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동북 전면진흥 추진하는 데 새롭고 더 큰 기여 할 것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9.18일 10:24
—습근평 총서기께 편지 보낸 동북대학의 사생들에 대한 답방

“우리는 습근평 총서기의 당부를 명심하고 애국주의의 영광스러운 전통을 계속해서 확산시키며 청년의 열정적인 노력과 학문에 대한 간고한 학습정신을 조국 발전의 청춘 력량으로 간주하고 어려움을 계속 극복하며 스스로를 강화하여 자신의 지식, 학문, 능력을 조국과 국민이 필요로 하는 곳에 기여할 것입니다.”

9월 16일, 습근평 총서기가 동북대학 전체 사생들에게 보낸 회답편지를 읽고 정보과학및공정학원 본과생 류가위는 더욱 분발된 심정으로 말했다.

동북대학 건교 100주년을 맞아 전체 교원과 학생들이 습근평 총서기께 편지를 써서 학교의 100년 운영실천을 회보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회답편지에서 동북의 전면적인 진흥과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기 위해 새롭고 더욱 큰 기여를 하라고 그들을 격려했다.

습근평 총서기의 회답편지를 받고 동북대학 사생들은 이는 우리에게 주는 최대의 신임과 최대의 지지로서 우리로 하여금 큰 고무를 받게하고 배로 큰 원동력을 가지게 한다고 표시했다.

중국공정원 원사이며 교장인 풍하정은 “습근평 총서기는 동북의 진흥에 깊은 관심을 갖고 할빈에서 새로운 시대 동북의 전면 진흥을 추동하는 좌담회를 개최했으며 또 동북대학의 전체 사생들에게 회답편지를 보냈다. 이는 동북과 동북대학에 대한 총서기의 깊은 관심을 충분히 구현한 것으로 전체 동북대학 사생들에 대한 최대의 고무와 격려가 된다” 고 하면서 학교는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당의 교육방침을 전면적으로 관철하여 일류대학 건설에서 새로운 돌파를 실현하기 위해 분투할 것이라고 말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회답편지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동북대학은 설립이래 시종 인재 양성과 국가 부흥을 사명으로 하여 선명한 학교운영 특색을 형성했으며 많은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여 국가와 민족을 위해 적극적인 기여를 했다.

백년의 력사를 가진 동북대학은 시종 혈맥이 깊게 슴배인 애국의 유전자를 갖고 있다. 중국공정원 원사이며 동북대학 교원인 채천우는 매우 감개무량했다. “ 이 교정에서 나는 많은 교원들이 ‘당을 위해 사람을 육성하고 국가를 위해 인재를 양성하는' 초심사명을 고수하고 있음을 깊이 느낀다. 그들은 큰 사랑과 도덕적인 품격을 지녔으며 직업을 사랑하고 사심없이 기여하며 학문을 가르치고 인재를 육성하는 길에서 깊이 파고 들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그들은 과학연구의 탐색에서 용왕매진하였으며 심혈과 땀으로 ‘몸소 교단을 가꾸고 강국건설에 기여한다'는 인생의 서약을 실천해가고 있다”고 말했다.

중국공정원 원사, 압연기술 및 연속압연자동화 국가중점실험실 교수 왕국동은 일찍 팀을 이끌고 공업화된 압연기로 ‘슈퍼스틸(超级钢)'을 압연하는 실험을 성공적으로 완수하였으며 이 과제의 연구 성과는 안산철강 등 기업에 응용되었다. 습근평 총서기는 회답편지에서 국가 전략에 착안점을 두고 필요한 인재를 양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왕국동은 이에 대해 감명이 깊다며 그는 계속 교육 개혁을 심화 시키고 끊임없이 학과와 전공 구조를 최적화하고 인재양성 구조, 산교 융합, 과학교육 융합을 추진하는 과정에 힘써 실천하여 혁신형 인재의 성장에 유리한 양성 환경, 국가 전략이 필요에 초점을 맞추고 관건핵심기술 특히 ‘목을 조이는(卡脖子)’문제를 겨냥하여 열심히 난관을 돌파해야한다고 말했다.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에 직면하여 중국 5 • 1모범녀성이며 동북대학 컴퓨터 과학 및 공정학원 교수 고극녕은 컴퓨터 기초 핵심 과정 ‘프로그래밍 기초’에 대해 10여 년 동안 개혁 실천의 지속을 진행했고 그의 강의 과정은 국가 우수 온라인 개방 과정으로 선정되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회답편지에서 ‘우세학과를 강화하고 높은 수준의 과학연구성과를 끊임없이 내놓아야 한다.’ 나는 총서기의 요구를 명기하고 덕으로 인재를 양성하는 교사들의 초심을 굳게 지켜 정보기술을 더욱 잘 활용하여 ‘눈 높이 교육'에 일조하며 열심히 글을 가르치고 인재를 양성하며 열심히 인재를 양성하고 숭고한 정신을 주조해 국가를 위해 지속적으로 컴퓨터학과의 자질 높은 혁신인재를 양성할 것이다.”

