 총괄적으로 추진하고 새시대 문명 실천 중심이 향촌 진흥, 기층 당건설과의 관통 융합을 추동하며 더욱 큰 발전을 실현하고 더욱 큰 작용을 발휘한다.

습근평 새시대 중국 특색 사회주의 사상 선전 강연에 초점을 두고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을 선양하고 실천하며 농촌 사상 정치 사업을 추진한다. 현급 융매체 중심을 잘 건설하고 잘 리용한다. 향촌에서 ‘당의 말을 듣고 당의 은덕게 감사하며 당을 따라 나아가’는 강연 활동을 심입 전개한다.

훌륭하고 전통적인 향토 문화를 깊이 발굴, 계승, 창조혁신하며 보호 전승과 개발 리용을 결합시켜 중화 농경 문명에 새로운 시대 내함을 부여한다. 형식이 다양한 군중 문화 활동을 전개하고 ‘농민 문화절’ 등 플랫폼과 결합해 문화 혜민 공사를 계속해 실시한다.

농촌 사회 좋은 풍기를 육성한다. 과학지식을 보급하고 농촌 낡은 풍속 습관 타파를 추진해 고가의 납채(彩礼), 서로 비기기, 후한 장례와 얄팍한 봉양, 떠벌여 랑비하는 등 진부한 관습들을 제거하고 미신 활동을 반대하며 문명한 향풍, 량호난 가풍, 순박한 민풍 형성을 추동한다. ‘문명한 촌툰, 깔끔한 인가’ 창건 활동을 계속해 깊이 전개한다. 전 성 문명촌진 평가 표창 사업을 다잡고 시, 현 량급 문명 촌진 창건 활동 제도 상시화를 추동하며 창건 규모를 온당하게 확대한다.

가정 건설, 가정교육 건설, 가풍 건설을 강화해 농촌 문명가정 평의선발 활동을 널리 전개한다. 당원 간부 량호한 가풍 수립 인솔 작용을 중점적으로 발휘하고 가풍 가정교육 선전 전시를 진행하며 사회주의 가정문명 새 풍기 형성을 추진한다. 농촌 불법 종교 활동과 경외 침투 활동에 대한 타격 력도를 강화하고 종교를 리용해 농촌 공공사무를 간섭하는 것을 법에 의해 제지한다.

(35) 향촌 진흥 심사 락착 기제를 건전히 한다.

각 시(주) 당위와 정부는 매년 성위, 성정부에 향촌 진흥 전략 실시 진전 상황을 보고한다.

시(주), 현(시, 구) 당정 지도부와 지도간부가 향촌 진흥을 추진한 실적을 심사하는 제도를 실시해 당정 지도부와 지도간부 종합 심사 평가 내용에 넣으며 심사 결과 응용을 강화하는데 향촌 진흥 실적이 돌출한 시, 현 당정 지도간부의 등용을 중시한다. 시, 현 당위와 정부의 주요 책임 동지 향촌 진흥 상시화 담화 기제를 건립하고 심사 순위가 뒤처지고 직무 리행이 무력한 시(주), 현(시, 구) 당위와 정부의 주요 책임 동지에 대해서는 담화를 진행한다.

향촌 진흥 독찰을 강화하고 독찰 방식을 창조적으로 보완하면서 존재하는 문제를 즉시 발견하고 해결하며 정책 조치가 확실하게 실시되도록 추동한다. 계속해 형식주의, 관료주의를 바로잡고 다스리며 촌급 조직의 불합리한 부담을 경감하는 것을 독찰 중점 내용에 포함시킨다. 실사구시와 의법행정을 견지하며 농촌 각항 사업의 시기, 정도, 효과를 제대로 파악한다. 향촌 진흥 선전 사업을 강화하고 전사회적으로 향촌 진흥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농후한 분위기를 형성한다.

전 성 상하는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주위에 더욱 긴밀히 단결해 향촌 진흥을 전면 추진하고 농업 농촌 현대화를 다그치며 농업 농촌 사업의 새 국면을 힘써 개척해야 한다.

래원:중국길림넷 

편역: 김파 리전 김태국 김가혜 안상근 정현관 리철수 최화 김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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