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문화생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소리의 향연 ‘화음컵’ 전국시랑송경연대회 성공적으로 개최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8.31일 10:13



2023년 ‘화음컵’ 전국시랑송경연대회 주최측과 수상자들

8월 30일 오전 9시, 감회가 서린 특색 문화행사인 2023년 ‘화음컵’ 전국시랑송경연대회가 ‘왕훙 도시’ 연길에서 온오프라인 형식을 통해 전국 1,500여명의 시랑송 애호가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에 성공적으로 개최되였다.



연변향음시랑송문화예술교류중심의 김옥자 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이번 경연대회는 연변조선족자치주창립 71돐을 열렬히 경축하고 중화문화를 대대적으로 고양하고 랑송의 예술적 매력을 발휘하여 당의 위대한 업적과 새시대 조국의 발전 면모를 노래하고 인민의 행복한 생활을 찬미하며 새장정 길에서 여러 민족 인민들의 분발향상하는 투지를 고무하고 각 민족 대중들의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기 위한데 취지를 두었다. 경연대회는 연변군중예술관에서 지도하고 연변향음시랑송문화예술교류중심에서 주최했으며 화음국제지주주식유한회사에서 협찬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연변향음시랑송문화예술교류중심에서 주정부 관련부문의 지도하에 전국적으로 개최한 제3회 전국시랑송경연대회이다. 경연대회는 온라인 예선과 현장 결선을 결합하는 방식을 채용했는데 지난 7월 6일, 대회 개최 ‘광고’가 위챗 공식계정, 시나웨이보, 텐센트, 금일 톱기사 등 여러 뉴미디어를 통해 발표된 후, 전국 각지의 네티즌과 여러 민족 시랑송 애호가들의 높은 중시와 열정적인 참여를 받았다. ‘광고’의 조회수는 2만여차, 호평과 찬사 수는 500여차에 달했다.



8월 18일, 대회조직위원회는 음성 토너먼트와 예선을 조직했는데 북경, 상해, 청도, 대련, 광주, 심수, 할빈, 장춘, 심양, 무한, 남경, 천진, 중경 및 연변 등 지역의 105명의 조선족, 한족, 회족, 만족, 몽골족 등 여러 민족 시랑송 애호가들이 적극적으로 참가하였다. 그중에는 20대와 40대가 위주였고 60세가 넘은 년장자도 있었는데 이들중에는 연변출신 랑송애호가로부터 연변으로 관광이나 출장을 다녀온 ‘연변통’랑송애호가까지, 전국 왕훙 출첵 도시 연변의 매력에 매료되여 연변을 관심있게 지켜보는 ‘문화관광 달인’도 있었다.



이날 경연대회는 예선 경기를 통해 선출된 국내 북경, 할빈과 연변 각지에서 온 22명의 조선족과 한족 선수들이 저마다 민족복장을 입고 정신이 포만되고 자신감으로 넘쳐 무대에 올라 랑송시 작품의 사상내용, 언어 속도와 리듬, 감정 표현, 무대풍격 파악 등 공연형식 요구에 따라 현장 결승전에서 불꽃튀는 각축전을 벌렸다. 그들은 랑송에서 중국공산당이 인민군중들을 령도하여 분투해온 빛나는 력사를 추억하거나 조국의 번영과 발전의 새로운 모습을 읊조리거나 사회의 발전과 진보를 담론하거나 혹은 고향 건설과 긴밀히 결부시켜 사명을 짊어지려는 확고한 신심을 표달하면서 오늘의 행복한 생활을 노래하였다.



대상 수상자 배진우

“나의 조국은 자랑스러운 중국, 천년 문화의 자양이며 문명의 거대한 열매를 맺었네!” 선수들의 랑송은 중화민족의 일원으로서 호방함과 호매함을 남김없이 보여주었고 격앙되고 감정이 충만된 표정으로 랑송하여 한 장면, 또 한장면 심금을 울리는 당과 조국을 노래하는 시문 장면을 연출하여 관중들의 호평을 받았다.



금상 수상자 고봉

“굽이굽이 해란강은 노래하며 흘러가고 무르익은 이삭들 황금빛으로 물들어 가네!” 번갈아 무대에 올라 정확하고 류창한 목소리, 억양을 갖춘 운률과 감정표현, 하나하나의 서로 다른 풍격과 표정을 가진 랑송은 마치 고향의 새로운 발전성취의 장면 속으로 관중들을 이끌어 가는 듯 하였다.



결선 현장에서는 , , , 등 랑송절목이 련이어 펼쳐졌는데 시합 현장의 분위기는 열렬했고 선수들은 높낮이가 있는 목소리와 다채로운 신체언어로 그들의 마음속의 소탈하고 통쾌하며 호방한 정감을 보여주어 때때로 청중과 심사위원들의 박수갈채를 자아냈다.

결선대회를 통해 대상 1명(배진우), 금상 1명(고봉), 은상 3명(리해연, 단설, 최향) 외에도 동상 6명과 우수상 11명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트로피, 상품, 상장을 수여하였다.



이번 경연대회를 조직하게 된 감수에 대하여 연변향음시랑송문화예술교류중심 김옥자 회장은 “이번 대회는 랑송자들의 모임일 뿐만 아니라 전통문화를 고양하는 류행의 연출이기도 하다. 우리는 여러 사람의 랑송에서 새로운 시대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는 힘을 느꼈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랑송의 미을 발양시켜 더욱 빛나게 하고 중국이야기를 잘 전하고, 우수한 민족문화를 전승하며 사람들의 정신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문화흥주 전략을 실현하는 데 랑송의 힘을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축하공연 무대

/길림신문 허철 특약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10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