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그우먼 이국주(나남뉴스)
개그우먼이자 방송인 이국주(37)가 14kg을 감량한 데 이어 최근 3kg를 더 감량하면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특히 이국주는 다이어트 근황과 함께 저칼로리 식단도 공개하면서 눈길을 끌었다.
이국주는 지난 9월 1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1년에 14kg 감량하고 3kg 더 빼기 성공?? 저칼로리 아이템 추천! 다이어트도 맛있게'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했다.
이 영상에서 이국주는 “제가 다이어트 할 때는 곤약밥을 먹는다. 곤약밥은 ‘현미 곤약밥’, ‘찰보리 흑미 곤약밥’ 등 2가지”라고 밝혔다.
특히 그녀는 “점심으로 닭가슴살과 미역국밥을 먹었는데, 미역국 끓일 때 소고기 대신 참치캔에 기름을 끓이는 것도 맛있다”고 소개했다. 이국주는 또 달걀은 흰자만 먹으며, 소스 역시 저칼로리 소스를 사용한다고 덧붙였다.
이국주의 다이어트 성공 비결은 비단 식단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다. 그녀는 저칼로리 식단과 함께 운동도 병행하고 있다.
앞서 이국주는 지난 8월 22일 방송된 JTBC '짠당포'에 출연해 다이어트 감량 비법을 공개한 바 있는데 당시 이국주는 “테니스가 재밌어 일주일에 4~5번씩 1년을 쳤더니 17kg이 빠졌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이국주는 17kg 감량 후 다시 3kg이 늘자 다시 다이어트에 도전했고 최근 그 목표를 달성했다. 이국주는 다이어트를 하게 된 계기 중 하나에 대해 전 남자친구와의 결별을 그 이유로 들기도 했다.
이국주는 “(전남친과) 이별하고부터 빼기 시작했다. 다음 사람 만나야 되니까”라고 언급한 바 있다.
"저도 간헐적 단식으로 12kg 뺏어요"

사진 출처: 이국주 유튜브
다이어트 시작 후 약 1년간 총 17kg 감량에 성공한 이국주는 45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이기도 하다. 해당 영상은 현재까지 총 1,400개의 ‘좋아요’를 받으면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국주 식단 공개 영상에 한 네티즌은 "피부는 원래 좋으셨지만 살 빠지니까 얼굴 선도 달라지고 피부도 더 좋아보여요. 살 빼는게 쉬운 일이 아닌데 성공 축하드려요. 꿀팁! 배워갑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간헐적 단식하셨구나. 저도 이 방법으로 3개월차 12kg 감량했어요"라며 이국주 식단 공개 영상에 댓글을 남겼다.
한편 이국주는 지난 2006년 MBC 공채 15기 개그우먼으로 데뷔하자마자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실제로 그녀는 데뷔 이후 이듬해인 2007년 MBC 방송연예대상 코미디부문 여자 신인상, 2013년 제21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개그부문 인기상, 2022년 MBC 방송연예대상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우수상을 수상하면서 재능을 인정 받고 있다.
개그우먼이자 방송인, 유튜버로 활약 중인 이국주는 방송 및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