문법학원 2021학년 석사연구생 곽가예는 동북대학 연구생 교육지원단 성원으로 운남, 남녕 교육지원단에 가서 전면빈곤퇴치 난관돌파의 위대한 성과를 견증했다. 그는 “뜻을 세워 분발하는 자로 되여 인생의 리상을 시대의 큰 흐름에 맞춰 인민을 위해 봉사하고 조국을 위해 봉사하며 시대에 후회 없는 청춘의 노래를 엮어가겠다”고 말했다.

“다년간 동북대학의 많은 교원와 학생들은 애국문화 감화아래 실제 행동으로 국가의 전략적 요구에 부응하여 인재양성, 과학기술혁신 등 방면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발휘했다.”동북대학 당위서기 곽해는 “우리는 시종 습근평 총서기의 간절한 부탁을 명심하고 습근평 총서기의 깊은 기대를 저버리지 않으며 애국주의의 영광스러운 전통을 발양하여 ‘혁신형, 특화화, 개방식'의 발전의 길을 확고하게 걸어갈 것이며 동북의 전면적인 진흥과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는 새로운 시대의 위대한 려정에서 새롭고 더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제6회 흑룡강성 관광산업발전대회가 6월 24일부터 25일까지 치치할시에서 개최된다. 대회의 '개최지'인 치치할은 특색 문화관광자원을 심도있게 발굴하고 현대 관광시스템을 전면적으로 개선하여 풍경구에서 서비스, 산업에 이르기까지 전면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치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정의는 승리한다" 어트랙트, '피프티피프티' 상표권 획득

"정의는 승리한다" 어트랙트, '피프티피프티' 상표권 획득

피프티피프티 소속사 어트랙트가 결국 '피프티피프티' 상표권을 획득했다. 지난해 6월 전 멤버 3인과의 분쟁 후 양측 모두 '피프티피프티'의 상표권을 주장하며 대립했지만 30개국이 넘는 국가가 소속사 '어트랙트'의 손을 들어줬다. 어트랙트는 지난해 5월 상표권 출

'논문 표절 논란' 설민석, 연대 석사 재입학 후 지상파로 재복귀

'논문 표절 논란' 설민석, 연대 석사 재입학 후 지상파로 재복귀

4년 전, 석사 논문 표절로 모든 방송에서 하차한 설민석이 지상파 방송에 복귀한다. 21일, MBC 새 예능프로그램 '심장을 울려라 강연자들 (이하 '강연자들')'측은 오은영과 김성근, 한문철, 금강스님, 설민석, 박명수, 김영미가 앞으로 강연자로 나설 것을 예고하는 개

"한달에 5천만원 벌어요" 무명 개그맨, 유튜브 대박난 '비결' 뭐길래?

"한달에 5천만원 벌어요" 무명 개그맨, 유튜브 대박난 '비결' 뭐길래?

사진=나남뉴스 KBS 공채 개그맨 출신이지만 오랜 기간 무명시절을 보내다가 유튜브를 통해 연 6억원의 수익을 올린 개그맨 정승빈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황예랑'에는 월 5천만원의 사나이 개그맨 정승빈이 출연하여 인터뷰를 가졌다. 영상 속 정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