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스포츠 > 축구
  • 작게
  • 원본
  • 크게

'별들의 전쟁'유럽 챔피언스리그 조추첨 완료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9.01일 08:37



9월 1일 유럽축구련맹은 모나꼬 그리말디 포럼에서“ 2023/24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추첨식을 진행했다. 전날 예선을 통과한 6팀을 합쳐 총 32팀이 ‘별들의 전쟁'으로 불리는 유럽축구련맹(UEFA) 클럽대항전 최고의 무대에 초대받은 가운데 각 팀의 16강 진출 최대 변수로 꼽히는 추첨식이 열린 셈이다.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스위스 니옹에 위치한 UEFA 본부 등에서 온라인 혹은 조촐하게 진행되던 추첨식은 올해 다시 그리말디 포럼으로 돌아와 성대하게 열렸다.

이번 조추첨은 32개팀을 8개팀씩 4개 포트에 집어넣고 각 포트에서 한 팀씩 뽑혀 총 4팀이 한 조를 이뤄 총 8개조가 구성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우선 포트1엔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우승팀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와 UEFA 유로파리그 우승팀 세비야, 그리고 UEFA 리그 랭킹 1~7위 1부리그 우승팀(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는 맨시티가 우승팀이여서 제외) 6개팀 등 총 8개팀이 속했다.

포트2부터 포트4까지는 UEFA 클럽 랭킹에 따라 24개팀이 3개 포트로 나뉘어 배정됐다. 포트2엔 맨유, 아스널, 레알 마드리드, 인터 밀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등 포트1에 들어가도 손색 없는 팀이 자국리그 우승팀이 아니란 리유로 밀려났다. 포트3엔 라치오와 AC밀란 등 이딸리아 두 명문이 속했으며,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4위를 차지하며 강팀으로 거듭난 뉴캐슬 유나이티드가 21년 만에 챔피언스리그 본선에 오른 관계로 포트4에 들어갔다.

바이에른 뮨헨과 빠리 생제르맹은 각각 지난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와 프랑스 리그1 우승팀인터라 포트1에 들어갔다.

FC바르셀로나에서 두 차례나 챔피언스리그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린 프랑스 레전드 풀백 에릭 아비달, 잉글랜드 대표팀과 첼시의 간판 미드필더로 오랜 기간 활약했던 조 콜이 추첨자로 나선 가운데 바이에른 뮨헨은 맨유와 함께 단마마크 명문 FC코펜하겐, 토이기 최강 이스땀불과 A조에 속했다.

빠리 생제르맹은 운명의 신이 얄미울 정도로 강팀들만 모아놓은 조에 속했다. 빠리 생제르맹은 F조에 들어가 독일 명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이딸리아 전통의 강호 AC밀란, 프리미어리그를 대표하는 뉴캐슬과 붙는다. 도르트문트는 바이에른 뮨헨 다음 가는 독일 구단으로, 지난 시즌엔 마지막 라운드에서 우승을 뮨헨에 뒤집기 당해 준우승을 차지했을 만큼 기세가 좋다. AC밀란은 챔피언스리그에서 레알 마드리드 다음으로 많은 우승을 차지한 ‘클래식 클럽'이며 지난 대회 8강 진출 팀이다. 뉴캐슬은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가 대주주로 온 뒤 팀이 빠른 속도로 발전, 챔피언스리그 티켓까지 따낸 만큼 역시 오일머니인 까타르 왕가가 소유하고 있는 빠리 생제르맹 립장에선 중동 국가의 자존심 대결이란 점에서도 뉴캐슬전을 놓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디펜딩 챔피언 맨시티는 독일 라이프치히, 세르비아 크르베나 즈베즈다(레드스타), 스위스 영보이스와 G조에 묶여 전력상 무난히 1위로 16강에 오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B조엔 세비야(스페인), 아스널(잉글랜드), PSV 에인트호번(화란), 랑스(프랑스)로 짜여졌고, D조는 벤피카(뽀르뚜갈), 인터 밀란(이딸리아), 레드불 잘츠부르크(오스트리아), 레알 소시에다드(에스빠냐)로 편성됐다. FC바르셀로나(에스빠냐)와 포르투(뽀르뚜갈), 샤흐타르 도네츠크(우크라이나), 로얄 앤트워프(벨지끄)는 H조에 속했다.

본선 조별리그 1라운드는 오는 20~21일 열리며, 최종 6라운드는 12월13~14일 치러져 각 조 1~2위 총 16개팀이 토너먼트에 오른다. 결승전은 2024년 6월2일 영국 런던 웸블리에서 단판 승부로 치러진다.



◆2023/24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조별리그 추첨 결과

A조 : 바이에른 뮨헨(독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 FC코펜하겐(단마르크), 갈라타사라이(토이기

B조 : 세비야(에스빠냐), 아스널(잉글랜드), PSV 에인트호번(화란), 랑스(프랑스)

C조 : 나폴리(이딸리아), 레알 마드리드(에스빠냐), 스포르팅 브라가(뽀르뚜갈), 우니온 베를린(독일)

D조 : 벤피카(보르뚜갈), 인터 밀란(이딸리아), 레드불 잘츠부르크(오스트리아), 레알 소시에다드(에스빠냐)

E조 : 페예노르트(화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스빠냐), 라치오(이딸리아), 셀틱(스코틀랜드)

F조 : 파리 생제르맹(프랑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 AC밀란(이딸리아), 뉴캐슬 유나이티드(잉글랜드)

G조 :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 라이프치히(독일), 크르베나 즈베즈다(세르비아), 영보이스(스위스)

H조 : FC바르셀로나(에스빠냐), FC포르투(뽀르뚜갈), 샤흐타르 도네츠크(우크라이나), 로열 앤트워프(벨지끄)

/종합 편집 김룡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