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교육/학술
  • 작게
  • 원본
  • 크게

헛갈리기 쉬운 9가지 전공, 지원서 작성시 잘 료해해야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3.06.20일 07:49
대학입시후 지원서 작성이 점차 일정에 오르고 있다. 지원서를 작성할 때 많은 전공이 비슷해보이지만 실제 학습내용과 양성목표는 많이 다르다. 한언어문학과 한언어는 어떤 구별이 있는가? 통계학과 경제통계학은 동일한 종류의 학과인가? 아래 함께 료해해보자.

▶ 한언어문학·한언어

한언어문학:

언어문학 교수와 연구 사업 또는 이 전공과 관련된 사업에 종사하는 전문적인 인재를 양성한다.

학생으로 하여금 비교적 높은 문학수양, 감상과 평론능력을 구비하도록 한다.

한언어:

언어문자 교수와 연구 사업 또는 이 전공과 관련된 사업에 종사하는 전문적인 인재를 양성한다.

학생으로 하여금 탄탄한 언어학 리론기초와 한어 및 한어사 지식을 갖추게 한다.

▶ 림상의학·기초의학

림상의학:

탄탄한 의학기본리론, 지식과 기능을 구비하고 비교적 높은 종합적 자질, 비교적 강한 실천능력과 일정한 과학연구기초가 있는 응용형 림상의학인재를 양성한다.

기초의학:

학생을 기초의학 각 학과 교수, 과학연구 및 기초와 림상이 상호 결합된 의학실험연구사업에 종사할 수 있는, 비교적 큰 발전잠재력이 있는 기초의학 고급전문인재로 양성한다.

▶ 정보와 컴퓨팅과학·컴퓨터 과학과 기술

정보와 컴퓨팅과학:

리학수학류

학생을 공정중의 과학컴퓨팅, 소프트웨어 개발과 디자인, 정보 처리와 코딩 등 실제문제를 해결하고 정보처리, 과학과 공정 컴퓨팅부문의 사업을 감당할 수 있도록 양성한다.

컴퓨터 과학과 기술:

공학컴퓨터류

학생이 컴퓨터 과학과 기술 방면의 기본리론과 기본지식을 장악하고 컴퓨터 연구와 응용에 종사하는 기본훈련을 접수하며 컴퓨터시스템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기본능력을 구비하도록 요구한다.

▶ 심리학·응용심리학

심리학:

심리학의 기본리론과 광범한 심리학 지식 및 심리학 기본연구방법을 장악하도록 한다.

응용심리학:

정확하고 엄밀한 과학사유를 양성하여 심리학실험을 전개하고 심리테스트, 심리평가, 심리자문 등 실제사업을 진행하는 능력을 갖추게 한다.

▶ 환경과학·환경공정

환경과학:

환경과학과 환경보호사업 및 관련 과학분야에서 과학연구, 교수와 기술 관리사업에 종사할 수 있는 고급전문인재를 양성한다.

환경공정:

류역, 구역, 도시진 및 기업사업단위의 물, 가스, 고체, 토양, 소음과 기타 오염의 통제, 정돈, 관리 등 방면에 종사하는 고급공정기술인재를 양성한다.

▶ 정보공학·전자정보공학

정보공학:

학생을 레이저와 현대 광학 및 광전자 범주와 관련된 리론과 실험기능을 장악하고 전자기술과 컴퓨터응용기술에 익숙한 종합형 인재로 양성한다.

전자정보공학:

각종 전자설비와 정보계통의 연구, 설계, 제조, 응용과 개발에 종사할 수 있는 고등공정기술인재로 양성한다.

▶ 재무관리·회계학

재무관리:

재무관리의 실제문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해결할 능력과 초보적인 과학연구능력을 구비할 것을 요구한다.

회계학:

국제적으로 통용하는 회계핵산과 회사 재테크기능을 장악하고 독립적으로 재무관리, 회계핵산, 심계 등 방면의 사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요구한다.

▶ 통계학·경제통계학

통계학:

리과문류:

비교적 강한 컴퓨터와 통계소프트웨어 응용능력을 구비하고 체계적으로 통계학 원리방법을 장악하며 통계방법을 응용하여 각종 데터에 대해 처리와 분석을 진행하는 특장이 있는 실용형, 통용형 인재로 양성한다.

경제학문류:

학생을 비교적 강한 데터수집, 조사방안 설계와 데터처리 능력을 구비하고 통계방법을 실제 경제연구분야에 응용하여 재경분야 통계분석에 능란한 전문인재와 고수준 연구사업의 기초성 인재로 양성한다.

▶ 생물공학·생물의학공학

생물공학:

학생을 식품과학 기초연구, 식품생물 첨단기술 혁신, 기능식품 개발, 식품 원보조재 생산, 농산물 종합리용, 식품생물공정산업 관리 등 방면에 종사할 능력이 있는 ‘생물기술, 식품공학’ 복합형 고급전문인재로 양성한다.

생물의학공학:

학생이 의학과 생물학의 기본지식을 장악하도록 요구하는 동시에 의학학과의 특점과 결부하여 의학전자학, 의학신호의 검사와 처리 등과 같은 전자, 정보류 전공지식을 학습할 것을 요구한다. 인민넷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